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기억속에 영화] 존 윅 John Wick - 2014

반응형

영화 매트릭스 트릴로지 등 수많은 작품에서 스턴트와 스턴트 코디네이터를 역임한 채드 스타헬스키(Chad Stahelski)의 첫 연출 작품으로 주연은 스피드, 매트릭스, 콘스탄틴의 키아누 리브스(Keanu Reeves).

 

개인적으로 2005년 콘스탄틴(Constantine) 이후 그의 영화를 본 기억이 없었는데, 작년 즈음에 우연히 왓챠 플레이(Watch Play)에서 보게 된 영화가 존 윅 1편이었어요. 익숙한 키아누 리브스의 모습에 액션 영화에 불필요한 부가적인 요소가 하나도 없이 영화 상영 시간 내내 키아누 리브스의 액션에만 집중하게 하는 영화더라고요.

 

북미 개봉은 2014년 10월 24일이었으며, 국내 개봉은 뒤늦은 2015년 1월 21일이었는데, 생각보다 박스 오피스 성적이 낮더라고요. 북미는 공포영화 위자(Ouija),  브래드 피트 주연의 전쟁 영화 퓨리(Fury)와 경쟁했었고, 국내에서는 강남 1970, 국제시장, 빅 히어로 등과 경쟁한 상황이더라고요.

아마도 국내에서는 북미보다 3개월 늦게 개봉한 이유로 흥행 성적이 그리 좋지 않았나봐요.

 

지금 북미에서는 존 윅 3 (John Wick : Chapter 3 - Parabellum)가 5월 17일 개봉해 박스 오피스에서 괜찮은 성적을 올리고 있는데, 국내는 북미보다 1달 늦은 6월 26일 개봉 예정이라고 하니 아쉽다는 생각이 들어요.

존 윅 John Wick OST On the Hunt + The Drowning

Directors 데이빗 레이치(David Leitch)
채드 스타헬스키(Chad Stahelski)
Writer 데릭 콜스태드(Derek Kolstad)
Actors 존 윅 - 키아누 리브스(Keanu Reeves)
비고 타라소프 - 미카엘 뉘크비스트(Michael Nyqvist)
요제프 타라소프 - 알피 앨런(Alfie Allen)
마커스 - 윌렘 데포(Willem Dafoe)
윈스턴 - 이안 맥쉐인(Ian McShane)
퍼킨스 - 에드리앤 팔리키(Adrianne Palicki)
호텔 매니저 - 랜스 레드딕(Lance Reddick)
Distributor Lionsgate/Summit

 

평점
Metacritic Metascore 68/100
User Reviews 8.1/10
Rotten Tomatoes Tomatometer 86%
Audience Score 80%
IMDb 7.3/10
흥행
제작비 약 2천만 달러
북미 수익 43,037,835 달러 (48.5%)
해외 수익 45,723,826 달러 (51.5%)
총 수익 88,761,661 달러
대한민국 (2015.1.21) 116,119명
등급
북미 R 등급
대한민국 청소년 관람 불가

부인 헬렌의 죽음에 상심하던 은퇴한 살인청부업자 존 윅(키아누 리브스)은 헬렌의 마지막 선물인 강아지 데이지에게 위안을 느끼며 살게 된다.

 

우연히 자신의 차에 관심을 보이는 요제프 타라소프(알피 앨런)와 만난 존 윅은 그의 제안을 무시하나, 집에 침입한 그들에게 폭행을 당하고, 강아지마저 죽임을 당한채 차까지 빼앗기게 된다. 

 

GIF - 요제프 타라소프는 존 윅의 자동차에 눈독을 들인다

업자인 오렐리오는 요제프 타라소프가 가져온 차가 존 윅의 차라는 것을 바로 알아보고 경악하고, 뒤이어 찾아온 존 윅에게 일을 저지른 자가 러시아 마피아인 비고 타라소프의 아들인 요제프 타라소프라는 사실을 알려준다.

 

GIF - 오렐리오는 요제프 타라소프가 가져온 차가 존 윅의 차임을 알아보고 경악한다

한편 비고 타라소프(미카엘 뉘크비스트) 역시 오렐리오와의 통화를 통해, 자신의 아들이 무슨 일을 저질렀는지 알게 되고, 요제프에게 존 윅이 어떤 사람인지 경고해 준다. 그런 후 존 윅에게 연락을 취하지만, 존 윅은 그의 말을 무시한다.

 

GIF - 비고 타라소프는 요제프에게 존 윅의 정체에 대해 알려준다

존 윅이 은퇴하면서 지하에 묻어 둔 장비들을 다시 파내는 가운데, 비고 타라소프는 존 윅을 살해할 팀을 꾸려 존 윅의 집으로 보내게 된다. 

 

GIF - 존 윅은 집에 침입한 킬러들을 처치한다
GIF - 존 윅은 집에 침입한 킬러들을 처치한다

비고 타라소프는 살해 시도가 실패로 끝나자, 존 윅에 대한 200만 달러의 청부 살인을 주문하고, 별도로 존 윅과 가까웠던 마커스(윌렘 데포)를 찾아가 청부 살해를 부탁한다.

 

요제프 타라소프의 행방을 알기 위해 컨티넨탈 호텔을 찾아간 존 윅은 윈스턴(이안 맥쉐인)으로부터 다시 이 세계에 발을 담그면 걷잡을 수 없게 된다는 조언을 듣고, 윈스턴의 호의로 요제프 타라소프가 레드 서클에 있다는 정보를 얻게 된다.

 

레드 서클에서 자신의 집에 침입한 요제프 타라소프의 오른팔 빅터를 살해하지만, 요제프 타라소프는 달아나고, 존 윅은 큰 부상을 입은 채 컨티넨탈 호텔로 돌아온다.

 

GIF - 존 윅은 레드 서클에서 요제프 타라소프를 노린다

그날 밤 컨티넨탈 호텔에서 무력 사용은 안된다는 룰을 깨고 퍼킨스(에드리앤 팔리키)가 존 윅을 살해하기 위해 침입하고, 마커스의 경고로 퍼킨스를 사로잡은 존 윅은 그녀에게서 비고 타라소프의 비밀 창고를 알아내게 된다.

 

GIF - 마커스는 존 윅에게 위험을 알려준다

존 윅은 비고 타라소프의 비밀 창고를 불태운 후, 사로잡히지만, 다시 한번 마커스의 도움으로 비고 타라소프에게서 요제프 타라소프의 은신처를 알아내고, 요제프 타라소프를 살해한다.

 

GIF - 존 윅은 요제프 타라소프에게 복수한다

요제프 타라소프에 대한 복수로 모든 일이 끝나는가 싶었지만, 존 윅과 마커스와의 만남이 미행하던 퍼킨스에게 들키게 되고, 이를 전해 들은 비고 타라소프는 아들의 죽음에 대한 책임을 마커스에게 물으며 그를 살해한다.

 

친구의 죽음에 분노한 존 윅에게 다시 한번 윈스턴이 비고 타라소프 행방을 알려주고, 동시에 퍼킨스는 컨티넨탈 호텔의 룰을 깬 대가로 죽음을 맞는다.

 

GIF - 퍼킨스는 컨티넨탈 호텔 맴버십이 취소된다

마커스의 복수를 위해 존 윅은 비고 타라소프를 찾아가고, 쏟아지는 빗속에서 처절한 싸움을 벌인다.

 

참고한 관련 정보

박스 오피스 모조

https://www.boxofficemojo.com/movies/?id=johnwick.htm

영화관 입장권 통합 전산망

http://kobis.or.kr/kobis/business/mast/mvie/searchMovieList.do

메타크리틱

https://www.metacritic.com/movie/john-wick/critic-reviews

로튼 토마토

https://www.rottentomatoes.com/m/john_wick

IMDb

https://www.imdb.com/title/tt2911666/?ref_=ttfc_fc_tt

왓챠 플레이

https://play.watcha.net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