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탈것을 위한 최고의 선택 - 그랑베르 마구

반응형

검은사막내 사용 가능한 마구 6종류 중 가장 뛰어난 건 역시 만들기 쉽지 않은 그랑베르 마구에요.





그랑베르 마구는 2017년 1월 12일 업데이트로 등장했고, 달구 코끼리 장비와 동일하게 메디아 지역의 돌꼬리 언덕 말목장 2단계 마구 제작 공방에서 제작이 가능해요.



옵션 성능은 단일 부위나 전체적으로나 가장 좋은 옵션을 가지고 있고, 5강까지는 블랙스톤(방어구) 로 강화하고 6강부터는 응축된 마력의 블랙스톤(방어구)를 사용해요. 또 6강까지는 실패시 하락이 없으나 7강부터는 실패시 1단계 하락해요. 

7강 도전시, 6강 - (실패) - 5강 - 다시 6강 - (실패) - 5강 을 자주 경험할 수 있어요.





재료가 여러 가지이긴 한데, 구하는데 문제가 될만한 건 역시 청아한 숲의 숨결 50개와 아교 225개가 되겠어요. 다른 재료들은 거래소 매물도 꽤 있는 편인데요,

청아한 숲의 숨결은 직접 구하지 않는다면, 거래소 예약 구매를 이용하는 게 빠를 듯하고요.

아교와 황금 진주는 거래소에서 기다리는 것보단 직접 바닷속에서 대왕 조개를 채집하고, 조개는 말려서 황금 진주를 얻고, 랍스터를 가열하기 가공을 해서 아교를 얻는 게 빠를듯해요.

사금은 강에서 물 뜨기를 하고 얻은 강물로 채운 병을 솎아내기로 가공하면 드물게 구할 수 있고요.

최상급 가죽이나 순수한 결정은 각각 연금과 가공으로 얻고요.


이렇게 해서 만들어진 게 다음의 그랑베르 마구에요.





6강화까지는 하락이 없기 때문에 6강화까지 해서 사용하거나, 넉넉한 스택으로 7강화 이상 강화하는 건 개인 선택이 될듯하고요.






그랑베르 마구의 각 강화 단계별 옵션 수치는 다음과 같아요.



기존의 5종 마구와의 10강화 vs 7강화 비교 글이 있으니 참고하셨으면 해요.
http://ashasleti.tistory.com/101

그랑베르 마구를 착용하고 한가지 불만족스러운 점이 있다면 마구의 색상인데요. 보통 보쌈이라고 부르더라구요. 이걸 무슨 색으로 염색을 해야 만족스러울까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