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생활 콘텐츠 변경사항 20.06.10 -

반응형

추가 및 개선 사항

아이템
1. 다음 의뢰를 통해 전환석을 사용한 투발라 장비와 ‘[시즌] 우두머리 교환권’으로 획득할 수 있는 우두머리 무기가 상자 형태로 변경되었습니다.
- [시즌] 더 날카로운 무기 : 주무기
- [시즌] 더 날카로운 무기 : 보조무기
- [시즌] 더 날카로운 무기 : 각성무기
- 해당 의뢰를 통해 획득한 상자 사용 시, 캐릭터에 맞는 우두머리 무기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2. [시즌] 우두머리 교환권 아이템이 가문 귀속으로 변경되었습니다. 
3. 추억이 담긴 선물 상자 아이템이 캐릭터 귀속으로 변경되었습니다. 
4. 순수한 마력 덩어리 획득 시, 캐릭터가 환호하는 동작이 출력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5. J의 특별한 주문서 아이템 설명에 획득 시 유효기간 30일이 즉시 적용된다는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6. 다음 버섯 아이템 사용 시 출력되는 상태 이상 버프 효과에 관한 설명이 실제 효과에 맞게 변경되었습니다.
- 혹 버섯
- 허풍선이 버섯
- 고급 혹 버섯
- 고급 허풍선이 버섯
- 특상품 혹 버섯
- 특상품 허풍선이 버섯

 

변경 전 변경 후

기절 저항 +5%

경직/기절 저항 +5%
기절/경직/빙결 저항 +5%


콘텐츠
1. 각각의 캐릭터를 주제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대화 그룹이 추가되었습니다.

 

2. 모험가 노트의 사막의 길잡이 노트가 팁&공략 게시판과 통합되었습니다. 
3. 모험가 노트 게시판의 이름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전장의 도서관 → 클래스 게시판

 

4. 모험가 노트의 작성 권한이 변경되었습니다.

 

팁&공략 - 공식 홈페이지에 설정한 대표 캐릭터 레벨 49 이상
지식의 오아시스

- 모든 모험가 글 작성 가능

- 공식 홈페이지에 설정한 대표 캐릭터 레벨 49 이상의 모험가만 답변 가능

클래스 게시판 - 공식 홈페이지에 설정한 대표 캐릭터 레벨 60 이상이면서 공격력과 방어력 합계 550 이상


- 단, 지식의 오아시스를 제외한 모든 게시판의 댓글 작성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5. 아그리스 열기 버프 비활성화 시 비활성화가 즉시 적용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탑승물
1. 오킬루아의 눈에서 길드 우두머리 칸 토벌 영역에 선박이 있음에도 특정 위치에서 선박이 정상적으로 피해를 받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몬스터
1. 월드 우두머리 벨 출현 시, 벨 앞쪽 결계석의 높이가 낮아졌으며 영역이 축소되었습니다.
- 이제 모험가 여러분께서는 이전보다 벨에게 근접하여 포격할 수 있습니다. 단, 결계석 내부로 진입 시에는 선박이 파괴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2. 슐츠 근위대장 쿵가의 지휘 아래, 슐츠 근위대의 경계가 강화되었습니다. 몬스터들의 공격력과 방어력이 대폭 상승하여 처치 시 획득 가능한 보상이 상향됩니다.
- 슐츠 근위대 사냥터가 추천 공격력 240 사냥터로 변경되었습니다.
- 사냥 중 일정 확률로 슐츠 근위대장 쿵가가 등장합니다.
- 잡동사니 아이템은 갑옷 파편 1종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3. 슐츠 근위대 주둔지 사냥터 몬스터 처치 시 소모하는 아그리스의 열기가 1에서 3으로 변경되었습니다.
4. 발레노스, 세렌디아, 칼페온, 메디아 지역에서 등장하는 메인 의뢰의 우두머리 몬스터의 공격력과 방어력이 상향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1. 시즌 서버 보상으로 획득한 우두머리 무기 및 방어구로 도린 모르그림의 비밀일지를 완료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2. 흑정령 이모티콘을 받을 수 있는 ‘[시즌] 푸가르의 특별한 선물’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의뢰는 <까마귀 상단 대행수> 푸가르로부터 ‘[시즌 서버 수료] 선택의 기로에서’와 ‘[시즌 서버 수료] 더 광활하고, 더 거친 세상 속으로’ 의뢰 완료 시 수주받을 수 있습니다.
- 해당 의뢰는 시즌 캐릭터에서 일반 캐릭터로 전환한 캐릭터로만 수주할 수 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1. 오킬루아의 눈에 길드 선착장 관리인 에르오가 배치되었습니다.
2. 카마실비아 이빨요정 다락집의 안전 지대 범위가 축소되었으며, 이빨요정 산림의 영역이 확장되었습니다.

UI
1. 준마 훈련 시, 환상마 각성 확률 증가 수치에 따른 성공 확률 표기가 추가되었습니다.

 

2. 아르샤의 창 UI가 개편되었습니다.

 

3. 장비 강화창에서 '요정의 축복'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4. 대형 선박의 장비 내구도가 부족할 경우, 내구도 부족 알림 UI가 대형 선박으로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5. 게임 종료 창에서 현재 접속 중인 캐릭터를 나타내는 테두리가 정상적으로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6. 포토 갤러리 창 최대화 시, 우측 상단에 사용하지 않는 '갱신' 버튼이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7. 반려동물/메이드/요정을 보유하고 있지 않을 때 해당 아이콘 색상이 어두운 회색으로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8. 장비 강화 → 추출 → 어둠 포식/대장장이 비전서 탭을 선택한 상태에서 창을 종료한 후 다시 여는 경우, 해당 탭이 선택된 채로 유지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9. 통합 거래소, 길드(G) 창 상단의 검은사막+ 아이콘 클릭 시 검은사막+ 모험가 가이드를 확인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10. 길드 하우스 경매 창에서 내 입찰 목록 확인 시, 하우스 특징의 문구가 길어지는 경우 남은 입찰 횟수 문구가 겹쳐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1. 의뢰 받은 일(O) 창에서 의뢰 포기 시 확인 중인 목록의 위치도 갱신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12. 교환 목록 창의 필요, 결과 아이템 아이콘에서도 아이템의 강화 정보와 등급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13. 내 정보(P) 창의 크기를 최소로 한 후 칭호 탭에 진입하였을 때, 문구가 영역을 벗어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 사항
1. 분노 흡수(공통) 기술을 사용하여 흑정령의 분노를 흡수했을 때 표시되는 버프 이펙트가 잘못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 다음 의상 착용 시, 의상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금수랑] 칼페온 귀족 드레스
- [다크나이트] 슈다드 블리티션
- [가디언] 마린 로망스
3. 다음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칸 보상 아이템
- ‘[일일] 아직 어린 목동’ 의뢰 요약 정보
4. 칼페온 – 3 서버에서 아그리스의 열기 활성화/비활성화 기능을 사용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5. 특정 의뢰 완료 후 서부 경비 캠프에 오우거가 비정상적으로 깜빡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6. 다음 특정 지역의 구조물이 비정상적으로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루아 나무 둥치
- 미루목
7. 시크라이아 상층 특정 지역에서 이동 시 수영하는 동작이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8. 알티노바 투기장 일부 지역에서 캐릭터가 땅속에 파묻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9. 그라나와 위니 산장 사이에서 자동 길 찾기로 이동 시, 경로가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0. 랏 항구 내 특정 지역으로 이동 시, 자동 길 찾기 경로가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1. 크론 성터 특정 위치의 미니맵이 실제와 상이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2. 주거지에서 수영복을 착용하고 화면 상단의 속옷 보기 버튼을 눌렀을 때 수영복이 보이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3. 발크스의 외침 아이템을 10회 초과하여 사용하려 할 때 노출되는 시스템 메시지에 잠재력 돌파 표현이 강화로 변경되었습니다.
14. 일부 반려동물(조류)을 소환한 상태에서 프로티 동굴 상층에서 심해로 진입하는 포탈 이용 시, 간헐적으로 반려동물이 보이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5. 게임 설정 → 효과음 설정 변경 시, 1레벨 인트로 영상이나 일부 UI에서 효과음 설정이 반영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