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명일방주] 카본 번들, 카본 팩을 얻기 위한 SK-4 (물자비축/자원보장/기지 소탕)

반응형

게임 관련 유튜브를 잘 보지 않는 편인데, 명일방주를 하면서 정말 많이 찾게 되더라고요. 나름 도전하는 재미도 있고, 먼저 올라온 공략을 보면서 해도 잘 안되기도 하고요. 물론 유저마다 오퍼레이터의 상태가 다르니 같은 맵의 공략이라도 플레이하는 사람마다 조금씩 다르기도 하더라고요.

 

명일방주를 접하면서 제일 먼저 들었던 말이 기반 시설 확충에 신경 쓰라는 말이었는데요. 기반 시설을 2층으로 확장하고, 시설들을 2 레벨로 올리려면 꽤 많은 수의 카본 번들이 필요해요. 물론 남는 카본을 모아 가공소에서 가공해 카본 번들을 만들 수도 있지만, 과정을 밟아나간다는 느낌으로 SK-4를 플레이하면 될 것 같아요.

 

사용한 오퍼레이터

광역 캐스터 1 - 라바(1정예) 또는 기타노(1정예) 등의 광역 캐스터

뱅가드 2 - 팽(1정예), 플룸

디펜더 1 - 굼(1정예)  

메딕 2 - 놓는 위치에 따라 정예화 또는 정예화되지 않은 사일런스 또는 퍼퓨머, 프틸롭시스 

스페셜리스트 1 - 쇼(스킬 레벨4)

기타 2 - 광역 캐스터 또는 원거리 딜러

 

어느 맵이나 그렇지만, 오퍼레이터가 튼튼할수록 여유가 있고, 변칙적인 플레이가 가능해요. 가급적 쉽게 얻을 수 있는 오퍼레이터 중심으로 이미지와 Gif 파일로 설명해 볼게요.

 

최대 8명 배치 가능한 2곳의 진행로가 있는 맵이에요.

 

a. 시작과 동시에 1번에 코스트를 수급할 뱅가드 팽을 놓아주시고요. 2번에 적을 막아줄 디펜더 놓아주세요. 그리고 코스트 회복을 기다렸다가 3번에 라바 같은 광역 캐스터를 놓아야 하는데요. 그전에 

 

b. 소환 해제시 코스트 반환이 있는 플룸과 같은 뱅가드를 4번 자리에 놓았다가 바로 소환 해제하면서, 그 위치에 있는 적을 3시 방향으로 약간 밀어주세요.

 

이는 6번 자리의 쇼 때문인데요. 위쪽 라인을 처리할 쇼가 원래 4번 자리의 방패 하이캐스터에게 플레이 내내 계속 맞게 되면 1정예 10레벨의 쇼도 체력이 출렁이는 걸 볼 수 있기 때문에 사정거리에 들지 않게 플룸으로 밀어주는 게 안정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어요. 물론 쇼가 어느 정도 성장이 되었다면 그냥 진행하셔도 되고, 쇼의 성장이 높지 않다면 플룸으로 밀어주는 게 좋고요.

 

플룸으로 방패 하이캐스터를 사정거리 밖으로 밀었다면, 쇼는 오는 적만 상대하면서 안정적일 수 있어요.

 

c. 4번 자리에 플룸을 놓았다가 소환 해제하고, 3번 자리에 광역 캐스터를 놓은 후에 5번 자리에 쇼를 전담할 메딕 놓아주시고요. 6번 자리에 아래쪽 방향으로 쇼를 놓아주세요.

 

d. 이제 위쪽 라인은 메딕의 도움을 받은 쇼 혼자 처리할 테고, 아래쪽에는 7,8,9번 자리에 광역 캐스터를 도와줄 딜러와 메딕을 놓아주세요.

쇼의 스킬 레벨이 4레벨이 안된다면 한번에 밀리지 않아요. 4레벨까지는 올려주는 게 이후에도 수월한 편이에요.

 

보조 딜러에 정예화한 광역 캐스터가 있다면 조금 더 수월하게 플레이 할수 있고, 그 외 적당한 원거리 딜러를 놓아주면 별 어려움 없이 클리어할 수 있어요.

  

 마지막은 쇼의 발차기로 마무리해 주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