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트레드스톤/Treadstone] 시즌1 4화 - The Kentucky Contract

반응형

2019년 11월 5일 USA Network에서 방영된 미드 트레드스톤(Treadstone) 시즌1 4화예요.
에피소드 명은 The Kentucky Contract

 

침입자를 살해한 사만다는 경찰을 부르자는 더그의 말을 거부한다. 더그는 침입자가 사만다를 알고 있었다는 사실에 의문을 품긴 하지만, 그는 북극에서 정신을 잃은 사이 자신이 누군가를 죽였거라고 생각한다. 더그와 사만다는 서로를 지키기 위해 시체를 몰래 처리하기로 한다.

 

소윤은 만찬장을 빠져나와, 아들에게로 향한다. 아들과 할머니가 노동 훈련소로 끌려가는 것을 막기 위해 병사들을 제압하고, 그 자리에 신 대좌가 나타나 권진화 장군의 부하를 살해한다.

 

신 대좌의 정체를 묻는 소윤에 질문에 그는 동지라고 대답하고, 자신의 명령만 따르면 가족을 보호해주겠다고 말하며, 소윤에게 또 다른 임무를 준다.

 

CIA의 엘렌 베커는 엑스포 정유회사의 로비와 관련이 있으며, 러시아와의 무역 협정을 추진한 에이먼 레이 상원의원에 대한 의심을 굳힌다.

 

발작을 멈춘 헤인즈는 마틴 웰즈로 인해 자신의 스위치가 켜진 거 같다는 말을 한다. 다시 한번 최면에 들어간 헤인즈는 자신의 딸 라일라 제인을 기억해내지만, 다시 폭주 상태로 들어가 마틴 웰즈를 살해하고, 맷의 정신을 잃게 만든다.

 

시신을 처리하던 사만다는 더그에게 북극에서의 일을 묻고, 더그가 만난 여자가 동요를 불렀다는 말에 놀란다. 더그는 사만다의 사격 솜씨에 의문을 가지지만 사만다는 다른 일로 둘러댄다.

 

소윤은 엉망인 자신의 모습을 보고 놀란 남편에게, 자신이 어떤 끔찍한 일을 저질렀다고 말한다.

 

정신을 차린 맷은 헤인즈에 의해 엄청난 일이 벌어졌음을 알게 되고, 엘렌 베커에게 헤인즈의 딸을 추적하겠다고 보고한다. 

 

시체를 처리하고 집으로 돌아온 더그는 침입자가 가져온 가방 안에서 자신이 이름이 적힌 서류를 발견한다. 서류에서 자신의 이름이 적힌 도명을 본 더그는 잠시 최면에 빠지고, 서류 안에서 북극에서 손에 쥐고 있던 여자 사진과 동일한 사진을 발견한다. 

 

도면과 사진을 본 사만다는 이 모든 것이 끝난 줄 알았다고 말하고, 무슨 일이냐는 더그의 물음에 '트레드스톤' 이라고 대답한 후 자세한 과거 이야기를 해 준다.

DC에 있던 육군 병원의 간호사였던 사만다는 CIA의 권유로, 비밀 요원을 훈련시키는 과정에 참여하게 되고, 그곳에서 CIA 요원인 더그를 만나게 된다. 사실을 믿지 못하는 더그에게 그가 살인까지 가능한 완벽히 위장된 CIA 행동 요원이라고 말해준다.

 

맷의 보고로 헤인즈가 트레드스톤 요원이란 걸 알게 된 댄은 일이 더 커지기 전에 이 모든 일이 CIA와 관련이 없도록 처리되어야 한다고 엘렌 베커에게 말한다.

 

헤인즈를 추격하던 맷은 헤인즈와 조우하고, 헤인즈에게 누가 잠든 요원들을 깨웠는지를 도와준다면, 딸과 함께 살 수 있게 해 주겠다고 제안하고, 헤인즈는 맷의 제안을 받아들인다.

 

사만다는 자신의 말을 믿지 못하는 더그에게 그도 모르게 타깃의 사진, 주소, 도면 등의 시각적 효과로 잠복된 의식을 활성화시키는 구체적인 내용을 알려주며, 임무를 완수하지 못하면 더 많은 사람들이 그들을 찾아올 것이라고 말한다. 자신이 임무를 완수할 거라고 믿지 못하는 더그에게 사만다는 자신이 더그의 훈련을 도왔으며, 잠재의식에서 들려오는 동요를 노래하는 목소리가 자신의 목소리임을 밝힌다. 

 

북한 삭주, 신 대좌에게 받은 쪽지의 위치를 찾아간 소윤은 물건과 함께, 그녀를 중국으로 데려다 줄 안내인과 만난다.

 

임무를 완수하지 않으면 누군가 계속 찾아올 것을 알게 된 더그는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 약속된 장소에서 무장 세력에 합류한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