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11월 2일 업데이트

반응형

오전 5시부터 10시까지 5시간 동안 정기점검이 있었어요. 


생활은 재배에 계속 변경 사항이 있네요. 신비한 씨앗과 마력이 깃든 씨앗에 이어서 작은 사이즈의 재배 명장 전용 그믐달 울타리가 추가되었어요. 나파르트 야영지 보관함 관련한 펄 가격 수정으로 말이 많은데, 좀 더 유저들 편에서 생각을 해서 업데이트를 했으면 좋겠어요.

패치 용량은 572.05MB이고, 주요 업데이트 내용은 다음과 같아요.

1. 쿠노이치, 닌자 캐릭터의 진 기술 추가
2. 재배  - 명장을 위한 그믐달 울타리 추가
3. 메모장 추가 및 UI 수정



【캐릭터】

● 흑정령을 통해 잠재력 돌파 성공 또는 실패 시, ESC 키 입력 후 바로 이동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심벌즈, 작은 북, 낚싯대, 화승총, 트리나 무기 등을 착용한 상태에서 상태 이상 효과에 적용되었을 때, 캐릭터 동작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각성 무기 일반 공격 기술 간소화에 따라 지급된 기술 포인트가 실제 사용한 포인트보다 적게 지급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캐릭터 생성 창에 표시되는 각 캐릭터의 소개 문구에 각성 무기 내용이 추가되었으며 캐릭터별 각성 무기 전투 영상을 볼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주무기와 각성 무기 설명 및 영상을 통해 마음에 드는 캐릭터를 좀 더 쉽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진 : 기술 아이콘의 테두리가 변경되었습니다.

【워리어】

● 울림의 강타 기술의 PVP 피해량이 소폭 감소되었습니다.
● 방패 내려치기 기술의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 1타격 피해 840% x 4, 2타격 피해 945% x 5 → 1타격 피해 900% x 4, 2타격 피해 1015% x 5
● 다음 기술의 PVP 피해량이 상향되었습니다.
- 진 : 강타, 진 : 깊게 찌르기, 진 : 지면 가르기, 진 : 지면 깊게 가르기, 진 : 황혼의 상처
● 다음 기술에 PVP 피해량이 적용되었으며, 기술 설명에 관련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진 : 좌우 베기, 진 : 방패 진공
● 대검 전투 상태에서 황혼의 상처 기술 사용 직후 무덤 가르기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레인저】

● 주무기 기술의 내구도 소모 확률이 소폭 감소되었습니다.
● 정령검 전투 상태에서 구르기 시, 몬스터를 상대로 무적 효과가 적용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후방 바람걸음, 바람결 기술을 순서대로 사용한 후 전방 바람걸음 키 입력 시, 전방 이동이 먼저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바람길 기술의 피해량과 타격 수가 조정되었습니다.
- 761% x 1, 최대 16타격 → 815% x 4, 최대 7타격
● 울림의 화살 기술의 PVP 피해량이 소폭 감소되었습니다.
● 다음 기술의 PVP 피해량이 상향되었습니다.
- 진 : 초 바람 모아쏘기, 진 : 약점 노리기, 진 : 돌진 차기, 진 : 회피 사격, 진 : 단명의 질풍

【소서러】

● 덮쳐오는 어둠 기술의 PVP 피해량이 감소되었습니다.
● 다음 기술의 PVP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 진 : 해방된 어둠, 진 : 사악한 기운, 진 : 응축된 어둠, 진 : 어둠의 파도, 진 : 핏빛 재앙, 진 : 까마귀 불꽃, 진 : 부리차기, 진 : 그림자 분출
● 진 : 그림자 표적 기술의 PVP 피해량 감소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자이언트】

● 맹수의 습격 기술 중 무릎 찍기 타격 피해가 실제와 상이하게 기재되어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기술 레벨
변경 전
변경 후
I
217% x 2
100% x 2
II
231% x 2
131% x 2
III
255% x 2
155% x 2
진 :
588% x 2
382% x 2


● 야수의 벼락 기술의 PVE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 315% x 7 → 420% x 7
● 맹수의 밀치기 기술의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 294% x 18 → 345% x 18
● 파괴의 도끼 기술의 PVE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 621% x 9 → 768% x 9
● 다음 기술의 PVP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 진 : 날짐승 바람가르기, 진 : 몰아치는 벼락, 진 : 공포의 군림자

【금수랑】

● 고저차가 있는 지형에서 하늘봉 전투 상태로 신수 걸음 기술을 기술슬롯을 사용해 사용할 경우, 부드럽게 이동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고동치는 공간 기술의 PVP 피해량이 소폭 감소되었습니다.
● 신수의 발톱 기술의 1타격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  1타격 피해 541% x 3 → 1타격 피해 1150% x 3
● 붕격 찌르기 기술의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 1타격 피해 740% x 4, 2타격 피해 983% x 4 → 1타격 피해 920% x 4, 2타격 피해 1012% x 4
● 특정 커스터마이징에서 빛의 여왕, 어둠의 여왕 의상의 그래픽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발키리】

● 거룩한 일격 기술의 선행 동작이 삭제되었습니다.

【무사】

● 광풍참 기술의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 378% x 11 → 425% x 11
● 돌개의 살 기술의 타격 수가 증가되었습니다.
- 1090% x 1, 최대 5타격 → 1090% x 2, 최대 5타격
● 델파드 카스틸리온의 학살 도검 착용 모습이 어색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매화】

● 흩날리는 꽃잎 기술의 PVP 피해량이 소폭 증가되었습니다.
● 다가서는 발걸음 기술의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 672% x 6 → 712% x 6
● 에어 스매쉬 기술에 피격될 때, 다른 캐릭터에 비해 이동 거리가 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당잔대 의상의 꽃무늬가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위자드】

● 현자의 심장 기술의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 595% x 6 → 986% x 6
● 대재앙 IV 기술의 공격 범위가 시전자 중심이 아닌 전방 중심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헤어스타일에서 무덤지기 의상의 투구가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쿠노이치&닌자】

● 그림자 베기 기술 설명에 '타격 성공 시 밀어냄(몬스터에게만 적용)'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바람 베기, 급소 찌르기 기술 설명에 타격 성공 시 몬스터를 밀어낸다는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인술 : 속박의 덫 기술 설명에 다운어택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여우 발톱 기술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타격 성공 시 상대를 밀어냄(몬스터에게만 적용) 문구 추가
- 에어 어택, 다운 어택 효과 적용 조건 설명 추가
● 인술: 나무토막 분신, 흐름 : 나무토막 분신 기술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발차기 공격 시 후려 치기 기술 피해량 x 2 적용 → 발차기 공격 시 후려 치기 기술 피해량 x 1 적용

【쿠노이치】

● 힘줄 자르기 기술 설명에 슈퍼 아머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강화된 주무기 기술인 진 :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 진 : 바람 베기, 진 : 급소 찌르기, 진 : 초승달 베기, 진 : 냉정한 정신, 진 : 후려 차기, 진 : 바닥 쓸기, 진 : 수리검 던지기, 진 : 표창 던지기, 진 : 그림자 베기, 진 : 심장 노리기, 진 : 타계 낙하,  진 : 발목 베기, 진 : 도깨비 인사, 진 : 여우 발톱, 진 : 그림자 밟기, 진 : 그림자 분파, 진 : 일섬, 진 : 속박의 덫, 진 : 비장의 칼날, 진 : 지면 꽂기, 진: 힘줄 자르기, 진 : 검은 달빛, 진 : 그림자 폭발
- 56레벨에 각성 무기 의뢰 완료 시, 주무기 기술 창에서 진 : 기술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 단, 진 : 기술을 습득하기 위해서는 강화 전 기술을 최대 레벨까지 습득한 상태여야 합니다.
- 진 : 기술은 기존 주무기 기술보다 높은 피해량과 더 많은 타격 수를 보유한 기술입니다.

【닌자】

● 속박의 허상 기술의 PVP 피해량이 소폭 감소되었습니다.
● 그림자 누빔 기술을 습득한 상태에서 수라도 비전투 상태로 은신 기술 사용 시, 은신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표창 : 탈주 기술의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기술 레벨
변경 전 (타격 피해 / 추가 타격 피해)
변경 후 (타격 피해 / 추가 타격 피해)
I
287% x 4 / 154% x 3
154% x 3 / 237% x 4
II
287% x 4 / 167% x 3
167% x 3 / 386% x 4
III
287% x 4 / 180% x 3
180% x 3 / 498% x 4


● 강화된 주무기 기술인 진 :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 진 : 바람 베기, 진 : 급소 찌르기, 진 : 초승달 베기, 진 : 냉정한 정신, 진 : 후려 차기, 진 : 바닥 쓸기, 진 : 수리검 던지기, 진 : 표창 던지기, 진 : 표창 살의, 진 : 표창 탈주, 진 : 그림자 베기, 진 : 심장 노리기, 진 : 타계 낙하,  진 : 발목 베기, 진 : 도깨비 인사, 진 : 여우 발톱, 진 : 그림자 밟기, 진 : 그림자 분파, 진 : 수장 암살, 진 : 속박의 덫, 진 : 지면 꽂기, 진 : 회전 칼날, 진 : 검은 달빛, 진 : 망자 참수
- 56레벨에 각성 무기 의뢰 완료 시, 주무기 기술 창에서 진 : 기술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 단, 진 : 기술을 습득하기 위해서는 강화 전 기술을 최대 레벨까지 습득한 상태여야 합니다.
- 진 : 기술은 기존 주무기 기술보다 높은 피해량과 더 많은 타격 수를 보유한 기술입니다.

【격투가&미스틱】

● 권무강타 기술 설명 중 넉다운 문구가 바운드로 수정되었습니다.

【격투가】

● 낭아승천 기술의 치명타 확률 +100% 효과가 몬스터에만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무덤지기 의상 착용 후 장갑 외형 착용 시, 팔 부분의 그래픽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커스터마이징에서 무덤지기 의상 착용 시, 하의 부분의 그래픽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미스틱】

● 청파각 전투 상태에서 광활한 진노/자연의 진노 사용 후 권갑 기술 사용 시,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고저차가 있는 지역에서 권갑 전투 상태로 섬전보 기술 사용 시, 캐릭터 동작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 테르미안 낚싯대의 귀속이 제거되었습니다.
● 수련의 서 아이템 설명에 수련의 서 – 전투, 수련의 서 – 기술 아이템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는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타락한 결정을 칼리스 무기로 교환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마법의 가루 NPC 위치 확인 시, 로나츠에게 안내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희미한 마력의 갑옷, 희미한 마력의 보조무기 아이템 설명에 약속의 증표 획득 방법에 대한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그믐달 울타리가 추가되었습니다.
- 그믐달 울타리는 재배 레벨 명장 1 이상인 캐릭터로 각 대도시 그믐달 관리자에게서 대여할 수 있습니다.
- 그믐달 울타리는 단단한 울타리보다 적은 공간을 차지하면서도 10칸의 작물을 심을 수 있어 집약 농사가 가능합니다.
● '[별채] 생활의 발견' 설명에 부자연스러운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콘텐츠】

● 야만의 균열에서 부속 건물이 파괴되었을 때, 캐릭터가 해당 위치로 자연스럽게 이동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야만의 균열에서 키가 작은 캐릭터로 앉아서 화승총을 발사할 경우, 간헐적으로 몬스터가 타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야만의 균열에서 화염탑, 신기전 기름, 화살 수량이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일꾼 숙소가 다 찬 상태에서는 일꾼 계약 창이 활성화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수렵용, 퀘스트용 화승총 장착 후 흑정령의 분노를 사용해 발사 시, 타격 범위 및 타격 가능 개체 수가 증가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마상 전투 상태에서도 흑정령의 분노 100%를 사용해 화승총을 발사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화승총 장착 중, 채집이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이벨랍 오아시스 지역을 이동 목표 지점으로 선택할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고대의 계약서를 사용하여 미루목 주시자와 상호작용 시, 간헐적으로 오핀이 깨어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해당 현상으로 인해 소모된 고대의 계약서 : 미루목 주시자 아이템이 편지함을 통해 길드 대장에게 복구될 예정입니다.
● 에페리아 호위선에 자피나 함포 장착 시, 함포의 움직임이 어색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몬스터】

● 외눈박이 땅에 외눈박이 식량 건조대가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바심족 주둔지의 난이도가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 바심족 주둔지 몬스터의 생명력이 감소되었습니다.
- 바심족 주둔지 몬스터의 방어력이 감소되었습니다.
● 갈기족 소굴의 몬스터가 추가되었으며 배치가 일부 수정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 '자렛의 보답' 의뢰를 완료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연회에 쓸 고급와인 배달' 의뢰 수주 조건에 39레벨 이상으로 수정되었습니다.
● '[각성무기] 최대 내구도 복구' 의뢰 완료 시, 툴렘의 대사가 자연스럽게 수정되었습니다.
● 1 ~ 50레벨 메인 의뢰 진행 중 플로린 마을을 발견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발크스의 조언 II' 의뢰 요약 중 실제와 상이한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 '일레즈라 다섯 손가락' 의뢰 완료 시 조사관 테즈 NPC가 깜빡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수상한 사막 나가의 시체' 의뢰 수행 중 만나야하는 NPC 사막 나가 염탐꾼의 위치가 모래알 바자르 맞은편 절벽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해당 절벽으로 이동 시, 사막을 거치치 않아도 사막 나가 성전의 몬스터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 카마실비아에 대해 의뢰 진행 중, 정령의 존재 지식을 획득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랏 항구 마을 메인 의뢰 진행 시 만나야 하는 NPC가 변경되었습니다.
● 랏 항구 마을의 NPC 긴타밤, 해란과 친밀도 대화 시 골드몬트 대화 전투함, 나인 샤크 지식을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돌꼬리 언덕 말목장 재료상인 NPC 와프라의 지식 내용이 실제 NPC와 어울리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그레코 고다 지식 내용 중 '엘다스' 이름이 다르게 표시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히다예 NPC 지식 설명 중 부자연스러운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 조르다인의 야망 지식 힌트가 수정되었습니다.
● 가푸르 NPC 명칭과 지식 힌트 중 부자연스러운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 사막 나가 성전의 샤리아 NPC의 지식이 추가되었습니다.
- 모래알 바자르에서 월드맵에 표시된 샤리아의 지식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으며, 조금 더 쉽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캐릭터가 ‘/’ 키 입력 등으로 흑정령을 소환하는 속도가 빨라졌습니다.
● 기술 사용 튜토리얼 시, 배경 화면이 검정색으로 표시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메인 의뢰 진행 시 사용하는 소환서가 가방에 존재할 경우 이펙트와 흑정령 알림이 표시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신규 아이템 획득 시 가방에서 해당 아이템을 더 알아보기 쉽도록 이펙트가 변경되었습니다.
● 마고리아 유실물에 반짝이는 이펙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일부 오브젝트에 길드 문장이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말 경기장 NPC, 알티노바 주민 NPC의 대사 중 어색한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 선박의 내구도가 50% 이하일 경우, 선박의 돛대 투명화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하이델 분수대 석상에서 창을 든 기사의 모습이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UI】

● 대화창 기본 설정이 변경되었습니다.
- 신규 생성 계정이나 UI 초기화 시 대화창 기본 설정으로 표시됩니다.
- 기본 설정 적용 시 대화창은 아래 4개의 패널로 나뉘어 표시됩니다.


1번 패널
기본 대화창
공지사항서버그룹, 일반귓속말전투(사망대화 표시
2번 패널
월드 대화창
월드 대화 표시
3번 패널
길드 대화창
길드 대화 표시
4번 패널
파티 대화창
파티아르샤 대화 표시


- 시스템 메시지(일반, 개인 아이템)는 4개 패널과 별도의 창으로 기본 창 위에 표시됩니다.
● 레벨/포인트 정보에 표시되는 기술 포인트 수치에 기술 경험치가 소수 셋째 자리까지 퍼센트로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월드맵 우측 상단에 튜토리얼 목록 버튼이 표시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최근 기억 창이 좀 더 천천히 사라지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모르코의 장비 가방 창 하단에 설명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가공 창에서 아이템 설명이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 창 - 길드원 현황에 표시되는 직책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 길드원 현황 창에서 보호 설정된 길드원의 보호 해제 버튼이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부대 목록에서 내 캐릭터 우측 화살표 버튼을 한 번만 클릭해도 탈퇴 버튼이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최대 내구도 복구 창에서 장인의 기억 사용 버튼 클릭 시, 장인의 기억을 소지하고 있어도 구입창이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잠재력 돌파 등 흑정령 대화 메뉴 버튼을 포함해 일부 버튼의 디자인이 개선되었습니다.
● 최대 소지 무게 초과 경고 아이콘이 상위 장비 표시 아이콘과 겹쳐 표시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최대 소지 무게 초과 경고 아이콘 설명에 무게 125% 초과 시 점프가 불가능하다는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시스템】

● 칭호 검색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검색 기능을 통해 원하는 칭호를 검색할 수 있으며, 보유/미보유 칭호를 필터링하여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 ESC 메뉴에 스티커 메모장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스티커 메모장에서 최대 15개까지 메모를 추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 한 메모에 최대 2,000자까지 작성할 수 있습니다.
- 작성한 메모는 체크 박스에 체크를 통해 게임 화면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 표시된 메모장에서도 메모 내용 편집이 가능합니다.
- 스티커 UI 기능을 사용하여 메모장을 게임 창 밖으로 꺼낼 수 있습니다.
● 뷰티(커스터마이징) 창에서 SpaceBar 키 입력으로 초상화를 촬영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영상 가이드를 작은 화면으로 볼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영상 가이드 창에서 재생버튼 클릭 시, 해당 영상 제목 하단에 작은 화면으로 영상이 재생됩니다.
● NPC 찾기 창에서 NPC 검색 기능 사용 후, 창을 열어둔 상태로 지역을 변경할 경우 간헐적으로 순단 현상이 발생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ESC 메뉴에 황실 경매장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메뉴에서는 황실 경매장의 현재 상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입찰은 불가합니다.
● 클라이언트 총 용량 대폭 감소를 위해 우선적으로 아르샤 서버의 최적화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 일지 열람 시 간헐적으로 게임이 종료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PC 환경에서 내 정보의 초상화가 변경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걷기 동작 키가 CapsLock에서 ScrollLock 키로 변경되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