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Black Desert Online)/생활러를 위한 정보 AshasLeti 2019. 6. 29. 02:54
글을 시작해 둔 게 지난주인데, 그 사이 검은사막 연구소에 샤이의 패시브 스킬인 채집의 달인(채집 경험치 최대 25% 증가), 연금의 달인(연금 경험치 최대 25% 증가)이 공개되었더라고요. - 뭐 이런저런 말을 하고 싶기는 한데, 정체된 게임은 서비스 종료에 한걸음 가깝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샤이에 채집, 연금 경험치 증가 25% 패시브를 준 게 채집, 연금을 막 시작하는 분들이나, 기존의 생활러들에게나 좋은 영향을 줄 거라고 생각해요. - 다만, 마노스 아이템도 그렇고 샤이 패시브도 그렇고 지금이 검은사막 서비스를 시작하는 2014년 11월이었다면, 그 누구도 반대하지 않았겠지만, 사실상의 채집/연금이 샤이로 강제되는 과정이 문제가 있는 것 같아요. - 선택의 다양성이라고 할 수도 있겠지만, 샤이에게 ..
검은사막(Black Desert Online)/생활러를 위한 정보 AshasLeti 2019. 6. 29. 02:49
마지막 수정 - 2019.12.31 - 생활의 서 적용 및 [마일리지] 생활 경험치 추가 획득 주문서 수치 상향 - 크론 정식 효과 통합 - 칸의 심장 : 생명 추가 - 그믐달 비전서 추가 예전에도 글을 적었었는데, 그때가 2017년 글이더라고요. 생활러 입장에서는 기본적인 내용이기는 하지만 처음 검은사막을 플레이하면서 생활 콘텐츠 입문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오랜만에 복귀하신 분들도 계시니, 그 사이 신록의 영약이나 크론 정식, 펄 의상 등 추가된 사항도 있기에 정리 한번 해 볼게요. 반복해서 여러 횟수를 제작한다면 제작 사이사이 약간의 딜레이가 있기에 총 소요시간이 늘어나기는 하지만, 기본적인 요리/연금의 1회 제작 시간은 10초예요. 이 1회 제작 시간을 펄 의상, 의상, 연금석, 비약, 음식, 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