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생활 콘텐츠 변경사항 18.12.05 - 황실 제작/낚시 납품 개선, 아처 스토리 의뢰 추가

반응형

1. 보통 검은사막 업데이트 공지에서 그날 가장 중점이 되는 내용을 상단에 표기하게 되는데요. 5일 업데이트 공지의 첫 줄은 '황실 제작/낚시 납품 시스템 개선 및 78건의 업데이트' 였어요.

공지를 내려보기도 전에 첫 줄을 보고 '뭔가 황실 납품에 큰 변화가 있는 모양이구나' 하고 기대를 했었는데요. 변화된 사항은 다음과 같아요. 

- 기존 : 0시 4시 8시 12시 16시 20시 하루 6번 4시간마다 각 채널마다 초기화 여부 랜덤

- 개선 : 0시 3시 6시 9시 12시 15시 18시 21시 하루 8번 3시간마다 모든 채널 100% 초기화


검은사막에서 생활 콘텐츠가 수익 콘텐츠로 자리 잡게 된 것이 2015년의 아인 사냥의 비약 황실 납품 때였고, 당시에는 사냥보다 월등한 수익에 유저간에 갈등이 많았었어요. 생활러 중에서도 황납을 하는 유저와 안하는 유저 간에 수익 차이가 심했고, 같은 황실 납품이라도 연금과 요리 중 무엇을 남품하는가에 따라 차이가 심했었고요.

그때부터 업데이트 기조는 누가봐도 '어떻게 하면 최대한 유저들을 불편하게 해서 황실 납품하는 유저수를 줄여볼까?' 라고 보여지는 방향이었는데요.

- 황실 납품을 각 서버 1채널에서만 가능하게 변경

- 전체 황실 납품 수량 감소

- 다시 모든 채널에서 황실 납품 가능

- 납품 상자의 무게 증가

- 황실 납품 초기화 여부가 채널마다 랜덤

- 가문 내 황실 납품 수량 조정 - 가문 공헌도 1/2

2015년 여름 즈음에는 황납 관련 변경사항이 매주 업데이트 때마다 계속 나왔었던 걸로 기억해요. 그리고 나서는 수익에서 황실 납품의 비중은 줄어들었고, 상자 포장이나 납품시 불편함 때문에 하는 사람만 하는 콘텐츠가 되었고요.


그후 요리/연금 숙련도 업데이트로 인해 추가로 수익이 어느 정도 상승하면서 개선의 여지가 보이기도 했는데요.

- 납품 상자 무게 감소

- 납품 상자 대량 제작

- 황실 납품 대기 시간을 일반 무역처럼 삭제 또는 가문당 납품 수량 제한이 있으므로 채널당 수량 제한 삭제

정도만 더 개선하면 황실 납품이 예전과는 달리 이제는 수익에 큰 영향을 주는 콘텐츠는 아니기때문에 납품을 하는 유저들의 불편함이 많이 줄어들 거 같아요.


2. 아처 업데이트가 예정되면서 검은사막 월드에 아처가 등장하게 되는 배경에 대한 신규 스토리 연속 의뢰가 추가되었어요.

https://ashasleti.tistory.com/697


3. 카마실비아 그라나의 남쪽 <마구간지기> 히아신스와 북쪽 <마구간지기> 멜러비를 통해서 준마 훈련 및 환상마 각성이 가능해졌어요.


아이템

1. 일부 잠재력 돌파 단계의 장비 추출시 획득할 수 있는 블랙스톤의 수량이 조정되었습니다.

- 무기류 아이템 : 8~11 돌파 단계

- 방어구류 아이템 : 6~10 돌파 단계

- 장비 돌파 단계보다 블랙스톤의 수량이 같거나 더 많이 추출되도록 상향되었습니다.

2. 페리도트 나뭇잎과 페리도트 꽃잎을 돌꼬리 언덕 말목장에서도 준마 훈련 재료로 교환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돌꼬리 언덕 말목장의 샴하인 NPC와 대화 시 다음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합니다.

- 페리도트 나뭇잎 15개 → 일렁이는 바람의 조각

- 페리도트 나뭇잎 15개 → 요동치는 대지의 조각

- 페리도트 나뭇잎 7 → 짙푸른 발굽뿌리

- 페리도트 꽃잎 10개 → 바람결 소라 해초

- 페리도트 꽃잎 10개 → 흉포한 야수의 내단

- 페리도트 꽃잎 10개 → 무지개 보석과일

3. 페리도트 나뭇잎과 페리도트 꽃잎 아이템 설명 중 교환처에 돌꼬리 언덕 말목장 관련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4. 페리도트 나뭇잎과 페리도트 꽃잎 아이템 우클릭 시, 지혜의 고목 바리엘 NPC의 위치와 함께 돌꼬리 언덕 말목장 샴하인 NPC의 위치가 함께 안내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5. 아교 아이템 설명에 '가열하기 - 숙련' 지식 획득 정보가 잘못 표기되어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콘텐츠

1. 칼페온과 발렌시아의 군부가 병력을 대규모로 움직인다는 소문이 퍼지면서, 모든 영지의 황실 제작/낚시 납품 관리인이 일제히 추가로 물품을 매입하기 시작했습니다. 

- 황실 제작/낚시 납품(요리/연금/낚시) 재고가 3시간마다 모든 서버에서 100% 확률로 초기화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황실 제작 납품 시의 일일 개인 납품 가능 수량(개인 공헌도 최대치의 1/2)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2. 카마실비아 지역 그라나 마구간지기 NPC를 통해 준마 훈련 및 환상마 각성을 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3. 타리프 마을과 에페리아 항구 마을 간의 수송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1. 실비아 여신의 또다른 자손인 아처 루트라곤과 가넬, 베디르의 갈등을 다룬 스토리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사전 의뢰는 카마실비아 Part 2 메인 마지막 의뢰인 '카마실브의 중심'을 완료한 캐릭터로 수주가 가능합니다.

- 아드위르의 감시관

- 이공간에 갇힌 자

- 공간의 경계

- 변화의 바람

- 따스한 정령의 기운

- 정령의 언어

- 루트라곤 추적자

- 아히브 퇴치

- 실비아의 유산

- 실비아 동맹

- 보이지 않는 것을 위하여

- 생명의 녹수정

- 구원의 빛

- 여신의 주화


배경, NPC, 이펙트, 컷신

1. 알룸바위 계곡 근처의 야생마들이 근처 강변으로 이동하였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