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생활 콘텐츠 변경사항 19.05.30 - 빛나는 샤카투의 인장, 마일리지

반응형

검은사막 펄어비스 서버 이관이 완료되면서, 업데이트 공지 또한 펄어비스 검은사막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해졌어요. 다음서버 때는 공지 작성을 자체를 좀 급하게 해 놓은 느낌이었는데, 새 공지들은 업데이트 사안에 대한 코멘트도 추가되어 있는 걸 보니, 이전보다는 준비가 되어있지 않나 싶기도 하고요.

 

5월 30일 업데이트는 서버 이관과 관련된 다운로드 및 런처 변경 사항과 빛나는 샤카투 인장 추가에 대한 교환 목록 안내, 마일리지 시스템 개편에 따른 추가 공지, 8세대 준마 스킬 변경을 이용한 어뷰징을 막기 위한 8세대 준마 마시장 변경 사항 등이에요.

 

미리 검은사막 런처를 다운로드 받아 놓으신 모험가님들을 위해..
1. 검은사막 홈페이지에서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 받으셨다면, 컴퓨터 바탕화면에 다음과 같은 검은사막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2. 바탕화면의 검은사막 아이콘을 누르면 런처가 실행되며, 로그인을 하면 패치가 진행됩니다.
3. 패치가 완료되면 게임 시작 버튼을 눌러 검은사막을 즐겨주세요.

검은사막 런처를 아직 다운받지 않은 모험가님을 위해..
1. 검은사막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혹은 게임 시작 버튼을 눌러주세요.
2.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해주세요.
3. 다운로드 한 파일을 실행하면 검은사막 런처가 열리며 로그인을 하면 패치가 진행됩니다.
4. 패치가 완료되면 게임 시작 버튼을 눌러 검은사막을 즐겨주세요.

 

주요 업데이트

빛나는 샤카투의 인장

1. 새로운 샤카투의 인장 '[이벤트] 빛나는 샤카투의 인장'이 추가되었습니다.
- 기존 '[이벤트] 샤카투의 인장'은 앞으로 샤카투가 아닌 샤카투의 심복, 데루스를 통해서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이벤트] 빛나는 샤카투의 인장'은 또 다른 샤카투의 심복, 라오미를 통해서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데루스와 라오미는 모두 샤카투 행수 근처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벤트] 빛나는 샤카투의 인장 교환 목록
10개 [이벤트] 금괴 상자
+5 그랑베르 깃털 마면
+5 그랑베르 가죽 마갑
+5 그랑베르 가죽 안장
+5 그랑베르 가죽 등자
+5 그랑베르 금속 편자
30개 장 : 오우거의 반지
선박 등록증 : 에페리아 범선
에페리아 범선 : 강화 흑장갑
에페리아 범선 : 검은 바람 돛
에페리아 범선 : 엘레나 함포
에페리아 범선 : 비룡 선수상
에페리아 호위선 : 유선형 흑장갑
에페리아 호위선 : 높새 바람 돛
에페리아 호위선 : 세레나 함포
에페리아 호위선 : 해룡 선수상
50개 마패 : 8세대 말
크로그달로의 마면 - 대지
크로그달로의 마갑 - 대지
크로그달로의 안장 - 대지
크로그달로의 등자 - 대지
크로그달로의 편자 - 대지
크로그달로의 마면 - 바다
크로그달로의 마갑 - 바다
크로그달로의 안장 - 바다
크로그달로의 등자 - 바다
크로그달로의 편자 - 바다
크로그달로의 마면 - 바람
크로그달로의 마갑 - 바람
크로그달로의 등자 - 바람
크로그달로의 편자 - 바람
크로그달로의 마면 - 바람
고 :  게레노아의 목걸이
고 :  게레노아의 귀걸이
고 :  게레노아의 반지
고 :  게레노아의 허리띠
100개 발크스의 조언 (+100)
고 : 툰그라드 귀걸이
고 : 툰그라드 반지
120개 각성 무기 교환권 (7일)
주 무기 교환권 (7일)
보조 무기 교환권 (7일)
고 : 마노스 목걸이
고 : 마노스 귀걸이
고 : 마노스 반지
고 : 마노스 허리띠
고 : 툰그라드 목걸이
고 : 툰그라드 허리띠


2. 샤카투의 인장 시즌 종료 이벤트 도전과제가 추가되었습니다.
- 샤카투의 인장 시즌 종료에 따라 샤카투의 인장 1개 당 크론석 5개로 교환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PC방 효과
1. 프리미엄 PC방 효과에 생활 경험치 획득 +20%가 추가되었습니다.
2. 프리미엄 PC방 효과 중 PC방 꿈의 상자 도전과제가 개편되었습니다
3. PC방 상인 지르고 비아노의 판매 목록이 변경되었습니다.
※ 해당 아이템들은 PC방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 PC방 상인 지르고 비아노가 판매하는 새로운 회복제 아이템은 사용하여도 아이템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 상자를 사용하면 각 직업에 맞는 라모네스 무기와 방어구 4종(투구, 갑옷, 장갑, 신발)을 얻을 수 있으며, 해당 라모네스 장비들은 기존 우두머리 장비들(크자카 주무기, 누베르 보조무기, 단델리온 각성무기, 기아스의 투구, 우둔한 나무 정령의 갑옷, 베그의 장갑, 머스칸의 신발)의 고(III), 유(IV) 강화 단계와 동일한 능력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고 : 라모네스 장비는 56레벨 이상, 유 : 라모네스 장비는 60레벨 이상이 되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 해당 라모네스 장비들은 강화 및 카프라스 돌파가 불가능하며, PC방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 PC방 상인 지르고 비아노가 판매하는 장비는 수리가 가능합니다.
4. PC방 의뢰를 통해 획득한 소환서로 소환된 다음 몬스터 처치 시, 획득할 수 있는 전리품이 추가되었습니다.
- 사우닐 공성대장
- 각성한 사우닐 공성대장
- 티티움
- 각성한 티티움
5. PC방 전용 메이드가 추가되었습니다.
- PC방 메이드는 4종(거래 메이드 2종, 창고 메이드 2종)으로 PC방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 PC방 전용 메이드는 등록 시 재사용 대기 시간 없이 즉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 기존에 보유하고 계신 메이드가 있다면, PC방 메이드 4종을 추가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6. PC방에서 접속 시 출력되는 PC방 효과 안내 문구가 변경되었습니다.
7. PC방 혜택을 받는 모험가님은 사막 및 대양에서도 내 위치가 미니맵과 월드맵에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8. PC방 전용 반려동물이 추가되었습니다.
- 반려동물 목록 버튼을 통해 등록하면 PC방 반려동물 10마리가 자동으로 등록됩니다.
- PC방 반려동물은 프리미엄 PC방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 일반 반려동물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반려동물은 최대 5마리까지 꺼내놓을 수 있습니다.)
9. 파트리지오 서버에 비밀의 만물상 디파스토 NPC가 추가되었습니다.
- 디파스토의 비밀 상점은 파트리지오의 비밀 상점과 동일하지만, 시간에 관계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디파스토 NPC는 벨리아, 하이델, 수도 칼페온, 알티노바, 수도 발렌시아, 그라나, 드벤크룬의  지르고 비아노 옆에 위치해있습니다.

 

추가 및 개선 사항
1. 다음 항목이 초기화되었으니 모험가 여러분께서는 참고하시어 게임 이용에 불편함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콘텐츠 상세
친구 친구 목록, 그룹 목록, 친구 요청 내역 초기화
길드 길드 연합, 길드 전쟁 정보 초기화
거점/점령 영지 정보 삭제
쿠폰 초기화
각종 순위 개인 결전, 길드 결전, 어류 랭킹, 전장의 영웅 순위, 공략 순위
2차 비밀번호 2차 비밀번호, 결제 2차 비밀번호


2. 아울러, 길드 일급은 점검 다음 날인 5월 31일 (금)부터 수령이 가능하니 이 점 참고하시어 게임 이용에 불편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시스템
1. 전투 지역에서도 우편함(B)에 동봉된 아이템과 은화를 수령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2. 올비아-5 서버가 파트리지오-3 서버로 변경되었습니다.
- 올비아 서버나 파트리지오 서버와 같은 특수 서버의 경우, 향후 이벤트 등의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운용될 예정이니 모험가 여러분의 참고 부탁드립니다.
3. 올비아 서버에서 서버 채팅 시, 올비아 서버에 있는 모험가님 간에만 채팅이 가능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4. 사생활 모드 상태에서 생활 레벨 레벨업 및 장비 강화 시, 길드원에게 알림 메시지가 표시되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5. 다른 모험가의 야영지 숨기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단, 야영지에 모험가가 누워있을 경우에는 숨겨지지 않습니다.

 

6. 붉은 전장에서는 낙하 시 피해를 입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7. 야영지에서 별채 주문서 사용 시, 가방 보유 금액과 창고 보유 금액을 선택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모든 캐릭터
1. 아이템 획득 등으로 캐릭터가 환호하는 동작에서 몬스터 대상으로만 무적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아이템
1. 신규, 복귀 모험가로 분류되어 올비아 서버 접속 가능한 모험가에게 밸류 패키지 15일 효과가 자동으로 적용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단, 이미 밸류 패키지를 적용하고 있는 모험가님의 경우, 15일의 기간이 추가됩니다.
2. <개량형 나침반 부품>과 <미지의 지도 조각>을 원래 모양으로 복원시킬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복원은 검은사막 월드 내 위치한 어느 위대한 NPC와 오래된 고서를 통해 가능합니다.
- 복원에 성공하면 각각의 아이템은 같은 아이콘에서 서로 다른 아이콘으로 변경됩니다.
- 복원에 성공한 아이템과 원래 아이템 모두 서로 섞어 조합할 수 있습니다.
3. 마르니의 돌 (석괴 와라곤), 마르니의 돌 II (석괴 와라곤)이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아이템들은 NPC 얼렁뚱땅 토시에게 구입 가능합니다.
- 기존 마르니의 돌과 같은 방식으로 몬스터를 사냥한 후 얼렁뚱땅 토시로부터 경험치와 교환할 수 있습니다.
4. 탑승물 성장 초기화 아이템의 설명에 사용 시 유의사항에 대한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5. 은자수 옷 아이템들의 설명에 강화 방법에 대한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1. 다음 의뢰들의 연속 의뢰명이 '진정한 사냥꾼으로' 로 변경되었습니다.
- 달콤한 휴식
- 괴상한 소문
- 우연과 운명의 경계에서
- 피를 쫓는 본능
- 본격적으로 사냥개시
- [시간제한] 신속하고 정확하게
- 늑대의 발자국
- 숨 막히는 추격전
- 죽거나 혹은 죽이거나
- 화려한 마무리
- 하나밖에 없는 혈육
- 불치병을 고쳐줘
- 행복한 결말
- 진정한 사냥꾼으로
2. 데베의 만물사전 시작 조건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56레벨 이상
- 각성 의뢰를 한 번이라도 완료한 가문
- 가문 명성 601 이상
3. 가니에 기타를 얻을 수 있는 '흥겨운 축제 준비' 연속 의뢰가 가문 반복 의뢰에서 캐릭터 기반 의뢰로 변경되었습니다.
4. 프로티 동굴,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과 관련된 의뢰가 의뢰받은 일(O)의 추천 의뢰 탭에 표시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58 레벨 이상일 때 추천 의뢰에 '[Lv.58] 바다의 부름, 해저 모험의 시작' 그룹으로 표시됩니다.
5. 다음 의뢰 진행 시 NPC 머리 위에 의뢰 아이콘이 뜨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별무덤에 얽힌 운명
- 별무덤을 지배하는 신의 소리

탑승물
1. 준마의 경우, 준마 기술을 삭제하거나 다른 기술로 변경이 불가능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2. 마시장에서 8세대 준마 구매 시, 기술/기품/체력 훈련도가 초기화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3. 하이델 마구간에서 탑승물을 찾았을 때 탑승물의 위치가 길가에 가깝게 나오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펄 상점
1. 펄 상점(F3)의 펄 상점 이용 방법이 변경되었습니다.
- 펄어비스 직접 서비스에 따라 펄 상점 이용 안내 설명이 변경되었습니다.
- 네이버 게임 캐시를 이용하는 경우에 대한 설명이 쿠폰북 이용 방법 안내로 변경되었습니다.
2. 펄 상점에 <신규 상품>이 추가되었으며 일부 <펄 상품의 가격>이 조정되었습니다.
3. 펄 상점 하단 및 펄 상자 구매하는 화면의 다음 캐시 아이콘이 A 코인 아이콘으로 변경되었습니다.
4. 펄 상점(F3)의 캐시 충전 아이콘이 A 코인 아이콘으로 변경되었습니다.
5. 화면 우측 하단의 펄 상점(F3) 바로 가기 버튼 ESC (신) 메뉴/(구) 메뉴의 펄 상점 아이콘이 펄 상점을 의미하는 모양으로 변경되었습니다.
6. 시스템 메시지에 다음 캐시로 표시되던 문구가 A 코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7. A 코인이 부족한 상태에서 펄 상자 구입 시 표시되는 메시지의 줄바꿈이 자연스럽게 변경되었습니다.
8. 밸류 패키지 30일, 90일 아이템 설명에 엘리언의 은총을 획득할 수 있다는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9. 밸류 패키지 사용 시, 사용 기간 동안 메르브의 팔레트 효과를 받을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밸류 패키지 사용 시, 화면 상단에 위치한 메르브의 팔레트 아이콘이 활성화됩니다.
- 밸류 패키지에 포함된 메르브의 팔레트 효과는 밸류 패키지를 사용하는 기간 동안에만 적용됩니다.
- 5월 30일 이전부터 메르브의 팔레트를 이용하고 계시던 모험가님들은 밸류 패키지 기한만큼 메르브의 팔레트 효과가 연장됩니다.
- ‘가벼운 모험의 발걸음 I’ 의뢰 완료 시 보상으로 지급되는 밸류 패키지(1일)의 메르브의 팔레트 효과는 6월 5일 패치 이후부터 적용될 예정이니, 모험가 여러분께서는 이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10. 마일리지 지급 정책이 변경됨에 따라 밸류 패키지 상품 설명에 매일 마일리지가 획득된다는 설명이 삭제되었습니다. 
11. 다음 펄 아이템의 설명이 조금 더 자세하게 개선되었습니다.
- 가문 내 캐릭터 이름 변경권
- 가문 이름 변경권
- 캐릭터 이름 변경권
- 길드 이름 변경권

배경, NPC, 이펙트, 컷신, UI
1. 일부 지역에서 그림자가 표시되지 않거나 빛이 지나치게 밝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 도움말(F1) 및 게임 내 모든 WIKI 페이지가 검은사막 공식 WIKI 페이지로 변경되었습니다.
3. 대장장이 NPC를 통해 의상 추출 시, 의상 추출 창 '?' 설명의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 블랙스톤 추출 → 추출
4. 이관을 기념하여 9종의 로딩 배경 영상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중 3종의 영상은 접속 대기 화면에서 재생됩니다. 
5. 워터마크의 게임 로고가 변경되었습니다.
6. 로그인 시 표시되는 검은사막 로고가 변경되었습니다.
7. 서버 이동 창, 서버 이동 로비 화면에서 틴월드 관련 설명 문구가 제거되었습니다.
8. 게임 접속 및 게임 종료 창에서 더 이상 이관 안내 배너가 표시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9. 게임 시작 시 새로운 펄어비스 CI가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10. 전투, 생활, 모험 명성 설명의 모든 혜택은 우편함을 통해 받을 수 있다는 문구가 흑정령의 선물함을 통해 받을 수 있다는 내용으로 수정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 사항
1. '죽거나 혹은 죽이거나' 의뢰의 완료 NPC 베리타가 일정 시간이 지난 후 사라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 트렌트 마을에 비정상적인 NPC가 등장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 칼페온 도서관 주변의 NPC가 영주에게 인사하면 사라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 일꾼 회복 불가 시 "일꾼의 행동력을 초과하여 채울 수 없습니다." 문구가 정상적으로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5. 메인 의뢰 및 의뢰 위젯의 설명이 커스터마이징(F4) 창에 들어가도 남아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6. 커스터마이징(F4) 창에서 UI 토글 모드 사용 시, ESC 키로 커스터마이징 창이 종료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7. 무역 NPC의 무역 시세 현황 표에서 팔기 버튼을 선택 후 창을 닫고, 거점을 해제한 뒤 다시 무역 버튼 클릭 시 탐험 거점 관리 버튼이 표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8. '죽거나 혹은 죽이거나' 의뢰의 요약 정보 중 우두머리 흰 늑대의 소멸 시간 안내와 관련된 내용이 수정되었습니다.
9. 메인 의뢰 진행 중, 발레노스 고대인의 석실로 순간 이동한 뒤 간헐적으로 원래 위치로 돌아올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0. '프로티의 신' 의뢰 진행 시 '유적의 중심' NPC가 정상적이지 않은 모습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1. '[재배 승급 Lv30] 최고의 밀 농장' 의뢰 진행 중 특상품 밀 상자를 노먼 레이트에게 건넬 때의 버튼이 지식 습득 버튼으로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2. ‘[복귀] 크리오의 환영’ 의뢰 진행 중, 바닷가의 크리오의 이름과 의뢰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3. ‘[복귀] 크리오의 환영’ 의뢰 진행 중 자동 길 찾기 시, 빠른 길을 안내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14. ‘소문의 근원지’ 의뢰 진행 중, 의뢰와 관련 없는 NPC가 일시적으로 나타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5 텃밭에 이미 설치된 작물을 선택한 후 새로운 작물 설치 시도 시, 기존에 설치되어 있던 작물에 외곽선이 생기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16. 주거지에서 이미 설치된 가구를 선택한 후 새로운 가구 배치 시도 시, 기존에 설치되어 있던 가구에 외곽선이 생기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17. 다음 의상 설명에 행운 잠재력 + 1단계 문구가 적혀있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의상] 수습 항해복
- [의상] 숙련 항해복
- [의상] 전문 항해복
18. 다음 의상들의 세트 효과 중 수영 속도 증가 % 값이 실제 효과와 동일하게 수정되었습니다.
- 텀벙텀벙 낚시복 세트
- 빠밤빠밤 잠수복 세트
- 엘펜토 의상 세트
- 코코 의상 세트
19. [이벤트] 향수 아이템의 설명에 기운 회복 +1 설명이 기운 회복량 +1로 변경되었습니다.
20. 머리카락이 있는 장비 착용 및 해제 시, 간헐적으로 캐릭터의 머리카락이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1. 마구간에서 말을 선택한 후 스크롤을 내렸을 때, 실제 선택된 말과 선택된 말을 표시해주는 UI가 다른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2. 잿빛 숲 망령의 이동 동작이 자연스럽게 개선되었습니다.
23. 커스터마이징(F4) 창에서 얼굴을 확대했을 때, 카메라가 부자연스럽게 작동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4. 무역창에 무역품 판매 버튼이 조금 더 알아보기 쉬운 색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25. 가방(I) 창에서 수집 개수 확인이 가능한 아이템에 마우스 우 클릭 시 나오는 수집 개수 확인 창이 게임 화면의 크기를 조정해도 위치가 바뀌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26. 신비한 응원 기술을 배운 요정이 설정한 자원 수치 보다 높은 상황에서 간헐적으로 회복제가 사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7. 월드맵(M) 특정 지역에 존재하지 않는 섬이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8. 산호초 가구 옷장의 특정 부분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9. 만사움 숲에서 캐릭터가 특정 지역으로 이동 시 탈출을 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0. 아레하자 항구 주변 바다 속의 특정 지형이 자연스럽게 수정되었습니다.
31. 수도 발렌시아의 가구상인 바트푸타를 지역 NPC 찾기를 통해 검색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32. 마차를 탄 상태에서 하이델 도시로 캐릭터 이동 시, 마구간에 걸려 나오지 못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3. 게임 설정에서 상호 작용키를 변경한 후에도 아이템 획득 창 모두 얻기 버튼이 R 버튼으로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4. 특정 상황에서 탑승물을 찾을 때 표시되는 오류 메시지가 수정되었습니다.
35. 미니게임 진행 시, 성공 범위의 크기가 비정상적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6. 제작노트(F2)에서 도움말 버튼을 누르면 도움말 창이 제작노트 창 위에 위치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