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이공간의 감시자, 루트라곤 - 아처 배경의 신규 스토리 의뢰

반응형

12월 5일 업데이트에서 실비아 여신의 또다른 자손인 아처 루트라곤과 가넬, 베디르의 갈등을 다룬 신규 스토리 의뢰가 추가되었어요. 신규 클래스인 아처가 업데이트 되면서 그 배경 스토리로 보시면 될 듯 해요.


그라나 주변에서 이루어지는 연속 의뢰라서 의뢰 시간이 그리 오래 걸리지는 않는데요. 중간 과정에 월드 우두머리 오핀을 처치하고 얻을 수 있는 '오핀의 뿌리 조각' 이 필요해요.


순서

의뢰

NPC

장소

1

아드위르의 감시관

브롤리아 오네트

그라나

2

이공간에 갇힌 자

모멜리에스

그라나

3

공간의 경계

모멜리에스

그라나

4

변화의 바람

브롤리아 오네트

그라나

5

따스한 정령의 기운

사피아 듀세스

그라나

6

정령의 언어

악기 정령

그라나

7

루트라곤 추적자

브롤리아 오네트

그라나

8

아히브 퇴치

루트라곤

그라나

9

실비아의 유산

루트라곤

그라나

10

실비아 동맹

브롤리아 오네트

그라나

11

보이지 않는 것을 위하여

브롤리아 오네트

그라나

12

생명의 녹수정

루트라곤

그라나

13

구원의 빛

카마실브

그라나

14

여신의 주화

루트라곤

그라나


연속 의뢰의 중간 과정 보상은 공헌도 경험치이고, 마지막 의뢰의 보상이 별도의 보상 전부에요.

가문당 1회 수행할 수 있는 가문 의뢰로, 의뢰 조건은 카마실비아 Part2 메인 의뢰를 완료한 캐릭터이고, 카마실비아 그라나에 있는 <카마실비아 여왕> 브롤리나 오네트로 부터 시작해요.


아드위르의 감시관

<카마실비아 여왕> 브롤리나 오네트는 다른 종족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실비아 여신이 또다른 자손에 대해 언급하며, 자세한 얘기는 그라나 도서관의 <사서> 모멜리에스에게서 듣기를 원해요.


이공간에 갇힌 자

<사서> 모멜리에스는 가넬과 베디르 그리고 루트라곤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며, 관련된 서적을 찾아보라고 해요. 이층의 서랍장을 살펴보면 기운 10을 소모하는 서랍칸이 3개 있는데, <사서> 모멜리에스가 시키는대로 두 번째 서랍칸을 살펴보면, 아히브의 계략에 의해 루트라곤과 가넬이 단절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요.


공간의 경계

<사서> 모멜리에스는 여왕이 유저에게 이야기를 알려 준 이유가 있을거라며, 다시 여왕에게 가보라고 해요.


변화의 바람

<카마실비아 여왕> 브롤리나 오네트는 봉인돤 아드위르의 변화가 감지된다며 추적을 부탁해요. 변화를 감지한 악기 정령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아케르 - 정령계 언어학자> 사피아 듀세스를 찾아가요.


따스한 정령의 기운

<아케르 - 정령계 언어학자> 사피아 듀세스는 변화를 감지한 악기 정령을 찾아 교감해 달라고 해요.

악기 정령과 만나면 세가지 선택지가 있는데 역시 <아케르 - 정령계 언어학자> 사피아 듀세스가 권유한 대로 '악기 정령의 쓰다듬는다.' 를 선택해요.

그리고 교감으로 실비아.. 그리움.. 감시자.. 이공간..  네가지 단어를 말하는데요. 다음 의뢰의 선택지와 관련이 있어요.


정령의 언어

악기 정령과 교감한 단어를 기억하며, <카마실비아 여왕> 브롤리나 오네트에게 돌아가요. 그리고 여왕에게 교감한 단어들을 말해줘요. 실비아.. 그리움.. 감시자.. 이공간.. 


루트라곤 추적자

악기 정령과 교감한 단어를 들은 <카마실비아 여왕> 브롤리나 오네트는 이공간 아드위르에서 나온 것이 루트라곤이라고 판단하며, 왜 여왕에게 오지않고 방황하는지 알아봐 달라고 해요.


아히브 퇴치

여왕이 나눠준 카마실브의 기운으로 루트라곤과 대화하게 된 유저는 그가 표식을 심고 있는 아히브를 추적 중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고, 근처 나무에서 아히브를 저지해요.


실비아의 유산

루트라곤은 아드위르에서 모든 상황을 지켜보았다며 유저와 함께 여왕을 만나러 가요.


실비아 동맹

마침내 만나게 된 가넬과 루트라곤. 타락해 버린 아히브에 대해 논의를 시작하는데요. 빠른 전쟁과 조금 더 인내하는 의견속에서 루트라곤은 일단 아히브의 주술을 깨고 루트라곤이 카마실비아로 넘어오는 것 부터 해결하기로 해요.


보이지 않는 것을 위하여

아히브의 주술을 깨기 위한 것들 중 이아나로스의 열매즙은 루트라곤에게, 오핀의 뿌리 조각은 유저에게 부탁해요.

- 월드 보스 오핀을 처치해야 하는데, 필요한 '오핀의 뿌리 조각' 이 의뢰 아이템이 아니라서, 고정적으로 보스를 잡으시는 분들은 인벤토리에 아이템이 남아 있을지도 모르겠어요.

- 월드 우두머리 오핀은 월요일, 수요일, 금요일 밤 11시 45분에 만날 수 있어요.



생명의 녹수정

유저가 건네 준 오핀의 뿌리 조각과 이아나로스의 열매즙을 연성해 생명의 녹수정을 만들어 카마실브에 남겨진 저주의 표식을 제거해요. 


구원의 빛

아히브의 주술이 파괴되면서 루트라곤이 카마실비아에 나타날 수 있게 되었어요.


여신의 주화

루트라곤은 유저의 공헌에 감사해하고, 유저는 <카마실비아 여왕> 브롤리나 오네트에게 카마실비아 최고의 영예 증표인 '실비아의 은주화' 를 받아요.

- 신규 클래스인 아처가 업데이트 되면 이어지는 의뢰의 시작 조건이 되는 거 같아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