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생활 콘텐츠 변경사항 20.06.17 - 까마귀의 둥지, 황금빛 보답 인장, 스프링 시즌 종료

반응형

2020년 6월 17일 업데이트로 까마귀의 둥지 관련 연속 의뢰와 지식 카테고리, 그리고 PVE 투기장 콘텐츠인 불멸의 나락이 추가되었어요.

 

대양의 시대 - 까마귀의 둥지 연속 의뢰

https://ashasleti.tistory.com/1231

지식 - 모험일지 - 안개섬의 까마귀

https://ashasleti.tistory.com/1233

지식 - 모험일지 - 까마귀의 제1보석

https://ashasleti.tistory.com/1234

지식 - 모험일지 - 까마귀의 제2보석

https://ashasleti.tistory.com/1232

지식 - 모험일지 - 까마귀의 제3보석

https://ashasleti.tistory.com/1236

지식 - 인물 - 까마귀의 둥지

https://ashasleti.tistory.com/1235

 

요리 황납, 연금 황납, 낚시 황납, 조련 황납, 도적 토벌, 일꾼 작업으로 획득 가능한 인장들이 개편되었어요. 기존의 빛나는 황금 인장이 황금빛 보답 인장으로 개편되면서 교환 요구 수량과 목록이 변경되었어요.

https://ashasleti.tistory.com/1238

 

주요 업데이트 - 까마귀의 둥지
1. 거친 대양을 지배한 용감한 항해사들도 조용히 뱃머리를 돌려왔던 비밀스러운 안개의 섬, 까마귀의 둥지가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아무나 초대받지 못하는 섬에 벨리아 대장장이 트라난 언더포가 그동안 함께 세월을 보낸 모험가를 위해 특별한 괴담을 준비했습니다. 이 으스스한 괴담을 따라가면 까마귀 상단을 탄생시킨 태초의 까마귀와 그가 세상에서 가장 아끼는 영웅의 전당, 그리고 비밀스럽게 운영되는 불멸의 나락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2. [대양의 시대] 까마귀의 둥지 메인 의뢰는 56레벨 이상의 캐릭터로 가문당 한 번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의뢰는 의뢰 받은 일(O) → 추천 의뢰 탭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흑정령으로부터 수주받을 수 있습니다.
- 험난한 대양을 뚫고 찾아올 모험가 여러분을 맞이하기 위해 까마귀 상단원들이 섬 곳곳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 까마귀의 둥지와 관련된 지식 카테고리가 추가되었습니다.
- 까마귀의 둥지는 지도에도 공개되지 않는 섬으로 길 찾기 기능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 까마귀의 초대를 받지 못한 자는 둥지 깊숙이 자리한 영웅의 전당과 까마귀 둥지의 주인, 태초의 까마귀를 만날 수 없습니다.
3. 까마귀 둥지의 주인, 태초의 까마귀가 운영하는 불멸의 나락이 문을 열었습니다.

 

- 불멸의 나락은 태초의 까마귀가 준비한 최고의 영광을 차지하기 위해 그가 길러낸 까마귀의 전사들과 끝없이 겨루는 투기장입니다.
- 대전은 도전자가 장착한 불멸의 까마귀 휘장 등급에 따라 달라지며, 더 높은 휘장을 획득하려면 승급전을 치러야 합니다.
- 불멸의 까마귀 휘장은 [대양의 시대] 까마귀의 둥지 의뢰 완료 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불멸의 까마귀 휘장 등급이 높아질수록 불멸의 나락에서 더 많은 불멸의 증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불멸의 증표는 오직 까마귀의 둥지에서만 볼 수 있는 태초의 까마귀가 운영하는 "까마귀 상점"을 열 수 있는 열쇠입니다.
- 단, 태초의 까마귀가 운영하는 까마귀 상점은 추후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 까마귀의 둥지 메인 의뢰 진행 중 불멸의 나락 몬스터에게 사망할 경우, 의뢰를 포기하지 않고 쵸르피 NPC와 상호 작용 시 이어서 대전할 수 있습니다.
 
주요 업데이트 - 황금빛 보답 인장
1. 황실에서 새로운 인장을 발급하기 시작했습니다.

 

- 황실에서 인정한 모험가들에게만 특별히 지급되는 새로운 황실 인장은, 기존과는 다른 특별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황실 아이템을 소지한 상태에서 교환 NPC를 찾아가면 새로운 교환 목록이, 기존 황실 아이템을 소지한 상태에서는 기존 교환 목록이 노출됩니다.
- 단, 기존에 발급된 인장은 기존 보상으로만 교환할 수 있습니다.

주요 업데이트 - 스프링 시즌 종료
1. 스프링 시즌 졸업 유예 기간이 종료되었습니다.

 

- 졸업 유예 기간이 종료됨에 따라, 6월 17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일반 캐릭터로 전환되지 않은 시즌 캐릭터들은 모두 일반 캐릭터로 자동 전환되었습니다.
- 일반 캐릭터로 자동 전환된 모험가님께서는 <까마귀 상단 대행수> 푸가르로부터 [시즌] 푸가르의 특별한 선물 의뢰를 통해 ‘추억이 담긴 선물 상자’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추억이 담긴 선물 상자에서 획득할 수 있는 투발라 전환석 및 [시즌] 우두머리 교환권은 7월 7일(화) 05:00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투발라 전환석을 사용하지 않은 투발라 장비는 일반 장비로 전환되기 전까지 시간이 스며든 블랙스톤 및 제련된 마력의 블랙스톤을 통해 강화할 수 있습니다. 단, 전환되기 전의 투발라 장비는 장착할 수 없습니다.
2. 스프링 시즌 졸업 유예 기간이 종료됨에 따라 모험가님께서 수주하고 있던 다음 의뢰가 삭제되었습니다.

[일일 교환] 당신의 시간, 나의 시간 [시즌 서버 수료] 더 광활하고, 더 거친 세상 속으로
[시즌 서버] 위대한 첫 벌음, 발레노스 [시즌] 라밤의 선물
[시즌 서버] 뒤얽힌 세상 속으로, 세렌디아 [시즌] 사하자드의 선물
[시즌 서버] 인연과 정의 그리고 권력, 칼페온 [시즌] 주간 사냥터 의뢰
[시즌 서버] 난세의 해결사, 메디아 [시즌] 브롤리나의 선물
[강화] 더 단단해진 투발라 방어구 I, II [시즌] 두르게프의 선물
[강화] 더 단단해진 투발라 무기 I, II [시즌] 휴골의 선물
[시즌 서버 수료] 선택의 기로에서 [시즌] 아레델의 선물


- 단, [시즌 서버 수료] 더 광활하고, 더 거친 세상 속으로 의뢰를 완료하지 않은 모험가님께서는 <까마귀 상단 대행수> 푸가르로부터 재수주할 수 있습니다.
3. 시즌 캐릭터만 가능했던 <까마귀 상단 대행수> 푸가르의 시간이 스며든 블랙스톤 교환이 일반 캐릭터도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4. 스프링 시즌 졸업 유예 기간이 종료됨에 따라 일부 의뢰가 수정되었습니다.
- [시즌 서버 수료] 선택의 기로에서 의뢰는 더이상 수주할 수 없습니다.
- [시즌 서버 수료] 더 광활하고, 더 거친 세상 속으로 의뢰 대사 및 요약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5. <까마귀 상단 대행수> 푸가르가 자신을 소개하는 문구가 시즌 서버를 졸업하신 모험가님에게 보이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6. 시즌 서버 종료 이후 일반 서버에서 새로운 모험을 즐기게 될 모험가님들을 위한 정착 지원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푸가르에게서 [시즌 서버 수료] 더 광활하고, 더 거친 세상 속으로 의뢰를 완료한 모험가님은 흑정령 - 추천 의뢰 목록에서 [정착 지원] 세상에 적응하기 의뢰를 수주하여 정착을 위한 노하우를 흑정령에게서 하나씩 익혀보실 수 있습니다.
7. [시즌 의뢰] 34일차, 농부의 마음으로 의뢰가 [시즌 의뢰] 34일차, 요리의 기본으로 수정되었습니다.
8. 시즌 캐릭터가 아닐 경우 <까마귀 상단 대행수> 푸가르로부터 시즌 서버 졸업과 관련된 대사가 노출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단, <까마귀 상단 대행수> 푸가르와 함께하는 40일간의 여정은 6월 17일(수) 정기점검 이후에도 진행할 수 있으며 종료 일정은 추후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 7월 7일(화) 05:00 투발라 장비 강화 재료 및 일부 시즌 캐릭터로만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 의뢰 및 도전과제가 삭제될 예정입니다. 아직 시즌 아이템을 보유하고 계시거나 진행 중인 의뢰가 있다면 7월 7일(화) 05:00 전까지 사용 및 완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스프링 시즌 일정 안내] 공지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추가 및 개선 사항

아이템
1. 슐츠 근위대 사냥터에서 전리품으로 얻을 수 있는 갑옷 파편이 불필요한 NPC를 안내해주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 도면 : 에페리아 경범선의 아이템 등급이 도면 : 에페리아 호위함과 동일하게 흰색 등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3. J의 특별한 주문서 사용 시 효과가 적용되는 파티 권장 사냥터에 대한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몬스터
1. 다음 지역의 몬스터들의 재등장 시간이 감소되었습니다.
- 크론성 지역의 의뢰용 막사
- 폐성터 지역의 알 룬디 병사 및 구조물형 몬스터
- 델페 기사단 성 지역의 하피, 하피 전사
2. 크론성 지역의 의뢰용 막사의 개수가 증가되었습니다.
3. 올룬의 거상 몬스터가 특정 패턴의 공격 중일 때 왼팔 파괴 시, 간헐적으로 전리품 획득이 비정상적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1. 초보 모험가님들의 보다 원활한 의뢰 진행을 위해 다음 지역 메인 의뢰 보상에 여행자의 지도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지역 의뢰
칼페온 신의 자격
메디아 저주 받은 상자
발렌시아 고대의 창, 키벨리우스


2. [오딜리타] 아리엔의 옥과 – 저주 의뢰의 의뢰 요약과 수주 대사에 사망 시 수정이 파괴될 수 있다는 경고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3. [오딜리타] 칼리차 의뢰 요약에 베르티의 족쇄를 잃어버렸을 경우 다시 획득할 수 있는 문구가 강조되었습니다.
4. 개편 전 메인 의뢰 중 [우두머리] 공포의 마녀 의뢰를 완료한 캐릭터도 마력의 갑옷과 마력의 보조무기 재지급 의뢰를 수주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탑승물
1. 에페리아 중범선 포격 후 포탄이 떨어지거나 타격에 성공했을 때 선박의 속도가 느려지던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UI
1. 접속 직후 길드 임무 수당 수금을 받으려 할 때 창고 금액이 0으로 표기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 길드(G) 창에서 길드 탈퇴, 길드 해산, 전쟁 철회 시 나타나는 알림 창에는 단축키가 동작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3. 조사 조작키 창에서 최대/최소로 조작되어도 확대/축소 버튼이 사라지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4. 기술 재사용 대기 시간 표시 설정 창에서 재사용 대기 시간 설정 목록의 일부 글자가 영역을 벗어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5. 아르샤의 창 초대 목록의 팀 리더 아이콘이 참여 목록의 아이콘과 동일하게 변경되었습니다.
6. UI 편집 창에서 사용 중인 분리형 퀵슬롯 사용을 해제할 경우 설정 정보가 초기화된다는 안내 메시지가 추가되었습니다.
7. 지식(H) 창에서 생태 지식 획득 효과 말풍선 설명의 지식 등급 색상이 통일화되었습니다.

시스템
1. 음성 채팅 시 음성 끊김 현상 및 음질이 개선되었습니다.
2. 특정 사냥터에서 사냥 시, 게임이 비정상적으로 느려지던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 사항
1. [레인저] 특정 얼굴 모양 선택 시, 아랫입술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 다음 의상 착용 시, 의상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레인저] 노엘
- [샤이] 슈다드 블리티션
- [금수랑] 금황
3. 피의 제단 6단계 진행 중 우두머리를 처치했음에도 다음 단계로 진행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 "몸보신에 좋은 라마 고기" 의뢰 조건을 완료했음에도 건네주기 버튼이 남아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5. 파세니아, 갈루트보어, 아딘 지식 설명의 부자연스러운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6. 특정 지역에서 채집물이 없는 곳에 채집 아이콘이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7. 선박에 보급 가능한 식량이 1일 때 보급을 진행하면 비정상적인 시스템 메시지가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8. 아르샤의 창에 대기자로 입장 시, 2라운드부터 팀 위젯이 출력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9. 고해상도 스크린샷 촬영 시, 카메라 시점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