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가열하기 - 죽음의 흔적, 기억의 흔적

반응형

페리도트 숲길 마차와 숲길 마차 장비를 만들기 위해서는 많은 양의 형상의 조각이 필요한데요.


페리도트 숲길 마차에 형상의 조각 4,000개 그리고 장비 1부위마다 1,000개씩의 형상의 조각이 필요해요.



형상의 조각을 만드는 간이 연금의 경우 1회에 메린돌라의 원소 1개, 기억의 흔적 100개, 죽음의 흔적 100개, 숲의 흔적 100개, 잡초 100개가 재료로 필요해요.

메린돌라의 원소는 그라나에서 일일 퀘스트를 수행해서 하루에 1개씩 얻을 수 있고, 흔적들은 기본적으로 발굴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데요. 3곳의 발굴지를 가지고 있는 숲의 흔적을 어느 정도 모을 동안 나머지 흔적을 신경 쓰지 않았더니, 숲길 마차 장비를 만들면서 급히 필요해 아이템을 가열해서 얻기로 했어요.

기억의 흔적은 로사르 부적, 도끼, 장검, 소검, 장궁, 도검, 태도, 지팡이, 권갑을 가열해서 얻을 수 있고요.


죽음의 흔적은 셀레스 장검, 부적, 장궁, 소검, 도끼, 도검, 태도, 권갑, 지팡이를 가열해서 얻을 수 있어요.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려면 거래소에 올라오는 흔적들을 입찰로 구매하는 것이지만, 생각지도 않았던 내륙 황납 무역의 변경점이라 급하게 가열하기로 구하기로 했어요.



로사르 무기류를 가열하면 기억의 흔적과 녹아내린 철 조각 그리고 순수한 티타늄 결정을 얻을 수 있어요. 가공 도인 20레벨 캐릭터와 명장 17레벨 캐릭터로 가열하기를 했는데 평균값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차이는 없어요.

로사르 무기류 840개를 가열했고, 기억의 흔적 2,268개를 얻었어요. 아이템 1개당 기억의 흔적 2.7개 정도에요.




다음은 죽음의 흔적을 얻을 수 있는 셀레스 무기류에요. 가열을 하면 죽음의 흔적과 녹아내린 철 조각, 순수한 납 결정을 얻을 수 있어요.

476개의 셀레스 무기류를 가열했고, 1,221개의 죽음의 흔적을 얻었어요. 아이템 1개당 2.56개 정도에요.




역시 뭔가를 만들려면 미리미리 재료 준비를 해놔야 할듯해요. 1,300개 정도 가열하는데 시간이 정말 많이 들더라고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