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봄맞이 낚시 이벤트 - 이브루그(굴비) 자동 낚시

반응형

 

3월 15일 정기점검 이후부터 3월 29일까지 봄맞이 낚시 이벤트가 시작되었어요


검은사막 전체 지역 중 벨리아, 알티노바, 그라나, 수도 발렌시아, 드벤크룬 5곳의 강가에서 낚시를 하면 노란 등급 물고기 확률 증가와 함께 이벤트 물고기인 이브루그를 낚을 수 있는 내용인데요.

검은사막 인벤을 보니
굴비 gulbi
철자를 거꾸로 읽으면 iblug
이브루그
라고 하더라고요. 뭐 인 게임상의 설명이나 이미지도 역시나 '굴비'이기는 하지만요.



메인 생활 캐릭터가 드벤크룬에 있어서 드벤크룬 경작지의 강가에서 낚시를 해 봤어요.



보통 대양 낚시 경우 인벤 192칸을 채우는데 자동 낚시 시간 단축 효과가 있는 4세대 펭귄과 10강 발레노스 낚싯대로 8시간 정도 예상하는데요.


로스 해역이라면 수도 발렌시아에 판매하는데 2,300 ~ 2,400만 정도이고 유르 해역 걸치기라면 2,900 ~ 3,100만 정도가 될 텐데, 이브루그 효과가 어느 정도인지 드벤크룬 경작지에서 자동 낚시 8시간 체크를 해 봤어요.




이브루그 64마리 x 500,000 은화 = 32,000,000 은화

어장 상태가 고갈이라 아쉽기는 하지만 수익 면에는 대양 낚시보다 나은 거 같아요. 노란 물고기 가격도 있고, 이동 시간도 그렇고요.

세찌 낚싯대로 수동 낚시도 많이들 하시는 거 같아요. 이브루그 숫자가 몇백 마리를 넘는 분들도 보이고요. 시간당 1,400만 + @ 라고 하던가요.

플레이 스타일상 수동 낚시는 안 하겠지만, 지난 여름 테르미안 낚시 이벤트 이후로 또 여유 있게 즐길만한 이벤트가 될 것 같아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