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더 만달로리안/The Mandalorian] 시즌1 8화 - Chapter 8 : Redemption

반응형

2019년 12월 27일에 디즈니+ 에서 공개된, 더 만달로리안(The Mandalorian) 시즌1 마지막 8화예요.
에피소드 명은 Chapter 8 : Redemption

 

더 만달로리안은 어릴 적 TV에서 해 주는 스타워즈 시리즈와 서부 영화들을 생각하게 해 주는 드라마였어요. OST도 정말 마음에 들고요. 스타워즈 시리즈라서 그런지 화제성과 만족도는 비슷하게 방영하고 종영한 드라마들 중에서 가장 높더라고요. 더 만달로리안 시즌2는 이미 촬영에 들어가 2020년 가을에 공개된다고 하니, 즐거운 마음으로 기다리는 중이에요. 

 

쿠일을 살해하고 아기를 회수한 스카웃트루퍼들은 마을 외각에서 대기 명령을 받는다. 대기하던 그들 앞에 IG-11이 나타나 아기를 요구하고, 결국 제국군 병사들에게 무력으로 아기를 되찾는다.

 

한편, 만달로리안 일행은 여전히 모프 기디언의 병력에 포위당해 있고, 모프 기디언은 E-Web 연사 블래스터 (E-Web heavy repeating blaster)를 설치하고, 그들의 투항을 종용한다.

만달로리안은 그가 일행의 과거인 얼데란 공화국 쇼크 트루퍼 카라신시아 듄, 퇴역한 만달로리안 사냥꾼 딘 자린, 실각한 치안판사 그리프 카가라는 걸 알고 있자, 그가 전범으로 처형당한 것으로 알려진 모프 기디언이라는 것을 알아차린다.

 

만달로리안이 종족으로 알고 있던 그리프 카가에게 카라 듄은 만달로리안이 신조라고 말하고, 어릴적 만달로리안에게 구해져 파운들링(만달로리안에게 발견되어 길러지면서 훈련받는 아이)으로 자라났던 딘 자린은 자신의 본명이 오직 만달로어의 기록에만 존재하며, 제국의 IBS 장교였던 모프 기디언이 그래서 그 사실을 알고 있다고 생각한다.

 

모프 기디언이 투항할 시간 여유를 준 것이 아기를 확보하지 못한 것임을 알아차린 만달로리안은 재차 쿠일과의 통신을 시도하고, 쿠일이 죽고 IG-11이 아기를 데리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자 불안함을 느끼지만, IG-11은 쿠일의 기본 명령인 아기를 지키고 돌보는 일을 수행 중이라고 대답하며, 만달로리안 일행이 포위당해있는 마을로 돌진한다. 

 

IG-11로 인해 포위망이 무너지면서, 만달로리안 일행도 엄호에 나서지만, 모프 기디언에 의해 만달로리안이 깊은 부상을 입고 쓰러진다.

 

다시 건물 안에서 포위당한 만달로리안은 카라 듄에게 자신을 포기하고 아기를 만달로리안 은신처로 데려가 그들에게 도와달라는 부탁을 하게하고, 그 사이 위기를 맞지만, 아기의 포스로 위험을 넘긴다.

 

부상이 깊은 만달로리안은 카라 듄과 그리프 카가, 아기를 탈출시키고, 시간을 벌기 위해 남는다. IG-11은 만달로리안의 상처를 치료하기 위해 남고, 살아있는 어느 누구에게도 얼굴을 보여준 것이 없다며 거절하는 만달로리안에게 IG-11은 자신은 살아있는게 아니라며, 만달로리안의 투구를 벗기고 치료한다.

 

상처가 호전되자 만달로리안과 IG-11은 만달로리안 지하 아지트에서 다시 카라 듄, 그리프 카가, 아기와 재회한다. 인적이 없던 비밀 아지트에서 만달로리안들의 흔적을 찾던 일행은 잔뜩 쌓인 만달로리안들의 투구 무더기를 발견하고, 만달로리안은 충격을 받는다. 

 

만달로리안은 그리프 카가와 현상금 사냥꾼들의 짓으로 생각하지만, 홀로 남아있던 아머러가 나타나 제국군의 짓임을 알려 준다.

 

아머러는 이 모든 일의 원인인 아기를 보게 되고, 만달로리안으로부터 아기가 생각으로 물체를 움직일 수 있다는 말을 듣자, 만달로어와 제다이라고 불리는 마법사단과의 전쟁을 다룬 옛 노래에서 제다이들이 그런 힘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낸다.

아머러는 신조에 의해 아기를 그의 파운들링으로 삼고, 너무 어려 살아남기 힘든 이유로 아이의 종족을 찾으라고 말한다.

 

아머러는 일행에게 용암지대로 통하는 터널을 알려주면서, 만달로리안에게 인장과 라이징 피닉스(제트팩)을 주고, 함께 가자는 제안을 거절하고 비밀 아지트에 남는다.

 

일행은 용암지대로 통하는 터널을 따라 빠져나가려고 하지만, 이미 제국군에 의해 포위되었고, 아기를 보호하라는 명령을 지키기 위해서는 만달로리안의 생존이 필요한 IG-11은 스스로 자폭해 제국군들을 처치한다.

 

IG-11의 희생으로 탈출로가 생겼지만, 이내 모프 기디언의 아웃랜드 타이 파이터가 공습해 오고, 만달로리안은 제트팩을 이용해 모프 기디언을 추락시킨다.

 

제국군이 처리되면서 네바로가 다시 안전해지자, 그리프 카가는 다시 현상금 사냥꾼 길드를 열기로 하고, 카라 듄 역시 네바로에 남기로 한다.

 

만달로리안은 쿠일의 무덤을 뒤로한 채 아기의 종족을 찾기 위해 머나먼 우주로 길을 나선다.

 

그리고 그 뒤로.. 추락한 아웃랜드 타이 파이터에서 복수심에 불타는 모프 기디언이 모습을 드러낸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2)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