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3월 15일 업데이트

반응형

오전 6시부터 10시까지 4시간 동안의 정기점검이 있었어요.  

고객센터 문의 답변이 달랐던 드벤크룬, 드벤크룬 경작지, 마라크 농장의 일일 의뢰는 결국 가문 의뢰로 수정되었네요.

패치 용량은 958.71MB이고, 주요 업데이트 내용은 다음과 같아요.

1. 드리간 일일 의뢰 가문 의뢰로 변경
2. 라키아로 관련 도구 추가 및 기운 소모 패치



【레인저】

● 마상 전투에서 활 숙련도 기술 사용 시 기술 설명과 동일하게 타격 피해 150% x 2 효과가 적용되도록 조정되었습니다.
● 베네실 드레스 착용 후 특수 동작 시, 가슴 부분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커스터마이징에서 마로드의 별 의상을 착용하고 달릴 때 속옷이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마로드의 별 의상 착용 후 말에 탑승하고 전력 질주를 사용했을 때 엉덩이 부분 외형이 자연스럽게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마로드의 별 의상 착용 시 상의 속옷이 사라지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소서러】
● 베네실 드레스 착용 후 특수 동작 시, 가슴 부분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위치】
● [뷰티샵(F4)]-[캐릭터 행동]-[복장]에서 모자를 포함하는 의상을 착용했을 때 머리카락이 자연스럽게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쿠노이치】
● 자객의 흔적 기술 사용 시작 시 전방 가드 효과가 적용되나 기술 설명에 기재되어 있지 않은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닌자】
● 인술 : 참수 기술 설명에 상대 회전 효과가 기재되어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미스틱】
● 진공권 기술 사용 시 투혼 효과인 이동속도 증가 및 치명타 확률 증가 효과가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권무강타 기술 타격 성공 시 매 타격마다 생명력을 50씩 회복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소용돌이 기술의 PVE 피해량이 다음과 같이 증가되었습니다.
- 타격 피해 415% x 5 → 830% x 5
- 재사용 대기 시간 중 피해량도 증가되었습니다.
● 창파각 기술의 생명력 회복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소용돌이 기술의 생명력 회복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생명력 회복 +20 → 기술 사용 시 생명력 회복 +500(재사용 대기 시간 중 효과 미적용)
● 소용돌이 기술 설명에 재사용 대기 시간 중 적용되지 않는 다음 효과에 대해 미적용 안내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타격 성공시 10초간 모든 방어력 감소 10
- 점프 회전 차기 타격 성공 시 넉다운
- 하단 차기 타격 성공 시 바운드

【란】
● 극 : 꽃놀음 기술의 선행 동작이 삭제되었습니다.
● 꽃놀음 I, II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5초로 감소되었습니다.
● 커맨드 잠금 및 재사용 대기 시간으로 인해 봄바람, 풍란 기술을 사용할 수 없을 때에는 죽음의 무도, 비명의 굴레 기술을 반월추 상태에서 커맨드 입력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흐름 : 악격 기술을 반월추 전투 상태에서 기술 슬롯에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귀무 기술의 지구력 소모량이 250으로 증가되고 재사용 대기 시간이 1초로 단축되었으며, 재사용 대기 시간중에 사용했을때 슈퍼 아머가 적용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반월무 기술 사용 중 횡월추 기술로 수월하게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칼슈타인 의상 어깨 부분 염색이 각성/비각성 전투 상태에서 동일하게 유지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유혈비 의상 착용 시 팔 부분 외형이 자연스럽게 표현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칼슈타인 의상 착용 시 팔 부분의 외형이 자연스럽게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 가크투낙 아이템 설명이 보다 명확하게 변경되었으며, 가공 방법 설명이 가열하기에서 간이 연금으로 수정되었습니다.
● 붉은 군왕 액세서리 아이템을 보다 많은 모험가 여러분이 이용하실 수 있도록 가격이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이템 이름

기존 가격

변경 가격

붉은 군왕 반지

1,000,000,000

700,000,000

붉은 군왕 귀걸이

1,000,000,000

700,000,000

붉은 군왕 허리띠

1,000,000,000

700,000,000

붉은 군왕 목걸이

2,000,000,000

1,500,000,000


- 해당 내용은 추후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수정)

● 극 아쿰 방어구의 거래소 상한가 및 하한가가 변경되었습니다.
● 고급 당근 주스, 특상품 당근 주스의 탑승물 생명력 회복 효과가 종전 대비 50% 상승되었습니다.
● 타르가크 강철 조각 아이템을 NPC 상점에 판매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나선의 비약 3개와 푸른 액체 시약 1개를 간이 연금하여 빛나는 나선의 비약을 가공할 수 있는 방식이 추가되었습니다.
● 라키아로를 채집할 수 있는 도스터의 강철 호미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잠재력 돌파가 가능한 아이템이며, 드벤크룬, 아히브 접경 지역, 마라크 농장의 재료 상인 npc에게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 제작 노트에 마력의 마노스 호미가 추가되었습니다.
● 클로린스의 가방에 다음 아이템을 넣을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낚싯대, 찌, 화승총, 기타, 나팔, 북, 피리, 작살, 심벌즈
● 마력의 마노스 호미, 도스터의 호미 아이템 설명에 얕게 파기 횟수가 추가되었습니다.
● 마력의 마노스 호미 잠재력 돌파 단계 +0~+9 , 도스터의 호미의 얕게 파기 횟수가 10회로 상향 조정 되었습니다.
● 드벤크룬 여명 샹들리에 아이템이 거래소에 등록되는 현상 및 거래소 판매 가격이 상점 구매 가격보다 높게 설정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드벤크룬 여명 샹들리에 아이템을 상점에서 120만 은화에 구입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드벤크룬 여명 샹들리에는 거래소 판매가 불가능하며, NPC 상점에 12만 은화에 판매할 수 있습니다.
- 3월 15일(목) 점검 전 아이템 거래소를 통해 해당 아이템을 판매한 경우, 상점 구매 가격인 12만 은화를 제외한 금액이 회수되었으며, 소지 은화가 부족한 경우 이후 획득한 은화가 자동으로 회수되도록 조치되었습니다. 
- 점검 전 해당 아이템을 거래소에 등록하였으나 판매되지 않은 경우, 등록이 자동 취소되었으며 아이템은 하이델 창고로 이동되었습니다. (창고가 가득 찬 경우, 이전에 보관한 아이템을 꺼내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 점검 전 해당 아이템을 거래소에 판매 후 판매 대금을 수령하지 않은 경우에는 미수령 판매 대금이 삭제되었으며, 해당 아이템을 상점에서 구매할 당시 소모한 12만 은화가 하이델 창고로 지급되었습니다.
- 해당 현상을 반복적으로 악용한 계정에 대해서는 조사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 탑승물 외형 아이템을 메르브의 팔레트를 사용하여 염색 시 간헐적으로 염색이 되지 않은 것처럼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이벤트] 달콤한 왕 사탕의 설명 중 생활 경험치 획득량 +8%가 기술 경험치 획득량 +8%로 수정되었습니다.
● 펄 상점에서 클로린스의 가방 구입 시 봉인된 클로린스의 가방을 획득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해당 아이템을 우클릭하여 개봉하면 유의 문구 팝업이 발생하며, 개봉 시에는 펄 환원이 불가능하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NPC상점에 다음 아이템을 판매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드벤크룬 황혼 샹들리에
- 드벤크룬 여명 샹들리에
- 드벤크룬 브랑 램프
- 드벤크룬 갈고리 램프
● 다음 아이템 설명에 뾰족한 흑결정 조각, 단단한 흑결정 조각과 같은 특수 채집물 발견 시 연속 채집이 중단된다는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빈 병
- 투명한 빈 병
- 단단한 빈 병
- 빛나는 빈 병

【콘텐츠】
● 빈 병을 이용하여 채집 시 짙푸른 발굽뿌리, 뾰족한 흑결정, 단단한 흑결정을 낮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자동 채집 중 뾰족한 흑결정, 단단한 흑결정 획득 시에는 환호하는 동작으로 인해 자동 채집이 중단되오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캐릭터별로 수레를 끄는 속도가 다르지 않도록 수레 끌기 시 이동 속도 잠재력 및 관련 효과가 영향을 받지 않게끔 수정되었습니다.
● 붉은 전장 붉은사막팀 시작 위치에 일부 오브젝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개인 결전 중에 한 팀의 참가자가 3명 이상 퇴장할 경우 즉시 패배하며, 결전이 종료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퇴장으로 인한 결전 종료 시에는 양 팀 모두에 보상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 퇴장으로 인한 결전 패배 시에는 패배 횟수가 증가하며, 패배 팀 참가자들의 개인 결전 점수가 최대치만큼 차감됩니다.
● 파란 등급 이상이면서 잠재력 돌파 등급 동(V)이상인 채집 도구는 구매 예약으로 우선 판매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획득할 수 없었던 칭호 '정말 잠재우려는'이 삭제되었습니다.
● 신규 칭호 '오색찬란'이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칭호는 쿠쿠새를 일정 수량 이상 처치하면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거래소 메이드에 구매 예약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구매 예약 기능만 이용할 때에도 메이드 재사용 대기 시간이 적용됩니다.
- 해당 기능을 이용하여 구매 예약 등록 시 캐릭터가 위치한 영지 도시의 창고 은화가 소모되며, 구매 예약 취소 시에는 해당 도시의 거래소장 NPC와 대화하여 취소가 가능합니다.
● 거래소 UI에서 등록 수량이 없는 아이템에 구매 예약 버튼이 노출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흑정령의 수련 중 전투 경험치가 90%, 98.9%에 도달했을 때, 흑정령의 수련으로 획득하는 경험치는 현재 레벨의 최대 99%를 넘을 수 없다는 경고 팝업이 출력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팝업을 확인하지 않더라도 수련으로 얻는 경험치는 정상 적용됩니다.
● 간헐적으로 창고 물품 수송 시 다른 마을에 보관된 아이템이 발송 목록에 올라가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황실 경매 시즌1이 종료되었으며, 이후 보다 특별한 경매 아이템으로 다시 찾아올 예정입니다.
● 드벤크룬 온천 효과 설명의 부자연스러운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 그라나 16, 17번지의 작물 가공소 2단계에 특상품 딸기 상자 X5 품목이 추가되었습니다.
● 쿠노이치 캐릭터로 요정의 신비한 응원 기술에 사용할 회복제 설정에 투지 회복제를 등록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개인 결전 점수가 간헐적으로 갱신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G)]-[점령전 현황] 탭에 적 처치 수가 간헐적으로 갱신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라키아로 채집 시 단계별로 기운을 소모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어린 라키아로 : 기운 20
- 얇은 라키아로 : 기운 20
- 굵은 라키아로 : 기운 30
- 고급 라키아로 : 기운 40
- 원시 라키아로 : 기운 50
● 아이템 거래소에서 생활 도구 카테고리의 필터 클릭 시 +11부터 동(V)까지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몬스터】
● 만샤움 액막이, 만샤움 토템이 한 번에 회복시킬 수 있는 몬스터의 수가 최대 세 마리로 감소되었습니다.
● 붉은늑대 부락의 일부 몬스터가 비정상적인 위치에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채집 레벨 구간에서 드리간 일부 몬스터 도축 시, 도축 결과물이 사냥한 몬스터와 상이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트쉬라 폐허에서 간헐적으로 프레임이 저하되는 현상 개선을 위해 일부 몬스터의 배치가 수정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 용맹한 전사의 무덤 의뢰 설명의 부자연스러운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 의뢰받은 일(단축키 O) 창에서 드리간 지역 의뢰가 정상적으로 구분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크로그달로의 단서 의뢰 진행 중 크로그달로의 자취 지식을 습득하면 기운을 소모하여 해당 지식을 습득하는 버튼이 표시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멈추지 않는 힘의 갈증 #3 의뢰 설명에 의뢰 완료를 위해서는 흑정령에게 각 사냥터에 해당하는 의뢰를 수주해야만 한다는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무르민의 스승 지식을 보유한 상태에서도 드리간을 움직이는 울림 의뢰를 정상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지식 설명의 부자연스러운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 샤카투의 영역 인장
- 수풀 소라게
- 밤올빼미
- 로나츠
- 시클라멘
- 광물의 발견
- 트비사
● 드리간 지역에서 진행할 수 있는 신규 연계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58레벨 이상의 캐릭터로 트쉬라 폐허의 고고학자 멜라나 NPC에게 수주할 수 있습니다.
- 트쉬라 폐허의 고고학자
- 브랑의 오두막
- 흑정령의 참견
- 바우밈 이야기
- 양은 몇 마리?
- 내가 진짜 바우밈이야!
- 임신한 양 찾기
- 그 뒷 이야기
● 드리간을 찾은 외지인 주제에 속한 지식 13개를 획득하면 최대 기운이 2만큼 증가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드리간 첸가 신화 주제에 속한 지식 17개를 획득하면 최대 기운이 1만큼 증가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드벤크룬의 룰루피에게 '드벤크룬의 귀여운 이방인' 의뢰를 완료한 모험가들로부터 가로챘던 은화를 순순히 돌려주는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의뢰는 드리간 탐험대 모집! 이벤트 의뢰를 모두 완료한 모험가만 수주 가능합니다.
● 다음 의뢰의 보상이 변경되었습니다.
- [반복] 노력의 흔적 : 중급 요리 도구 → 요리 경험치
- [반복] 나선의 비약 : 중급 연금술 도구 → 연금술 경험치
- [반복] 세이리의 선생님 : 상급 연금술 도구 → 중급 연금술 도구
● 다음 드리간 지역 의뢰가 캐릭터별 의뢰에서 가문 의뢰로 변경되었습니다.
- 고대의 문양
- [반복] 좁혀오는 브랑
- [반복] 브랑 주거지 옮기기
- [반복] 늪지의 안내자들
- [반복] 오해를 부르기 좋은 덩치
- [반복] 앉을 수가 없잖아
- [반복] 찰나의 시간
- [반복] 봉화대의 신호
- [반복] 전력으로 돌파하라, 협곡의 전투
- [반복] 적성에 안맞는 전투
- [반복] 전장의 보급병
- [반복] 값진 노동의 교훈
- [반복] 소통의 깃
- [반복] 수리의 기술
- [반복] 생명의 기도
- [반복] 부의 기도
- [반복] 용서의 기도
- [반복] 소망의 기도
- [반복] 이길 수 없는 유혹
- [반복] 확실한 조기교육
- [반복] 외지에서 온 공구
- [반복] 가벼운 수레 운전
- [반복] 잃어버린 친구
- [반복] 못말리는 에나
- [반복] 드벤크룬의 영양분
- [반복] 단순한 미식가
- [반복] 꼬마 신사의 자존심
- [반복] 집안 일에 필요한 물건
- [반복] 외곽의 움직이는 돌
- [반복] 새로운 직물 공부
- [반복] 셰레칸의 용사
- [반복] 시련에 맞서는 자
- [반복] 광기의 가우드
- [반복] 파괴의 라테
- [반복] 침묵의 벨카다스
- [반복] 신속의 나이브리카
- [반복] 수호의 페데릭
- [반복] 벌목 유망주
- [반복] 운반이라면 맡겨줘
- [반복] 일일 작업 감독
- [반복] 벌목장의 측백 나무
- [반복] 벌목이 다가 아니야
- [반복] 더 나은 요리를 위하여
- [반복] 노력의 흔적
- [반복] 명인의 도구
- [반복] 나선의 비약
- [반복] 세이리의 선생님
- [반복] 도면을 위한 비기
- [반복] 뒷문 잠그기
- [반복] 마못은 못말려
- [반복] 목책 강화 작전
- [반복] 치료 약초 수급
- [반복] 일도 먹으면서 해야지
- [반복] 쓸데 없는 것은 없다
- [반복] 외지인은 모르는 맛
- [반복] 몸이 두개였으면
● 드리간 지역에 길드 토벌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드리간 주민들의 요청 임무를 수락하면 트쉬라 폐허, 붉은늑대 부락, 셰레칸의 묘 중 하나의 의뢰가 무작위로 수락됩니다.
● [반복] 꼬마 신사의 자존심 의뢰의 의뢰 목표가 참종개 낚기 및 건네주기로 변경되었습니다.
● 가문당 1회 56레벨 이상의 캐릭터로 드리간 지역의 두르게프 NPC에게서 수주하여 용살자의 도면 묶음 7개를 획득할 수 있는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수정)
● 공헌도 351 이상에서도 다음 카마실비아 반복 의뢰를 수주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반복] 가장 아름다운 깃털
- [반복] 마치 검은 기름을 바른 듯한
- [반복] 용맹의 상징
- [반복] 온전한 연구 재료
- [반복] 의문의 경쟁자
- [반복] 부상자를 위한 영양식
- [반복] 누군가의 흔적
- [반복] 과감한 투자
● 몰려오는 잿빛의 안개 의뢰 설명의 부자연스러운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 [PC방] 당근 아이템의 설명에 생명력 회복량 수치가 실제 회복 수치와 동일하게 1200으로 수정되었습니다.
● 성가신 해파리 녀석들 의뢰 진행 시 화승총으로 해파리를 처치하면 정상적으로 목표 달성 수치가 카운트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필라 쿠 감옥 특정 위치에서 캐릭터가 이동 불가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메디아 일부 지역에서 마른 덤불을 2번 연속으로 채집 가능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칼페온 수도 지역의 일부 위치에서 시위대가 겹쳐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샤카투 NPC앞의 카페트가 캐릭터의 시점에 따라 그래픽이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그라나의 레미타롱솜 NPC와 폴리 숲 거점관리인 NPC 클라러스 버섯의 이름이 표시되는 높이가 자연스럽게 수정되었습니다.
● 드벤크룬 일부 집의 문을 캐릭터가 통과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셰레칸의 묘 일부 위치에서 캐릭터가 추락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드벤크룬 마을을 돌아다니는 일부 NPC의 움직임이 보다 자연스럽게 개선되었습니다.
● 드벤크룬의 도스터 NPC와 상호작용 시 도스터의 호미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는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 버튼 클릭 시 호미를 구입할 수 있는 가장 가까운 재료상인 NPC에게 자동 길 안내가 설정됩니다.
● 레마 섬 길드 결전 장소 내 일부 비정상적인 지형이 수정되었습니다.

【UI】
● 내 정보 창에서 생활 레벨의 경험치 퍼센트가 각 생활 레벨 옆에도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내 정보 창의 생활 레벨 부분에 아이콘이 추가되었습니다.
● 거래소 알림 창을 처음 열었을 때, 오른쪽 아래에 활성화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거래소 알림 효과음이 추가되었으며, 거래소 알림창에서 끌 수 있습니다.
● 거래소 알림 창에 아이템 아이콘이 추가되었습니다.
● 미니맵 회전 설정 후 UI가 새로 로딩되어도 회전이 정상적으로 진행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제작 노트 창이 켜진 상태에서 펄 상점이나 지식 창을 열었을 때, 제작 노트가 보이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펄 상점의 구매 버튼이 동전 모양에서 펄 모양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게임 종료 창의 취소 버튼이 삭제되었으며, 트레이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 트레이 기능은 게임을 트레이 창으로 최소화하는 기능으로, 간편 단축키로 지정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 펄 상점에서 선물을 보낼 때 총 펄 가격이 표시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게임 설정 좌측 상단에 임시 정보 삭제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 이름 변경권을 사용한 다른 모험가의 캐릭터, 가문 이름 또는 길드 이름이 기존 이름으로 보이는 현상이 발생할 경우, 임시 정보 삭제 버튼을 사용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 펄 상점에서 큐티 뼈다귀 하우스, 뾰족 귀 고양이 하우스의 아이콘이 좀 더 밝게 수정되었습니다.
● 거래소 내 등록 물품 관리에서 드리간 지역에 등록된 물품을 다른 영지에서 확인했을 때, 영지명이 정상적으로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요정 성장 창에서 요정이 아이템을 섭취하여 성장할 때 경험치 증가 애니메이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제작 노트에 다음 아이템의 아이콘이 추가되었습니다.
- 마력의 마노스 가공석 - 호수
- 마력의 마노스 가공석 - 원기
- 마력의 마노스 가공석 - 기운
- 마력의 마노스 가공석 - 태양
- 마력의 마노스 가공석 - 바람
- 마력의 마노스 가공석 – 용암
● 거래소 등록 알림 창을 스티커 UI로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거래소 등록 알림 메시지에 닫기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 거래소 알림 아이콘에 이펙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최근 성공한 요리, 연금술 창이 가방을 가리지 않도록 자동으로 위치가 변경되어 나타나게끔 수정되었습니다.

【시스템】
● 게임 설정 상단에 임시 정보 삭제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 이름 변경권을 사용한 다른 모험가의 캐릭터, 가문 이름 또는 길드 이름이 기존 이름으로 보이는 현상이 발생할 경우, 임시 정보 삭제 버튼을 사용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