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대양 무역의 기초 - 대양 일반 무역

반응형

에페리아 범선도 준비됐고 항해 일일 퀘스트 정보도 얻었다면 대양으로 나가봐야 하는데요.

역시 수익을 동반하는 활동을 하기 위해 랏 항구에서 시작해 볼게요.

몇 번의 패치를 거쳐 랏 항구 산 무역품들은 처분하려면 30~40분에 가까운 항해를 감수하고서라도 구입할만한 콘텐츠가 되었어요.

대양 무역과 대양 황실 납품인데요.

항해 레벨은 무시하고, 필수인 것은 25칸의 적재 칸을 가진 에페리아 범선과 무역 명장 1~10까지의 레벨이에요. 모든 랏항구 무역품은 구입 시 무역 레벨 제한에 걸려있어요.

 

 

정리하면 다음과 같아요.

 

 

에페리아 범선 + 강화 흑장갑 효과에 맞춰서 적정량의 무역품을 실어야 하고요.


범선 적재량보다 오버되면 항해 속도가 느려지고 스킬을 사용할 수 없더라구요.

제 경우 동방향신료를 보통 구입하게 되는데 에페리아 범선 + 강화 흑장갑 7강이면 적재 가능 무게는 5,000+290=5,290 LT이고, 동방향신료 22개를 구입하면 5,293 LT 이예요. 무게가 3 LT 오버인데 이 경우는 스킬 사용 가능하더라고요.

아니면 안전하게 무게가 3 LT 인 엘레나 함포를 제거하고 항해하기도 해요.

 

 

랏 항구의 무역품들은 다른 NPC 무역상과 마찬가지로 판매 수량이 정해져있는데, 고가의 무역품 경우 채널당 판매 수량이 은 편이에요.

단일 품목으로만 구입하려면 채널 이동이 필요한 편이고, 세렌디아 1채널, 발레노스 1채널, 메디아 1채널, 발렌시아 1채널, 칼페온 1채널은 밤 8시부터 거점전/공성전 시간대에 채널 이동 시간제한이 없음으로 이 채널들을 돌면서 단시간에 범선을 채우는 유저들을 많이 볼 수 있어요.

 

 

초기에는 제한이 없었지만, 대양 무역 활동만으로 수익이 집중되는 유저들이 생기자, 2016년 12월 22일 패치로 가문 자체에거상 버프(라 쓰고 디버프라고 읽는 분들이 많아요)가 패치되었어요.


무역품을 많이 사면 일정 단계마다 채널당 구입 가능한 무역품 수량이 줄어드는 기능이에요.

 

● 구매한 무역품의 원가 총량이 일정 금액을 초과하면 거상으로 분류되어, 제공되는 무역품 재고가 감소합니다.

- 거상 효과는 매일 자정에 초기화됩니다.

 

2017년 2월 23일 패치로 거상 버프에 자동 흥정 효과 추가되었어요.


거상 버프가 걸려있다면 계정 내 모든 캐릭터들이 당일 밤 12시까지는 별도의 흥정을 하지 않아도 흥정 효과가 자동 적용되는 효과였고요.

 

● 거상 버프 효과를 받고 있을 때에는 흥정 게임을 하지 않아도 흥정 게임 성공 효과를 받을 수 있도록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2017년 3월 16일 패치에서 거상 버프가 일반 무역품까지 적용되어 무역 레벨을 올리는 유저들에게까지 불편이 생기자 일부 무역품만 한정 무역품으로 지정되어, 해당 무역품 구입 총액으로 거상 버프를 받게 되었어요.

 

● 한정 무역품 구매 시에만 누적된 금액에 따라 거상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대략 400만 은화 기준으로 단계가 늘어나게 되는데, 가령 동방향신료 22개로 범선을 채운다면, 4개 채널에서 4+4+4+4=16를 구입하고 다음 채널에서 구입하게 되면 구입 가능 수량이 3개로 줄어들고요.
4+4+4+4+3+3=22개를 6개 채널에서 구입할 수 있어요.

 

 

인벤 제작게에 글 쓰면서 실험적으로 하루 동안 1,690만 은화의 무역품을 사 본 적이 있었는데 다음과 같아요.

 

단일 품목 기준 최초 22개는 6개 채널이 필요하고, 다음 22개는 10개 채널이 필요해요.

 

 

거점전 시간을 이용하거나 아니면 일반 시간 시간이라도 배 1척 분량은 쉽게 가능하지만, 거상 버프를 받고 나면 단일 품목로는 시간이 꽤 소요되니, 황실 납품이 아닌 일반 무역이라면 한 채널에서 여러 가지 무역품을 구입하는 게 시간 절약이 되기도 해요.


고정적으로 무역에 투자하는 유저들 경우 별도의 부 캐릭터를 무역 레벨을 올려 랏 항구에 상주시키기도 해요.

이렇게 무역품을 구입했다면 판매를 해야 하는데 방식은 2가지예요.


한 가지는 일반 무역상에 파는 것. 랏항구 - 에페리아 항구 간의 거리 보너스는 117%이고, 알티노바를 포함한 동쪽 지역은 거리 보너스 제한에 걸리는 150%이며, 중앙부의 오리샤섬이 140%예요.


일반 무역인 만큼 130% 시세를 가진 무역상을 골라서 이동 가능한 시간에 맞춰 파는 형태에요.

 

 

대략 판매시 시세 하락에 따른 금액 차감을 감안하더라도 상자당 100~125만 정도의 판매 금액을 얻을 수 있고, 구입 금액을빼면  범선 1척에 1,600만~2,000만 은화 정도의 순 이익을 볼 수 있어요.

보통 안카도 내항의 항해 퀘스트를 받아 안타도 내항에서 판매한다면 50~60분 남짓의 시간이 걸리고, 간단하게 에페리아 항구에 판다면 35~40분 남짓의 시간, 중간 기착지인 오리샤 섬에 판다면 40~45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돼요.

자신의 시간 효율 기준에 따라 판매지를 정하시면 될듯해요.

바쁘게 무역을 한다면, 거점전/공성전 시간을 이용하면, 에페리아 항구 판매시 채널마다 구입 - 대양 항해 - 에페리아 판매 - 여행자의 지도 사용으로 다시 랏 항구 - 채널마다 구입 - 대양 항해 - 에페리아 판매 루트로 1시간 30분 정도의 시간에 배 2척 분 판매가 가능하기도 해요.

또 다른 선택은 대양 황실 납품이에요. 다음 글에서 대양 황실 납품에 관해 써 보도록 할게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