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룰루피와 함께 떠나는 리마스터 여행 - 다시 떠나는 여행 III

반응형

마지막 수정 - 2018.09.05

- 추가 의뢰와 보상이 패치가 있었어요.


이제 룰루피와 함께 떠나는 리마스터 여행의 마지막 세번째 단계는 다시 떠나는 여행 III - 무대는 칼페온 지역이에요.


3일 동안 의뢰를 하면서 느낀 건, 눈부심에 대해서 말이 많기는 하지만 '리마스터 그래픽은 정말 예쁘다.' 라고 할수 있을 거 같아요.

PVE, PVP, 생활 콘텐츠, 상호 교류.. 플레이 하는 유저마다 검은사막을 하는 이유가 다양하겠지만, 검은사막의 그래픽 만큼은 꼭 플레이를 해야 할 이유가 약간은 되지 않을까 해요. 다른 문제점은 일단 접어두고서라도 말이에요.


다시 떠나는 여행 I http://ashasleti.tistory.com/518

다시 떠나는 여행 II http://ashasleti.tistory.com/520


룰루피와 함께 떠나는 리마스터 여행 - 다시 떠나는 여행 III 의 기본 의뢰 루트는 하이델 황금 두꺼비 여관 - 플로린 - 에페리아 항구 마을 - 트렌트 마을 - 베어 마을 - 케플란 - 북부 밀농장 - 트롤 방어기지 - 칼페온 - 하이델 황금 두꺼비 여관이에요.


순서

의뢰

NPC

1

다시 떠나는 여행 III

룰루피

2

신비한 약초의 마을 : 플로린

룰루피

3

해상 교류의 중심지 : 에페리아 항구 마을

룰루피

4

살아 숨쉬는 나무 : 트렌트 마을

룰루피

5

전설적인 사냥꾼의 거점 : 베어 마을

룰루피

6

욕심의 대가 : 케플란

룰루피

7

넉넉한 인심이 흐르는 : 북부 밀농장

룰루피

8

전쟁터 : 트롤 방어기지

룰루피

9

용맹한 자들의 모임 : 의회 앞 사열

룰루피

10

다시 일상으로 : 끝

룰루피

11

추억을 담은 선물

룰루피


3일차 룰루피 의뢰의 시작도 하이델 황금 두꺼비 여관이에요.


다시 떠나는 여행 III


신비한 약초의 마을 : 플로린

준비를 마치면 다시 여행을 시작할 수 있어요. 세번째 여행지는 플로린 마을에서 시작해요.

플로린의 포인트는 지붕위에 있어요.

발레노스에서 세렌디아, 세렌디아에서 칼페온으로 갈수록 풍경이 더 이뻐져요.


해상 교류의 중심지 : 에페리아 항구 마을

다음은 칼페온 북서쪽의 에페리아 항구 마을이에요.

에페리아 항구 마을의 포인트는 창고 NPC 앞이에요.

검은사막 그래픽 리마스터 업데이트 후 가장 마음에 들어하는 게 물과 철 재질의 표현인데, 에페리아 항구 마을에서 달라진 점을 체감할 수 있어요.


살아 숨쉬는 나무 : 트렌트 마을

다음은 칼페온 남서쪽의 트렌트 마을이에요.

트렌트 마을의 포인트는 잡화상인 고프란트 뒤쪽이에요.


전설적인 사냥꾼의 거점 : 베어 마을

다음에 이동할 곳은 칼페온 남동쪽의 베어 마을이에요.

베어 마을 중앙에서 포인트를 찾을 수 있어요.


욕심의 대가 : 케플란

다음 이동할 곳은 케플란이에요.

케플란의 포인트는 케플란 마을 내가 아닌, 케플란 언덕에 있어요. 


넉넉한 인심이 흐르는 : 북부 밀농장

다음으로 이동할 곳은 칼페온 북쪽의 북부 밀농장이에요.

북부 밀농장의 포인트는 마을 중앙의 탑 위에 있는데요. 검은사막을 플레이 하면서 처음 가 본 곳이었어요. 4개의 사다리가 꽤 높더라고요.

작은 농장이 아닌 칼페온 최대의 식량 생산지인 만큼 재미있는 광경들도 많은데요.

- 사다리를 타고 하염없이 올라가야 했던 북부 밀농장 중앙 탑.

마을에서 신나게 연주중인 유랑단.

너구리를 동력원으로 이용하는 마을의 기계들.


전쟁터 : 트롤 방어기지

다음으로 이동할 곳은 트롤 방어기지에요.

트롤 방어기지의 포인트는 오른쪽 성채가 아닌 왼쪽 주둔지의 탑 위에요.

물론 트롤 처치 카운트를 채워야하구요.


용맹한 자들의 모임 : 의회 앞 사열

마지막으로 이동할 곳은 칼페온 도시내 칼리스 광장이에요.

포인트는 분수대 바로 앞이에요.


다시 일상으로 : 끝

모든 의뢰가 끝나고 마지막 보상을 받기 위해 다시 하이델 황금 두꺼비 여관으로 가야해요.

보상이 굉장한 의뢰라기 보다는 그래픽 리마스터를 기념해서 약간 여유를 가지고 검은사막 여러 곳을 다시 한번 돌아보면서 경치를 즐기는 의미 정도가 아닐까해요.

내용물의 가치가 약간 상승한 보상을 받을 수 있어요.


추억을 담은 선물

룰루피 안녕~! 인줄 알았는데, 2018년 9월 5일 업데이트로 추가적인 의뢰와 보상을 받을 수 있어요.

대화 후 추가로 에단(오로엔)의 여행복 상자를 받을 수 있어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