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작물 200% 개량과 페리도트 마차 말 경험치에 대한 고객센터 문의 재 답변.

반응형

검은사막 하면서 뭔가 이상하다는 생각이 들 때서야 문의를 간혹 보내는데 같은데, 이번엔 원하는 대답을 얻기 힘들겠어요.
 
고객센터 직원들 보다 더 오래 게임을 하는 유저들이 전체적인 흐름은 많이 알겠지만 유저들은 게임이 취미인 거고 직원들은 직업이기에 유저들이 모르는 정확한 수치나 세부적인 내용은 알 수 있을듯한데, 검은사막의 고객센터 답변은 꼭 전문가의 답변을 받아서 게임을 전혀 모르는 사람이 중간에 한번 옮겨서 나오는 듯한 인상을 2년 넘게 계속 받게 돼요.
 
작물 씨앗을 전량 거래소에서 수급하고 전체 수확하는 방식의 플레이를 하기에 개량을 잘 안 하는 편이고, 특히나 200% 개랑은 거의 안 하는 편인데, 검은사막 인벤에서 처음 열매와 부산물 감소 글을 보고 따로 체크해 봤더니, 200% 에서 수확할 때 수확물 감소처럼 열매와 부산물의 수가 거의 절반이라는 것을 확인했고, 그에 따라 200% 에서 개량할 때

1. 열매와 부산물이 감소하는 게 정상인가?
2. 버그가 아니라면 열매와 부산물이 감소하는 이유는? 혹시 씨앗과 달리 열매와 부산물은 수확물 범우인가?

라는 질문을 처음 했었는데, 기본적인 답변 '200% 에서 수확하면 패널티가 있으니 그전에 수확해야 하고..' 등등의 답변과 함께 '200% 에서 개량을 하면 더 이익이다' 라는 답변을 받아서 재 문의해 봤어요.

1. 200% 에서 개량하면 이익이라고 했는데 뭐가 이익인가?
2. 왜 열매와 부산물은 감소하나? 




통계 수치까지 넣어서 보냈는데, 답변의 결론은 다음과 같아요.

1. 먼저 답변에 200% 개량시 '조금 더 이익' 이라고 답변이 온 이유는 원래 200% 면 패널티인데 씨앗은 200% 에서도 패널티가 아니기 때문에 그게 이익이다.
 - 200% 에서 개량하면 씨앗이 더 나온다는 것도 아니고 패널티를 안 먹으니까 이익이라니.
 
2. 개량시 나오는 열매와 부산물의 통계를 적어서 열매와 부산물의 수가 감소되는 게 수확물 범주에 들어가서 감소되느냐고 물었더니, 그렇다 아니다 답변은 없고 '부산물 이외의 결과는 확률적으로 획득이다" 라는 답변을. 그 확률이 감소되느냐고 물었더니 이런 답변을.

페리도트 숲길 마차의 말 경험치 관련해서도 재 문의를 보냈어요. '비교적 낮은 경험치' 라는 표현을 사용하였던데, 620:90 이 비교적 낮은 경험치라고 할 수는 없을 거 같아요.

페리도트 숲길 마차의 말 조련 경험치 감소에 대해서도, 뭔가 기준이 있어서 기존 마차의 50% 나 10% 도 아니고 620:90 이라는 애매한 수치가 뭐 냐고 물었더니 항상 하는 대답인 '정확한 수치는 알려드릴 수 없다.'
 
공지해달라고 했더니 논의하겠다. 뭐 그렇군요.




뭐 사람 상대하는 일이 쉬운 일은 없겠습니다만, 유저가 고객센터 상대하기가 이리 힘들어서야. ㅠ.ㅠ
 
(결론)
1. 열매와 부산물을 생각하면 200% 이하에서 개량하자.
2. 말 조련은 상단 마차로, 무역은 페리도트 숲길 마차를 사용하되 말 경험치는 기대하지 말자.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