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마노스 금색 산호 허리띠

반응형

9월 28일 업데이트 중에서 생활 유저들이 사용할만한 장신구 세트가 등장했는데요.


바로 칼페온의 방어구 상인 그란더스에게 구입할 수 있는 뿌리 엔트 장신구 세트인데요. 5부위 착용 효과로 무게 +100LT 를 얻는 것 외에 허리띠 자체에 +80LT 의 무게 옵션이 있고 가격도 저렴하기에 생활 캐릭터 용으로 착용해 둘만 했어요.

뿌리 엔트 장신구 http://ashasleti.tistory.com/48

그러다가 추석 연휴가 끝나고 바로 허리띠 옵션이 너프를 먹었는데요. 무게 +80LT 에서 +50LT 로 수정된거죠.

개인적으로 곤란한 일이 벌어졌는데, 계정 내 15개 캐릭터 중에 사냥용인 캐릭터와 메인 생활 캐릭터를 제외한 13개 캐릭터가 마노스 금색 산호 허리띠를 착용 중이었는데, 무게 +80LT 의 뿌리 엔트 허리띠로 바꾸면서 다 거래소에 팔아버린 거였어요.



부 캐릭터들이라 크게 상관은 없는데 그냥 뭔가 아쉬운 게..

결국 있는 재료 다시 찾아서 다시 만들기로 했어요. 필요한 건 13개였지만 곧 새로운 캐릭터가 나올듯해서 14개.

한 번에 만들어지는 아이템이 아니라서 몇 가지 단계가 필요해요.
4단계 수공예 공방과 3단계 마노스 세공소도 필요하고요. 이전에 만든 아이템을 재료로 업그레이드 하듯 제작하는 거라 6단계에요.



처음 수공예 공방 1단계에서 산호 허리띠를 만들고요.




수공예 공방 1단계에서 이전에 만든 산호 허리띠를 재료로 세공된 산호 허리띠를 만들어요.




다음은 수공예 공방 2단계에서 이전에 만든 세공된 산호 허리띠를 재료로 금색 산호 허리띠를 만들어요.




다음은 수공예 공방 3단계에서 이전에 만든 금색 산호 허리띠를 재료로 영롱한 금색 산호 허리띠를 만들어요.




다음은 수공예 공방 4단계에서 이전에 만든 영롱한 금색 산호 허리띠를 재료로 태양빛 금색 산호 허리띠를 만들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3단계 마노스 세공소에서  이전에 만든 태양빛 금색 산호 허리띠를 재료로 마노스 금색 산호 허리띠를 만들어요.




세부 가공은 다음과 같아요.



재료비 중 상점제 마노스석으로 5,000만 은화라는 고정 비용이 있고, 그 외 재료들은 거래소 가격으로는 그리 비싸지 않아요. 다만 직접 채집해야 하는 재료들이 있어서 그렇죠.

거래소 가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만들어 파는 분들도 있어요. 대략 수수료를 제하면 1,000만 ~ 1,500만 정도의 수익이 나올까요.

생활러 입장에서는 노 강화 무게 +100LT 에 강화될수록 무게가 +100LT 씩 올라가는 아이템이라 매력적이지 않을 수가 없네요.



어떤 아이템이 나오더라도 팔지 말아야겠어요. 이것도 제작하는 시간이.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