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기억속에 영화] 인스턴트 패밀리 Instant Family - 2018

반응형

파퍼씨네 펭귄들, 덤 앤 더머 투, 대디스 홈, 대디스 홈 2 등 코미디 영화를 주로 감독한 숀 앤더스의 2018년 가족 드라마로 주연은 근래 인종 차별로 인해 곤욕을 치르고 있는 마크 월버그와 트로이, 엑스맨 시리즈의 로즈 번, 그리고 마크 월버그와 트랜스포머: 최후의 기사에 출연한 적이 있던 미국의 떠오르는 신예 이사벨라 모너. 

 

감독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연출한 영화로, 북미 개봉은 2018년 11월 16일이었으며, 경쟁작은 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Fantasic Beasts: The Crime of Grindelwald), 애니메이션 그린치(Dr. Seuss' The Grinch), 보헤미안 랩소디(Bohemian Rhapsody), 범죄 스릴러 위도우즈(Widows), 스타 이즈 본(A Star Is Born).

 

입양을 통해 진정한 가족의 의미를 깨닫게 되는 영화.

인스턴트 패밀리(Instant Family) OST Isabela Moner - I'll Stay

 

Directors 숀 앤더스(Sean Anders)
Writer 숀 앤더스(Sean Anders)
존 모리스(John Morris)
Actors 피트 - 마크 월버그(Mark Wahlberg)
엘리 - 로즈 번(Rose Byrne)
리지 - 이사벨라 모너(Isabela Moner)
Distributor Paramount

 

평점
Metacritic Metascore 57/100
User Reviews 7.4/10
Rotten Tomatoes Tomatometer 82%
Audience Score 82%
IMDb 7.3/10
흥행
제작비 약 4천800만 달러
북미 수익 67,363,237 달러 (55.9%)
해외 수익 53,192,964 달러 (44.1%)
총 수익 120,556,201 달러
대한민국 -
등급
북미 PG-13 등급
대한민국 12세 관람가

부동산 개발업자인 피트와 엘리 부부는 가족을 갖기 위해 입양을 고려한다. 피트는 탐탁해하지 않지만 엘리가 보고 있던 입양기관 사이트의 아이들의 사연을 보고 흔들리게 된다.

 

지역 입양기관 오리엔테이션에서 입양을 생각하는 많은 사람들을 만나본 피트와 엘리는 입양으로 인해 삶을 바꾸게 된 브렌다의 이야기를 듣고 입양을 결심하게 된다.

 

입양 행사(adoption fair)에 참석한 피트와 엘리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입양을 꺼려하는 십대들의 모습에 신경을 쓰게 되고, 자신의 의견을 당차게 말하는 리지에게 마음이 가게 된다.

 

하지만 리지에게 혼자가 아닌 후안과 리타라는 두 동생들이 있음을 알게되고, 피트와 엘리는 고민하다 결국 세 아이들을 만나보게 된다.

 

피트와 엘리는 가족 모임에서 입양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알게 되고, 그로인해 세 아이의 입양 결심하게 된다.

 

위탁 가정에서 아이들을 데려온 피트와 엘리는 비로소 자신들에게 세 명의 아이가 있음을 실감하게 된다. 

 

모든 게 순조롭게 흘러갈 것 같았던 그들의 일상은 고집스러운 아이들과 그들과 거리를 두려는 리지의 태도로 인해 차츰 어두워져 간다. 

 

인내하고 아이들과 가까워지려는 피트와 엘리의 노력으로 그들의 관계가 나아지는 것 처럼 보인다.

 

그러나 리지는 감옥에서 출소한 친모를 만나기를 원하고, 이들의 만남속에서 피트와 엘리는 불안감을 느끼게 된다.

 

그 와중에 자신의 누드 사진을 보내려는 리지의 일로 피트와 엘리는 리지와 부딪히게 된다.

 

위안을 얻기 위해 입양 기관에서 만난 브렌다를 찾아간 피트와 엘리는 브렌다의 부모에게서 아이들을 보호해야 한다는 조언을 듣게 된다. 

 

피트와 엘리는 리지의 학교로 찾아가 리지에게 누드 사진을 보내도록 요구했던 관리인을 폭행하고 체포당하고, 이 광경을 리지가 보게 된다.

 

가정 법원의 심리에서 리지는 피트와 엘리에게 부정적인 진술문을 제출하고, 심리 결과 리지와 후안, 리타는 친모에게 돌아가게 된다.

 

마지막 밤, 리지와는 다르게 후안과 리타는 헤어짐을 슬퍼하고, 잠든 아이들을 보며 피트와 엘리는 슬퍼한다.

 

다음날 아이들을 데리러 와야 할 친모는 나타나지 않고 입양 기관을 통해 권리 포기를 알리고, 이 소식을 들은 리지는 오열한다.

 

자신 대신 두 동생들을 입양해 달라는 리지에게, 피트와 엘리는 법원에 제출하려했던 진술서를 보여주며, 진심을 보여준다.   

 

피트와 엘리, 리지와 후안, 리타 그리고 친척들, 입양 기관에서 만난 가족들이 모두 모인 자리에서 아이들의 동의하에 입양이 결정되고, 판사는 그들을 가족으로 선언한다.

 

참고한 관련 정보

박스 오피스 모조

https://www.boxofficemojo.com/movies/?id=instantfamily.htm

메타크리틱

https://www.metacritic.com/movie/instant-family

로튼 토마토

https://www.rottentomatoes.com/m/instant_family

IMDb

https://www.imdb.com/title/tt7401588/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