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드리간 일일 퀘스트 -1 드벤크룬

반응형

검은사막 인벤 팁과 노하우 게시판에 드리간 일일 퀘스트에 관한 글이 올라온 게 며칠 전이에요. 그 후 공지사항이 올라오나 봤는데, 어느 분이 고객센터 문의한 결과까지 인벤에 올리셨더라고요. 그런데 고객센터 문의 결과에 대한 대답이 엇갈리니 뭘 믿어야 할지.


오늘이 정기점검인데 뭔가 공지가 있을지 봐야겠어요.

처음 고객센터 반응을 보고 드리간 지역의 일일 퀘스트가 가문 퀘스트가 아닌 캐릭터별 퀘스트 인 건 의도한 사항이라고 생각했는데요. 지난주 목요일 드리간 지역이 나오면서 공헌도 경험치 감소가 그리 크지 않다고 생각했었는데, 이렇게 캐릭터별 일일 퀘스트로 공헌도를 푸는 걸로 해결하려나 보다 하고 생각했어요.

저도 목요일 패치 이후 모아둔 부산물이 18만 개 정도 있어서 반납하고 올렸지만, 다시 생각해 보면 공헌도 부산물 경우 모아둔 유저들과 그렇지 않은 유저들이 꽤 차이가 있었을 텐데, 일일 퀘스트로 공헌도를 푼 게 더 괜찮아 보이기도 해요.

여하튼 의도한 건지 의도하지 않은 건지 모르겠지만 의도한 거라면 공헌도 400까지는 어느 정도 하는가에 따라서 할 만해진 거 같아요.



일일 퀘스트 동선에 대해서 영상도 많이 올라왔더라고요. 칼페온 일일 퀘스트도 그렇지만 반복해야 하는 퀘스트들이라 최소 동선에 관심들이 많은 거 같아요.

펄어비스에서 의도한 설정이라면 어느 정도 익숙한 동선이 필요할 거 같아서 개인적으로 이것저것 해보니 대략 아두아나트를 이용하면 9분 전후, 6세대 말에 이속이 없는 캐릭터일 경우 11분 정도 걸리더라고요.

옥수수 10개, 정제수 10개, 라마 고기 1개, 호미를 미리 준비하고, 드벤크룬 북문 의뢰를 받고 돌뿌리 아르마딜로를 잡고 마라크 농장의 의뢰 4개 중 2개는 포기, 2개만 수행하고 활강으로 뛰어내려서 드벤크룬 의뢰를 마치고 드벤크룬 경작지로 움직이는 동선인데, 그나마 개인적으로는 아두아나트 덕분에 편하더라고요.

캐릭터 별 일일 퀘스트가 의도한 걸로 확정이 된다면 더 좋은 영상들이 많이 올라올 거 같아요.

유저들이 달리기 시작한 드리간 일일 퀘스트는 드벤크룬을 중심으로 드벤크룬 경작지와  마라크 농장을 포함한 22개의 일일 퀘스트에요.



드벤크룬 12개 퀘스트 - 2,650 공헌도 경험치

드벤크룬 경작지 6개 퀘스트 - 1,200 공헌도 경험치
마라크 농장 4개 퀘스트 - 800 공헌도 경험치

를 얻을 수 있어요. 퀘스트를 받을 수 있는 조건은 캐릭터 레벨 56레벨부터 라는 것 외에 별도의 제약은 없어요.

캐릭터마다 24개 의뢰를 수행하면 4,650 공헌도 경험치이고 까다로운 마라크 농장의 의뢰 2개를 제외하고 22개 의뢰를 수행하면 4,250 공헌도 경험치에요.

보통 공헌도 부산물을 얻는 중급 요리도구가 1초 제작으로 11분 정도에 공헌도 부산물 90개, 즉 공헌도 경험치로 환산하면 900 공헌도 경험치를 얻을 수 있고, 칼페온 일일 퀘스트들이 10~15분 정도에 2,280 공헌도 경험치를 얻는 것과 비교해 보면 9~11분 정도에 4,250 공헌도 경험치는 가장 효율이 좋다는 칼페온 일일 퀘스트보다 2배의 효율인 걸 알 수 있어요. 더군다나 캐릭터마다 가능하다면 비교 불가이고요.


드벤크룬

 

의뢰명

공헌도

은괴

의뢰 조건

보상

1

소망의 기도

150

 

제단에 기도

 

2

외곽의 움직이는 돌

200

10

돌뿌리 아르마딜로 3 처치

털실5

3

용서의 기도

150

 

제단에 기도

 

4

단순한 미식가

300

 

라마 고기1 필요

짚 바구니1

5

집안 일에 필요한 물건

300

 

짚 바구니1 필요

 

6

새로운 직물 공부

200

 

털실3 필요

측백나무 널빤지1

7

수리의 기술

200

 

낡은 건물 수리

석재/통나무15

8

잃어버린 친구

150

 

연 찾기

 

9

확실한 조기교육

200

 

캐릭터 성별이 여성일 경우

 

이길 수 없는 유혹

캐릭터 성별이 남성일 경우

 

10

못말리는 에나

200

 

폐가 근처 에나 만나기

 

11

외지에서 온 공구

300

 

재료 상자 나르기

측백나무 널빤지1

12

셰레칸의 용사

300

 

측백나무 널빤지1 필요

 


드벤크룬 경작지

 

의뢰명

공헌도

은괴

의뢰 조건

보상

13

부의 기도

150

 

제단에 기도

 

14

생명의 기도

150

 

제단에 기도

 

15

가벼운 수레 운전

200

 

감자수레 운반

 

16

드벤크룬의 영양분

300

 

우유짜기

우유15

17

소통의 깃

200

 

깃발 흔들기 (R)

 

18

값진 노동의 교훈

200

 

옥수수 채집

 


마라크 농장

 

의뢰명

공헌도

은괴

의뢰 조건

보상

19

일도 먹으면서 해야지

200

10

정제수10 옥수수10 필요

수테차1

20

쓸데 없는 것은 없다

200

10

잡초10 뽑기

 

21

외지인은 모르는 맛

200

10

마못고기10 도축/주기

 

22

몸이 두개였으면

200

10

쓸만한 각목5 가공/주기

 


일일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빠른 진행을 위해 몇 가지 아이템과 의뢰 순서가 필요한데요.

4. 단순한 미식가 퀘스트에서 라마 고기는 건네주기만 하면 되므로 미리 준비해두면 편하고요.
1,3,13,14 의 기도 퀘스트들은 중복으로 받지 못하니까 하나씩 의뢰를 수행해야 하고요.
4. 단순한 미식가를 완료하면 5. 집안에 필요한 물건 의뢰에 필요한 짚 바구니를 얻을 수 있고,
2. 외곽의 움직이는 돌을 완료하면 6. 새로운 직물 공부 의뢰에 필요한 털실을 얻을 수 있어요.
6. 새로운 직물 공부 또는 11. 외지에서 온 공구를 완료하면 12. 셰레칸의 용사 의뢰에 필요한 측백나무 널빤지를 얻을 수 있고요.
마라크 농장의 19. 일도 먹으면서 해야지 의뢰를 위해 정제수10 옥수수10 을 미리 준비해두면 편하고요.

마라크 농장의 의뢰 중에 21. 몸이 두개였다면과 22. 외지인은 모르는 맛은 대부분 패스하는 것 같더라고요. 아무래도 이동해서 도축하는 시간이나 들어가는 통나무 때문인듯해요.

1. 소망의 기도 - 드벤크룬 북문 앞에 있는 주민
의뢰 수락 후 제단으로 가 기도를 하고 되돌아오면 완료. 드벤크룬 일일 퀘스트 중에 기도 관련 의뢰가 4개가 있는데 동시에 받아지지 않아요. 하나씩 수락하고 완료를.







2. 외곽의 움직이는 돌 - 북문 앞에 소망의 기도 의뢰 NPC 옆
드벤크룬 북쪽으로 이동해 돌뿌리 아르마딜로 3마리 처치. 의뢰 완료 보상으로 '새로운 직물 공부' 의뢰에 사용할 털실 획득






3. 용서의 기도 - 소망의 기도를 진행했던 제단 앞 NPC
의뢰 수락하고 바로 제단에서 기도하고 NPC에게 완료






4. 단순한 미식가 - 여관 관리자 바맘 옆 NPC
라마 고기 1개를 건네주는 의뢰인데 단순히 건네주기만 해도 의뢰 완료이므로 미리 준비했다가 그 자리에서 완료. 의뢰 보상으로 '집안 일에 필요한 물건' 의뢰에 사용할 짚 바구니 획득






5. 집안 일에 필요한 물건 - 창고지기 린타 위쪽에 위치한 NPC.
정말 바구니를 가지고 싶다고. 단순한 미식가 의뢰 보상으로 받은 짚 바구니를 주고 의뢰 완료.





6. 새로운 직물 공부 - 창고지기 린타 남쪽에 있는 NPC.
아이들의 공부에 도움이 될 털실을 구하고자 하므로, 외곽의 움직이는 돌 의뢰 보상으로 받은 털실을 주고 의뢰 완료. 보상으로 셰레칸의 용사 의뢰에 사용할 측백나무 널빤지 획득





7. 수리의 기술 - 여관 관리자 바맘 건너편에 있는 수련장 기술교관 아카삭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드벤크론을 위해서 망치질을. 바로 옆의 구조물 중 하나를 골라 수리. 의뢰 보상으로 거친 암석 또는 통나무를 선택 가능.






8. 잃어버린 친구 - 수련장 서쪽 NPC
잃어버린 연 찾아주세요. 주변 건물 위에 여러 곳 있어요.







9. 확실한 조기교육 or 이길 수 없는 유혹 - 수련장 북쪽 술 취한 NPC
뭔가를 들키지 않고 볼 수 있다고 하는 NPC. 가이드 선을 따라가보면 아이가 여자들을 훔쳐보고 있어요. 아이 혼내주기면 바로 완료인데, 의뢰를 수행하는 캐릭터의 성별이 여성일 경우이고, 남성 캐릭터일 경우에는 이길 수 없는 유혹 의뢰를 수행.
- 계정에 남성 캐릭터는 무역품 나르는 용도인 영원한 49레벨 워리어 뿐이라..







10. 못 말리는 에나 - 대장장이 휴골 근처 아이를 안고 있는 NPC
큰 딸 에나를 찾아달라고 하는 의뢰인데, 튀르 계곡에 있는 폐허에 있어서 드벤크룬 경작지 쪽 의뢰를 하면서 완료.






11. 외지에서 온 공구 - 대장장이 휴골
드벤크룬 남문에 있는 상자를 찾아가져다주는 의뢰. 보상으로 셰레칸의 용사 의뢰에 사용할 측백나무 널빤지 획득







12. 셰레칸의 용사 - 남문 앞 배달 상자 앞에 있는 NPC
셰레칸의 방패가 필요한 아이에게 측백나무 널빤지를 줘야 하는데, 앞선 의뢰 중 '새로운 직물 공부' 의뢰 보상을 받을 걸 사용. 그 자리에서 완료 가능하므로 '외지에서 온 공구' 의뢰 사이에 수행해요.





여기까지 드벤크룬 내에 있는 일일 퀘스트 12개에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