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월드 보스 고정 출현 - 가모스, 카란다

반응형

굉장히 쑥스러운 일이기는 한데, 검은사막을 3년 플레이하면서, 각성 무기 단델리온을 주는 월드 보스 카란다를 어제 처음으로 잡으러 가 봤어요. 동기는 다들 아시겠지만 어제 업데이트 변경사항 때문인데요.

5월 17일 업데이트로 검은사막 내 필드 월드 보스들의 출현 시간이 고정되었어요.
어제 패치로 변경된 업데이트 내용은 꽤 다양한데요.

● 다음 우두머리 몬스터가 고정된 시간에 출현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2:30

11:00

16:00

20:00

23:30


크자카

크자카

누베르

크자카

쿠툼

카란다

누베르

오핀


크자카

크자카

쿠툼

크자카

누베르

카란다

쿠툼

가모스


누베르

누베르

쿠툼

크자카

누베르

카란다

크자카

오핀


쿠툼

크자카

누베르

카란다

쿠툼

누베르

쿠툼

가모스


카란다

크자카

쿠툼

카란다

누베르

크자카

쿠툼

오핀


카란다

누베르

쿠툼

카란다

크자카


귄트

 무라카

가모스


카란다

크자카

누베르

카란다

쿠툼

누베르

쿠툼

카란


● 월드 우두머리 몬스터 처치 시 희귀한 아이템을 획득할 확률이 2배 증가되었습니다.

● 다음 월드 우두머리 몬스터 공략에 참여한 모든 모험가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부패의 군주 크자카
- 누베르
- 카란다
- 고대 쿠툼
- 미루목 파괴자 오핀
- 가모스
● 월드 우두머리가 자연 소멸하였을 때에도 아이템 획득이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단, 해당 우두머리에게 일정량의 피해를 준 모험가님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누베르가 월드 메시지 출력 후 바로 출현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미루목 파괴자 오핀이 월드 메시지 출력 후 바로 깨어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미루목 파괴자 오핀 출현 후 15분 내에 처치하지 못하면 사라지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미루목 파괴자 오핀이 광폭화 되는 시간이 출현후 15분에서 10분으로 조정되었습니다.
● 미루목 파괴자 오핀, 미루목 감시자 오핀 테트, 오핀의 뿌리의 생명력이 50%, 방어력이 20 감소되었습니다.
● 오핀 테트의 결계막 생명력이 60% 감소되었습니다.
● 다음 월드 우두머리 몬스터의 생명력이 감소되었습니다.
- 귄트, 무라카 : 생명력 40% 감소
- 가모스 : 생명력 30% 감소, 
- 매혹/분노의 가모스 조각상 : 생명력 50% 감소
● 귄트를 처치했을 때 획득 할수 있는 돌연변이 증폭제의 개수가 1~5개에서 7~20개로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월드 우두머리 가모스 출현 후 15분 내에 처치하지 못하면 사라지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월드 우두머리 몬스터 가모스가 다음 아이템을 드롭할 확률이 기존 대비 약 30배 증가되었습니다.
- 가모스의 뿔
- 가모스의 심장
● 월드 우두머리 몬스터 가모스 처치 시, 카프라스의 돌 꾸러미를 낮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카프라스의 돌 꾸러미 개봉 시, 카프라스의 돌을 최소 50개에서 최대 100개까지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래간만에, 아주 오래간만에 월드 보스를 잡으러 갔었어요. 


월드 보스를 잡으러 다니던 마지막은 월드 보스가 크자카 뿐이던, 통합 서버 전, 세렌디아 단독 서버 시절인 2015년 여름까지 였는데요. 


한번 잡을 때마다 시간도 오래 걸리고, 개인적인 문제는 크자카 주무기를 직접 강화하는데, 스트레스가... 검은사막 하면서 강화는 직접 하고 싶은 콘텐츠가 아니더라고요. 결국 모든 장비는 강화된 상태를 구입하는 걸로 마음을 바꿨었고요.


그 후에 누베르 딱 1번, 크자카 세 네 번 정도 가 본 거 같고, 카란다도, 쿠툼도 나올 때마다 그냥 그런 게 있었나 보다 했어요.

어제 퇴근 후에 밤 11시 반 가모스, 새벽 2시 반 카란다를 가 봤는데요. 카마실비아 3채널이었는데, 사람이 정말 많더라고요. 가모스는 처음에는 참여하는 유저 수가 그리 많아 보이지 않았는데요.

가모스를 드리간 업데이트 된 직후 맵 밝히면서 한 번 보기는 했는데, 다시 가까이서 보니 정말 크더라고요.




패턴을 잘 몰라서.. 어쩐지 옆에 사람들이 잘 안 보일 때 뒤로 빠졌어야 했는데...



브레스 뿜는 순간 얼굴이 바로 마주쳤는데, 정말 무서웠어요.




젠 되고 10분 정도 화면인데, 미니 맵 보면 알겠지만, 얼마 없는 걸로 보였던 참여 인원이 엄청나게 많더라고요. 앞선 1,2 채널은 가모스를 잡았나 봐요? 아니면 처음부터 많은 걸 미처 못 본 걸지도요.



멀리서 보니 아찔...



몇 번 죽고 나니 멀리서 살짝 관망을.. 아 가모스가 이런 거구나...



결국 카마실비아 3채널은 15분이 지나고, 메시지를 보아하니 사라졌나 봐요.



금괴, 크론석, 블방, 블무 !!!



금요일 새벽 2시 30분은 카란다였는데요. 


카란다 역시 초행길이고, 예전엔 잘 죽는다는 얘기를 들어서 엄청 긴장했는데요. 음 직전에 가모스를 봐서 그런지 하늘에서 비둘기 한 마리 날아오는 비주얼이..



처음엔 적은 사람들이 오붓하게 치는 거 같더니, 갑자기 사람이 늘었는데요.
카란다 시작하고 1분 30초 지난 상황인데, 중앙에서 거대한 인원이...



사람들이 넘어온 게 1분 30초 지나서였고, 다시 1분 30초가 지나고 카란다가 죽었으니까, 3채널에서 3분 걸린건가봐요.

금괴, 블방, 블무, 기운!!



뭔가 긴장하고, 패턴을 파악할 틈도 없이 끝난 카란다 타임이었어요.

쿠툼하고 오핀은 장소도 모르는데... 흠흠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