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더 기프티드/The Gifted] 시즌1 1화 - eXposed

반응형

2017년 10월 2일에 방영된 FOX 의 미드 더 기프티드(The Gifted) 시즌1 1화예요.
에피소드 명은 eXposed.

엑스맨의 스핀오프 드라마로 알려져 있어요. 거의 동시에 방영을 시작한 미드 인휴먼스(Inhumans) 가 혹평을 받는데 비해 시즌1 1화만 봤을 때는 전개 속도가 빠르고 군더더기가 없어서 평이 좋은듯해요.

빗속에서 한 여자가 경찰들을 피해 달아나고 있다. 여자의 이름은 클라리스(블링크 Blink). 곧 막다른 길에 몰린 클라리스는 포탈을 열어 겨우 위기에서 벗어나게 된다.

어느 정도 떨어진 곳에서 클라리스의 자취를 추적하는 또 하나의 그룹이 비춰진다.

뮤턴트들인 이들의 이름은 마르코스(이클립스 Eclipse), 로라(폴라리스 Polaris), 존(썬더버드 Thunderbird).

존은 뮤턴트 능력으로 근처 건물에 클라리스가 숨어 있음을 알아차린다. 마르코스 일행은 클라리스에게 자신들이 능력을 가지고 있는 같은 존재임을 알려주고 동행하려고 한다.

하지만 그 순간 클라리스를 추적한 경찰들이 들이닥치고, 달아나는 과정에서 로나의 연인 마르코스가 총상을 입고, 로나는 체포된다. 

장면이 바뀌어 한 고등학교. 

학교에서 괴롭힘을 당하는 아들을 위해 면담 중인 리드 스트러커와 케이트 스트러커.

아들 앤디 스트러커

딸 로렌 스트러커

한편, 뮤턴트 구류 시설에 사로잡힌 로나 앞에 나타난 것은, 이전 화면의 리드 스트러커로 직책은 뮤턴트 대책 위원회의 검찰관.

협조를 조건으로 형량 감면을 제안하는데, 반발하는 로나에게 어떠한 서류를 보여주는 리드 스트러커. 후에 나오지만 아마 임신 사실을 보여주는 검사 결과가 아닐까해요.

한편 앤디 스트러커는 파티에 가려는 누나를 따라나선 동생 앤디.

남자친구와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누나를 뒤로하고 동생 앤디에게는 그를 괴롭히는 학생들이 나타난다. 계속되는 괴롭힘에 앤디는 폭주하고 파티장에 소동이 일어난다.

경찰을 피해 뮤턴트 본부에 도착한 클라리스와 마르코스, 존 일행.

마르코스는 잡혀간 로나를 바로 구하고 싶어 하지만, TV 에서는 고등학교에서 벌어진 일이 뮤턴트들의 공격으로 알려지게 된되고 상황은 어려워진다.

집으로 돌아온 로렌과 앤디는 엄마 케이트에게 일어난 사실을 말하고, 아들 앤디가 뮤턴트 일 뿐만 아니라 누나 로렌 또한 뮤턴트라는 사실을 3년 동안 숨겼다는 걸 알게 된다.

그 순간 집에 들이닥친 센티널 서비스(Sentinel Service) 요원들에게 남편이 검찰관임을 밝히지만, 그들은 상관없이 아이들을 강제로 데려가려고 한다.

로렌과 앤디의 뮤턴트 능력으로 겨우 달아난 케이트는 리드에게 아이들이 뮤턴트임을 알리고, 리드는 말문이 막힌다.

"학교에서 뮤턴트 공격이 있었다면 그 사람들이 왜 집에 온 거야?"

"애들은 뮤턴트에게 공격받지 않았어."
"그게 내가 말하려는 거야"
"앤디와 로렌.. 모두.. 뮤턴트야..."

연방 기관인 센티널 서비스에 대해 잘 아는 리드는 모든 걸 포기하고 멕시코로 달아나기로 하고, 동료인 카를라에게 자료를 얻어 뮤턴트 지하 조직과 연락한다.

로나가 잡힌 것에 대해 도와주고 싶어 하는 클라리스와 대화하는 도중 마르코스에게 리드 스트러커가 연락을 취해오고, 자신의 가족을 도와달라고 하면서 로나가 임신 중이라는 사실을 밝힌다.

센티널 서비스의 추적은 심해져 오고, 리드와 만난 마르코스는 리드를 제외한 나머지 가족이 국경을 넘도록 계획한다.

마르코스가 걱정이 된 클라리스는 존에게 있었던 일을 얘기하고.

국경을 넘기 위해 만난 스트러커 가족과 마르코스는 추적한 센티널 서비스 요원들에게 포위당한다.

포위 당한 상태에서 존과 클라리스가 도착하지만, 센티널 서비스의 요원들과 거미 로봇의 추격이 계속되고 막다른 길에 몰린 일행은 로렌과 앤디가 거미 로봇을 막는 동안 포탈로 이동을 시작한다.

하지만 마지막으로 이동하려던 리드 스트러커는 총에 맞게 되고, 더 이상 버티지 못한 클라리스가 쓰러지면서 리드를 남겨둔 채 포탈이 닫히게 된다.

리드 스트러커는 어떻게 될지...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