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검은사막 다음/네이버 퍼블리싱 계약 종료에 따른 게임 정보 이전 신청

반응형

2014년 12월 17일 DAUM 게임을 통해서 검은사막의 오픈 베타 서비스가 시작되었는데요. 후에 네이버로도 접속이 가능해지기도 했지만요.

검은사막은 울티마 온라인과 다크에이지 오브 카멜롯,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에버퀘스트2 이후 한동안 게임을 하지 않았던 제가 만 4년이 넘어 이제 5년째 플레이 중인 게임이기도 해요.

 

오래 플레이하는 게임이라고 모든 걸 만족할 수는 없기에, 한때는 유저들이 검은사막 운영에 뭔가 문제점이 드러나면 저도 그렇지만 다음 쪽에 비난의 화살을 많이 보내기도 했었어요.

그 후에 시작한 검은사막의 해외 서비스 국가 중 펄어비스에서 직접 서비스하는 곳이 많아지면서, 유저들의 일종이 바람이 다음에서 벗어나 펄어비스에서 직접 서비스하는 것을 바라기도 했고요.

지금의 운영보다는 그래도 개발사인 펄어비스가 유저들의 마음이나 바램을 더 잘 알고 있지 않을까 하는 희망이기도 했고요.

 

물론 그 희망은 개인적으로는 검은사막 모바일을 오래 플레이하면서 티끌만큼도 남아있지 않지만요.

- 지금의 검은사막 모바일은 어찌 되었을지...

 

여하튼 갑자기 들려온 소식은 5월 29일 오전 10시부터 다음게임 검은사막 및 네비어 채널링 검은사막 서비스가 종료되고 개발사인 펄어비스에서 직접 서비스한다는 소식이었어요.

4월 29일부터 펄어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게임 정보 이전 신청이 가능해졌고요.

 

간담회나 기회가 있을 때마다 펄어비스에서 오랜 서비스를 약속한 것도 있고 하니, 이제 펄어비스에서 직접 서비스를 하는 만큼, 검은사막을 플레이하는 많은 유저들이 만족하는 검은사막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게임 정보 이전 과정은

1. 다음 검은사막 또는 네이버 채널링 검은사막 홈페이지에서 게임 정보 이전 신청을 하고,

2. 펄어비스 공식 홈페이지에 신규 회원 가입을 한 후,

3. 인증을 통해 기존의 게임 정보를 이전하는 식이에요.

 

이전 신청은 2019년 12월 31일까지고, 2019년 5월 30일부터는 펄어비스 검은사막 공식 홈페이지를 이용해 접속할 수 있어요.

 

1. 게임 정보 이전 신청

다음게임 http://black.game.daum.net/black/transfer/index.daum

네이버PC게임 http://black.game.naver.com/black/transfer/index.daum

 

2. 펄어비스 홈페이지에서 신규 회원 가입

펄어비스 https://www.kr.playblackdesert.com/Main/Index

 

a. 서비스 이용 약관 동의

 

b. 회원 가입 개인 정보 입력

 

c. 본인 인증

3. 이전 가문 선택 및 게임 정보 사전 이전 신청 완료

 

바뀐 서비스가 다른 회사가 아닌 개발사인 펄어비스이기 때문에 다른 게임들에서 볼 수 있었던 분쟁이나 유저들의 불편은 없을 것으로 보여요.

여하튼 유저들에게 불편을 주게 된 것도 사실이기도 해서, 사전 준비 세트나 성장 가속 출석부라는 이름으로 이런저런 혜택을 준비하고 있는 걸로 보여요.

 

계속 플레이하고 있는 유저들은 5월 30일 직접 서비스가 시작된 후 받게 될 고 보스 장비 세트에 관심을 더 가지는 것 같더라고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