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대양 무역의 기초 - 항해 레벨

반응형

2016년 7월 21일 항해의 서막이라는 타이틀로 대양이 업데이트 되면서 동시에 생활 계열에 항해 레벨이 생겼어요.

 

항해 레벨이 추가되었습니다.

- 항해 경험치는 대양에서만 획득할 수 있으며, 뗏목, 나룻배, 어선, 갤리선, 무역선을 직접 조종해 일정구간을 이동해야만 합니다.

 

몇 번의 패치가 있었고, 현재 항해 경험치는 대양 - 마고리아 해역과 로스 해역에서만 올라요.

 

대양에 포함되는 유르 해역에서는 오르지 않고 있고, 항해 경험치 습득시 은자수 항해사의 옷 및 밸류 패키지 도핑 등 추가 생활 경험치 증가에 영향을 받고요.

항해 레벨을 올려서 얻는 것은 선박 운항시 스킬을 사용하기 위함인데요.

 

 

초급 1에 충각 -  보통 급정지 용도와 대양 몬스터에게 데미지를 주는 용도로 사용되요.
견습 1에 급발진 -  배 출발 시 많이 사용하는 스킬
숙련 1에 쾌속순항 - 대부분 이 스킬을 사용하기 위해 숙련 1까지 올리는 경우가 많아요.

                           말 탑승시의 순간가속과 비슷한 스킬이에요.
전문 1에 후퇴기동 - 배를 후진할 때 유용한 스킬
장인 1에 급선회 - 인벤에 올라온 글과 영상에 따르면 말 탑승 시 드리프트 같은 역할인듯해요.
명장 1에  회전기동
도인 1에 명사수

 

항해 경험치를 얻기 위해선 마고리아 및 로스 해역을 항해해야 하는데, 유저들이 편의적으로 생각해 낸 건 해당 해역을 락패드를 이용해 회전하는 거였어요. 배가 회전할 공간만 있으면 되기 때문에 공간 제약이 덜하고 락패드를 이용해서 운 만 좋으면 꽤 오랜 시간 경험치를 얻을 수 있었기 때문이에요.

다만 무한 경험치 습득을 방지하기 위함인지 9월 8일 패치로 대양 지역에서 유령선이 나타나게 되었어요.

 

● 마고리아 해역 항해 시, 낮은 확률로 마고리아 유령선을 만날 수 있습니다.

- 유령선을 만나면 일시적으로 배가 멈추고 주변이 어두워집니다.

- 이 상태에서는 배의 조종키와 상호작용할 수 없으며, 대포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배 안에 탑승한 인원만큼 마고리아 망령이 출몰합니다. (최대 5마리)

- 유령선을 부수거나 망령을 처치해야만 항해를 다시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 유령선을 부수거나 망령을 처치하면 주변 환경도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대부분 로스 해역에서 항해 경험치를 얻는 편이어서 그런지 11월 7일 다시 로스 해역까지 유령선이 나타나게 되었어요.

 

● 로스 해역에서 유령선이 출몰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돌려보면 아시겠지만, 운이 나쁘면 5분 만에도 만나서 캐릭터가 홀로 헤엄치고 있기도 하고, 운이 좋을 땐 계속 항해 중이기도 하고요.

 

 

기본 키 설정

 

 

변경 키 설정

 

 

설정을 변경한 후 NumLock + 0 과 NumLock + 1을 눌러주면 배가 왼쪽으로 계속 회전하게 되고요.

유령선을 만나지 않는 한 동력이 다 할 때까지 빠른 속도로 회전하면서 경험치를 얻고, 동력이 다 하면 경험치를 얻긴 하지만 상당 부분 감소되기 때문에 효율적이려면 상태를 봐 줘야 하고요.

 

그러다가 2017년 2월 16일 랏 항구에 일일 항해 퀘스트가 업데이트 되었어요.

 

● 랏 항구에 일일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랏 항구 NPC 시후람에게서 수주할 수 있으며, 의뢰 수락 시 네 가지 의뢰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하루에 한 가지 의뢰만 완료할 수 있으며, 수주한 의뢰 포기 시 다시 의뢰를 수락할 수 있습니다.

- 의뢰 완료 시 항해술 경험치를 보상으로 획득합니다.

 

본격적으로 대양 무역을 하면서 경험치를 얻고 또 일일 퀘스트를 병행하면서 추가 경험치를 얻을 수
있게 되었고요.

또 3월 2일. 은자수 항해사의 옷이 패치 되면서 좀 더 경험치를 얻고 인어의 소망 효과로 대양 항해시
유령선을 만나는 확률을 약간이나마 줄일 수 있게 되었어요.

 

● 항해술 관련 신규 생활 복장이 추가되었습니다.

- 은자수 항해사의 옷 (의상 제작소 1단계에서 제작 가능)

- 수습 항해복

- 숙련 항해복

- 전문 항해복

- [의상] 수습 항해복

- [의상] 숙련 항해복 (수정)

- [의상] 전문 항해복

- 은자수 항해사의 옷을 제외한 항해복은 추후 획득 방법이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추가)

- 항해술 관련 일부 복장에는 태풍, 유령선 등 재난과 조우할 확률을 감소시켜주는 인어의 소망 효과가 적용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