반응형

[명일방주] 에피소드 S4-9 분노-3

반응형

명일방주에서 작전 맵이 아닌 일반 에피소드 맵들은 난이도가 그리 높지는 않은데, 공략을 참고하지 않으면 애매한 맵들도 있더라고요.

 

사용한 오퍼레이터는 클리프하트1, 뱅가드1, 메딕3, 스나이퍼2, 멜란사, 아미야, 디펜더1 이었어요. 엑시아 외에 블루포이즌 같은 쓸만한 원거리 딜러가 있다면 디펜더가 별도로 필요하지는 않더라고요.

 

a. 1번 자리에 적군을 땡겨올 수 있는 스페셜리스트인 클리프하트 또는 로프를 배치하고, 적군을 저지하면서 코스트를 수습할 뱅가드를 2번 자리에 배치해요. 

 

b. 3번 자리에 모두의 지료를 담당할 광역 메딕을, 4번 자리에 딜과 저지를 담당할 멜란사를 놓아주세요. 2저지 가드를 배치하는 것보다는 뒤쪽의 클리프하트가 바로바로 처리할 수 있게 1저지인 멜란사를 배치하는 게 더 수월하더라고요.

 

c. 5번, 6번 자리에 오른쪽을 담당할 스나이퍼를, 7번 자리에 디펜더, 8번 자리에 공중 유닛과 오른쪽을 보조할 원거리 딜러를 놓는데요. 블루포이즌 정도의 원거리 딜러가 있다면, 6번 자리 후방에 원거리를 딜러를 하나 더 놓고 디펜더를 제외해도 대부분 5번 자리를 통과하기 전에 처리되기 때문에 문제는 없더라고요.

 

d. 처치 수 12정도에 모든 배치를 마쳤다면 1차 웨이브가, 처치 수 32에 2차 웨이브가 들어와요.

 

e. 2차 웨이브 까지는 문제가 없는데, 처치수 40 중반에 살카즈 캐스터가 양쪽에서 나오면서 속박을 거는데, 메딕이 없는 오른쪽 6번 스나이퍼는 소환 해제하거나 당할 테고요.

 

f. 빈 6번 자리에 메딕을 놓아주면, 완료예요.

 

원거리 딜러진이 괜찮다면 디펜더를 빼고, 원거리 딜러로만 배치해도 문제는 없더라고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