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위쳐/The Witcher] 시즌1 4화 - Of Banquets, Bastards and Burials

반응형

2019년 12월 20일에 넷플릭스(Netflix)에서 공개된, 위쳐(The Witcher) 시즌1 4화예요.
에피소드 명은 Of Banquets, Bastards and Burials

 

자신도 모르게 브로킬론 숲으로 인도된 시릴라는 드라이어드들에게 둘러싸인 채 정신을 차린다. 드라이어드 여왕 에트나(Eithne, Josette Simon)를 만난 시릴라는 자신의 이름을 길을 잃은 피오나라고 말한다.

 

신트라의 공주의 사윗감을 선택하는 궁중 연회에 참가하게 된 야스키에르는, 그동안의 방탕한 생활의 대가로 귀족들에게 목숨이 위태롭자 게롤트에게 자신의 호위를 부탁한다.

 

칼란테 여왕 치하의 신트라 왕국, 야스키에르와 함께 파베타 공주(Pavetta, Gaia Mondadori)의 상대자를 선택하는 연회에 참가한 게롤트는 스켈리게 왕국에서 조언자 역할을 하고 있던 모이스작과 재회한다.

 

게롤트가 모이스작에게 칼란테 여왕의 애인인 스켈리게의 상어 아이스트 튀사흐의 조카 크래치 안 크라이트(Crach An Craite, Blair Kincaid)와의 결혼이 유력한 파베타 공주의 이야기를 듣는 동안, 야스키에르는 그를 알아본 귀족에 의해 위기에 빠지고, 게롤트는 그를 한순간에 고자를 만들어 위기에서 구한다.

 

곧이어, 남부를 진압하고 돌아온 피투성이의 칼렌테 여왕이 등장하고, 칼란테 여왕은 파베타 공주에게 왕국의 힘과 안정을 위해 스켈리게와의 혼인을 받아들이도록 강요하지만 공주는 반발한다.

 

드라이어드 여왕 에트나는 시릴라가 어떻게 브로킬론 숲에 들어왔는지 궁금해하고, 시릴라가 기억을 하지 못하자 숲의 부름을 들었을 거라고 말한다.

시릴라를 쫓다 부상을 당한 다라를 만난 시릴라에게 에트나는 순수한 마음을 가진 자만 살아남는, 지난 고통을 잊게 만들어주는 브로킬론의 물을 마시고 숲의 일원이 되라고 한다.

 

서로 만티코어를 잡아봤다고 허풍을 떠는 귀족들의 질문을 위트있게 넘기는 게롤트를 본 칼란테 여왕은 그에게 자신의 옆자리를 권한다.

 

에트나에게 이름을 속인 일로 시릴라가 엘프들을 학살한 신트라 칼란테 여왕의 손녀임을 알게 된 다라는 충격을 받는다. 다라는 과거를 잊기 위해 브로킬론의 물을 마시고 숲의 일원이 되려고 한다.

 

칼란테 여왕은 게롤트에게 유혈 사태가 일어날 것을 예상하며, 문제가 되는 자들을 처리해 줄 것을 부탁하지만, 게롤트는 거절한다.

 

에이던의 궁정 마법사가 된 예니퍼는 30년 동안 왕실의 뒤치다꺼리를 하며 지낸 세월을 후회한다.

에이던을 방문하고 돌아가던 리리아 왕국의 칼리스 왕비(Queen Kalis, Isobel Laidler)를 호위하던 예니퍼는 암살자의 습격을 받고, 겨우 포탈을 열어 칼리스 왕비와 갓난 공주를 데리고 달아난다.

 

계속 공주만 낳는 왕비를 살해하기 위해 리리아 국왕이 보낸 암살자임을 알게 된 예니퍼는 계속해서 포탈을 열지만 그때마다 암살자는 왕비를 추격한다.

 

계속되는 추격에 치친 칼리스 왕비가 예니퍼를 비난하며 원망하자, 다시 암살자가 그들을 추격한 순간 예니퍼는 왕비와 아기를 놔둔 채 홀로 도망가버린다.

 

파베타 공주와 결혼하려는 구혼자들의 구혼이 이어지는 동안 자신을 고슴도치 기사 듀니라고 소개한 기사가 연회장에 등장한다. 기사 서약으로 인해 자정이 지나야만 투구를 벗을 수 있다는 그에 말에 아이스트가 투구를 벗겨버리자, 고슴도치의 외모가 드러난다.

 

칼란테 여왕은 게롤트에게 괴물을 처치하라고 명령하지만, 게롤트가 그가 괴물이 아닌 저주로 인한 것임을 알아보고 여왕의 명령을 거부한다.

 

고슴도치 기사는 과거 칼란테 여왕의 부군 로에그너 왕의 목숨을 구한 대가로 의외성의 법칙을 선택했으며, 파베타 공주가 그 대상임을 알게 되자 대가를 받기를 포기했으나, 결국 만나 사랑하게 되었고, 파베타 공주의 구혼자가 정해지는 연회에서 파베타에 대한 정당한 권리를 주장한다.

(의외성의 법칙 - 인간들의 오래된 전통으로, 생명을 구해준 이에게 그 보답으로 '이미 가지고 있지만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아직 모르고 있는 것' 또는 '거기 있을 것이라고 예상하지 못한 것'을 요구하는 것으로 이를 이행하지 않을 시 큰 재앙을 당한다고 믿는다)

 

게롤트는 칼란테 여왕이 의외성의 법칙을 무시하고 고슴도치 기사를 죽이려고 하자, 약속은 지켜져야 한다며 이를 막아선다. 칼란테 여왕이 둘 다 죽이려고 하자 아이스트 또한 막아서고, 결국 칼란테 여왕과 게롤트는 칼을 부딪히게 된다.

 

예니퍼가 달아나고 아기와 함께 남겨진 칼리스 왕비는 아기를 대가로 살려줄 것을 부탁하나 암살자에게 결국 살해당한다.

 

암살자가 아기마저 죽이려 할 때, 다시 나타난 예니퍼가 막아 서고, 포탈을 열어 아기를 데리고 달아나지만 암살자의 칼날에 의해 예니퍼 마저 부상을 입고, 결국 아기는 사망한다.

 

게롤트, 아이스트, 모이스작, 파베타 공주의 개입으로 칼렌테 여왕은 고슴도치 기사의 요구를 승낙하기로 한다.

 

하지만 용납할 수 없었던 칼란테 여왕은 고슴도치 기사에게 축복을 내리면서, 그를 살해하려 하고, 여왕의 칼날이 고슴도치 기사의 목에 닿으려는 순간, 칼란테 여왕에게서는 발현되지 않은 가문의 능력이 파베타 공주에게서 발현된다. 

 

파베타 공주의 강력한 능력은 연회장 내 모든 사람들을 위험에 빠뜨리고, 모이스작과 게롤트의 노력으로 파베타 공주가 정신을 차리면서, 상황이 정리된다.

 

결국 칼란테 여왕은 의외성의 법칙을 지킬 것임을 선언하고, 파베타 공주의 상대자가 고슴도치 기사임을 선언한다. 아이스트 또한 구혼자들의 반발을 막기 위해 칼란테 여왕과의 결혼을 발표하며, 여왕의 선택에 힘을 실어 준다.

 

다라는 브로킬론의 물을 마시고 숲의 일원이 되기를 선택하고, 시릴라 역시 브로킬론의 물을 마시지만, 아무런 변화도 느끼지 못한다.

 

죽은 아기와 자조적인 이야기를 나누던 예니퍼는 아기를 묻어 주고는 30년 간의 왕실 마법사의 직위를 버리고 잠적한다.

 

칼란테 여왕에 의해 파베타 공주와 고슴도치 기사의 축복이 이루어지고, 공주와 기사가 키스하는 순간 고슴도치 기사의 저주가 풀리면서 모두를 놀라게 한다.

 

모든 것이 마무리되자 게롤트는 연회장을 빠져나가려고 하지만, 고슴도치 기사(Duny, Bart Edwards)는 게롤트에게 자신의 목숨을 구해준 고마움을 표하며 보답을 할 수 있게 원하는 것을 요청한다.

보답을 사양하던 게롤트는 기사의 부탁이 계속되자, 어차피 다시는 신트라 왕국과의 인연은 없을 거라 생각하며, '이미 갖고 있지만 알지 못하는 것'을 달라는 '의외성의 법칙'을 선택한다. 게롤트의 대답에 칼란테 여왕이 불안함을 느끼는 순간, 파베타 공주는 입덧을 하고, 모두들 경악하며 게롤트를 바라본다.

 

졸지에 여왕의 손주를 빼앗게 된 게롤트는 서둘러 연회장을 빠져나온다. 모이스작은 공주를 지도하기 위해 신트라 궁정에 남기로 하고, 게롤트가 의외성의 법칙을 무시하고 떠나려 한다면 모두에게 크나큰 재앙을 불러올 것이라고 조언하지만, 게롤트는 모이스작에게 인사만 남긴 채 떠난다.

 

신트라 왕국이 멸망한 후, 카히르와 프린질라 비고는 칼란테 여왕의 시신을 통해 시릴라가 브로킬론 숲에 있음을 알게 되고 군대로는 브론킬론 숲을 침범할 수 없음에 다른 방법을 찾으려 한다.

철수하는 카히르와 프린질라의 뒤로 포로가 되어 끌려가는 모이스작의 모습이 비춰진다.

 

드라이어드 여왕 에트나는 브로킬론의 물이 시릴라에게 영향을 미치지 못하자, 거목의 수액을 받아 마시게 하고, 시릴라는 사막에서 거대한 나무의 환영과 마주한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