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발렌시아 사막 횡단하기

반응형

개인적으로 검은사막 플레이하는 유저들 중에서 가장 많이 사막을 횡단해서 수도 발렌시아에 드나드는 유저들 중에 하나가 아닐까 해요.

무역, 별채 버프, 항해 일일 퀘스트 등등 수도 발렌시아에 주 거주지를 두고 왕복할 일이 많았거든요.

발렌시아 지역이 처음 나왔을 때, 사막 횡단이 쉬운 일은 아니었던 걸로 기억해요.

맵에서 위치 확인이 불가능한 것도 그전에는 없었던 시스템이었고, 밤 낮 디버프 걸리는 것도 위험한 일이라고 생각되었으니까요.

아마 무역러들이 수도 발렌시아까지 사막을 왕복하는 일이 제일 많았을 텐데요.

초기에는 북부 산악 지대를 통해서 이동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한두 번 사막을 횡단하다 보니 익숙한 일이 되어버렸어요.

검은사막 인벤에서도 자주 올라오는 질문이 사막 횡단을 어떻게 하는가 하는 질문인데, 개인적인 루트를
올려봤어요.

다른 유저들에게 일일이 어떻게 사막을 건너냐고 물어본 적이 없어서 가장 효율적인 길인지는 모르겠어요. 다만 수도 발렌시아가 나오고 2년 동안 매일 1-2번은 항상 왕복하는 길이라 초행길이신 분에게 도움이 될지 모르겠어요.

별다른 마우스 터치 없이 T 한번 누르고 이동하다가 마우스 살짝 방향 변경하고 다시 T 누르면 끝인 경로에요. 

 

 

모래알 바자르에서 출발해서 분배에서 버프 받고 수도 발렌시아 무역상 NPC 에게 도착하는데 7분 30초 정도 걸려요.

모래알 바자르에서 바라다 보이는 정면으로 T 키 누르고 자동 이동해요.

 

 

3분 30초 정도 T 로 이동하다 보면 순례자의 성소 - 성실이 보여요.

 

 

방향 살짝 바꿔서 성실로 방향을 향해두고 T 키 눌러주고요.

 

 

성실 중앙에 있는 저 집을 끼고 2시 방향으로 T 키를 눌러줘요.

 

 

 

1분 30초 정도 T 로 이동하면 순례자의 성소 - 분배가 보여요.

 

 

내려서 버프 받고요.

 

 

그대로 2시 방향으로 다시 T 키 눌러주세요.

 

분배에 들리지 않는다면 성실에 그 집을 돌아서 2시 방향으로 눌러두면 같은 경로에요.

 

 

T로 이동하다보면 수도 발렌시아 외각에 도착해요. 말 속도가 정상으로 돌아오니까 빠른 속도로 언덕을 내려가면 수도 발렌시아 남서쪽 입구에요.

 

 

 

별다른 마우스 터치 없이 다른 일하면서 사막 횡단하는 개인적인 방법이었어요.
다른 방향으로 헤매거나 하지도 않고요.

사막 어떻게들 건너시는지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