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생활 콘텐츠 변경사항 19.06.12 - 샤이 사전 생성, 상호 작용 개선

반응형

검은사막 하이델 연회에서 발표한 몇 가지 사항들이 업데이트되었어요. PVE 콘텐츠인 피의 제단이 보상과 함께 업데이트되었고, 18번째 클래스인 샤이의 사전 생성도 이벤트와 함께 시작되었어요.

 

NPC와 상호작용이 개선되면서 탈것에 탑승한 채로 NPC 와 이야기를 하고, 의뢰를 받고, 메뉴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어요. 


갑작스런 마일리지 시스템 개편으로 더 이상 마일리지를 얻지 못하면서 신규 유저들과 같은 유저들에게는 외침권 구입 같은 불편함이 있었는데요. 연말에 마일리지 소멸은 예정대로지만, 14일간 받지 못한 마일리지의 지급과 함께 도전과제를 통한 일일 마일리지 획득은 다시 재개되었어요. 

 

주요 업데이트

피의 제단

- 기록에 의하면, 먼 옛날 고대 크자카에게 인신을 공양하던 제단으로 쓰여 '피의 제단'이라 불렸으며 균형의 보석으로 봉인된 후 그 모습을 감췄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별무덤의 무너진 폐가에서 비밀 수호단의 야즈와 오로엔이 불멸의 연금술사 카프라스의 마지막 행적을 찾아내며 검은별의 잿빛 안개에 감춰져 있던 비밀의 제단이 다시 그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 Lv.60 이상의 캐릭터로 흑정령으로부터 '구원의 산맥과 야즈' 연속 의뢰를 모두 완료하면 피의 제단에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 피의 제단은 3인 파티로 입장이 가능하며 세 명의 모험가가 힘을 합쳐 사방으로부터 몰려오는 몬스터로부터 성물을 보호하고 지켜내는 콘텐츠입니다.

- 파티장이 ESC 메뉴의 입장 버튼을 눌러 입장할 수 있습니다.

- 피의 제단 입장 시, 입장 순서에 따라 파티장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단, 파티장은 피의 제단 입장 후 위임이 가능합니다)

- 입장 후 파티장이 진입할 단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피의 제단에서는 파티 탈퇴가 불가능합니다.

- 파티장이 단계를 선택하면 기운 100이 소모되며, NPC가 등장합니다.

- NPC와 대화 시 제단이 작동하며 20의 기운이 추가로 소모됩니다.

- 제단이 작동하면 몬스터가 나타나 제단을 공격하며, 몬스터의 공격으로부터 제단을 지켜내야 합니다.

- 피의 제단의 검은 균열에 가까워지면, 큰 피해를 입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 피의 제단에서 사망 시 위치/위자드의 소생 기술이나 응급치료 키트 아이템을 통해서만 부활할 수 있습니다.

- 각 단계의 우두머리를 처치하면 모든 캐릭터가 부활하며 생명력이 회복됩니다.

- 우두머리가 등장하면 제단은 더이상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 우두머리 처치 시 각 환상에 대한 지식을 획득할 수 있으며, 해당 지식이 있어야만 다음 환상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 파티원 세 명이 모두 사망하면 해당 단계는 실패하게 되며, 모든 몬스터가 사라지며 생명력이 회복된 상태로 부활합니다. 이때, 파티장에게 단계 선택 창이 출력됩니다.

- 피의 제단에서는 야영지, 메이드, 월드맵, 의뢰 UI 및 미니맵 UI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피의 제단에서는 몬스터 처치를 통한 전투, 기술 경험치 획득이 불가능합니다.

- 피의 제단에서는 아이템 획득 수량/확률 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금주 업데이트를 통해 제5의 환상까지 진행이 가능하며, 제5의 환상 완료 시 자동으로 피의 제단 밖으로 이동됩니다. 이후 업데이트를 통해 지속적으로 상위 단계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 피의 제단에 출현하는 각각의 환상의 우두머리 처치 시, 잊혀진 자의 유산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상위 단계로 올라갈 수록 더욱 좋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1. 피의 제단 전용 아이템 ‘고대의 섬광’과 제작 재료인 ‘희미한 청수의 기원’, ‘희미한 홍염의 기원’, ‘희미한 대지의 기원’이 추가되었습니다.

- 고대의 섬광은 피의 제단에서만 효과가 발동됩니다.

- 고대의 섬광 사용 시, 일정 범위 내의 모든 몬스터들이 기절 상태가 됩니다.

- 각 단계의 특정 몬스터나 우두머리 몬스터는 기절 효과에 걸리지 않습니다.

2. 피의 제단 순위 페이지가 추가되었습니다.

3.. 피의 제단 순위 창이 추가되었습니다.

- (구) ESC 메뉴 최하단

- (신) ESC 메뉴 커뮤니티 탭

 

아이템
1. 셰레칸의 묘(밤)의 다음 몬스터들로부터 용의 비늘 화석을 획득할 수 있는 확률이 기존 대비 2배로 상승되었으며,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가우드
- 라테
- 벨카다스
- 나이브리카
- 페데릭
2. 발크스에게 용의 비늘 화석 350개를 발크스의 조언(+40)으로 교환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3. 빛나는 황금 인장 - [황실 납품]의 교환 목록에 '고대 유물 도자기'가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인장 450개를 모아 라미로 이아단즈 NPC에게 가져가면 고대 유물 도자기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4. 의문의 석함을 열 때 의사를 확인하는 문구가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5. 탑승물 성장 초기화 아이템의 설명에 사용 시 유의사항에 대한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6. 크론석 안전 강화 시 들어가는 크론석의 개수가 변동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필요한 크론석의 개수는 이전과 동일합니다.
7. 칼페온, 세렌디아 지역 마을의 무기 및 방어구 상인들이 판매하는 강화 장비 상자들의 설명에 레벨 제한에 대한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8. 검은 침식의 귀걸이의 아이템 설명이 이해하기 쉽게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본 능력치 : 공격력 +6 / 적중력 +6
- 강화 당 능력치 : 공격력 +3 / 적중력 +2 / 방어력 -1
9. 캐릭터 슬롯 확장권 아이템의 최대 확장 칸이 17칸에서 18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10. 5.30 강화 도움 꾸러미에 사용 조건이 추가되었습니다.
- 56레벨 이상 사용 가능

콘텐츠
1. 캐릭터 선택 창으로 이동하거나 로딩 시, PC방 전용 반려동물 소환이 해제되던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단, PC방 전용 반려동물 소환 후 PC방이 아닌 곳에서 접속 시에는 소환이 해제됩니다. 

몬스터
1. 대양의 심장 '벨' 처치 시 얻을 수 있는 전리품이 자동으로 흑정령의 선물함으로 획득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2. 고르고 암석지대 근처 커다란 바위에 눌려있던 고르고 코브라가 바위틈에서 빠져나왔습니다.
3. 폴리 숲의 버섯들이 과잉 성장하여 이전보다 강력해졌습니다.
- 추천 공격력 160의 사냥터로 개편되었습니다.
- 몬스터의 생명력이 약 100%, 공격력이 약 30%, 방어력이 약 25% 증가되었습니다.
- 몬스터 처치 시 획득 가능한 전투 경험치가 약 80%, 기술 경험치가 약 60% 상향되었습니다.
- 폴리 숲 몬스터를 처치 시 획득할 수 있는 잡동사니 아이템인 버섯 포자의 가격이 1700 은화로 증가되었습니다.
- 폴리 숲 몬스터에게 피격 시 걸리는 중독 상태 이상의 피해량이 3초당 15 피해로 증가되었습니다.
- 폴리 숲의 몬스터들로부터 ‘고결한 숲의 이슬’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4. 다음 필라 쿠 몬스터 처치 시 회복되는 성향치가 기존 대비 5배로 증가되었습니다.
- 비열한 유배자
- 광기에 물든 망나니
- 죄인 집행자
- 쇠주먹 교도관
- 카프라스의 추종자
- 칠흑눈빛 교도관
5. 가이핀라시아 사원의 다음 몬스터가 석상에서 깨어나는 속도가 약 20%, 공격 속도가 약 20%, 추격 속도가 약 30% 빨라졌습니다.
- 가이핀라시아 경계자
- 가이핀라시아 척살자
- 가이핀라시아 백신관
- 가이핀라시아 파쇄자

의뢰, 지식
1. '검은별 무기' 의뢰 진행 시 주무기 제작하는 의뢰 타입이 필수로 노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2. ‘[검은별 무기] 의문의 떼죽음’ 의뢰 진행 대사가 자연스럽게 개선되었습니다.
3. '[검은별 무기] 의뢰 진행 중 만날 수 있는 마르타 키옌의 일꾼 NPC 외형이 변경되었습니다

UI
1. 월드맵(M) 우측 하단에 내 위치로 월드맵 카메라가 이동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기능은 Space 단축키로도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월드맵(M)에서 모험가님의 위치를 나타내주는 표식의 크기가 카메라 줌 거리에 비례해서 크기가 조정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3. 장비 설명에 -(마이너스) 방어력이 표기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4. 펄 상점에서 선물하기 선택 시 나타나는 알림창의 문구에 선물 받는 가문명이 표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5. 흑정령의 모험일지 달성 시, 완료 버튼 효과가 정상적으로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6. 가문 버프에 PC방 아이콘이 있을 때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면 PC방 혜택 안내 창이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7. 화면 상단에 표시되는 황실 무역 이벤트 알림 메시지에 효과음이 추가되었습니다.
8. 커스터마이징 파일에 제작자명이 등록되지 않은 파일의 경우 UI에서 ‘-’ 문구로 표기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9. 야영지 별채 주문서 구매 설명 중, 주문서 구매 대금을 창고로 선택할 시에 대한 내용이 개선되었습니다.

시스템
1. 통합 거래소 시세로 창고 자산이 갱신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2. 당나귀, 말, 마차, 낙타, 달구 코끼리 및 흑랑에 탑승 중인 상태에서 NPC와 상호작용이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상호작용은 탑승물에 탑승 중 대기 동작 및 걷기 이동 중에만 가능합니다.
- 동작이 변경되는 상호 작용은 불가능합니다.
3. 일부 이펙트가 최적화되어 파일 용량이 줄어들었습니다. 

탑승물
1. 당나귀에 빠른 걷기 동작이 달리기 동작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기타
1. 사막 질병 저항 버프들의 설명에 실제 적용방식과 관련된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일사병 저항 30% 일사병 저항 30% (최대 90%)
이 효과는 중복 적용 시, 곱 연산으로 적용


- 사막 질병 저항 버프 사용 시 적용되는 수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템 사막 질병 저항
사막 위장복 50% 일사병 및 저체온증 저항 82.45%
사막 여우 4세대 10레벨 35%
아레하자 정식 10%
별채 버프 40%
사막 위장복 50% 일사병 및 저체온증 저항 67.5%
사막 여우 4세대 10레벨 35%


※ 예를 들어 30% 저항 효과와 20% 저항 효과를 동시에 적용받는 경우, 실제 적용 값은 {1-(1-0.3)x(1-0.2)}x100 = 44% 로 적용됩니다.
2. 히스트리아의 <만물상> 베르트가 사라지더라도 일정 시간 뒤에 다시 나타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 사항
1. 펄 상점(F3)에서 특정 펄 상자를 펄 상점 내에서 즉시 사용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 복귀 모험가 전용 아이템 <발크스의 신발(14일)> 의 효과 중 실제로는 적용되고 있었으나, 아이템 설명에는 없었던 '이동 속도 잠재력 +5단계' 내용이 아이템 설명에 추가되었습니다.
3. 사우닐 공성대장 소환서와 포건 족장 소환서가 PC방에서만 사용 가능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 요정의 신비한 응원 기술이 체력, 자원이 설정된 값보다 낮음에도 간헐적으로 동작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5. 요정의 신비한 응원 기술에 일부 회복제를 등록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6. 역류한 가모스의 심장 지식의 힌트가 올바르게 수정되었습니다.
7. '엘릭 사원으로' 의뢰의 안내를 따라가도 의뢰를 완료할 수 있는 대상이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8. '감시탑 다리' 지식을 획득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9. '사우닐과 루툼의 외줄타기' 의뢰 진행 중 의뢰의 흐름과 맞지 않던 내용이 수정되었습니다.
10. 일부 칼페온 수도 건물 지붕 위에 올라갈 때 캐릭터가 지붕 밑으로 떨어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1. 마르니 제2 실험터의 거점 관리자 앞에서 이동 시, 움직임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2. 북 카이아 나루의 바스케안 류릭의 수염이 바닥을 뚫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3. 미루목 유적지 특정 지역에서 캐릭터가 움직이지 못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4. 벨리아 마을 특정 길가의 그래픽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5. 드벤크룬 지역 게르비슈 산맥 계곡의 물 표현이 자연스럽게 수정되었습니다.
16. 발타라 서부 산맥의 특정 위치에 있는 수풀이 공중에 떠 보이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17. 그믐달 하늘마차가 도착 후 사라질 때 다시 탑승이 가능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8. 다른 모험가가 공중에서 이동 중인 그믐달 하늘마차를 봤을 때, 정상적으로 그믐달 하늘마차가 나타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9. 대형 선박(갤리선, 에페리아 범선/호위선 등)의 조타석 탑승 동작 중 비정상적으로 마우스 이동이 가능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0. 채집 단계에 따라 연속 물뜨기가 진행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1. 가방(I)창을 열 때 간헐적으로 창 크기가 비정상적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2. 접속 보상 탭이 4개일 때, UI가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3. 무역 진행 후 무역 관리 NPC의 대화가 비정상적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4. 무역 진행 후 무역 관리 NPC와 이야기 교류를 하면 카메라 시점이 비정상적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5. 커스터마이징(F4) 창에서 캐릭터가 카메라를 바라보다 원래 시선으로 돌아갈 때 동작이 자연스럽게 수정되었습니다. 
26. 펄 상점(F3)의 간편 상품 구매창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커스터마이징(F4), 염색(J), 지식(H)창을 열었을 때, 펄 상점 간편 상품 구매창이 종료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27. 캐릭터 선택창에서 캐릭터를 선택한 후 로딩 중일 때 ESC키를 누를 경우, 간헐적으로 로딩이 끝난 후에도 게임을 진행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8. 간헐적으로 가방(I)창에서 내 아이템의 이미지가 보이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9. 말이 지구력이 소모되었을 때, PC방 당근으로도 자동 회복이 가능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30. 수정 추출 UI에서 장비 혹은 수정 설명이 보이지 않거나 다른 정보가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1. 부대장이 부대원의 메뉴 버튼을 선택했을 때, 위임/추방 버튼의 UI가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2. 생산활동 수리하기 진행 중 취소 후 대장장이 NPC에게 수리를 진행하면 생산활동 수리하기 UI가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3. 탑승물에 탄 상태에서 관전모드를 이용하다 종료 시, 시점이 부자연스러운 곳으로 이동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4. 일부 장비의 상위 장비 인식이 비정상적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5. [주크박스] 테르미안 정령의 노래가 반복되어 나오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