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생활 콘텐츠 변경사항 19.09.10 - 특별 물물교환, 칸의 심장 : 생명

반응형

확률이 낮아서 발생하지 않는 줄 알았던 특별 물물교환이 이제야 업데이트되었어요. 발생한 섬을 찾아가면 물물교환과 별도의 탭에 특별 물물교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확률이 그리 높지는 않은 거 같아요.

 

일리야 섬 3번지와  2-2번지 창고가 4단계로 확장되면서 공헌도 사용으로 확보할 수 있는 창고 칸이 75칸에서 83칸으로 늘어났어요. 소비되는 총 공헌도는 17이에요.

 

알 할람 해역 일부 절벽 근처와 안카도 내항 부근의 해류가 약해지면서 안카도 내항과 하코번 섬 사이를 이동하는 시간이 약간 줄어들었어요. 

 

응축된 칸의 마력으로 제작 가능한 연금석 중 '칸의 심장 : 생명'에 생활 숙련도 +25 가 붙으면서, 기존 생명의 연금석 외에 선택할만한 연금석이 추가되었어요.

 

벨리아 마을 술통의 춤추는 청새치 주점 옆에 <비밀의 만물상> 루엘이 추가되었어요. 9월 10일(화) 정기점검 후 ~ 9월 25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사용 가능한 루엘은 검은사막 월드 시간 22:00 ~ 07:00 에만 이용할 수 있고, 기운 50을 소모하여 에페리아 경범선과 에페리아 호위선 제작 재료 등을 구입할 수 있어요.

 

대왕 고래 힘줄 상자 - 3개 뾰족한 흑결정 조각 꾸러미 - 3개 단단한 흑결정 조각 꾸러미 - 3개
비취산호 주괴 상자 - 10개 소나무 증착 합판 상자 - 30개 규격 각목 상자 - 20개
아교 상자 - 20개 도면 : 에페리아 경범선 도면 : 에페리아 호위함
단단한 흑결정 조각 뾰족한 흑결정 조각 블랙스톤 (무기) 꾸러미 - 5개
블랙스톤 (방어구) 꾸러미 - 5개    

 

주요 업데이트 - 크라투카 고대 유적
- 하스라 고대 유적 특정 위치의 문에 흑정령의 발톱 조각 혹은 해방된 절벽의 유적 석판을 사용하면 크라투카 고대 유적의 문을 일정 시간 동안 열 수 있습니다.
- 해방된 절벽의 유적 석판은 크라투카 고대 유적의 몬스터로부터 획득 가능한 봉인된 절벽의 유적 석판 3개를 조합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크라투카 고대 유적의 추천 공격력은 250 이상입니다.
1. 주무기에 장착할 수 있는 신규 수정, 엘카르의 수정이 추가되었습니다.

 

엘카르의 수정 엘카르1, 검은 마력의 수정 - 적중1, 숲의 진노2, 마력의 파편10


- 신규 수정 장착 시, 모든 적중력 +12, 모든 저항 무시 10%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엘카르의 수정 제작에 필요한 재료인 엘카르는 신규 지역 - 크라투카 고대 유적에서 매우 드물게 획득할 수 있습니다.

주요 업데이트 - 대양의 시대 개선


콘텐츠
1. 이제 각 섬의 물물교환 NPC로부터 특별한 교환이 가능해집니다.
- 물물교환을 거듭할수록 특별 물물교환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 특별 물물교환에서 금괴를 건네 주면 대양 주화 또는 일반 물물교에서 얻을 수 없는 값비싼 물품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 특별 물물교환으로 어떤 아이템을 교환하게 될지는 직접 해당 섬에 도착해야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특별 물물교환이 발생한 섬은 월드맵(M) 물물교환 정보 UI에서 금색 뱃지 아이콘이 함께 나타납니다.
- 물물교환 정보(구 물물교환 검색) 창에서 특별 물물교환이 발생한 지역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특별물물교환 발생 시 시스템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 물물교환 창에서 일반 물물교환과 특별 물물교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전 대륙에서 대양 탐험에 나선 모험가님들이 휴식을 위해 일리야 섬으로 모여들고 있다고 합니다. 갖가지 교역품을 싣고 방문한 모험가들을 위해 일리야 섬의 촌장 디아고가 창고를 넉넉하게 확장해주었습니다.

 

위치 용도 변경 전 변경 후
일리야섬 3번지 창고 3단계 4단계
일리야섬 2-2번지 창고 3단계 4단계


- 해당 번지에 필요한 공헌도는 증가 없이 기존과 동일합니다.
3. 마고리아를 둘러싼 일부 해역의 해류가 더욱 거세게 몰아치기 시작했습니다. (수정)
- 대양은 북동쪽에서 남서쪽으로 흐르는 거대한 해류가 둘러싸고 있습니다. 이 해류를 정면으로 맞서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지만, 대양 전역을 같은 방향으로 관통하고 있기 때문에 항로에 따라 이 해류의 영향을 받아 더욱 빠른 항해가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대양 곳곳에는 연안에서 발견되었던 것과 같은 빠른 뱃길이 발견되기도 합니다. 이 해류를 지나 대양 중심부에 도달하면 놀랍도록 잠잠해진 바다를 만날 수 있습니다. 
4. 아레하자 연안 해역의 풍량이 최대 500에서 최대 50으로 이전 대비 90% 감소되었습니다. (수정)
5. 알 할람 해역 일부 절벽 근처와 안카도 내항 부근의 해류가 이전보다 약해졌습니다. (수정)
- 해당 지역을 이동할 때 절벽 근처의 약한 해류를 잘 이용하면 거센 해류를 피할 수 있어 이전보다 더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6. 다음 섬의 물물교환원이 조금 더 물물교환을 편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자리를 이동하였습니다.
- 마리베노 섬의 레닐루
- 파라타마 섬의 테프오
7. 다음 섬에 사람의 손길이 많이 닿아 탐색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물품의 품목이 줄어들었습니다.
- 레마 섬
- 일리야 섬
- 쿠이트 제도
8. 선박의 식량을 표기하는 방식을 모든 상황에서 같은 단위를 사용하도록 통일되었습니다. 
- 기존의 소수점 단위 표기법은 사용되지 않으며, 모든 수치가 기존의 1000배로 변경되었습니다.
- 긴급 보급으로 회복되는 식량 수치는 이미 1000배 표기법이 적용되었던 것으로, 기존과 동일하게 표기됩니다.
- 실제 식량 최대치나 소모값은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 이에, 섬 탐색, 보급 버튼에 마우스를 올렸을 때 출력되는 문구도 변경됩니다. 
9. 해양 몬스터 처치 시 자신의 선박에 탑승해 있지 않더라도 선박이 근처에 있다면 선원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아이템
1. 응축된 칸의 마력을 재료로 제작할 수 있는 ‘칸의 심장 : 파괴’, ‘칸의 심장 : 수호’, ‘칸의 심장 : 생명’ 이 추가되었습니다.
- 응축된 칸의 마력은 <대양의 눈동자> 칸 처치 시 일정 확률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응축된 칸의 마력과 재료들을 간이 연금하면 해당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 재료
칸의 심장 : 파괴 응축된 칸의 마력1, 연금석 조각400, 마력의 파편200, 혼돈의 흔적100
칸의 심장 : 수호 응축된 칸의 마력1, 연금석 조각400, 마력의 파편200, 절망의 흔적100
칸의 심장 : 생명 응축된 칸의 마력1, 연금석 조각400, 마력의 파편200, 숲의 흔적100


- 칸의 심장 : 파괴, 칸의 심장 : 수호, 칸의 심장 : 생명의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2. 까마귀의 둥지에 있는 대양 주화 교환원 <라비니아>의 주화상점 판매 목록에 다음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추가)

 

아이템 구매가
봉인된 나침반 (7일) 대양 주화400


- 해당 아이템을 사용하면 나침반(7일)을 획득할 수 있으며 나침반을 소지하고 있을 경우 대양과 사막에서 자신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차우더(요리), 재생의 묘약(연금), 증축용 흑연 주괴(가공), 목재(가공), 접착제(가공) 아이템 획득 시 정상적으로 관련 생활 경험치가 획득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4. 항해 중 탐색 시 획득할 수 있는 항해 비전서 아이템명이 이해를 돕기 위해 변경되었습니다.
- 항해 비전서 (항해 경험치)
※ 해당 아이템은 즉시 소모되는 형태로 획득 시 항해 경험치가 증가합니다.
5. 선박 및 선박 장비의 재료 아이템 설명에 사용처가 추가되었습니다. 
6. 재생의 묘약 사용 효과에 대한 설명이 다음과 같이 조금 더 명확하게 수정되었습니다.
- 병에 걸린 선원 치료 → 병에 걸린 선원 1명 치료
7. 순수한 암초 조각의 아이템 설명 중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8. 강화된 섬나무 증착합판의 아이템 설명 중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9. 해양 괴수의 내단의 획득처가 잘못 설명되어있던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10. 녹 광석, 납 광석 지원품 상자에 적힌 개수와 실제 얻는 개수가 일치하도록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11. 다음 아이템을 가방에서 사용할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바람의 결정
- 바람의 근원
※ 해당 아이템은 선박의 긴급 포탄 보급 기능 시에만 사용 가능합니다. 

의뢰, 지식
1. 길드 채집 의뢰 중 낚시 의뢰에 '푸른빛 파도의 결정'이 보상으로 추가되었습니다.
- '푸른빛 파도의 결정'은 길드 레이드 우두머리 칸을 소환할 수 있는 소환서 조각을 교환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2. '[협동] 난파된 콕스해적단의 망령 처치' 의뢰 기본 보상에 칸을 소환할 수 있는 조각의 일부인 천체도 조각 - 오킬루아의 눈 1종이 추가되었습니다.
3. '거친 풍랑을 헤치고 : 벨리아' 의뢰 완료 NPC가 실제 위치와 상이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 라비니아의 선박 증축 일지 IV ~ VI 의뢰가 정상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중복된 의뢰 수주로 쪽지가 소실된 모험가님들께서는 받은 편지 목록(B)에서 소실된 쪽지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잦은 오류로 라비니아의 선박 증축 일지가 원활하지 못했던 점,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 사과의 마음을 담아, 9월 10일 업데이트 전까지 라비니아의 선박 증축 일지를 한번이라도 완료하신 모험가님들께는 대양 주화 100개가 지급되었습니다.
5. 라비니아의 쪽지를 열었을 때 바로 의뢰가 수주 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라비니아의 쪽지를 열면 무작위로 라비니아의 의뢰 아이템을 받게 되며 해당 아이템을 우클릭하면 의뢰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몬스터
1. 대양의 섬 곳곳에 난파된 콕스해적단의 그림자 망령이 출몰하였을 때, 공격하지 않고 대기하는 시간이 더 길어졌습니다.
2. 대양의 섬 곳곳에서 출몰하는 콕스해적단의 그림자 망령을 처치했을 때 칸을 소환할 수 있는 조각 중 일부인 천체도 조각 - 오킬루아의 눈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3. 콕스 정찰병이 물물교환에 방해되지 않도록 물물교환원과 멀어지도록 변경되었습니다.
4. 콕스 정찰병이 함포탄에 더 많은 피해를 입을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1. 에페리아의 무역품 교환원 루비니아의 위치가 나루터지기 근처로 이동하였습니다.
2. 난파된 콕스 해적선의 특정 NPC 옷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 난파된 고대 유적 수송선의 특정 선원 옷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 저녁 시간에 마고리아 부유섬 주변에 불이 켜지도록 추가되었습니다.

탑승물
1. 갤리선이 자동 이동 중에 쾌속 순항 기술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2. 어선, 나룻배 등의 소형 선박도 선박 탑승물 아이콘을 통해 조타석으로 이동 및 선박 호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3. 개량형 에페리아 경범선, 개량형 에페리아 호위함에 일반 에페리아 경범선/호위함의 함포 아이템 장착 시 선박 위에 함포가 나타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 낡은 바탈리 범선/바탈리 범선에 함포 사용 시 수명/식량을 소모하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5. 랏 항구와 쿠이트 제도에서 에페리아 고속정을 꺼냈을 때, 움직일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에페리아 고속정을 포함한 소형 선박들을 나루터지기에게 찾을 때 준비되는 장소가 변경되었습니다.
- 준비되는 장소가 변경됨에 따라 선착장 메뉴의 카메라 시점도 함께 변경되었습니다. 
6. 에페리아 경범선, 에페리아 호위함, 개량형 에페리아 경범선, 개량형 에페리아 호위함, 에페리아 중범선에 베네루아 선박 장비를 장착 시 화물칸 외형이 변형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UI
1. 물물 교환 검색창의 편의성이 개선되었습니다.
- 창의 이름이 '물물교환 정보'로 변경되었습니다.
- 더 많은 물물교환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목록 영역이 조정되었습니다.
- 검색 기능과는 별개로 아이템 등급별 필터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검색 결과에서 더이상 NPC 이름을 노출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2. 물물교환 UI에서 목록 갱신까지 남은 시간을 확인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3. 월드맵(M)이 열려 있는 상태에서 물물교환 목록이 갱신되었을 때 월드맵상의 물물교환 위치가 갱신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 선박 탑승물 아이콘에 마우스를 올렸을 때, 키 잡기, 조타석 이동, 선박 호출, 선박 위치 찾기에 대한 설명이 표시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5. 고용된 선원이 한 명도 없을 때 선작장의 선원 관리를 눌렀을 경우 선원 고용에 대한 정보를 쉽게 획득할 수 있도록 안내되는 메시지가 개선되었습니다.
6. 화물적재 창을 처음 열었을 때 창고부터 보이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화물적재 창을 처음 여는 게 아니라면, 마지막에 열렸던 가방 혹은 창고가 출력됩니다. 
7. 모험가분들께 직관적인 의미를 전달하기 위해서 선박관리창의 일부 문구들이 다음과 같이 수정되었습니다.
- 선실 → 선실 현황
- 덩치 → 요구 선실
- 조류 저항 → 해류 저항
8. 선박의 체력 UI와 식량 및 수명 UI가 선박의 키를 잡았을 때에만 출력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9. 선박 정박 메뉴의 보급 버튼에 마우스를 올렸을 때 버튼이 활성화되는 효과가 나타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10. 선박 정보창을 닫아도 긴급 보급창이 닫히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1. 최대 무게를 초과하는 선박을 이용하여 물물교환 시, 경고 메시지가 출력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12. 긴급 식량 보급 및 긴급 포탄 보급이 가능한 아이템의 말풍선 설명에 보급량이 표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13. 긴급 보급 아이템이 없는 상태로 긴급 보급창을 열었을 때 창 크기가 비정상적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4. 긴급 보급창을 닫아도 아이템 수량을 입력하는 창이 닫히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5. 긴급 보급창을 열었을 때 선박 정보창보다 뒤로 가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6. 선착장에서 모든 선원 전체 회복을 선택 시 UI에 표기되는 아이템 개수와 실제 사용되는 아이템의 개수가 상이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7. 섬 탐색 시 결과 보고서 내용과 어울리는 이미지가 출력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18. 해양괴수 진액 아이템이 제작노트(F2)에 노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추가 및 개선 사항


워리어
1. 광전사 기술 사용 시, 몸에서 붉은 기운이 퍼져 나오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다크나이트
1. 흐름 : 할퀴는 광기 및 진 기술의 조작키 및 설명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할퀴는 광기 사용 중 S + 좌클릭 + 우클릭
- 할퀴는 광기 마지막 공격 이후 좌클릭 + 우클릭

샤이
1. 말 탑승 동작이 자연스럽게 개선되었습니다.
- 양 옆쪽에서 말에 탑승하면, 손을 짚고 말에 올라타는 동작이 출력됩니다.

아이템
1. 맛이 깊은 스테이크의 지식을 획득하지 않았을 때 노출되는 힌트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2. NPC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숙련도 아이템들이 제작노트에 출력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3. 마차등록증 : 페리도트 숲길 마차 아이템의 설명 중 가속도, 속도, 회전력, 제동 능력치가 실제 마차 능력치와 동일하게 수정되었습니다.
4. 생명의 연금석을 연마할 때 고급 당근을 사용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5. 검은 결정과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의 아이템 설명의 부자연스럽던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6. 검은 결정과 응축된 검은 결정을 획득했을 때 얻을 수 있는 지식설명에 제작식에 대한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몬스터
1. 카마실비아 그늘나무 숲에서 멸종된 줄 알았던 수정 악어가 발견되었습니다.
- 수정 악어 처치 시 성향이 50 감소됩니다.
2. 어둠의 틈에서 출현한 [이벤트] 티티움 몬스터의 적 발견 동작 시 느낌표 이펙트가 추가되었습니다.
3. 히스트리아 폐허의 다음 몬스터 처치 시, 엘텐으로부터 획득할 수 있는 것과 동일한 '개량형 나침반 부품'을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투카르 발텐
4. 엔트 숲을 배회하는 거대 엔트가 미니맵에 표시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1. 샤이의 재능 악기인 '아르티니 솔'을 가문 당 1회 추가로 획득이 가능한 의뢰가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 샤이의 재능 악기인 '아르티니 솔'은 캐릭터 당 1회만 획득이 가능했고, 거래소도 등록이 되지 않았습니다. 이를 보완하고자 '아르티니 솔'을 획득할 수 있는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2. '[반복] 아알에게 바치는 공물' 의뢰를 완료하면 다시 수주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또한 추가로 해당 의뢰에 길 안내가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3. '고블린은 왜 도망갔을까?' 의뢰 진행 중 데려오게 되는 고블린의 이동 속도가 증가되었습니다. 또한, 고블린을 산토 만지에게 데려다 주었을 때 출력되는 버튼 대사의 내용도 변경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1. 황금 두꺼비 여관의 관리자 콘스탄테에게 고급 포도주를 건네는 버튼이 교환 버튼에서 일반 대화 버튼 아래로 이동되었습니다.
2. 칼페온 수도 남쪽의 마구간지기 NPC 아쉬로그가 마구간 아이콘으로 월드맵(M)에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UI
1. 화면 우측 하단에 이벤트 배너가 추가되었습니다.
- 이벤트 배너는 하루에 한번만 보여줍니다.
- 이벤트 배너를 클릭하면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를 보여줍니다.
2. UI 편집 모드의 프리셋1, 프리셋2, 프리셋3, 전투 집중 모드, 탐험 모드에 말풍선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3. 통합 거래소에 강화 등급 정렬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강화 등급 정렬은 강화가 가능한 장비 품목을 선택하여 들어갔을 때 뒤로가기 버튼 우측에 표시됩니다.
4. 탑승물 정보창에서 의상 정보로 표현된 단어가 외형 정보로 수정되었습니다.
5. NPC와의 교환창 아이템에 마우스를 올렸을 때 나타나는 정보가 교환창이 닫혔음에도 사라지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6. NPC 대화창 내 교환/대화 목록에서 R키 사용이 가능한 경우 필요 기운 및 아이템 글자와 R 글자가 겹쳐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7. 창고에서 가공과 창고 검색을 동시에 이용할 때 아이템 칸에 마우스를 올리면 가공 가능한 아이템을 나타내는 효과가 사라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8. '자세히 살펴보기' 기능을 사용하여 의뢰 진행 시, NPC와의 대화 단축키(W)가 같이 실행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9. 요정의 '배울 수 있는 기술 보기' 창에서 기술 설명이 길어서 ...으로 표시되었을 때 말풍선 설명으로 기술 설명을 볼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10. 검은사막 공식 생방송 진행 홍보 배너가 여러 배너로 노출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11. 통합 거래소에서 구매예약과 판매예약 거래 내역이 우측 하단 거래소 알림 목록에 출력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12. 무역 관리 NPC에게 대화를 걸어 무역을 이용할 때 끊김 현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13. 펄 상점(F3)에서 마차 외형이 더욱 보기 편하게 개선되었습니다.
14. 펄상점(F3) 내 환상의 거울 우측에 뜨는 이미지의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15. 어둠의 틈이 열렸을 때 출력되는 흑정령 대사가 보다 자연스럽게 변경되었습니다.
16. 반려 동물 관련 기능 이용 중 오류가 생긴 경우, 상황에 맞는 오류 메시지가 출력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 사항
1. 화면 품질 리마스터 모드 혹은 울트라 모드에서 캐릭터의 얼굴로 줌인했을 때, 얼굴이 흐리게 나오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 [워리어] 다음 기술 설명에 선행 기술의 레벨 표기가 잘못 되어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심화 기술 ‘방패 내려치기’
- 진 : 질주 베기
- 진 : 방패 치기
3. [워리어] 전진 검술 기술 설명 중 몬스터를 밀어낸다는 효과 설명이 누락되어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 [닌자] 수라도 상태에서 '닌자 보법 l' 기술 사용시 효과음이 출력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5. [닌자] 수라도 상태에서 '닌자 보법' 기술을 기술 슬롯으로 사용할 때 지구력이 2배 소모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6. [란, 아처, 샤이] '[전투 승급] 메디아의 삼총사' 의뢰를 수주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7. [아처, 샤이] '[각성무기] 메디아의 장인들' 의뢰를 수주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8. 창고 메이드를 사용해서 선박에 있는 아이템을 창고로 옮길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9. 해당 지식을 가지고 있지 않은 상태에서 바심족 주둔지 다음 몬스터를 공격 시 생명력이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테르다 보병
- 테르다 투창병
- 테르다 강화보병
- 테르다 군악수
10. '위험한 협상 II' 의뢰 요약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11. '[반복] 분노의 주기 24시간' 의뢰 수주가 불가능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2. 다음 의뢰 요약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대양을 헤엄치는 보물
- 대해를 떠도는 무법자들
- 정신 똑바로 차려!
- [일일] 팔라시 가문의 호의
13. '로바우의 행방에 대하여' 의뢰 안내가 기존 크루와가 있던 장소로 안내해주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4. '아알이 태어난 곳' 지식 설명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15. 마고리아 부유물 일부 NPC의 위치가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6. 무결한 마력의 블랙스톤 가공 시, 가공 경험치를 획득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7. 만드라고라의 정수 획득 방법에 라비니아만 노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18. 로버트와 세바스찬 NPC에게 훔치기 실패 시 로비니아와 루비니아가 사라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9. 게임 실행 모드 32비트로 실행 시, 오킬루아의 눈 특정 지역에서 그래픽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0. 파딕스 섬 일부 지역에서 배가 지형에 끼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1. 벨리아 선착장의 비정상적인 채집물들이 제거되었습니다. 
22. 화승총을 장착한 상태로 탑승물의 기술 실패 시 미니 게임 창이 제거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23. 접속 보상 창에서 간헐적으로 동일한 탭이 중복 생성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4. 간헐적으로 화면 우측 하단 메뉴 UI의 정렬이 맞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5. 마구간 외형변경 창이 켜져 있을 때, 마시장진입시 외형변경창이 종료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6. 말 교배 시에 노출되는 타이머가 말 기술 목록과 겹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7. 창고를 통해 가공창을 열면 등록된 아이템의 말풍선 설명이 잘못 나오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8. 야영지에서 상점을 켜고 닫을 때, 간헐적으로 수리비가 42억으로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9. 아이템 교환 창에서 특정 아이템 수량이 1개로 고정되어 갱신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0. UI 편집 모드에서 간편 단축키를 설정할 때 간편단축키 설정창이 보이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1. 황실 낚시 납품 중 ESC키로 황실 납품창을 닫았을 때 상점창이 뜨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2. 거상 상태 적용 시 거상 상태에 대한 설명글이 시세 현황표 창에 가려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3. 거상 상태 적용 시 거상 상태에 대한 설명글이 최초 무역창 진입 시에 출력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4. 마시장 진입후 바로 마차연결창을 열었을때, 말 슬롯의 부가메뉴가 나오면 안되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부가메뉴가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5. 무역창의 장바구니 창 하단부에 있는 지상/수상 탑승물의 현재 무게 표기가 소수점 한자리까지 나오고, 무게 단위 'LT’가 표기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36. 창고에서 가공 창 진입 시 NPC 관심사 지식 현황 창이 열리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37. 어둠의 틈 목록에서 난이도 아이콘이 정상적으로 갱신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8. 글자 크기를 설정 후 재접속시 글자 크기가 '보통' 크기로 초기화 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9. 펄 상점(F3)에서 상품을 선택하고 구매 버튼을 눌러 상품 구매창이 떴을 때 다른 상품을 선택하면 구매가 취소되어 상품 구매창이 닫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40. 간헐적으로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1. 통합거래소 알림의 마지막 알림 남겨두기 및 알림 메시지 수신음 켜기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42. 간헐적으로 길드 장려금이 지급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3. 길드 임무가 초기화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4. 길드 복지금이 초기화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5. 길드 가입 시 견습 단계 길드원의 직책이 비정상적으로 변경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6. 채팅 키워드 차단 등록 시, 차단 목록에 표시되지 않으며 차단도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7. 범선 전망대, 하늘마차 등을 탄 상태에서, ESC 키를 이용해 관전모드를 종료할 때, 카메라 시점이 조금 더 부드럽게 돌아오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