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기억속에 영화] 존 윅 리로드 John Wick : Chapter Two - 2017

반응형

영화 존 윅(John Wick, 2014)의 속편으로 감독은 1편에 이어 채드 스타헬스키(Chad Stahelski)이고, 주연은 역시 존 윅 그 자체인 키아누 리브스(Keanu Reeves).

 

북미 개봉은 2017년 2월 10일이었으며, 국내 개봉은 2017년 2월 22일이었는데, 박스 오피스 성적은 경쟁작들이 그리 많지 않았음에도 높지 않더라고요. 북미는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의 속편인 50가지 그림자: 심연(Fifty Shades Darker), 레고 배트맨 무비(The LEGO Batman Movie)와 경쟁했었고, 국내에서는 23 아이덴티티(Split), 재심, 애니메이션 트롤(Trolls) 등과 경쟁한 상황이더라고요.

 

Directors 채드 스타헬스키(Chad Stahelski)
Writer 데릭 콜스태드(Derek Kolstad)
Actors 존 윅 - 키아누 리브스(Keanu Reeves)
산티노 디안토니오 - 리카르도 스카마르치오(Riccardo Scamarcio)
윈스턴 - 이안 맥쉐인(Ian McShane)
아레스 - 루비 로즈(Ruby Rose)
카시안 - 커먼(Common)
바우어리 킹 - 로렌스 피시번(Laurence Fishburne)
호텔 매니저 - 랜스 레드딕(Lance Reddick)
Distributor Lionsgate/Summit

 

평점
Metacritic Metascore 75/100
User Reviews 8.1/10
Rotten Tomatoes Tomatometer 89%
Audience Score 85%
IMDb 7.5/10
흥행
제작비 약 40,000,000 달러
북미 수익 92,029,184 달러 (53.6%)
해외 수익 79,510,703 달러 (46.4%)
총 수익 171,539,887 달러
대한민국 (2015.1.21) 276,428명
등급
북미 R 등급
대한민국 청소년 관람 불가

존 윅은 비고 타라소프의 형제인 러시아 범죄조직의 두목 아브람 타라소프의 사업장을 쑥대밭으로 만들고, 요제프 타라소프가 훔쳐간 차를 찾아간다. 

 

GIF - 존 윅은 차를 찾기 위해 아브람 타라소프를 찾아간다

복수를 마친 존 윅이 무기와 장비를 다시 지하에 묻자마자, 이탈리아 마피아 두목인 산티노 디안토니오(리카르도 스카마르치오)가 존 윅을 찾아온다.

 

산티노 디안토니오는 존 윅이 은퇴를 위해 비고 타라소프의 불가능한 임무를 수행할 당시, 산티노의 힘을 빌리면서 피로 맹세한 표식을 내밀고, 자신의 의뢰를 수행할 것을 요구하지만, 존 윅은 거절한다.

 

존 윅의 거절에 순순히 되돌아가는 줄 알았던 산티노 디안토니오는 거절의 대가로 존 윅의 집을 불태워버리고, 존 윅은 분노한다.

 

GIF - 산티노 디안토니오는 맹세를 거부한 존 윅의 집을 불태운다
GIF - 존 윅은 헬렌과의 추억이 담긴 집이 불타는 것을 바라보며 분노한다.

존 윅은 컨티넨탈 호텔로 찾아가지만, 윈스턴(이안 맥쉐인)은 먼저 맹세를 지켜야 하는 게 룰이라고 조언하고, 어쩔 수 없이 산티노 디안토니오를 찾아가 의뢰를 받아들이게 된다.

 

산티노 디안토니오는 존 윅에게 아버지가 죽으면서 자신의 조직과 최고 회의 자격을 누나인 지아나 디안토니오에게 물려주자, 핏줄을 직접 죽일 수는 없다며 로마에 있는 그녀를 죽여달라고 말한다. 

 

로마로 건너간 존 윅은 줄리어스의 컨티넨탈 로마 지점에 머물며, 암살을 준비하고, 지아나 디안토니오의 연회에 맞춰 잠입한다. 존 윅의 모습을 본 지아나 디안토니오는 죽음을 피할 수 없음을 알고는 스스로 목숨을 끊는다.

 

지아나 디안토니오의 죽음을 확인한 존 윅은 지아나의 경호팀 카시안(커먼)의 추격과, 산티노 디안토니오가 보낸 아레스(루비 로즈)의 추격을 받는다.

 

GIF - 존 윅은 카시안과 조우한다

카시안과의 싸움 도중 컨티넨탈 로마 지점에 까지 침범한 두 사람은, 어쩔 수 없이 잠시 싸움을 멈춘다. 존 윅은 산티노 디안토니오와의 맹세 때문에 어쩔 수 없었다는 사정을 말하고, 카시안은 존 윅의 행위를 이해는 하지만 지아나의 복수를 다짐한다.

 

GIF - 컨티넨탈 호텔 로마 지점으로 침범하는 존 윅과 카시안

한편 지아나의 죽음을 확인한 산티노 디안토니오는 존 윅에게 전화를 걸어 누나의 죽음을 동생이 복수하는 건 당연하다며, 존 윅에게 700만 달러의 현상금을 건다.

 

윈스턴은 산티노 디안토니오를 찾아가 존 윅과의 맹세를 공식적으로 끝내게 한 후, 산티노 디안토니오에게 평화 속에서 살려던 악마를 배신한 그에게 경고한다.

 

뉴욕으로 돌아온 존 윅은 가는 곳마다 암살자들의 공격을 받고, 카시안과도 다시 조우한다.

 

GIF - 지하철 안에서의 존 윅과 카시안

끊임없는 암살자들의 공격에 존 윅은 바우어리 킹(로렌스 피시번)을 찾아가 도움을 청하고, 그에게 값 비싼 도움을 받게 된다.

 

바우어리 킹의 도움으로 산티노 디안토니오의 본거지인 뉴욕 현대미술관으로 찾아간 존 윅은, 산티노의 부하들을 처치하고, 아레스 마저 큰 부상을 입히지만, 산티노 디안토니오는 컨티넨탈 호텔로 달아나고 만다.

 

GIF -  산티노  디안토니오를 쫓는 존 윅과 그를 막아서는 아레스

컨티넨탈 호텔에서 산티노 디안토니오는 윈스턴에게 존 윅의 컨티넨탈 호텔 멤버십을 박탈하라고 요구하지만 거절당하고, 컨티넨탈 호텔의 보호 속에서 존 윅과 조우한다.

 

평생 컨티넨탈 호텔에 머물수도 있다는 사실로 존 윅에게 빈정거리던 산티노 디안토니오는...

 

윈스턴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컨티넨탈 호텔의 룰을 깨고 존 윅은 그를 사살한다.

 

잿더미가 된 집에 돌아온 존 윅에게 컨티넨탈 호텔의 지배인(랜스 레드딕)이 찾아온다.

 

윈스턴은 최고 회의가 존 윅에게 산티노를 죽인 대가로 1400만 달러의 현상금을 건 사실과 룰을 어긴 대가로 컨티넨탈 호텔의 멤버십도 박탈될 것이라는 것을 알려준다.

윈스턴은 존 윅에게 자신의 호의로 1시간의 시간 여유를 주게 되고, 이 사실은 라우어리 킹, 줄리어스, 오렐리오 등 모든 암살자들에게 통보된다.

 

존 윅은 윈스턴에게 찾아오는 모든 암살자들을 죽일 거라고 다짐하며, 자신의 개와 함께 센트럴 파크에서 달아나기 시작한다.

 

GIF - 존 윅은 모든 암살자들의 표적이 된다

참고한 관련 정보

박스 오피스 모조

https://www.boxofficemojo.com/movies/?page=daily&id=johnwick2.htm

영화관 입장권 통합 전산망

http://kobis.or.kr/kobis/business/mast/mvie/searchMovieList.do

메타크리틱

https://www.metacritic.com/movie/john-wick-chapter-2

로튼 토마토

https://www.rottentomatoes.com/m/john_wick_chapter_2

IMDb

https://www.imdb.com/title/tt4425200/?ref_=nv_sr_3?ref_=nv_sr_3

왓챠 플레이

https://play.watcha.net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