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데베의 만물사전 1권

반응형

마지막 수정 - 2021.02.09

- 데베의 만물사전 1권 1장~4장의 완료가 가능한 항목이 일부 추가 (2021.02.09)

 

2019년 3월 27일 업데이트로 추가된 데베의 만물사전은 갖가지 물품을 수집해 목표를 달성하는 콘텐츠예요. 데베의 만물사전은 목표가 주어지면 필요한 물품을 가방에 모은 후 알티노바의 <창고지기> 데베에게 확인을 받으면 완료할 수 있어요. 

 

데베의 만물사전의 여러 항목들을 완료하고 가문 내 모든 캐릭터들이 적용받을 수 있는 최대 생명력, 최대 소지 무게 증가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만물사전: 천재 혹은 바보가 남긴 사전 - 데베의 만물사전은 메디아 메인 의뢰와 각성 의뢰를 완료한 56레벨 이상의 캐릭터로, 흑정령의 의뢰를 완료하면 ESC 메뉴의 모험일지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1. 광석 수집(7종류) - 검은사막 내에서 구할 수 있는 광석들 중 7종류를 가지고 가야 해요. 광석들은 생산 노드에 일꾼을 보내서 구하거나, 순교자의 안식처와 같은 곳에서 채광을 하거나, 거래소에서 구매하거나 할 수 있어요.

석탄도 된다고 하던데...

 

철 광석 납 광석 구리 광석 주석 광석
아연 광석 바나듐 광석 티타늄 광석 녹 광석
은 광석 금 광석 백금 광석  

 

2. 주화 수집(4종류) - 검은사막 필드에서 사냥중 몬스터의 드랍 아이템으로, 의뢰를 완료하고 보상으로, 특정 이벤트 아이템으로 주화를 얻을 수 있어요.

여러 지역의 사냥터(메디아 방랑도적, 소산, 해적섬)에서 많은 주화가 나오는 편이고 얻을 수 있고, 반복 의뢰나 특정 의뢰의 보상, 생활 승급 퀘스트 보상, 일부 몬스터의 고정 드랍 등 얻을 수 있는 곳은 많은 편이에요.

 

추억 속의 꿀술(반복) 하이델 황금 두꺼비 여관 주민 고대 철주화
명예로운 싸움(반복) 하이델 황금 두꺼비 여관 사냥꾼 고대 동주화
광산 임프 소탕 작전(반복) 하이델 황금 두꺼비 여관 사냥꾼 고대 철주화
다시는 돌아가기 싫어! 메디아 오마르 용암 동굴 술라드 고대 동주화
종탑에 바칠 제물 메디아 오마르 용암 동굴 주민 고대 은주화
유리한 포석을 위한 작전 구 단델리온 쿠루토 토벌단 병사 고대 동주화

 

방랑도적 주둔지에서 얻을 고대 철주화가 꽤 많은데, 하이델 반복 의뢰로 얻은 고대 철주화(원산지가 하이델과 방랑도적 주둔지로 다르기 때문에 합쳐지지 않음)를 동시에 가져가 봤는데, 의뢰 완료되는 걸로 봐서 같은 종류라고 해도 원산지만 다르면 의뢰를 완료하는데 이상은 없는 거 같아요.

- 현재 많은 분들 의견이 원산지가 다른 동일 주화는 카운팅이 안되는 것 같아요. 주화 수집하는 분들은 다른 종류의 주화로 준비하셔야 할 것 같아요.

 

3. 금괴 수집(5종류) - 모든 도시의 창고지기 메뉴의 환전소에서 1G, 10G, 100G, 1kG, 10kG 금괴를 교환할 수 있고, 벨리아, 하이델, 칼페온 메인 의뢰 보상으로도 얻을 수 있으며, 녹아내린 금 조각을 가공해 만드는 금 주괴도 해당되니 이 중에서 5종류를 가져가면 될 것 같아요.

 

4. 꽃 수집(10종류) - 여러 꽃들 중에서 10가지를 가져가야 하는데요. 화염비늘꽃과 해바라기, 다우베니아 아우레아는 일반, 고급, 특상품을 별개로 취급하기 때문에 편한 대로 선택하면 될 것 같아요.

흔히 아시는 것들 외에 이벤트 꽃들과 은빛 철쭉, 아마, 식충식물의 꽃도 가능하다고 해요.

 

화염비늘꽃 고급 화염비늘꽃 특상품 화염비늘꽃 해바라기
고급 해바라기 특상품 해바라기 다우베니아 아우레아 고급 다우베니아 아우레아
틍상품 다우베니아 아우레아 연보라꽃 파란꽃 자주꽃
노란꽃 하늘꽃 장미꽃 오드리아
튤립 샤프란 베델로나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