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5월 3일 업데이트
- 검은사막(Black Desert Online)/생활러를 위한 정보
- 2018. 5. 3. 23:27
오전 7시부터 10시까지 3시간 동안의 정기점검이 있었어요.
패치 용량은 297.33MB이고, 주요 업데이트 내용은 다음과 같아요.
1. 상태 이상 효과 변경
2. 아이템 획득 주문서 변경
3. 점령전 시즌5 규칙 변경
4. [이벤트] 잠재력 돌파 아이템 드랍율 UP 이벤트 (5.3~5.17)
[이벤트] 탑승물 경험치 +100% 준마 각성 재료 이벤트(5.3~5.17)
【캐릭터】
● 상태 이상 효과 빙결의 적용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 빙결 효과 기술에 피격될 경우, 상태 이상 효과가 1회 적용된 것으로 계산됩니다.
- 최초로 상태 이상 효과가 적용되면 1초 동안은 같은 상태 이상 효과에 면역 상태가 됩니다. (추가)
- 상태 이상 적용 횟수의 총 합이 2회를 초과할 경우, 5초간 스매쉬를 제외한 상태 이상 효과 면역이 적용됩니다.
※ 기절/넉백/넉다운/띄우기/바운드/잡기/빙결 : 1회, 경직 : 0.7회
● 에어 어택의 피해 증폭률이 250%에서 200%로 감소되었습니다.
- 기존에 에어 어택은 발동 조건이 까다로웠으나, 상태 이상 효과 적용 방식이 변경되면서 좀 더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증폭률을 조정한 부분이며, 대신 발동 조건이 있다는 것은 유효하기 때문에 감소치는 크지 않습니다.
특수 공격 피해량
| 점검 전
| 점검 후
|
에어 어택
| 250%
| 200%
|
다운 어택
| 150%
| 150% (기존과 동일)
|
백 어택
| 150%
| 150% (기존과 동일)
|
- PvP 시에는 기존과 동일하게 위 피해 증폭률에서 30%가 감소됩니다.
● 잡기류 기술의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 대부분의 잡기류 기술은 PvP 시(특히 1:1) 우위를 점하는 쪽으로 기획되었으나, 상태 이상 효과 적용 방식이 변경되면서 그 이점이 감소되었습니다. 이에 피해량을 크게 증가시키고 하나의 피해량 기술로 콤보 연계에 사용될 수 있도록 변경한 부분입니다.
- 자세한 사항은 각 캐릭터별 항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다음 캐릭터가 잡기 기술 실패 시 상대가 강제로 바운드되는 효과가 PVE에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자이언트, 발키리, 닌자, 쿠노이치
【워리어】
● 잡아 메치기 기술의 피해량 및 타격 수가 증가되었습니다. (수정)
기술 레벨
| 변경 전
| 변경 후
|
I
| 315% x 1
| 554% x 2
|
II
| 365% x 1
| 642% x 2
|
III
| 415% x 1
| 730% x 2
|
IV
| 485% x 1
| 854% x 2
|
진
| 727% x 1
| 1279% x 2
|
● 잡기 실패 시, 상대방이 강제로 경직되는 효과가 PVE에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상태 이상 효과 적용 방식이 변경됨에 따라 연속 메치기 기술이 강한 메치기로 기술명이 변경되었으며 기술 방식이 변경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동작이 삭제되었으며, 강한 메치기 기술 습득 후 잡아메치기 기술 사용시 자동으로 추가 피해가 적용됩니다.
- 강한 메치기 기술 피해량 : 1324 x 1
● 질주 베기 I 기술을 방어 태세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레인저】
● 정령의 속박 기술의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 454% x 2 → 998% x 2
● 각성 무기 전투 상태에서 뒷걸음 시 전방 가드 효과가 적용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덩굴 매듭 기술 사용 시, 지구력이 2회 소모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커스터마이징에서 마로드의 별 의상 착용 시 상의 그래픽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회피 폭발사격 기술 사용 후, 공중에서 극 : 회피 사격을 연속해서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소서러】
● 죄의식, 죄의식 폭발 기술을 습득한 상태에서 긴밤 지르기 기술 사용 시, 피격자의 생명력이 회복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자이언트】
● 찍어 메치기 기술의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기술 레벨
| 변경 전
| 변경 후
|
I
| 109% x 1
| 214% x 1
|
II
| 118% x 2
| 231% x 2
|
III
| 121% x 3
| 237% x 3
|
IV
| 140% x 3
| 274% x 4
|
진
| 392% x 3
| 768% x 4
|
● 바위 들어 메치기 기술의 내려 꽂기 피해량이 증가되었으며, 기술 설명에 타격 수가 1타격으로 표기되어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기술 레벨
| 변경 전
| 변경 후
|
I
| 230% x 1
| 450% x 2
|
II
| 320% x 1
| 626% x 2
|
III
| 410% x 1
| 802% x 2
|
진
| 721% x 1
| 1409% x 2
|
● 진 : 바위 들어 메치기 기술의 돌진 타격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 231% x 1 → 451% x 1
● 뿌리 박기 기술의 피해량 및 타격 수가 증가되었습니다.
- 849% x 2 → 1427% x 3
● 시체 휘몰아치기 기술의 피해량이 증가되었으며, 추가 타격 피해의 타격 문구가 최대 타격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기술 레벨
| 변경 전 (타격 피해 / 추가 타격 피해)
| 변경 후 (타격 피해 / 추가 타격 피해)
|
I
| 195% x 2 / 122% x 1
| 331% x 2 / 122% x 1 최대 5타격
|
II
| 423% x 2 / 185% x 1
| 719% x 2 / 185% x 1 최대 5타격
|
진
| 761% x 3 / 304% x 1
| 1293% x 3 / 304% x 1 최대 5타격
|
● 시체 휘몰아치기 기술 설명 중 적용되지 않던 효과인 넉백 관련 문구가 삭제되었습니다.
● 흐름 : 고대의 파동 모으기 기술의 타격 수가 4타격만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흐름 : 난타 기술의 PVP 피해량이 13.9% 감소되었습니다.
● 주무기 및 각성 무기 전투 상태에서 뒷걸음 시 전방 가드 효과가 적용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찍어 메치기 IV 기술 사용 시, 피격 대상의 이펙트가 정상적으로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찍어 메치기 II, III, IV 기술의 기술 특화 효과가 첫 타격 성공 시에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좌, 우로 이동하며 힘의 탄력 기술 사용 시, 다른 기술로 보다 자연스럽게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극 : 맹수의 습격 기술 사용 후, 박치기 및 날짐승 바람 가르기 기술을 연속해서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금수랑】
● 하늘 차기 기술의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기술 레벨 | 변경 전 | 변경 후 |
I | 168% x 2 | 358% x 2 |
II | 264% x 2 | 554% x 2 |
III | 478% x 2 | 956% x 2 |
진 | 521% x 2 | 1094% x 2 |
【발키리】
● 징벌 기술의 피해량 및 타격 수가 증가되었습니다.
기술 레벨 | 변경 전 | 변경 후 |
I | 315% x 1 | 511% x 2 |
II | 365% x 1 | 592% x 2 |
III | 415% x 1 | 673% x 2 |
IV | 485% x 1 | 786% x 2 |
진 | 675% x 1 | 1094% x 3 |
【위자드】
● 화염 매듭 기술의 피해량 및 타격 수가 증가되었습니다.
- 428% x 2 → 1027% x 3
● 각성 무기 전투 상태에서 뒷걸음 시 전방 가드 효과가 적용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쿠노이치&닌자】
● 타계 낙하 기술의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기술 레벨
| 변경 전
| 변경 후
|
I
| 656% x 1
| 787% x 1
|
II
| 1104% x 1
| 1324% x 1
|
III
| 1552% x 1
| 1862% x 1
|
진
| 1552% x 2
| 1862% x 2
|
【닌자】
● 섬광 포박 기술의 피해량이 증가되었으며, PVP 시 피해량 감소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 428% x 2 → 1027% x 3
● 섬광 포박 기술 사용 시, 상태 이상 효과가 2회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격투가】
● 묵직한 압박 기술의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기술 레벨
| 변경 전
| 변경 후
|
I
| 222% x 1
| 532% x 1
|
II
| 268% x 2
| 610% x 2
|
III
| 314% x 3
| 678% x 3
|
진
| 552% x 3
| 1191% x 3
|
● 연옥 떨구기 기술의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 1138% x 1 → 1935% x 1
● 라르 아시헨 모자 착용 시 뒷머리가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미스틱】
● 속박 기술의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기술 레벨 | 변경 전 | 변경 후 |
속박 | 308% x 3 | 523% x 3 |
진 : 속박 | 552% x 3 | 938% x 3 |
【란】
● 혼령채기 기술의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 540% x 5 → 724% x 5
● 혼령채기 기술 사용 시, 상태 이상 효과가 2회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 펄 상점 라크샨데 완갑의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 공성 무기 제작소에서 제작된 바리케이드가 일반 상점에 판매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점령전/거점전 밸런스 조정에 따라 길드 군수품 관리인이 판매하는 아이템의 가격이 조정되었습니다.
- [길드] 공성 방어탑 : 15만 은화 → 50만 은화
- [길드] 목책 : 10만 은화 → 50만 은화
- [길드] 바리케이드 : 2만 5천 은화 → 5만 은화
● 수렵 후 도축으로 획득할 수 있는 신규 가구 4종이 추가되었습니다.
- 드리간 수컷 염소 머리 박제
- 드리간 암컷 염소 머리 박제
- 야크 머리 박제
- 라마 전신 박제
● 기존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의 아이템 이름이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 (60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 (60분)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30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 (30분)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 (60분) 아이템을 가공 - 간이 연금하여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 (30분) 2매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 (30분) 아이템 2매를 가공 - 간이 연금하여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 (60분) 1매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 단, 이벤트 아이템은 변환할 수 없습니다.
-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 (60분)과 (30분)은 재사용 대기 시간을 공유하며, 효과 적용 중에 아이템 사용 시 나중에 사용한 아이템의 효과로 덮어씌워집니다.
【콘텐츠】
● 에페리아 호위선 짐칸에 캐릭터가 기댔을 때, 짐칸과 캐릭터의 간격이 벌어지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마구간에서 다른 캐릭터로 소환한 탑승물이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말 순간가속 및 연 : 순간가속 기술 사용 시, 이펙트가 표현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점령전 중 사용 가능한 중형/대형 공성탑의 이동 속도가 50% 상승되었습니다.
● 길드 장려금 지급 창에서 직전에 지급된 장려금 단계가 길드원별로 저장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금일 정기 점검 이후 지급된 장려금부터 저장됩니다.
● 길드 계약, 재계약 시 계약 기간 선택 항목에 180일, 365일이 추가되었습니다.
● 창고 메이드의 아이템 설명과는 다르게 실제 이용 시 100LT 를 초과해서 아이템을 꺼낼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야만의 균열에서 우두머리 몬스터 처치 시 획득되는 아이템과 클리어 단계에 따른 보상이 균열 종료 후 상자 형태로 편지를 통해 지급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기본 은화 보상과 별개로 지급됩니다.)
● 야만의 균열에서 각 단계 우두머리 처치 후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 중 다음 아이템이 제외되고 은화 획득량이 증가되었으며, 블랙스톤, 돌연변이 증폭제 획득 확률이 증가되었습니다.
- 임프의 부적 장식, 조각난 임프의 장신구, 빨간코의 부서진 칼날 파편, 부서진 고블린 부적, 기아스의 부서진 가면 파편, 제단 임프의 나팔, 제단 임프의 깃발, 베그의 부서진 철퇴 파편, 포건의 물갈퀴, 붉은 오크 송곳니, 붉은 오크 코걸이장식, 생명력 회복제(중형), 금속 갑옷 조각
● 점령전 시즌5 리허설이 5월 6일(일)부터 재개됩니다.
- 모험가 여러분의 의견을 반영해 기존 규칙의 일부가 변경되었으며, 더 안정적이고 의미있는 점령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 점령전 시즌5의 규칙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존에 공지되었던 시즌5 규칙 | 변경 후 시즌5 규칙 | |
점령전 진행시간 | 일요일 21:00 ~ 23:00 | 토요일 21:00 ~ 23:00 |
거점전 진행시간 | 월, 화, 수, 목, 금, 토 21:00 ~ 23:00 | 일, 월, 화, 수, 목 금 21:00 ~ 23:00 |
거점 분류 | 일반 거점, 통치 I 거점, 통치 II 거점, 통치 III 거점 | 초급 거점, 일반 거점(세금 보통, 세금 높음), 점령 거점 |
거점/점령전 진행 | 일반 거점은 별개. 통치 I 부터 III까지 타고 올라가, 통치 III 단계 점령에 성공하면 해당 영지의 점령전에 참여할 자격을 갖추게 됨. | 1) 초급 거점은 규모가 작은 길드, 이제 시작하는 새싹 단계 길드를 위한 거점. 2) 일반 거점은 누구나 도전할 수 있음 (초급 거점 점령 중일 때 제외) 3) 일반 거점을 점령한 길드라면 어디든 점령 거점에 도전할 수 있음. 점령 거점 점령에 성공하면, 해당 영지의 점령전에 도전할 자격을 갖추게 됨 |
세금 | (거점전/점령전) 점령과 동시에 수령 | (거점전/점령전) 점령과 동시에 수령 |
점령전 승리 방식 | 1) 공성: 수성 길드의 지휘소 파괴 2) 수성: 2시간 동안 지휘소 보호 | 1) 공성: 수성 길드의 지휘소 파괴 2) 수성: 공성 길드의 지휘소 파괴 (만약 시간 내에 파괴하지 못 하면 무승부 처리되어 영지 해방) |
밸런스 조정 | - | ● 코끼리의 기본 공격 및 이동 뿔공격, 앞발찍기, 돌진 기술로 성문 타격 시 타격 피해량이 30% 증가되었습니다. - 코끼리의 돌진 기술로 성문, 성채, 지휘소 및 부속건물 타격 시 타격 수가 16타격에서 8타격으로 감소되었습니다. ● 코끼리의 기본 공격 및 이동 뿔공격, 앞발찍기, 돌진 기술로 모험가 타격 시 타격 피해량이 20% 증가되었습니다. ● 코끼리의 기본 공격 및 이동 뿔공격, 앞발찍기, 돌진 기술로 대포 타격 시 피해량이 적용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대포로 성문 타격 시 타격 피해량이 300% 증가되었습니다. ● 대포로 캐릭터 타격 시 타격 피해량이 400% 증가되었습니다. ● 대포의 방어력이 100% 증가되었으며, 내구도가 900% 증가되었습니다. - 대포는 말이나 코끼리를 이용하면 보다 쉽게 파괴할 수 있습니다. ● 말을 이용하여 대포 타격 시 타격 피해량이 700% 증가되었습니다. ● 말을 이용하여 지휘소/성채 및 부속건물 타격 시 타격 피해량이 500% 증가되었습니다. ● 공성 방어탑의 방어력이 50% 증가되었으며, 내구도가 900% 증가되었습니다. - 공성 방어탑은 말이나 코끼리를 이용하면 보다 쉽게 파괴할 수 있습니다. ● 성문의 안쪽과 바깥쪽에서 성문을 통과해서 타격 피해량이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칼페온, 메디아, 발렌시아 외성문과 내성문의 내구도가 시즌4와 비교하여 50% 감소되었습니다. ● 점령전 중 사용가능한 중형/대형 공성탑의 이동속도가 50% 상승되었습니다. - 중형/대형 공성탑은 말이나 코끼리를 이용하면 보다 쉽게 파괴할 수 있습니다. ● 점령전 진행 중 바깥 성문이 파괴되어도 점령전 시간이 연장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거점전/점령전 진행 중 모험가에게 적용되는 화염탑 피해량이 50%, 신기전 피해량이 20% 증가되었습니다. ● 거점전/점령전 중 사용 가능한 다음 아이템의 생산 시간이 단축되었습니다. - 중형 공성탑 제작소: 15분 → 10분 - 대형 공성탑 제작소: 20분 → 15분 - 불퇴의 깃발 축조대: 30분 → 15분 ● 점령전 중 사용가능한 목책의 높이가 약 40% 상승되었으며, 중형 공성탑의 높이도 약 40% 상승되었습니다. ● 다음 기술을 목책 뒤에서 사용할 경우, 목책 반대쪽에는 피해가 적용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눈보라, 유성낙하, 뇌전 폭풍, 파멸의 불덩이 - 단, 캐릭터 위치나 고저차에 따라 피해가 적용될 수 있으며, 화염탑의 공격은 목책 반대편에도 피해가 적용됩니다. |
일기토 추가 | - | ● 점령전에 참여하는 공성 길드가 수성 길드를 상대로 점령전 시작 전 일기토 신청 가능 (점령전 진행 채널) ● 20:50분에 공성 길드에 소속된 길드 대장이 일기토를 신청할 수 있다. ● 수성 길드 대장에게 일기토 신청 사항이 전달되며, 해당 점령전 진행 채널에 수성 길드 대장이 없을 경우 패배로 간주된다. ● 일기토가 시작되면, 승패 여부에 따라 양 길드가 승자 버프를 받는다. (자세한 버프 내용은 5/17 업데이트 공지를 통해 자세히 안내될 예정입니다) ● 성문의 안쪽과 바깥쪽에서 성문을 통과해서 타격 피해량이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차주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
영지 점령 혜택 | 세금 | 세금, 각 영지 사냥터 아이템 드롭률 50% 증가 (칼페온 성 - 칼페온, 카마실비아 지역, 메디아 성 = 메디아, 드리간 지역, 발렌시아 성 = 발렌시아 지역) |
※ 이번 리허설을 통해 규칙은 물론 소규모, 대규모 전투의 밸런스 조절도 함께 진행될 예정입니다. ※ 리허설이 종료된 이후,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반영하기 위한 설문조사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 리허설에 참여한 길드에는 리허설 종료 후 성채(지휘소) 및 부속 건물 건설에 소모된 길드 자금을 지급해드립니다. ※ 리허설 종료 후 보상 지급 시, 길드에서 추방 또는 탈퇴 된 길드원이 건설한 성채 및 부속 건물은 보상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몬스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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