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생활 콘텐츠 변경사항 19.10.08 - 선박의 돛, 게임 종료 창 변경

반응형

선박의 돛을 접고 펼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어요. 돛을 접고 펼치는 기능을 사용해 해풍의 영향을 받거나 받지 않을 수 있어요.

 

게임 종료 창에서 접속하지 않은 캐릭터의 인벤토리를 볼 수 있었던 패치에 이어서 게임 종료 창에서 가문의 모든 캐릭터의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어요.

 

 

추가 및 개선 사항

워리어
1. 강 : 회피 이동 기술의 설명에서 선행 기술에 대한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2. 강 : 회피 이동 사용 시 무적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샤이
1. 샤이가 낙타나 마차에서 내릴 때 낙타나 마차의 외형을 통과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 다음 기술 사용 및 연주 시 방어력이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으로 인해  버프 효과가 발동되지 않도록 조치되었습니다. 
- 구름막
- 핑그르르 셋
- 빠르게 둘
- 폴짝 셋

아이템
1. [길드] 갤리선에 긴급 식량 보급을 할 수 있는 아이템 ‘그믐달 길드의 구호 식량’이 추가되었습니다. 
- 그믐달 길드의 구호 식량은 길드 나루터지기로부터 길드 자금 40,000 은화에 구매 할 수 있으며 1개당 갤리선의 식량 10,000씩 회복 가능합니다. 
- 그믐달 길드의 구호 식량은 길드 대장과 부대장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2. 긴 시간 조련 및 항해에 도움이 되는 질주의 영약, 광활한 질주의 영약이 추가되었습니다.

 


3. 프리미엄 상인 하즈가 '아르샤의 장비 상자'를 제외한 물품은 판매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프리미엄 상인 하즈의 판매 목록이 변경됨에 따라, 이전에 프리미엄 상인 하즈로부터 구매한 장비가 삭제되었습니다. 
4. 일부 선박 등록증과 마패의 아이템 설명 문구의 부자연스러운 표현이 수정되었습니다.

콘텐츠
1. 선박의 돛을 접고 펼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다음 버튼을 클릭하여 돛을 접고 펼 수 있습니다.

 


- 돛이 펼쳐진 상태에서는 해풍의 영향을 받으며, 돛이 접힌 상태에서는 해풍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따라서, 해풍의 상태에 따라 돛을 접거나 펼치면 더 빠른 항해가 가능합니다.
- 단, 돛을 접고 펼칠 때 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2. 크라투카 고대 유적 진입 방식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흑정령의 발톱 조각 혹은 해방된 절벽의 유적 석판으로 상호작용하면 크라투카 고대 유적으로 들어갈 수 있는 신비로운 문이 열립니다. (수정)
- 문이 열려있는 동안에는 누구나 자유롭게 들어갈 수 있으며 반대로 크라투카 고대 유적 안에서도 자유롭게 밖으로 나올 수 있습니다.
3. 책 읽기와 같이 해당 행동을 하고 있던 서버로만 입장이 가능한 행동은 올비아 서버와 같이 진입 조건이 있는 곳에서 불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몬스터
1. 오킬루아의 눈 거주민들에 의하면, 로스 해역과 마고리아에서 종종 롭터스가 발견된다고 합니다. (수정)
- 롭터스 처치에 성공하면 정체불명의 물건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획득한 정체불명의 물건을 통해 의뢰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2. 레마섬 병사에 의해 쫓겨난 콕스정찰병이 아라킬 섬에 정착하였습니다.

의뢰, 지식
1. '더 강한 힘을 원해?' 의뢰의 요약 정보 문구의 부자연스러운 표현이 수정되었으며, 의뢰 완료 문구가 간략하게 변경되었습니다. 
2. ‘마루민 기념비' 의뢰 요약 정보에 조사하기 방법에 대한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3. 다음 의뢰의 NPC 대사 오탈자 및 문법의 부자연스러운 표현이 수정되었습니다.
- `예를 갖추어라`
- `배달 물품 옮기기`
- '[채집] 얽히고설킨 모레티 농장
- '훔의 노래'
- '탄티니스 민회의 사람들'
- '화살의 개수를 다시 세보자`
4. '[반복] 누군가의 흔적' 의뢰의 완료 조건이 끊긴 밧줄 3개를 낚기로 변경되었습니다.
5. '모든 것이 뒤섞인 늪 가운데' 의뢰의 완료 목표 문구가 변경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1. 하이델 도시 내 일부 행상들이 길을 잘못 들어 파스빈더 앞에서 배회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 '고대인의 기억 - 기억의 파편' 의뢰의 완료 NPC인 고대의 기억이 적힌 비석의 모습이 보이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 난파된 콕스해적선 부유물 NPC의 행동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 다음 섬의 물물교환원들이 주문한 교역품이 도착하여 주변 배경이 풍성해졌습니다.
- 교역품이 도착함에 따라, 거점 관리인과 물물교환원이 자리를 이동하였습니다.
- 인버넨 섬
- 두흐 섬
- 마리베노 섬
- 오스트라 섬
- 칸베라 섬
- 아라킬 섬
- 리에드 섬
- 레마 섬
5. 북부 밀농장 근처의 일부 움직이는 NPC들이 강 속으로 이동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6. 오킬루아의 눈 지역의 일부 NPC의 카메라 시점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UI
1. 한글날 맞이 장, 광, 고, 유, 동 등급 강화 표기가 한글로 변경되었습니다.

 


- 장비 아이콘 위의 강화 등급이 한글로 표기됩니다.
- 단, 웹 통합 거래소에서는 기존과 동일하게 로마 숫자로 강화 등급이 표기됩니다. 
2. 다음 UI가 개편되었습니다.
- 친구 목록
- 게임 종료
3. 게임 종료 창에 가문의 모든 캐릭터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4. 의상 추출 창에서 아이템 정보를 확인할 때 수정 장착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5. 월드맵(M)에서 왕복 이동할 수 있는 경로를 설정했을 때 출력되는 UI 명칭이 '왕복 경로 설정'으로 변경되었습니다.
6. 월드맵(M)에서 길 찾기 경로가 녹색으로 바뀌는 '왕복 경로'가 설정되어야만 해당 경로를 저장할 수 있는 버튼이 노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7. 왕복 경로가 설정된 뒤에는 해당 버튼의 말풍선 설명이 경로 저장 방법을 안내하는 내용으로 바뀌어 출력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8. 선박 정보창에서 마우스 커서가 화살표 모양으로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9. 선박 정보 창 하단의 무게 게이지 좌측에 무게 상태를 안내하는 아이콘이 추가되었습니다.
10. 선박 가방의 무게가 최대치를 초과하는 경우, 경고 아이콘과 말풍선 설명이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11. 길드 상점에서 최대 수치 표기의 최대 수량이 100개로 제한되었습니다. 
12. 신규 계정으로 처음 접속 시, (신) 메뉴로 보이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3. 수레 미니 게임에서 A 단축키 변경 시, 변경한 단축키 이름으로 나오도록 수정하였습니다.
14. 길드 창고에서 창고 아이템 검색 시, 검색된 결과 아이템의 정보가 올바르게 나타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15. 메이드/집사 목록 창에서 호출 가능한 메이드나 집사가 없을 경우 출력되는 안내 문구가 올바르게 나타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16. 간편 단축키 창에서 마우스 휠을 사용하여 목록 이동 시, 목록의 단축키 지정 버튼이 활성화된 상태로 잔존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7. 게임패드 사용 시, NPC와의 대화에서 의뢰, 대화, 교환, 길잡이 목록 선택이 상호작용키로 선택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18. NPC와의 아이템 교환 목록 창에서 더 이상 교환할 아이템이 없을 때도 하단 기능 버튼의 단축키가 사용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19. NPC와 아이템 교환 후 비활성화되는 항목에서 단축키로 이동 시, 간헐적으로 두 칸씩 이동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0. 어류도감에 등록된 물고기의 포획 장소가 '어딘가에서 잡힘'에서 '...'으로 변경되었습니다.
21. 음성 채팅이 불가능한 상태에서 음성 채팅 UI 조작 시 표시되는 알림 메시지가 추가되었습니다.
22. 어둠의 틈 창이 열려있을 때 화면 하단 어둠의 틈 아이콘을 한 번 더 눌러서 끌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23. (신) 메뉴 커뮤니티 목록에 포토갤러리가 추가되었습니다.
24. 영주 메뉴의 주민 행복 지수 설명 위치가 어긋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시스템
1. 채팅 금지 요청 기능이 재개되었습니다. 
- 채팅창에서 신고하고자 하는 모험가님의 가문명이나 캐릭터명 클릭 시 출력되는 팝업창을 통해 채팅 금지요청 기능을 사용하여 불건전한 채팅을 하는 모험가님을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 채팅 금지 요청을 사용하여 다른 모험가님의 불건전 채팅 신고 시, 기운 15가 소모됩니다. 
- 다른 모험가님들로부터 10회 채팅 금지 요청 신고를 받으면 6시간 동안 채팅 금지 상태가 됩니다.
2. 창고에서 말로 아이템을 옮길 때 물물교환 전용 아이템의 무게가 반영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3. 웹 통합 거래소에서 +13 녹색 등급 장비의 강화 표기가 (+13~+15)로 변경되었습니다. 
4. 웹 통합거래소 내 물품 하단에 표시되는 최대 무게 정보에 가문 명성에 따른 창고 무게가 합산되어 표기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 사항
1. [워리어] 전승 : 워리어의 투지 기술의 설명에서 의뢰에 대한 문구가 전승에 대한 설명으로 변경되었습니다.
2. [워리어] 전승 후 방어 태세 중 기본 공격이 발동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 [워리어] 다른 모험가가 각성 대기 전투 상태인 워리어를 볼 때, 각성 무기를 부자연스럽게 들고 있는 것처럼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 [워리어] 코르넬리아 방패 착용 시, 방패가 팔의 장신구 위에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5. [금수랑] 공격 이펙트의 일부가 지나치게 어둡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6. [샤이] 재능 상태에서 몬스터 처치 후 직접 아이템을 습득하면 비전투 상태로 전환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7. 프리미엄 캐릭터 아이템 설명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8. 대지의 포효 버프 설명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9. 룰루피의 가벼운 모험 가방 아이템의 아이콘이 보이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0. 아이템 이동 시 무게 수치가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1. 간헐적으로 아이템이 연속으로 강화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2. 웨이타 섬 및 일리야 섬에 있는 얼렁뚱땅 토시에게 마르니의 돌 (석괴 와라곤), 마르니의 돌 (석괴 와라곤) II 아이템 교환이 가능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13. 스타렌 섬에서 막사가 비정상적으로 출현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4. 레마섬 안전지대에서 막사가 비정상적으로 출현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5. 각성한 우두머리 소환서를 사용하여 우두머리 소환 시, 소환된 우두머리가 30분이 지나도 사라지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6. <수상한> 수송선이 비정상적인 시간 간격으로 출몰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7. 드리간의 우두머리 몬스터 카츠바리악의 지식이 없음에도, 해당 몬스터의 생명력이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8. 벨리아 옛 나루터 팻말과 상호작용 시 지형에 의해 자동 이동이 막히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19. '선원의 건강이 나빠졌어요' 대화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20. 수상한 수송선 지식 내용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21. 다음 의뢰 제목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악귀를 쫓는 부적
- 벌레 쫓는 나무
22. '[반복] 하이디의 요리의 정석' 의뢰 수락 대사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23. '여명이 울기 전에' 의뢰 요약 설명의 질다 NPC의 직업이 잘못 기재되어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4. 다음 NPC의 대사 및 의뢰 시 출력되는 대사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처음 보는 광석’
- 의뢰 <만샤움의 수렵 활동>
- 의뢰 <만샤움 숲의 조사대>
- 의뢰 <숲의 갈등>
- 의뢰 <수색꾼 티라>
- 의뢰 <건드려선 안되는 숲>
25. 하이델의 조르다인으로부터 훔치기에 실패했을 때 보이지 않던 NPC가 갑자기 나오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6. 이고르 바탈리에게 훔치기 시도 중 실패 시, 엠마 바탈리가 나타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7. 글리시 마을의 케레미오에게 훔치기 실패 시 에단 NPC가 나오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8. 사야 네세르와 인사를 하면 꽃바구니가 없어지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9. 히무트 벌목장 NPC 대사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30. 다른 모험가 이펙트 제거 설정 시 일부 몬스터의 이펙트도 출력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1. 카마실비아 지혜의 고목 일부 지역에서 캐릭터가 땅속으로 들어가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2. 올비아 마을 2-4번지 2층집에서 일부 가구의 배치가 불가능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3. 크라투카 유적지 입구로 비정상적인 입장이 가능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4. 드벤크룬 7번지 주거지의 3층 문으로 상호작용 없이 출입이 가능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5. 칼페온 성터 주변 및 메디아 북부 고원 일부 지역의 풀이 떠 있는 것처럼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6.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심층) 일부 지역에서 캐릭터가 지형에 빠지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37. 크라투카 고대유적 특정 지역에서 이동이 불가능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8. 발렌시아 일부 지역의 바위가 부자연스럽게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9. 웨이타 섬 일부 지형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0. 소산 주둔지 일부 지역의 길이 미니맵에 표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1. 긴잎나무 초소 부근에 부자연스러운 구조물이 제거되었습니다. 
42. 오킬루아의 눈 일부 지역의 바위 사이에 풀이 끼어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3. 전진 기지 보급항 NPC의 대사 중 부자연스러운 표현이 수정되었습니다.
44. 크리오 낚시 의자를 착용한 후 앉아 자동 낚시를 할 때 물고기를 낚은 후에도 머리 위에 물고기 아이콘이 계속 유지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5. 마시장에서 간헐적으로 판매하는 탑승물의 성별 아이콘이 출력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6. 마구간 정보창에서 경험치 바가 갱신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47. 탑승물 정보창을 열었을 때 내구가 모두 소모된 아이템의 방어력이 합산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8. 마구간에서 말을 꺼내면 화면 우측 하단의 기술목록 창이 깜빡거리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9. 마구간과 선착장에 있는 탑승물에 내구도가 모두 소모된 장비의 능력치가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50. 선착장에서 선박 증축 진행 중 취소 후 다시 증축 진행을 하면 증축이 되지 않고 실패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51. 무역 보유 물품 창에서 무역 물품의 원산지 이름이 길 때 겹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52. 달구코끼리에 장착된 장비의 내구도가 소모되었을 때 화면 우측 상단에 경고 UI가 표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53. 드롭 아이템 정보 창의 폴리숲에 레모리아 갑옷이 누락되어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54. UI 편집을 통해 설정한 일부 UI의 위치가 신규 캐릭터 생성 후 튜토리얼 진행 시, 초기화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55. UI 편집의 프리셋1, 프리셋2, 프리셋3, 전투 집중 모드, 탐험 모드 버튼에 간편 단축키를 설정 할 수 있는 기능이 사라져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56. 가방(I)에서 연금석 버튼에 간편 단축키를 설정 할 수 있는 기능이 사라져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57. 아이템 획득 창에 표시되는 아이템이 12개 초과일 때 모두 얻기 시, 두 줄 정렬로 변경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58. 편지 읽기창에 마우스를 올리고 내릴 때 UI가 깜빡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59. 거주지에서 책을 읽고 있을 때, 캐릭터 선택 창을 누르면 캐릭터 선택 창으로 이동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60. 해상도를 변경하면 지구력 바의 위치가 지정된 위치가 아닌 다른 위치에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61. 갤리선의 식량 및 포탄 긴급 보급 시, 즉시 UI가 갱신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62. 생활 레벨이 도인 레벨 21 이상일 경우 분야 순위에서 숫자로만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63. ESC 키로 관전 모드 상태 종료 시, 메뉴 UI가 나오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64. 요정 날개돋이 시, 오네테아 흑벌꿀주 사용이 가능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