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트레드스톤/Treadstone] 시즌1 1화 - The Cicada Protocol

반응형

2019년 10월 15일 USA Network에서 방영된 미드 트레드스톤(Treadstone) 시즌1 1화예요.
에피소드 명은 The Cicada Protocol

 

영화 본 시리즈의 스핀 오프 작으로 알려진 미드 트레드스톤이에요. 배경 음악이라든가, 근접 격투씬이 영화 본 시리즈를 떠오르게 하는 편이고, 주연인 한효주 씨가 북한 배경의 Cicada 요원으로 등장하고, 캐스팅에 이종혁 씨를 비롯한 한국 배우들이 이름도 많은 편이에요.  

 

1973년 동 베를린. CIA 요원 존 렌돌프 벤틀리는 KGB 비밀 시설에서 페트라와 마이즈너 박사에 의해 약물과 환각으로 세뇌를 당한다. 그는 세뇌의 효과를 반신반의하던 마이즈너 박사 앞에서 페트라의 "Frère Jacques"  노래에 의해 최면에 빠져들며, 동료 요원들을 처형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Frère Jacques, Frère Jacques,
Dormez-vous? Dormez-vous?
Sonnez les matines! Sonnez les matines!
Ding, dang, dong. Ding, dang, dong.

 

정신이 돌아온 벤틀리는 그를 기나긴 생을 땅속에서 기다리다 긴 잠에서 깨어나 숙명을 달성하고 죽는 매미(Cicada)로 표현하는 마이즈너 박사를 살해한 후 시설을 탈출한다. 그를 막던 페트라는 새끼손가락을 잃는 부상을 당한다.

 

현재, CIA에 런던에 있던 북한 인민군의 권진화 장군이 테라 콜먼이라는 인물과의 만남을 요청하고 엘렌 베커가 상황을 통제한다. 과거 기자였으나 '스틸레토 6' 라는 구 소련 핵무기와 관련된 기사로 인해 해고되고, 현재 런던에서 택시 기사로 있던 콜먼에게 CIA 요원 맷 에드워드가 접근한다. 

 

콜먼은 CIA에 협조해 도청 장치를 하고 권 장군과 만남을 가지고, 권 장군은 CIA가 매미(Cicada)를 깨우고 있다며, 콜먼에게 트레드스톤이 다시 시작되고 있다고 경고하고, 엘렌 베커와 맷 에드워드는 상부에 의구심을 가진다.

CIA를 믿지 못한 콜먼은 도청 장치를 제거하고, 권 장군은 북한의 독자 조직이 자금을 모아 러시아의 유리 레니오브에게 스틸레토 6의 발사 코드를 구매하려 한다고 말하며, 콜먼에게 발사 코드를 먼저 획득할 것을 부탁한다. 권장군은 프랑스에 유학 중인 딸 권장미를 파리의 에콰도르 대사관으로 데려다주면, 대사에게서 필요한 것을 얻을 수 있을 거라는 정보를 주며, 자신이 오래 살지 못할 것임을 암시한 후, 딸을 부탁한다.

 

엘렌 베커는 폐지된 줄 알았던 트레드스톤이 북한 장군에 의해 언급되자 댄에게 의문을 품고, 댄이 권 장군도 계획의 일부였음을 밝히자, 매미가 무엇을 뜻하는지 궁금해한다. 테라 콜먼은 맷 에드워드에게 권 장군에게 받은 정보를 비밀로 한다.

 

북한 평양, 소윤은 아들에게서 미국산 게임기가 자신의 사물함에 있었다는 말을 듣고 당황하고, 남편과 모두에게 비밀하기로 한다. 남편과 그의 상관들이 미사일 발사 실험을 시청하는 중에 게임기를 실행시켜 본 소윤은 게임기에서 흘러나오는 음악에 잠시 최면에 빠진다.

Frère Jacques, Frère Jacques,
Dormez-vous? Dormez-vous?
Sonnez les matines! Sonnez les matines!
Ding, dang, dong. Ding, dang, dong.

 

정신을 차린 소윤은 당황하며 게임기를 부수고, 게임기 내부에서 주사기와 장소가 적힌 종이를 발견한 후, 거울에 비친 자신의 모습에 의구심을 가진다.

 

알래스카 엑스포 정유 회사, 작업자들에게 의회가 러시아 협력사와 거래를 승인하는 법안이 통과되면서, 자신들의 자리를 러시아 인부들이 대체할 거라는 소식이 전해진다. 

 

더그는 술집에서 러시아인들과 부딪히고, 주변 사람들은 물론 자신도 당황할 움직임으로 러시아인들을 제압한다.

 

술집에서 만난 여자에게 상처를 치료받기로 한 더그는 여자가 흥얼거리는 노랫소리에 정신을 잃는다.

Are you sleeping? Are you sleeping?
Brother John, Brother John,
Morning bells are ringing! Morning bells are ringing!
Ding, dang, dong. Ding, dang, dong.

 

러시아 쿠르스크, 오랫동안 소리를 들을 수 없었던 노인은 새로운 보청기를 구입하고 행복해하지만, 이내 헛간에서 들리는 전자 장비 소리를 듣는다. 그는 아내에게 그 사실을 말해보지만, 아내는 무시한다.

 

피아노 레슨 도중 소윤은 건물 사이를 능숙히 건너, 게임기 속 종이에 적힌 장소의 집에 침입하고, 그 집이 권진화 장군의 집임을 알게 된다. 소윤은 자신이 영어를 하는 것과 권 장군의 소윤이 올 것임을 알고 있었다는 말에 영문을 몰라한다. 격투 끝에 권 장군을 살해하지만, 가지고 간 주사기를 남겨 놓고 만다.

 

다시 알래스카, 눈 밭에서 정신을 차린 더그는 헤로인이 담긴 가방과 함께, 피투성이의 손에 남겨진 사진을 발견하고는 가방을 놓아둔 채 달아난다.

 

다시 러시아 쿠르스크, 한밤중에 노인은 아내가 가진 보청기를 찾아, 낮에 소리가 들리는 헛간을 찾아간다. 헛간 지하에서 이상한 시설을 발견한 노인은 자신을 찾아온 아내에게 자신이 말이 맞았다는 것을 자랑하지만, 아내에게 살해당한다.

 

구 소련의 핵무기인 '스틸레토 6' 와 더불어, 새끼손가락이 절단된 아내의 왼손이 비춰진다.

 

다시 1973년 동베를린, 안전 가옥에 당도한 존 벤틀리는 자신의 파트너와 연락에 성공하고, 추적해 온 페트라를 따돌리고 다시 달아나는 데 성공한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