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와우 오리지널 클래식 서버 - 바닐라가 열린다.

반응형

블리자드사의 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rld of Warcraft : WOW : 와우) 의 클로즈 베타가 열린 게 2004년 여름이었어요. 오픈베타 시작이 2005년 1월인가 그랬죠.

2004년에 한참 PC 방에서 마비노기를 할 때인데 PC방 알바가 하던 게임이 WOW 1차 클로즈베타였어요. 관심이 있어서 야간에 그 계정을 빌려서 플레이를 했었는데, 처음 만들었던 캐릭터가 드워프 사냥꾼이었을 거예요.

인생에서 울티마 온라인(Ultima Online) - 다크에이지 오브 카멜롯 (Darkage of Camelot)- 에버퀘스트(Everquest)에 이어서 새로운 인생 게임을 찾았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그리고 2차 클로즈베타에 당첨이 되고 흑마법사를 플레이하면서 느낀 감정들이란.

그전에 다크에이지 오브 카멜롯을 플레이하면서 제일 몰입되었던 건 내가 발더 미드가드(Midgard)의 일원이라고 생각되게 만들었던 시스템이었는데요. 


와우를 하면서도 그런 느낌이 아니었을지, 얼라이언스로써 진짜 호드 유저들을 증오했던 거 같아요. 가덤(가시덤블 숲)이든 힐스(힐스브래드 구릉)든 필드 어디서든지 절대 게임상에서 양립할 수 없는 존재가 있다는 게 몰입하는데 중요 요소였던 거 같아요.

그러다 확장팩이 나올 무렵 결혼과 함께 게임 라이프는 종말을 고 했고요. 


그 후 틈틈이 불타는 성전을 플레이하고 리치왕의 몰락까지 접속을 했지만, 생활이 바뀌면서 와우도 예전의 와우가 될 수는 없었어요.

한때 파티 플레이 게임을 MMORPG 의 최종 완성형이라고 생각한 적이 있었어요.


탱커가 전방에서 파티를 보호하고 어그로를 끌고 타운트를 하고, 버퍼, 딜러, 메저, 힐러가 각기 자기 포지션에서 최선을 다 하는 그런 스타일의 게임들을.

결혼하기 전에는 그랬는데..

아이가 있고 일이 있는 지금에는 그냥 검은사막이 최고... 지금 상황에 파티 모으는데 몇 십분, 던전 1~2시간 돌고, 대타 구하고 할 수는 없으니까요.

하여튼 서론이 길었는데, 2017년 11월 4일 미국 애너하임 컨벤션 센터에서 진행된 블리즈컨 2017 개막 무대에서 공식 발표가 있었어요.




Executive Producer 인 J. Allen Brack 의 발표였는데요. 얘기 중에 아이스크림 얘기하길래 뭔 얘기인가 했더니 갑자기 동영상 발표.. 계획 중인 오리지널 콘텐츠 클래식 서버의 이름이 '바닐라' 더군요.






과거 다른 게임에서도 게임이 어느 정도 힘이 빠지면 클래식 서버가 나오는 걸 곧잘 볼 수 있었는데, 플레이를 하지 않는 지금 와우의 힘이 어느 정도 빠졌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하여튼 계획 중이라고 하는군요.

현장 호응은 나쁘지 않은 듯 했어요. 추억을 되새기는 유저들도 있을 테니까요.

국내 반응은..?
" 군대 다시 가라는 거랑 마찬가지 아니냐?"
"내 인생에서 가장 자랑거리 중에 하나가 와우 오리지널 해 본 거다."
"들창코 레이드 하는 건가요?"
"화이트 메인 - 일어나라 나의 투사여"
"명령만 내려 주십시오"
"추억은 추억으로 남을 때가 아름다운 거다."
"와우 오리지널 하던 그때가 그리운 거지 그때 그 게임이 그리운 건 아님" 

개인적으로 2004년 가을 2차 클로즈 베타 때 처음으로 폐광 벤클리프 클리어하는데 7시간 걸렸어요. 자정에 들어가서 날 새고 나온 기억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와우) 클래식 서버 영상이에요.


지나간 시간은 돌릴 수 없다고요? 모르시는 말씀.. 하면서 확장팩의 역사가 거꾸로 돌아가요. 그리고 당도한 곳은 오리지널 트레일러의 시작.


- 와우 노움 법사 그래픽이 저렇던가요. 오래간만에 보니 왠지 낯설어요. 2006년 정도만 해도 와우 그래픽이 최고인 줄 알았는데. 모르는 확장팩이 거의 다 군요. 리치왕이랑 불타는 성전이나 겨우 알아보겠어요.


















이 즈음에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오리지널(2005~2006) 공식 트레일러 오래간만에 한 번 볼게요.
많은 유저들을 와우저가 되게 했던. 지금 봐도 감동이란.

어느 인터뷰에서 유료 가입자 백만 명이 목표인 때가 있었다고 했죠. 불타는 성전 때인가 리치왕 때인가 유료 가입자 천만 명을 넘은 걸로 알고 있으니..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