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생활 콘텐츠 변경사항 19.10.01 - 워리어 전승, 무역품 이동, 중범선 능력치

반응형

워리어 전승 업데이트와 더불어 몇 가지 편의성 개선이 있었어요.

 

창고에서 탑승물 가방으로 아이템을 옮길 때 창고 - 캐릭터 인벤토리 - 탑승물 인벤토리를 반복해서 이동해야 했던 것이 탑승물의 최대 한도(말 기준 214,000LT) 만큼 한 번에 옮길 수 있게 되었어요.

무게 30LT 의 가공 무역 상자 7,157개를 한 번에 탑승물의 가방으로 옮길 수 있게 되어서, 수송 기능을 이용하고서도 탑승물에 아이템을 넣는 행동을 반복해야 했던 과정 없이 무역품 처리가 가능해졌어요.

쌓아둔 무역품을 이제 조금 편하게 처리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 같아요.

 

반려동물 목록에서 그룹 4, 5번이 추가되어 5개 그룹을 설정할 수 있게 되었어요.

 

물물교환 시 교환 시 증감되는 무게를 표시해 주는 기능이 추가되었어요.

 

 

에페리아 호위함과 에페리아 경범선 장착 장비에 대한 보상에 관해 지난번 코멘트가 있었는데, 선박 재료 또는 대양 주화로 교환되지 않을까 예상했었는데, 

- 에페리아 경범선에 장착할 수 있는 선박 장비가 에페리아 무역선에도 장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에페리아 호위함에 장착할 수 있는 선박 장비가 에페리아 구축함에도 장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에페리아 무역선과 에페리아 구축함에 장착 가능하게 변경되는 걸로 끝내는 것 같아요. 속도 체감을 많이 받는 구축함 경우 함포를 제외한 기존의 고 강화 파템이 녹템보다 이동 속도 추기가 높아 다시 선호되는 것 같아요.

 

선박 증축 UI 에서 증축할 선박의 능력치를 확인할 수 있게 되면서, 중범선 4종류의 정확한 능력치를 확인할 수 있게 되었어요.

 

선박 무역선 구축함
항목 중범선(점진) 중범선(균형) 중범선(비상) 중범선(용맹)
내구도 1,350,000 1,300,000 1,250,000 1,300,000
식량 1,300,000 1,400,000 1,400,000 1,500,000
속도 110% 115% 120% 115%
가속도 100% 100% 110% 110%
회전력 115% 115% 125% 125%
제동 115% 115% 125% 125%
탑승물 가방 40칸 35칸 20칸 20칸
무게 16,500LT 15,000LT 13,500LT 13,500LT
선실 수 50 50 50 50
함포 수 18문 18문 18문 18문
함포 재장전 속도 15초 14초 13초 12초

 

주요 업데이트 - 워리어 전승

 

1. 워리어 전승이 추가되었습니다. 
- Lv.56 이상, 각성 의뢰를 완료한 상태에서 흑정령으로부터 '[워리어 전승] 신념을 논하며' 의뢰를 받아 전승 의뢰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 ‘[워리어 전승] 신념을 논하며’ 의뢰는 의뢰 받은 일 (O) 추천 의뢰 탭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 전승 의뢰로 워리어의 투지 기술을 배움으로써 대검이 아닌 장검과 방패를 활용한 기술을 더욱 강화 시킬 수 있습니다.
- 전승을 하게되면 대검을 사용 할 수 없습니다.
-기술 (K)창에 주무기, 각성무기 이외에 전승 탭이 추가되었습니다.
- 전승 탭의 기술들은 주무기 공격력과 각성 무기 공격력에 영향을 받습니다.
- 전승 탭의 기술과 주무기 탭 기술은 동시에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전승 탭에 있는 기술들은 진 기술을 배울 수 없습니다.
- 전승 탭에 없는 기술들은 진 기술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주무기 탭에서 선행 기술을 배워야 전승 탭의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 기술 초기화를 통하여 전승/각성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 각성 탭의 기술을 습득 시 전승 탭의 기술을 배울 수 없으며, 마찬가지로 전승 탭의 기술을 습득 시 각성 탭의 기술을 배울 수 없습니다.
- 전승 탭의 기술을 습득 시 각성 기술의 기술 특화가 초기화 됩니다. 마찬가지로 각성 탭의 기술을 습득 시 전승 기술의 기술 특화가 초기화 됩니다.
- 전승 상태에서 각성 상태로 변경하기 위해서는 기술 초기화를 해야합니다. 기술 초기화 이후 다시 각성 기술을 습득하면 각성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각성 상태에서 기술 초기화를 통해 각성 기술을 배우지 않은 상태가 되면, 다시 전승 기술인 워리어의 투지 기술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2. 워리어 전승 및 각성의 일부 기술에 이펙트 품질 향상 버전이 적용되었습니다. 
3. 향상된 이펙트에 맞춰 기존의 비각성과 다른 새로운 전승 전용 효과음이 적용되었습니다.
- 각 캐릭터별로 전승이 출시 될 때, 이펙트 및 효과음의 품질 향상 작업이 진행 될 예정입니다. 단, 이펙트 품질 향상은 화면 품질 리마스터 모드 이상일 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요 업데이트 - 워리어 신규 기술
1. 선두 추격 I, II III 기술이 선두 추격 기술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에 습득한 기술에 대한 기술 포인트는 반환됩니다. 
2. 각성 신규 기술 " 광기 부수기 I, II, III"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주요 업데이트 - 편의성 개선
1. 창고에서 탑승물 가방으로 아이템을 옮길 때, 탑승물이 소지할 수 있는 무게의 최대한도 (말 기준 약 214,000 LT) 만큼의 물품을 한번에 옮길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이제 가공한 무역품을 판매하기 위해 창고의 물품을 탑승물로 옮기실 때, 조금 더 편안하고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지상 탑승물에만 해당 규칙이 적용됩니다.
- 길드 탑승물은 제외됩니다. 
2. 반려동물 목록에서 그룹 4, 5번이 추가되어 더 많은 종류별 그룹을 설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3. 대기 상태가 아닐 때도 메이드를 통해 창고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4. UI 편집 모드에 지구력 바를 편집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추가 및 개선 사항

 

샤이
1. 샤이가 새로운 능력을 발견하였습니다.
- 샤이가 마차 및 낙타를 탑승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이템
1. 월드 우두머리를 처치하면 ‘영웅을 위한 찬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월드 우두머리 크자카, 누베르, 카란다, 쿠툼, 오핀, 가모스를 처치하면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아이템은 이름 모를 시인이 세계의 수호에 힘을 합친 영웅을 위해 지은 시로, 30초에 걸쳐 약 5000의 체력을 회복시켜주며, 획득 시 즉시 사용됩니다.
2. 다음 아이템에 [길드] 괴수잡이 대포 조립 세트와 [길드] 괴수잡이 포탄의 획득처에 관한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길드] 괴수잡이 대포 조립 세트와 [길드] 괴수잡이 포탄은 길드 상점에서 구매하거나 '그믐달 전투 인장' 또는 '그믐달 생활 인장' 1개로 각 지역의 길드 관리인에게 교환 가능합니다.
- [길드] 괴수잡이 대포 조립 세트
- [길드] 괴수잡이 포탄
- [길드] 레아나르의 천체도: 초대형
- [길드] 레아나르의 천체도: 대형
- [길드] 레아나르의 천체도: 중형
- [길드] 레아나르의 천체도: 소형
3. 길드 상점 구입목록에서 사용도가 낮은 낡은 화염탑, 낡은 신기전, 낡은 화염탑용 기름, 낡은 신기전용 화살 아이템이 제거되었습니다.
- 단, 길드 창고나 캐릭터의 가방에 보유 중인 아이템은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홍조빛 해저단괴, 코발트 주괴, 빛나는 코발트 주괴의 아이템 설명이 변경되었습니다.
5. 마르니의 돌을 64레벨 이상일 때에도 NPC 토시에게 교환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62레벨 이상부터는 표본 수집 및 교환은 가능하지만, 교환 시 전투 경험치를 거의 얻을 수 없습니다.
6. 에페리아 선원 재계약서와 호위함 선원 재계약서의 기능이 통합되었습니다.
- 에페리아 선원 재계약서와 호위함 선원 재계약서의 유효기간 갱신 기능을 에페리아 선원 계약서 및 호위함 선원 계약서에 모두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 에페리아 선원 재계약서의 아이템 설명에 획득 방법이 기재되었습니다.
7. 물빛 모래시계 아이템의 설명에 재사용 대기시간이 추가되었습니다.
8. 에페리아 경범선에 장착할 수 있는 선박 장비가 에페리아 무역선에도 장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9. 에페리아 호위함에 장착할 수 있는 선박 장비가 에페리아 구축함에도 장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10. 극 카탄의 각성 무기의 몬스터 추가 공격력 효과가 다음과 같이 조정되었습니다.

강화 단계 몬스터 추가 공격력
+0 25
+1
+2
+3
+4
+5
+6
+7
+8 20
+9
+10
+11 18
+12
+13
+14 16
+15
장(I) 14
광(II) 12
고(III) 10
유(IV) 8
동(V) 6


11. 모르코의 장비 가방 아이템 설명에 낚시 장비(낚싯대, 작살, 찌)는 넣을 수 없다는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12. 프리미엄 캐릭터 전용 상인 하즈가 아르샤의 창 한국 챔피언십 2019 일정 동안 아르샤의 상자 대신 아르샤 장비 상자만 판매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아르샤의 창 한국 챔피언십 2019 일정은 추후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 될 예정입니다.

콘텐츠
1. 재배, 채집, 채광, 벌목 생산 거점의 작업량 및 생산량이 2배 증가되었습니다.
2. 레마섬과 오킬루아의 눈 사이를 오가는 모험가들이 많아지면서 새로운 항로가 개척되어 오킬루아 해역이라 새롭게 명명되었습니다.
3. 오킬루아의 눈 나루터지기 주변이 해안이 안전지역으로 변경되었습니다.
4. 오킬루아 해역의 해류가 완화되었습니다.
- 해당 지역에서는 최대 20의 해류로 영향을 받습니다.

몬스터
1. 서남부 관문에서 일부 몬스터들이 '누구도 해낼 수 없는 일' 의뢰의 진행 동선에 나타나서 진행을 방해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몬스터들이 길가에서 더 안쪽으로 변경된 위치로 이동되었습니다.
2. 어린 나인샤크의 체력이 약 57% 감소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1. '토니 원정대의 협력' 의뢰 진행 중 수색견이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또한, 해당 의뢰의 요약 정보 내용이 수정되었습니다.
2. 다음 의뢰 요약에 소환서 사용에 관한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우두머리] 일레즈라의 피조물
- [우두머리] 투구족의 방패
- [우두머리] 투기장의 학살자
3. '[반려동물] 바리즈의 주나이드' 의뢰 수락 대사가 보다 자연스럽게 개선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1. 지혜의 고목 지역 특정 지역에서 프레임이 저하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탑승물
1. 선박에 탑승 중 다음과 같은 특정 상황에서 선착장 및 육지, 섬과 지형지물에 겹쳐지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선박이 선착장에 가깝게 있고, 운전석에 탑승 중 캐릭터 선택 창을 다녀올 경우
- 특정 기술이나, 이동하는 과정에서 지형지물에 끼이는 경우
- 이로 인해, 기존보다 선착장 및 육지, 섬에 가깝게 접근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2. 선박 등록증에 기재되어있던 식량 값이 실제 단위에 맞게 수정되었습니다.
3. 2인 탑승 기술을 보유한 말에서 뒷좌석에 탑승 중이던 캐릭터가 말에서 내렸을 때, 말에 피해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지난 9월 27일 (금) 거점전 서버에만 수정되었던 내용이, 모든 서버에 적용되었습니다. 

UI
1. 게임 설정 → 성능 설정 → 그래픽 품질 → 안티알리아싱 기능이 확장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미적용 / 적용 미적용 / FXAA / TAA


- TAA 옵션은 화면 품질 리마스터 모드 및 울트라 모드에서만 동작합니다.
- TAA 옵션 선택 시, FXAA 옵션에 비해 더욱 계단 현상이 줄어듭니다. 
- 원활한 안티알리아싱 설정 및 사용을 위해서는 최신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로 업데이트가 필요한 점, 모험가 여러분의 참고 부탁드립니다. 
2. 다음 UI가 개편되었습니다.
- 간편 단축키 설정
- 어둠의 틈
- 수레 미니 게임
- 무기 교환 창
- 흑정령의 분노 기술 잠금
- 음성 채팅 설정
- 생활 경험치 이전
- 아이템 획득
- 받은 편지 목록
3. 서버 선택 창에 단축키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단축키 기능
F1 주서버 접속
F2 최근 서버 접속
F3 무작위 서버 접속


4. 물물교환 창에서 더 많은 정보가 표시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건네줄 아이템의 보유 개수가 표시됩니다.
- 내 선박의 무게 현황이 표시됩니다.
5. 물물교환 정보창에 스티커 UI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6. 월드맵(M) 물물교환 창의 디자인이 변경되었습니다.
- 특별 물물교환 발생 시에는 물물교환 창에 ? - ? 로 표시됩니다. 
7. 물물교환 및 특별 물물교환 창에서 1회 교환 시 증감되는 무게를 표시해주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8. 물물교환 및 특별 물물교환 창에서 소지하고 있는 물품 개수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9. 선원관리 창에서 선원을 선택했을 때 내 선박 정보 창에서 변동될 능력치를 보다 쉽게 알 수 있도록 아이콘과 문구에 색상이 적용되었습니다. 
10. 선원관리 창에 선원의 건강 유지에 필요한 설명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11. 선박 증축 UI에서 증축할 선박의 능력치를 확인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선박 증축 창 우측 상단의 아이콘을 통해 증축 정보 창을 열 수 있습니다.
12. 선박 기능 버튼의 제목이 탑승물에서 선박 호출로 변경되었습니다.
- 게임 설정 → 인터페이스 설정 → UI 단축키 항목 중 선박 조종 항목의 이름이 선박 호출로 변경되었습니다.
13. 월드맵(M) '자동 이동 경로 설정' 버튼과 '물물교환' 버튼의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14. 월드맵(M)에서 '자동 이동 경로 설정' 창이 다른 창이 열릴 때 닫히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5. 자동 이동 경로 완성 버튼 크기가 비정상적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6. 자동 이동 경로 설정 창이 월드맵 우측 하단 자동 이동 경로 설정 아이콘 위에 위치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17. 자동 이동 경로 설정 창을 열고 닫았을 때, 버튼 슬롯에 남아있던 하이라이트가 사라지도록 수정되었습니다.
18. 탑승물 기술 아이콘에서 해당 기술의 상세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19. 게임 패드를 사용하는 경우, (신) 메뉴의 목록을 선택한 상태에서 왼쪽 십자키 아래 방향을 눌렀을 때 화면이 멈추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0. 게임 패드를 사용하는 경우 NPC와의 대화창에서 단축키가 실행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21. NPC와 대화창 UI에서 각 버튼 하단에 나타나는 단축키의 문구가 일정 시간이 지난 후에는 연하게 보일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22. NPC와의 의뢰, 대화, 교환, 길잡이 창 목록 하단에 표시되는 단축키 안내 문구가 간략하게 수정되었습니다.
- 변경 전 : [w] : 위로 이동 [s] : 아래로 이동 [a] : 왼쪽 목록 이동 [d]: 오른쪽 목록 이동
- 변경 후 : [w] [s] [a] [d] : 이동
23. 어둠의틈이 열렸을 때 화면 상단에 출력되던 알림 창의 위치가 화면 우측 하단으로 변경되었습니다.
24. 월드맵(M)에서 창고 검색창을 열었다 닫고 난 후 수송창을 닫을 시 창고 검색창이 다시 열리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25. 의뢰 보상창에서 확인할 수 있는 아이템의 염색 정보가 실제 염색 가능한 정보와 상이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6. NPC와 대화 시 나타나는 계속, 다음 버튼에 표시되는 상호작용 키의 문구가 사용자 정의와 동일하게 나타날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27. 아이템 획득 창에서 모두 얻기(R)의 단어에서 단축키 부분에 강조 색상이 추가되었습니다.
28. 일꾼 시장에서 각 일꾼의 레벨이 표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29. 대장장이 NPC 기능 중 블랙스톤 추출, 카프라스의 돌 추출, 의상 추출, 개량석 추출의 진행 및 완료 시 출력되는 효과음이 변경되었습니다. 
30. 대장장이 NPC를 통해 블랙스톤 추출 시, ‘애니메이션을 건너뛰고 즉시 추출’ 버튼을 체크하였음에도 잠시동안 애니메이션이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1. 개량창에서 장비 아이템을 선택하지 않았을 때, 비활성화 되어있는 개량석 목록의 개량석 아이콘을 선택할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2. 화면 품질 매우 낮음에서 가구 배치 모드 시 화면에 너무 밝던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시스템
1. 월드맵 '자동 이동 경로 설정' 기능의 저장 방식이 개선되었습니다.
- 저장 방식 변경으로 인해, 기존에 저장되어 있던 자동 이동 경로 내역이 초기화되었습니다. 
2. 웹 통합거래소 최근 30일 거래가를 표시해주는 그래프가 추가되었습니다. 
- 상세 물품 선택 시 최근 30일 거래가가 그래프에 표기됩니다.

수정 및 변경 사항
1. [워리어] 마상 전투 상태에서 방어 태세 시 카메라 움직임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 [레인저] 진 : 회피 폭발 사격 기술 설명 중 공격 범위 증가가 기술 설명에 포함되어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 [닌자] 암각 의상 착용 시, 의상의 특정 부분이 부자연스럽게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 [샤이] 일부 재능 기술 연주 시, 일정 시간 동안 움직일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재능 기술 '강하게 더 세게!' 연주 시, 연주 취소가 불가능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5. [샤이] 발크스의 의상 착용 시, 머리카락 색깔이 바뀌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6. 내 누적 물물 교환 횟수를 일정 횟수만큼 달성하여도 간헐적으로 하코번 섬에서의 물물교환이 출력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7. 로기아의 조련복, 이자우로의 조련복 아이템 설명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8. 발타라 수련의 제단 순위 정보가 정상적으로 보이도록 수정되었습니다. 
9. 오킬루아의 눈으로 길 찾기 시 경로가 비정상적으로 나오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0. 길드 우두머리 몬스터 아히브의 그리폰이 비행 중일 때, 간헐적으로 외형이 보이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1. 미루목 유적지 다음 몬스터가 자폭 시, 주변 모험가에게 걸리는 약화 효과가 모든 방어력 +1 에서 모든 방어력 -50으로 정상적으로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미루목 파수꾼
- 미루목 주시자
12. '여정을 위한 휴식' 의뢰의 요약 정보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13. 특정 지역에서만 수주할 수 있는 일부 의뢰들이 출력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4. '[채집 승급 Lv.50] 필부의 손에서 태어난' 의뢰 아이콘이 의뢰 내용과 어울리게 변경되었습니다.
15. '호기심이 두려움으로' 의뢰 진행 중 넬라 엔카로샤에게 특정 선택지를 선택했을 때 잘못된 NPC에게 안내해주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6. 그늘나무 숲 근처의 NPC가 공중에 떠 있는 것처럼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7. 드벤크룬, 그라나, 세렌디아 서남부 관문의 일부 소셜 NPC의 카메라 위치가 개선되었습니다.
18. 오킬루아의 눈 일부 지역에서 캐릭터가 선박에 탑승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9. 크라투카 던전 일부 지역에서 캐릭터가 폭포 위를 헤엄쳐 올라갈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0. 바다 한가운데에서 접속 시, 일부 선박의 돛이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1. 탑승물 원격 회수 시 탑승물 가방 내에 10 종류 이상의 아이템이 존재할 경우 파괴되어야 하는 아이템이 파괴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2. 염색(J) 창에서 말 안장 아이콘과 등자 아이콘의 위치가 바뀌어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3. 대량 가공 시 결과 아이템 종류가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4. 새로운 이야기 창에서 물음표 버튼을 눌러도 도움말이 뜨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5. 말의 안장과 등자 염색 시 염색 알림 확인 창의 문구에 표기된 아이템 이름이 서로 반대로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6. 월드맵(M) 마을 일부 UI가 창고 창 뒤로 정렬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7. 거점 연결이 불필요한 황실 낚시 납품 창에서 '거점 연결이 필요합니다'라는 메시지가 노출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28. 선원 관리 창의 내 선박 정보 창, 선박 탑승 시 P 키로 볼 수 있는 선박 정보 창, 화물 적재 창의 제목 바 일부 영역을 드래그했을 때 창을 옮길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9. 물물교환 정보창에서 스크롤을 하면 잔상이 남아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0. 선박 정보 창의 긴급 보급 버튼 정렬이 주변 문구와 일치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31. 물물교환창에서 특별물물교환 버튼을 누르고 닫았다가 다시 열면 일반물물교환 버튼이 선택 되지 않은 것 처럼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2. 길드 창고에서 스크롤을 내린 후 길드 창고에 아이템을 넣으면 스크롤이 위로 올라가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3. 무역 장바구니창의 무게를 표시하는 무게 문구가 4자리 이상일 때 가방의 아이템 개수와 겹쳐 보이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34. 마구간의 말 기술 관리 창 우측 상단의 일부 영역을 선택하였을 때, 창을 이동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5. 마구간의 말 기술 관리 창 이동 시, 창이 반짝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6. 통합 거래소 급등락 아이템 품목에서 변동된 가격과 시작가 글자가 겹치는 경우 시작가 글자가 보이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37. 파티 초대를 하고 상대방이 수락했을 때 파티장에게 "잠시 후 다시 시도하십시오"라는 메시지가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8. 길드 갤리선이 수리 상태일 때 NPC 수리창 진입 시 간헐적으로 '해당 캐릭터가 존재하지 않습니다'라는 시스템 메시지가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9. 마차 연결창에서 마차에 말 연결 시, 스크롤이 초기화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0. 선박의 내구도와 관련된 경고 메시지가 표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1. 물물교환 정보창에서 목록 갱신까지 남은 시간에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42. 5레벨 미만 캐릭터로 서버 이동 시 서버 이동 제한에 대한 안내 메시지가 출력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3. 탑승물에 탑승 후 관전 모드에서 ESC 키로 종료 시, 카메라가 부자연스럽게 동작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