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말 조련에 대하여 -3 드리간 야생마와 포획

반응형

드리간 야생마

2018년 3월 8일 업데이트로 드리간의 4개 지역에 4~5세대 야생마를 볼 수 있게 되었어요. 4~5세대에 해당하는 모든 말의 종류는 아니고 일정 종류로 제한적이기는 한데요.

이로써 이벤트 또는 5-6세대 말을 대량으로 길들이기 위해 드리간 지역에서 4~5세대 말을 집중적으로 길들일 수 있게 되었어요.

● 다음 드리간 지역에 4~5세대 야생마가 추가되었습니다.
- 게르비슈 산맥, 셰레칸의 묘, 도로테 구릉, 셰레칸 광산로
- 드리간에서는 다른 영지에 출현하는 4~5세대 야생마와는 다른 외형의 야생마를 획득할 수 있으며, 4세대 미만의 야생마는 출현하지 않습니다.

조련 이벤트가 되면서 평소에는 흔하지 않던 야생마를 길들이는 다른 유저와 부딪힌다거나, 해당 지역에 야생마가 없는 상황이 생기기도 해요.

게르비슈 산맥 - 기원의 샘 지역은 가장 많이 알려진 곳이에요. 이벤트 기간 동안 다른 유저와 제일 많이 만나거나 누군가 길들인 후여서 야생마를 볼 수 없는 곳이기도 했어요. 3마리의 야생마를 볼 수 있는 곳이에요.




기원의 샘 바로 아래쪽으로 셰레칸의 묘 지역이 있어요. 지난주만 해도 야생마를 거의 볼 수 있었는데, 이번 주는 없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가야크 제단 서쪽의 도로테 구릉은 야생마를 동시에 4마리까지 볼 수 있어요. 의외로 다른 유저들이 제일 적게 본 곳이기도 하고요. 




위 3곳은 이벤트 시작부터 야생마를 포획했던 곳인데, 도무지 셰레칸 광산로는 못 찾겠더라고요. 드리간 지역에서 잘 활동을 안 해서 이기도 한데, 검은사막 인벤에 팁글이 올라온 걸 보고 위치를 알았어요. 


드벤크룬에 가까운 곳이어서 그런지 야생마가 1마리도 없을 때가 많더라고요.




야생마 포획



포획용 로프와 흑설탕 덩어리를 준비하고 야생마가 젠 되는 지역으로 가서 포획을 할 수 있어요.

일정 거리의 야생마에게 다가가 포획용 로프를 야생마에게 사용하면 미니게임이 시작돼요.



야생마를 향해 다가가면 야생마가 앞발을 들어 올리는데요. 이때 스페이스 바를 누르면 힘겨루기가 시작돼요.



시간이 종료되기 전에 스페이스 바를 연타하면서 게이지를 상승시키면서 힘겨루기를 승리하고 점차 야생마에게 다가가면 돼요. 힘겨루기 미니게임은 야생마에 따라 진행하지 않을 수도 있고, 접근하면서 2~3번 하는 경우도 있어요.



가까이 접근하게 되면 바로 말에 탑승하거나,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흑설탕 덩어리를 준 후 탑승하게 돼요.


주의할 점은 힘겨루기 없이 바로 접근 할 경우, 시간이 매우 짧은데, 말에 탑승하기 위해서는 로프를 던진 후 최소 30초의 시간은 지나야한다는 점이에요. 너무 빠르게 접근했다면 잠시 쉬었다가 탑승을 시도하는 편이에요.



탑승에 성공했다면, 가까운 마구간으로 가 등록을 해야 포획이 마무리 되는데요. 포획된 야생마는 걷기만 가능하기 때문에, 내려서 자신의 말로 바꿔 타고 마구간으로 달려가는 편이에요.



때에 따라서 캐릭터 뒤에 바로 따라서 이동하는 경우도 있고, 마구간 도착 후 한참 후에 따라오는 경우도 있더라고요. 이 경우 잠시 기다리면 길들이 야생마가 순간 이동으로 나타나므로 후에 등록하면 돼요.



최종적으로 마구간에 길들인 야생마를 등록해야 포획이 끝나요.

캐릭터의 조련 경험치는 야생마의 등록이 완료되어야 경험치를 얻어요. 조련시 말의 레벨업으로 얻는 것보다 야생마 등록 시 얻는 경험치가 더 많고, 야생마 세대 별로는 차이가 없는 걸로 알려져 있어요.



조련 장인 8레벨에서 조련사의 옷, [의상] 조련사의 옷, 적절한 도핑을 한다면 대략 2.5 마리에 조련 경험치 1% 가 오르더라고요.



장인 8레벨 10% 에서 17마리의 야생마 포획 후 17%가 되었어요. 시간은 다른 조련 유저와 겹치지 않는다면 1시간 즈음 걸리는 거 같아요.



조련사의 옷과 [의상] 조련사의 옷을 입고 포획하기를 했을 때, 대략 50회 시도 시 실패한 횟수는 2번이었어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