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환상마 아두아나트 육성 일지 - 조련의 기초 앞발작

반응형

명품 경매장에서 환상마 아두아나트를 낙찰받은 게 10월 추석 연휴 기간이었는데, 수련의 서 이벤트 때문에 미루고 이것저것 때문에 미루다가 이제서야 육성이 끝났어요.



검은사막에서 조련을 초반에만 해 봤었는데요. 2015년 여름 즈음까지는 생활에서도 장시간 손을 안 대고 할만한 콘텐츠가 없었기 때문에 컴퓨터를 켜 놓을 필요가 없었다가 2015년 6월에 중요한 업데이트가 2가지 나오게 돼요.

2015년 6월 12일에 자동 낚시 시스템이 업데이트 되었고



그 다음주인 2015년 6월 19일에는 말 자동 먹이 주기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어요. 



이 2가지 업데이트로 불법적인 매크로를 사용하지 않아도 말을 조련하거나 장시간 낚시가 가능해졌고, '펄어비스와 한국전력의 거래가 아니냐' 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일꾼 시스템, 가공과 함께 장시간 컴퓨터를 켜 놓는 시스템이 완성되었어요.

자동 먹이 주기 업데이트가 된 6월 19일을 시작으로 2015년 늦가을 포인트 낚시가 생기기 전까지 3개월 정도 조련만 한거 같아요. 그때 조련 레벨이 장인 6레벨이었는데, 2년이 지난 지금 장인 7레벨인거 보면 그때 검은사막하면서 한 조련은 다 한거 같아요.

하여튼, 조련에 전혀 관심을 두지 않고 검은사막을 플레이하다가 환상마 아두아나트를 레벨업 시키면서 다시금 조련에 관심이 생겼는데요. 마침 업데이트된 내륙 황납 무역과 연계해서 조련 + 무역을 하려고 했는데, 페리도트 숲길 마차의 말 경험치 문제로 조련은 다시금 힘들 거 같아요.

환상마 아두아나트나 8세대 준마나 역시 문제는 스텟과 스킬인데요.

1레벨 환상마 아두아나트의 정보 창은 다음과 같아요



환상마 아두아나트나 8세대 백마 또는 흑마를 준마로 만들기 위한 작업을 위해서 일단 우선 과정은 말 각인하기에요. 200펄 펄 상품 중에 탑승물 각인 주문서가 있는데, 주요 기능은 레벨업 시에 기술 습득 확률이 증가하는 것이고요. 더불어 같은 기능이 있는 펄 마구도 입혀줘야 하고요.




스텟이 오르는 건 어찌할 수 없다고 해도 스킬은 최대한 습득한다면 좋으니까요.

환상마 아두아나트의 경우 1레벨에 3가지 고유 스킬을 가지고 있어요.

준마의 기상
이중 도약
바람의 날개

이 3가지 외에 배울 수 있는 스킬은 2인 탑승을 제외한 21개 스킬이에요. (2인 탑승은 습득 불가능)

자유의 날개
연: 돌진
연: 순간가속
속: 측면이동
측면이동
전속질주
드리프트
순간가속
돌진
말의포효
강: 뒷발차기
강: 앞발찍기
연속도약
급정지
빠른탑승
높은도약
빠른뒷걸음
뒷발차기
앞발찍기
시작가속
조심성

이 21가지 스킬을 최대로 붙이기 위해 조련러들이 하는 방식이 펄 상품인 탑승물 기술 변경권을 이용해서 제일 잘 붙는 스킬 4개인 뒷발차기 앞발찍기 시작가속 조심성앞발찍기를 말이 배울 때 마다 다른 스킬로 변경해 주는 '앞발작' 이에요.


비용이 들기 때문에 보통 아두아나트와 준마를 계획한 8세대 백마 또는 흑마만 하는 편인데요.

아두아나트의 경우 간혹 앞발찍기를 드물게 배우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앞발찍기와 뒷발차기 2 스킬을 변경하거나 뒷발차기 앞발찍기 시작가속 조심성을 다 변경하기도 하더라고요.

혹시나 해서 뒷발차기 앞발찍기 모두 변경했는데, 앞발찍기가 20레벨에 처음으로 나와서 뒷발차기 먼저 변경한 게 잘 되었다 싶어요.

탑승물 기술 변경권은 모두 23장 사용했고, 환상마 아두아나트가 배울 수 있는 24개 스킬 중 22개 스킬을 배웠어요. 속: 측면이동이 아쉽기는 한데, 말로만 듣던 앞발 - 뒷발 무한 루프를 26레벨에 살짝 경험해 보고 나니까 그냥 여기서 만족을.



30레벨 육성을 완료한 지금 스텟은 많이 아쉽기는 한데요. 속도 160은 넘겨보고 싶었는데, 마음대로 되지가 않더라고요.


레벨업이 끝난 상태의 아두아나트의 스텟은 속도 158.2 가속도 157.3 회전력 141.6 제동 145 에요.


그랑베르 마구 세트와 펄 마구를 착용시키면 다음과 같아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