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10월 26일 업데이트

반응형

오전 5시부터 10시까지 5시간 동안 정기점검이 있었어요.


업데이트마다 재배에 변경 사항이 생기고 수렵 몬스터 추가와 수렵시 생활 경험치 증가 폭이 올라가는거 보니 생활에 계속 신경을 쓰는거 같아요.

패치 용량은 1.47GB이고, 주요 업데이트 내용은 다음과 같아요.

1. 자이언트, 소서러 캐릭터의 진 기술 추가
2. 에페리아 호위선 장비 추가 및 능력치 향상
3. 발렌시아 아레하자 북쪽에 신규 수렵 몬스터 추가
4. 재배 - 마력이 깃든 씨앗 추가 



【캐릭터】


● 각성 무기 일반 공격 기술이 다섯 단계로 간소화되었으며, 레벨 상승 시 해당 기술이 자동으로 습득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에 해당 기술을 습득하신 모험가님께는 사용하신 기술 포인트가 반환되었습니다.
● 커스터마이징 창에서 복장 변경 시, 간헐적으로 캐릭터 모습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56 이상 60 레벨 이하 캐릭터가 획득하는 전투 경험치의 양이 대폭 상향되었습니다.
● 획득한 총 기술 포인트가 일정 수치 이상인 캐릭터도 이전보다 기술 포인트를 더 수월하게 획득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진 : 기술을 습득한 상태에서 각성 무기 의뢰 진행 중 기술 연계 의뢰가 진행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워리어】

● 진 : 강타 기술을 습득한 상태에서 돌개 강타 기술 사용 시, PVP 피해량 감소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돌개 가르기 기술의 PVP 피해량 감소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자동 이동 중 전력질주 시, 지구력이 모두 소모됐을 때 캐릭터 이동이 멈추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레인저】

● 진 : 수호의 검을 앞으로 빠르게 이동하며 사용 시, 기술이 매끄럽게 연계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진 : 회피 사격 기술을 사용하여 다른 캐릭터를 타격할 경우, 치명타 확률 100%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소서러】

● 그림자 차기 기술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중 경직, 다운 스매쉬 효과 미적용
● 어둠의 업화 2회 타격 시, 에어 어택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강화된 주무기 기술인 진 :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 진 : 고통의 표식, 진 : 그림자 분출, 진 : 그림자 표적, 진 : 멸망의 꿈, 진 : 사악한 기운, 진 : 심연의 불꽃, 진 : 어둠의 연격, 진 : 어둠의 업화, 진 : 어둠 가르기, 진 : 날카로운 손톱, 진 : 해방된 어둠, 진 : 그림자 차기, 진 : 까마귀 불꽃, 진 : 부리 차기, 진 : 그림자 뿌리기, 진 : 긴밤 지르기, 진 : 핏빛 재앙, 진 : 까마귀 돌진, 진 : 응축된 어둠, 진 : 어둠의 파도
- 56레벨에 각성 무기 의뢰 완료 시, 주무기 기술 창에서 진 : 기술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 단, 진 : 기술을 습득하기 위해서는 강화 전 기술을 최대 레벨까지 습득한 상태여야 합니다.
- 진 : 기술은 기존 주무기 기술보다 높은 피해량과 더 많은 타격 수를 보유한 기술입니다.
- 일부 기술은 PVP 시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 2017 아르샤 FALL 대회를 위해 진 : 기술의 PVP 피해량은 다소 낮게 설정되어 있으나, 대회 종료 이후 더욱 강력하게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자이언트】

● 장갑포 수련 기술 설명에 ‘좌, 우 공격 시 상대를 밀어냄(몬스터에게만 적용)’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바위 밀치기 기술의 피해량이 해당 기술 레벨에 맞게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강화된 주무기 기술인 진 :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 진 : 공포의 군림자, 진 : 맹수의 습격, 진 : 찍어 메치기, 진 : 시체 운반자, 진 : 박치기, 진 : 바위 밀치기, 진 : 맹렬한 공격, 진 : 광분의 파괴자, 진 : 포식자의 사냥, 진 : 몰아치는 벼락, 진 : 힘의 탄력, 진 : 낙하하는 바위, 진 : 바위 들어 메치기, 진 : 약자 사냥, 진 : 시체 휘몰아치기, 진 : 날짐승 바람 가르기, 진 : 야수의 진노, 진 : 야수의 격노, 진 : 야수의 외침
- 56레벨에 각성 무기 의뢰 완료 시, 주무기 기술 창에서 진 : 기술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 단, 진 : 기술을 습득하기 위해서는 강화 전 기술을 최대 레벨까지 습득한 상태여야 합니다.
- 진 : 기술은 기존 주무기 기술보다 높은 피해량과 더 많은 타격 수를 보유한 기술입니다.
- 일부 기술은 PVP 시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 2017 아르샤 FALL 대회를 위해 진 : 기술의 PVP 피해량은 다소 낮게 설정되어 있으나, 대회 종료 이후 더욱 강력하게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 마상 전투에서 힘의 탄력, 광분의 파괴자 기술 사용 시, 다운 어택 효과가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힘의 탄력 기술 설명에 '마상에서 타격 성공 시 상대를 밀어냄'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포식자의 사냥 제자리 점프 공격 시 다운 어택 효과가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야수의 외침 기술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타격 성공 시 넉다운 → 마지막 타격 성공 시 넉다운

【무사】

● 무신도 수련 기술 설명에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투지 +10 회복’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닌자】

● 커스터마이징 창에서 7, 8번째 눈썹을 선택하면 얼굴에 수염이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다크나이트】

● 이동 시, 간헐적으로 환영검 상태의 베디안트가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격투가&미스틱】

● 자동 이동 중 전력질주 시, 지구력이 모두 소모됐을 때 캐릭터 이동이 멈추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격투가】

● 투신갑 수련 기술 설명에 다음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좌, 우 공격 시 상대를 회전시킴 (몬스터에게만 적용)
- 좌, 우 공격 시 상대를 밀어냄 (몬스터에게만 적용)
● 핏빛기사 갑옷 설명에 착용 시 권갑과 완갑, 투신갑의 외형이 보이지 않는다는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흐름 : 먹이뜯기 기술의 타격음이 다른 모험가 이펙트 제거 설정에 영향을 받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미스틱】

● 잿빛여우 의상과 특정 의상의 권갑 외형 착용 시, 권갑 부분의 그래픽이 어색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빛의 여왕, 어둠의 여왕 갑옷 설명에 착용 시 권갑과 완갑, 청파각의 외형이 보이지 않는다는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아이템】

● 신규 아이템 ‘마력이 깃든 씨앗’이 추가되었습니다.
- 재배 레벨이 장인 1 이상인 캐릭터로 특상품 씨앗/균사를 재배하여 개량 시 해당 작물의 마력이 깃든 씨앗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마력이 깃든 씨앗 수확 및 개량 역시 재배 레벨이 장인 1 이상인 캐릭터만 가능합니다. 
- 마력이 깃든 작물 씨앗은 기존 씨앗의 5배에 해당하는 텃밭 칸을 차지하는 대신 5배의 수확물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신비한 작물 씨앗은 개량 시 열매만 획득되지만, 마력이 깃든 작물 씨앗은 개량 시 마력이 깃든 씨앗이 획득되며 확률적으로 열매가 획득됩니다.
● 신비한 씨앗 아이템 설명에 연속으로 가공할 수 없다는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요정의 가루 아이템의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 수련의 서 아이템 설명에 사용 관련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수련의 서 효과가 적용 중일 때 추가로 사용하면 지속 시간이 연장됩니다.
- 전투/기술 경험치 증가 효과 및 전투/기술 경험치 획득 아이템과 중복 적용되지 않습니다.
● 수련의 서 - 전투, 수련의 서 - 기술 아이템의 판매 가격이 1시간당 100만 은화로 변경되었습니다. (수정)
● 메디아 지역에서 반복 의뢰로 획득할 수 있는 장신구 아이템을 각 NPC에게 다시 인장으로 교환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장신구
교환 NPC
교환 아이템
투구 파괴자의 허리띠
바라탕 란서
투구 파괴자의 인장 10개
희미한 주술 목걸이
전투단원 (NPC 바안 옆)
부패의 인장 5개
응축된 주술 목걸이
전투단원 (NPC 바안 옆)
부패의 인장 15개
봉인된 주술 목걸이
전투단원 (NPC 바안 옆)
부패의 인장 30개
비밀이 담긴 허리띠
미친과학자의 실험체
미치광이 과학자의 연구일지 2개
과학자의 의지
미친과학자의 실험체
미치광이 과학자의 연구일지 5개
재창조된 과학자의 의지
미친과학자의 실험체
미치광이 과학자의 연구일지 10개


● 녹색 등급 각성 무기 아이템을 극 아이템으로 개량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붉게 물든 마녀의 브로치 아이템을 NPC 상점에 판매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에페리아 호위선 전용 파란 등급 장비가 추가되었습니다.
- 에페리아 호위선: 비룡 선수상
- 에페리아 호위선: 강화 흑장갑
- 에페리아 호위선: 자피나 함포
- 에페리아 호위선: 검은 바람 돛
- 해당 아이템은 에페리아 항구 선박 부품 공방 4단계에서 제작 할 수 있습니다.
● 무역 아이템인 무법자 교본의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사냥 중 무게 관리가 한층 더 수월해지도록 몬스터 처치 후 획득 가능한 무역 아이템의 무게가 감소되었습니다.

【콘텐츠】

● 에페리아 호위선의 능력치가 상향되었습니다.
- 속도, 가속도, 회전력, 제동 능력치가 110%로 상향되었습니다.
- 선박 내구도가 20% 상승했습니다.
- 에페리아 호위선의 함포 발사 재사용 대기 시간이 감소되었습니다.
● 에페리아 호위선 제작 시, 일꾼의 작업량이 감소되었습니다. (수정)
- 투입되는 재료는 전과 동일하지만, 작업량 감소로 제작 시간이 소폭 단축되었습니다.
● 말 기술 중 조심성 기술이 사막 지역에서는 적용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페리도트 숲길 마차의 순간가속 기능 사용 시, 마차에 연결한 말의 움직임이 멈추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명품 경매장의 명칭이 황실 경매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생활 경험치 추가 획득 버프 효과가 적용되는 상태에서 수렵 몬스터 처치 시, 수렵 경험치가 전보다 더 획득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알티노바 2-1 거주지에서 벽지 및 바닥 교체 시, 특정 각도에서 교체한 부분이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야영지 외형을 염색 창에서 염색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염색 창(J) 좌측 상단의 염색 대상 중 야영지를 선택하면 야영지 외형 아이템을 염색할 수 있습니다.
● 발레노스, 세렌디아, 칼페온, 메디아 지역의 길찾기가 일부 개선되었습니다.
● ‘보석에 취한’ 칭호가 삭제되었습니다.
● 신규 칭호 '독을 품은’이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칭호는 녹 광석을 일정 개수 이상 채집하면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모든 작물 수확 및 개량 시 획득하는 재배 경험치의 양이 대폭 상승되었습니다. (추가)

【몬스터】

● 발렌시아 아레하자 숲 북쪽에 신규 수렵 몬스터가 추가되었습니다.
- 거대 산양, 거대 암사자, 거대 사자
- 각 몬스터는 [수렵] 화승총으로 처치할 수 있으며, 처치 후 도축용 칼로 채집 시 확률적으로 머리 박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박제 아이템은 주거지 설치 아이템으로, 설치 후 상호작용을 통해 버프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 가이핀라시아 경계자에게 백어택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카마실비아 미루목 유적지 몬스터 처치 후 획득되는 경험치가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 할로윈이 다가옴에 따라 검은마녀 이자벨라의 힘이 더욱 강력해집니다.
- 검은마녀 이자벨라가 4~5시간마다 모든 서버에 등장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아르샤, 파트리지오, 올비아 서버 제외)
- 이자벨라와 죽음의 망령의 생명령이 상향되었습니다.
- 더 많은 모험가님이 이자벨라 처치 후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이자벨라 처치 후 전리품으로 [이벤트] 할로윈 선물 상자가 획득될 확률이 대폭 상향되었습니다.
● 투구족 주둔지의 몬스터 배치가 변경되었습니다.
● 랜덤하게 이동하는 투구족 사냥꾼 몬스터가 투구족 광부로 변경되었습니다.
● 투구족 사냥꾼의 위치가 무리 안쪽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일부 투구족 무리의 몬스터 수가 증가되었습니다.
● 소산 주둔지 초입부에 위치했던 소산 저격수, 소산 강병의 위치가 주둔지 안쪽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검은 장막의 무기 획득 의뢰에 출현하는 다음 몬스터의 생명력과 공격력이 감소되었습니다.
- 샤키, 철벽의 사나이, 불굴의 사나이
● 다음 몬스터가 모험가와 탑승물을 선제 공격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늪지 소라게, 어린 붉은 멧돼지, 바위 게, 베라 사막게, 바위 사막게, 푸른 사막게, 사막게, 수풀 소라게, 베라 초원게, 바위 거미, 청금석 거미
● 카마실비아 초입에서 다음 몬스터 처치 시 획득할 수 있는 일부 전리품의 개수가 조정되었습니다.
- 바위 가고일, 새끼 바위 가고일
● 병사의 무덤에서 광기의 해골, 광기의 해골 도끼병이 모험가를 선제 공격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 '약지의 성물' 의뢰에 위치 안내가 추가되었습니다.
● '행운이 따른 우연', '엄지의 성물' 의뢰에 위치 안내가 추가되었습니다.
● 일레즈라의 화신 몬스터의 생명력이 대폭 감소되었습니다.
● '메디아 광신도의 행적' 의뢰 요약에 완료 목표를 보다 명확하게 알 수 있도록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메디아 광신도의 행적' 의뢰 진행 시, 가방에 칠흑 추적자의 밀서 아이템이 남아있는 경우 해당 아이템이 강조 표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칠흑 추적자의 밀서 아이템 설명에 사용 시 수락할 수 있는 의뢰에 대한 정보가 추가되었습니다.
● 1~50레벨 구간 메인 의뢰 진행 시, 메인 의뢰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서브 의뢰들의 수락 조건이 변경되었습니다. 
● 메인 의뢰를 완료한 적이 있는 가문이 다른 캐릭터로 새롭게 메인 의뢰를 완료할 경우, 각 NPC를 통해 스토리 컷신을 다시 볼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의뢰 받은 일(O) 추천 의뢰 항목에서 칼페온 남서부 토벌 의뢰가 제외되었습니다.
● 메디아 상인 연합 지원 연속 의뢰 진행 시 필요한 NPC 친밀도 요구량이 감소되었습니다.
● 발렌시아 메인 의뢰인 ‘에다나의 후손’ 의뢰를 완료해야 ‘다시 그곳으로..’의뢰를 수락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발크스의 조언 의뢰 진행 시, 길찾기가 안내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의뢰 받은 일 – 추천 의뢰 목록 중 ‘[LV.58 카마실비아] 플로린의 방문자’ 항목에서 스텔라의 연금술 일지 의뢰 설명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야만의 균열 내부에 위치한 NPC가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NPC 리베 루쏘가 황실 경매 관리인으로 변경되었으며 관련 지식, 대사 등이 수정되었습니다.

【UI】

● 타리프 마을 재료상인 NPC 핀린과 대화 시, 우측에 표시되는 아이템 교환 목록에 3단계 방어구/무기 개량석이 추가되었습니다.
● 의뢰 받은 일(O) 창 진행 중 목록에서 의뢰 보상 확인, 의뢰 포기 등의 아이콘에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야영지 별채 주문서 원격 구매 창 하단에 설명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ESC 메뉴에서 게임 설정 버튼이 접속 종료 왼편으로 이동되었습니다.
● 아이템 거래소에 아이템 개수 정렬 버튼 및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내 정보 창이 개편되었습니다.
- 내 정보 창에 표시되는 정보 배치가 변경되었습니다.
- 캐릭터 초상화가 추가되었으며, 초상화에 잠재력 돌파 확률 수치가 표시됩니다.
- 생활 레벨 중 가장 레벨이 높은 분야는 순위와 함께 따로 표시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단련을 통해 상승한 캐릭터 능력치가 바로 표시됩니다.
● 월드맵 우측 하단에 NPC 찾기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 무게 경고 아이콘의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무게 경고 아이콘 클릭 시, 무게 아이템 구입 창이 표시되도록 편의성이 개선되었습니다.
● 받은 편지 목록으로 받은 펄 아이템이 간헐적으로 잠재력 돌파된 아이템으로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야영지를 처음 등록할 때 표시되는 시스템 메시지가 어색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 순위 창에서 결전 항목이 결전 점수로 변경되었습니다.
● 탑승물 가방을 열 때, 야영지 칸이 보이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기존에 야영지 칸에 보관된 아이템의 경우, 하이델 창고로 이동되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