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명일방주] 매주 합성옥을 얻기 위한 섬멸 작전 체르노보그

반응형

명일방주에서 오퍼레이터 소환에 필요한 자원은 유료 또는 각 맵의 처음 완벽 클리어 보상으로 받을 수 있는 오리지늄외에는 합성옥이 필요한데요. 작전 - 섬멸작전의 맵을 통해서 매주 1200개의 합성옥을 얻을 수 있어요. 물론 첫 도전시에는 도전 임무를 통해 처치 수 400에 도달하면 많은 보상도 받을 수 있고요.

 

섬멸 작전의 가장 처음 맵은 체르노보그에요.

 

어느 맵이나 그렇지만, 오퍼레이터가 튼튼할수록 여유가 있고, 변칙적인 플레이가 가능해요. 여러 가지 공략들이 있는 걸 볼 수 있는데요. 입구를 아예 틀어막기도 하고요. 적당한 성장 수준에서 가급적 쉽게 얻을 수 있는 오퍼레이터 중심으로 이미지와 Gif 파일로 설명해 볼게요. 

 

사용한 오퍼레이터

단일 캐스터 1 - 아미야

광역 캐스터 1 - 라바 등의 범위 공격 캐스터 

뱅가드 2 - 플룸, 쿠리어 등의 뱅가드

디펜더 2 - 굼, 비글 등의 디펜더

메딕 2 - 사일런스, 퍼퓨머, 프틸롭시스 등의 단일 또는 범위 메딕

스나이퍼 1 - 크루스, 엑시아 등의 단일 스나이퍼

스페셜리스트 1 - 쇼

기타 2 - 멜란사 등의 가드 또는 근접 딜러 또는 원거리 딜러

 

최대 9명 배치 가능한 맵인데요. 좌측 2곳과 우측 상단 1곳에서 적이 나오는 구조예요.

 

a. 초반에는 좌측에 있는 2곳에서 적이 몰려나와요. 1번과 2번 자리에 코스트를 수급할 뱅가드를 놔주세요. 초반에는 원석충들이 나오기 때문에 처치 시 코스트 회복 뱅가드인 플룸을 앞에 세우고, 뒤에 코스트 자연 회복인 쿠리어를 세웠어요. 당연히 더 좋은 오퍼레이터들이 있으면 사용하시면 되고요.

3번 자리에 뱅가드를 보조하면서 공중 유닛까지 처리할 스나이퍼를 놔주시고, 코스트가 회복되면 4번 자리에 뱅가드들을 도와줄 광역 캐스터를 아래를 향해 놔 주세요.

 

b. 코스트가 회복되면 5번 자리에 메딕을 놔주세요.

 

c. 코스트가 회복되면 6번 자리에 위쪽을 전담할 메딕을 놓고요.

 

d. 코스트가 회복되면 7번과 8번 자리에 쇼와 단일 캐스터를 놔주세요. 아직 위쪽으로 적이 나오지는 않기 때문에 순서는 상관없어요.

 

e. 쿠리어 뒤쪽으로 9번 자리에 디펜더를 놔주세요. 준비한 디펜더 중에 저지 수가 높은 디펜더가 좋아요.

 

f. 처치 수 96에 부랑자가 나오면 맨 앞 2번 자리의 뱅가드를 소환 해제하고, 10번 자리에 위쪽을 담당할 디펜더를 놔주세요. 처치 수 100이 되면 우측 상단에서도 적이 나오기 시작해요.

이 포메이션으로 처치 수 350까지 그대로 진행해요. 대략 처치 수 100부터 350까지 7~8분 걸리더라고요.

 

쇼의 경우 스킬 레벨 4 정도로는 덩치 큰 적을 한 번에 밀지는 못하는데요. 대신 같이 나오는 다른 적들은 밀어줄 수 있기 때문에 적이 계속 쌓이는 걸 막아줄 수 있어요. 

 

g. 처치 수 350이 되면 1번 자리의 뱅가드와 7번 자리의 캐스터를 소환 해제하고, 왼쪽 중앙에서 나오는 적을 기다려요. 벌목기 하나와 하이캐스터 둘이 나와 위쪽을 향하는데요. 11번 자리 앞에까지 오면 멜란사와 같은 딜러와 12번 자리에 보조해 줄 원거리 딜러를 놓고 벌목기와 하이캐스터를 처리해요. 사일런스가 있다면 오퍼레이터들의 성장치가 낮아도 드론(사일런스 2스킬)의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벌목기와 함께 등장하는 하이캐스터의 공격력이 강하므로, 적이 근접하면 근접 딜러를 먼저 배치해 주세요. 원거리 딜러 먼저 배치하면 순식간에... 물론 근접 딜러가 충분히 강하다면 도움없이 혼자 처리할 수도 있어요.

 

h. 벌목기와 하이캐스터 둘을 처리하면 , 다시 11번 12번의 오퍼레이터들을 소환 해제하고, 다시 7번 자리에 단일 캐스터를 놔주고 마지막 웨이브를 기다려요. 마지막 웨이브 시 배치 가능 인원이 1 슬롯 남기 때문에 소환 쿨이 돌아오면 13번 자리 정도에 앞서 소환 해제한 원거리 딜러를 놓거나 디펜더 주위에 뱅가드 등을 놓아 보조해 줄수 있어요.

 

대략 2배속으로 해도 11분 남짓 걸리더라고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