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연금 황실 납품/연금 황납 목록과 가격, 추가 수익, 레시피 및 고려 사항

반응형

2015년 초반 아인 사냥의 비약을 황실 납품하는 것이 검은사막의 어느 콘텐츠보다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던 시기도 있었지만, 검은사막에서 콘텐츠라는 게 항상 절대적이지는 않기 때문에, 현재는 사냥이나 채집 같은 다른 활동과 비교해서 그다지 수익면에서 효율이 높지 않아 졌고, 상자의 무게와 황실 납품 포장과 같은 비효율적인 과정이 아직까지 그대로이기 때문에, 현재는 예전에 비해 황납으로 큰 수익을 올린다기보다는 플레이 스타일에 맞춰서 여분의 재료를 처리한다거나 연금 레벨을 올리면서 겸사겸사 납품하거나 하는 편이에요.

 

연금 황납은 연금 숙련도가 업데이트되면서 요리와 같이 연금 숙련도 수치에 따라 추가 이익이 생기기는 했지만 추가 수익률이 요리에 비해 현저히 낮기 때문에 그리 수익면에서 큰 이득을 보지는 못하는 편이에요.

 

현재 23개의 연금 품목으로 19개의 연금 황실 납품 상자를 만들어서 납품할 수 있어요. 상자들 마다 연금 레벨의 제한이 있고, 상자를 포장하는데 필요한 기본 연금 품목의 요구 수량은 각각 달라요.

기본 가격의 250% 가격이 황실 납품 가격이고, 연금 숙련도에 따른 추가 이익으로 연금 숙련도 500일 경우 8.0%, 연금 숙련도 1000일 경우 17.1% 의 추가 이익을 얻을 수 있어요.

 

하루 납품 수량은 자신의 가문 공헌도/2 에요. 공헌도가 400이라면 요리, 연금 황납을 나누지 않고 구분 없이 하루 200 상자를 납품할 수 있어요.

 

각 채널마다 상자마다 납품 수량이 정해져 있고, 다른 유저와의 경쟁이기 때문에 다른 누군가가 납품한다면, 수량은 줄어들어요. 3시간마다 모든 채널에서 납품 수량이 초기화되고, 가문의 납품 수량 제한은 밤 12시에 초기화돼요. 채널 이동을 하지 않는다면 자정이 넘어도 자동으로 초기화가 되지 않기 때문에 납품 수량이 남아 있다면 마저 납품하고 이동할 수도 있어요.

 

연금 황실 제작 납품 NPC 는 올비아 마을, 하이델, 칼페온, 그라나, 드벤크룬, 수도 발렌시아에 있어요.

 

황납 포장은 기본적으로 수량 = 연금상자 1개인데요. 연금 레벨이 황납 기본 요구 등급보다 높을 경우 일정 확률로 수량 = 연금상자 2개를 얻을 수 있어요.

황납 기본 요구 등급보다 10레벨이 높을 경우 5% 확률로, 기본 요구 등급보다 20레벨이 높을 경우 10% 확률까지예요. 예를 들어 연금 전문 1레벨이 요구되는 아인 사냥의 비약 연금상자는 연금 명장 1레벨이 되면 대략 10% 확률로 포장 시 2개를 얻을 수 있어요.  

 

- 연금 황실 납품 품목과 기본 연금 요구 수량, 기본 가격, 황납 가격, 연금 숙련도 500/1000 에서의 추가 수익

 

생활 숙련도가 업데이트된 지 꽤 되었기 때문에, 초기보다는 생활 숙련도 아이템에 투자하기 꺼려지는 분위기는 수그러든 거 같기도 하고, 연금 황납 추가 수익만 보고 숙련도 아이템을 맞추시는 분은 없을 테니, 적당한 선에서 조율하시면 될 거 같아요. 황납 수익이 검은사막 수익 비율에서 중요하거나 큰 비율이 아니니까요.

연금 도인 20레벨에 고 마노스 장신구 세트, 고 마노스 연금술사의 옷이라면 연금 숙련도 1130, 유 마노스 연금술사의 옷이라면 연금 숙련도 1210을 맞출 수 있어요.

 

- 연금 숙련도에 따른 황납 추가 수익률

 

다른 레시피들처럼 연금 황납 레시피들도 인 게임상의 제작 노트(F2)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황납 가격이 비싼 품목일수록 재료에 혈액이나 오일이 들어가거나 재료 종류가 많은 편이고, 황납 수익보다 재료 비용이 높은 편이에요.

견습가의 연금상자(맑은 액체 시약, 순수한 가루 시약), 아인 사냥의 비약, 튼튼한 연금상자(일꾼의 비약, 어부의 비약), 비밀의 연금상자(신속의 비약, 바람의 비약) 등이 꽤 오랫동안 인기 있는 품목이었어요.

물론 재료 대비 황납 수익이나, 거래소에 판매 가능한 비약과의 비교를 해 보셔야 하고요.

 

- 연금 숙련도 500 에서의 황실 납품 가격 및 추가 수익

 

- 연금 숙련도 1000 에서의 황실 납품 가격 및 추가 수익

 

꽤 오랫동안 연금은, 하는 유저도 적고 요리에 비해 레벨을 올리기도 까다로운 콘텐츠였는데요. 마노스 생활 장신구들이 나오고, 마노스 연금술사의 옷에 연금 시간 단축 옵션이 붙고, 펄 의상 파빌라 세트가 나오면서 연금 레벨을 올리는 게 이전보다는 수월해졌어요.

연금 레시피들도 요리 레시피에 비해 갱신이 늦은 편이었는데, 제작 노트에 정보가 나오면서 예전에 알려진 레시피들과 비교가 가능해졌고요.

일부 비약 레시피들은 제작 노트와 비교해서 특정 재료를 절약하고 다른 재료를 조금 더 사용해서 만드는 것도 가능하니, 알려진 레시피들과 비교해 자신에게 맞는 재료들을 찾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해요.

예를 들어, 사신의 비약의 경우

제작 노트 - 불굴의 오일1, 순수한 가루 시약4, 기원의 흔적4, 수도사의 가지2, 하늘 버섯2 이지만,

이전에는 - 불굴의 오일1, 순수한 가루 시약6, 기원의 흔적3, 수도사의 가지3, 하늘 버섯4 로 알려져 있었고, 흔적이 들어가는 품목들 중에서 이런 경우가 몇몇 있으니, 체크해 보시는 것도 괜찮을 듯해요.

 

- 연금 황실 납품 품목별 레시피

 

기본적으로, 연금에 사용하는 피들은 대체 가능 다른 동물 피 조합이 있으니, 체크해서 수급이 편한 재료를 사용하시면 될듯해요.

 

- 연금 대체 품목, 세부 레시피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