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요리 황실 납품/요리 황납 목록과 가격, 추가 수익, 레시피 및 고려 사항

반응형

황실 납품은 근래 들어 몇 번의 패치로 인해서 납품 항목이 추가되기도 하고, 가격이 상승하기도 했어요. 또 요리 숙련도가 업데이트되면서 요리 숙련도 수치에 따라 추가 이익도 생겼고요.

하지만 검은사막에서 콘텐츠라는 게 항상 절대적이지는 않기 때문에, 사냥이나 채집 같은 다른 활동과 비교해서 그다지 수익면에서 효율이 높지 않아 졌고, 상자의 무게와 황실 납품 포장과 같은 비효율적인 과정이 아직까지 그대로이기 때문에, 현재는 예전에 비해 황납으로 큰 수익을 올린다기보다는 플레이 스타일에 맞춰서 여분의 재료를 처리한다거나 요리 레벨을 올리면서 겸사겸사 납품하거나 하는 편이에요.

 

현재 22개의 요리 황실 납품 품목들이 있어요. 상자들 마다 요리 레벨의 제한이 있고, 상자를 포장하는데 필요한 기본 요리의 요구 수량은 각각 달라요.

기본 가격의 250% 가격이 황실 납품 가격이고, 요리 숙련도에 따른 추가 이익으로 요리 숙련도 500일 경우 21.2%, 요리 숙련도 1000일 경우 67.2% 의 추가 이익을 얻을 수 있어요.

 

하루 납품 수량은 자신의 가문 공헌도/2 에요. 공헌도가 400이라면 요리, 연금 황납을 나누지 않고 구분 없이 하루 200 상자를 납품할 수 있어요.

 

각 채널마다 상자마다 납품 수량이 정해져 있고, 다른 유저와의 경쟁이기 때문에 다른 누군가가 납품한다면, 수량은 줄어들어요. 3시간마다 모든 채널에서 납품 수량이 초기화되고, 가문의 납품 수량 제한은 밤 12시에 초기화돼요. 채널 이동을 하지 않는다면 자정이 넘어도 자동으로 초기화가 되지 않기 때문에 납품 수량이 남아 있다면 마저 납품하고 이동할 수도 있어요.

 

요리 황실 제작 납품 NPC 는 올비아 마을, 하이델, 칼페온, 그라나, 드벤크룬, 수도 발렌시아에 있어요.

 

황납 포장은 기본적으로 수량 = 요리상자 1개인데요. 요리 레벨이 황납 기본 요구 등급보다 높을 경우 일정 확률로 수량 = 요리상자 2개를 얻을 수 있어요.

황납 기본 요구 등급보다 10레벨이 높을 경우 5% 확률로, 기본 요구 등급보다 20레벨이 높을 경우 10% 확률까지예요. 예를 들어 요리 명장 1레벨이 요구되는 수테차 요리상자는 요리 명장 21레벨이 되면 대략 10% 확률로 포장 시 2개를 얻을 수 있어요.  

 

- 요리 황실 납품 품목과 기본 요리 요구 수량, 기본 가격, 황납 가격, 요리 숙련도 500/1000 에서의 추가 수익

 

생활 숙련도가 업데이트된 지 꽤 되었기 때문에, 초기보다는 생활 숙련도 아이템에 투자하기 꺼려지는 분위기는 수그러든 거 같기도 하고, 요리 황납 추가 수익만 보고 숙련도 아이템을 맞추시는 분은 없을 테니, 적당한 선에서 조율하시면 될 거 같아요. 황납 수익이 검은사막 수익 비율에서 중요하거나 큰 비율이 아니니까요.

요리 도인 20레벨에 고 마노스 장신구 세트, 고 마노스 요리사의 옷이라면 요리 숙련도 1130, 유 마노스 요리사의 옷이라면 요리 숙련도 1210을 맞출 수 있어요.

 

- 요리 숙련도에 따른 황납 추가 수익률

 

다른 레시피들처럼 요리 황납 레시피들도 인 게임상의 제작 노트(F2)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황납 가격이 비싼 품목일수록 재료가 까다롭거나, 황납 수익보다 재료 비용이 높은 편이에요.

요리 숙련도에 따른 대량 요리 확률과 추가 수익이 업데이트되기 전에는 생선 튀김, 미트 스튜, 해물 파스타, 삶은 새알, 미트 스튜 , 미트 파이, 벌꿀주, 향이 좋은 차 등을 납품했었는데, 대량 요리로 인해 우유 수급이 예전보다 개선되면서 우유가 들어간 품목들을 제작하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물론 재료 대비 황납 수익이나, 거래소에 판매 가능한 요리와의 비교를 해 보셔야 하고요.

 

- 요리 숙련도 500 에서의 황실 납품 가격 및 추가 수익

 

- 요리 숙련도 1000 에서의 황실 납품 가격 및 추가 수익

 

예전에 요리 도인 20이 되기 전에는 요리 레벨이 높아지면 재료가 줄어 들 수도 있겠다 라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많았었는데, 도인 20레벨 되고 어느 정도 체크해 봤는데, 필요 재료가 줄어들거나 하지는 않더라고요.

 

- 요리 황실 납품 품목별 레시피

 

기본적으로,

살아있는 생선1 = 말린 생선2

녹색 생선1 = 흰색 생선2

파란 생선1 = 녹색 생선2

이므로, 말린 녹색 생선1 = 살아있는 생선1 이라는 비율이 나와요. 이 비율은 낚시 숙련도가 업데이트되면서 물고기들의 등급이 변했는데, 요리 비율은 바뀌지 않았어요. 업데이트 전의 등급 비율이에요.

 

일반 요리2 = 크리 요리1 이고요.

 

곡물 반죽에서 보리 반죽, 옥수수 반죽, 감자 반죽, 고구마 반죽은 밀가루 반죽의 1/2 에요. 검은사막에서 밀가루 반죽의 질이 그다지 좋지 않은가 봐요. 가급적이면 밀은 밀가루로 사용하고 곡물반죽에 사용하지 않는 걸로 해요.

 

일반 과일6 = 고급 과일1

일반 꽃4 = 고급 꽃1 이므로 향이 좋은 차에는 고급 과일이나 꽃을 사용하셔도 되고요.

일반 과일은 칼페온 남문 근처의 수입 과일 상인 NPC 가 팔기도 하니, 금액 비교해서 구입해서 대량으로 사용하셔도 되고요.

 

일반 곡물6 = 고급 곡물2 = 특상품 곡물1

일반 채소6 = 고급 채소1

일반 채소8 = 특상품 채소1

 

일반 마늘, 후추, 고추, 양파3 = 고급1 이에요.

 

- 요리 대체 품목, 세부 레시피, 가공 방법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