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12월 21일 업데이트

반응형

오전 4시부터 10시까지 6시간 동안의 정기점검이 있었어요.

신규 클래스 란의 플레이가 가능해졌고, 관련된 이벤트도 시작되었어요. 레인저의 밸런스 패치가 있었고, 일정 공격력 이상의 효율이 좋아졌어요. 그 외 수련의 서의 변경점과 수렵 토벌 의뢰 추가 등이 있었고요.

 

또 검은사막 페스타에서 발표한 대로 매일 06시부터 24시까지 플레이 가능한 15세 ~ 18세 이용가 서버가 오픈되었고, 전 유저들에게 메이드 선택권이 제공되었어요.

생활 계열에서는 지난번 반쪽 패치로 원성을 사고 있었던 사막 무역 버프 관련 퀘스트의 조건이 완화되어 무역 레벨 장인1 부터 사막 버프 관련 연속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게 되었어요. 

그리고 마굿간에서 구입 가능한 값싼 사료의 가격이 개당 3,000 은화로 폭등했어요. 슬퍼요.

패치 용량은 1.43GB이고, 주요 업데이트 내용은 다음과 같아요.

1. 레인저 밸런스 패치
2. 공격력 251 이상에서의 피해량 증가
3. 사막 무역 버프 연속 퀘스트 조건 완화
4. 신규 클래스 란 플레이 가능
5. 수렵 일일 토벌 의뢰 추가
6. 15세 ~ 18세 서버 오픈
7. 월드 레이드 보상 피해량 80% 유저로 확대 

 

 

【캐릭터

● 긴급 회피 시, 적 모험가의 소환수가 따라오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커스터마이징 화면에서 입술을 수정한 뒤, 대기 상태 표정을 변경하면 입술이 부자연스럽게 표현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비전투 상태에서 Q키와 W 키를 누르고 있을 경우, 연속으로 앉아서 회피 이동(구르기)가 사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각성 무기 의뢰 중 튜토리얼 진행 시 진 : 기술을 습득한 상태에서도 튜토리얼이 진행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눕기 소셜 액션 시 무기가 보이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기술 영상의 타격 효과 중 피 표현이 검은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작살, 낚싯대 착용 후 좌, 우, 후방 이동 시 이동 속도가 상향되었습니다.
● 다음 캐릭터가 산타 모자 착용 시, 머리 부분의 그래픽이 어색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워리어, 매화, 미스틱, 금수랑
● 다음 캐릭터가 그롤리아 모자 착용 시, 그래픽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발키리, 소서러, 쿠노이치, 미스틱
● 다음 캐릭터가 3주년 눈꽃여우 털 모자 아이템 착용 시 머리카락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무사, 격투가
● 251 공격력 이상 모험가님의 공격 효율이 증가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공격력에 따른 피해량이 다음과 같이 증가되었습니다.
- 250 ~ 256 : 피해량 1.5% 상승
- 257 ~ 259 : 피해량 2.6% 상승 
- 260 : 피해량 3.5% 상승
- 261 ~ 262 : 피해량 4.5% 상승
- 263 : 피해량 5% 상승
- 264 ~ 266 : 피해량 5.7% 상승
- 267~268 : 피해량 6.3% 상승
- 269 이상 : 피해량 7.2% 상승
● 전방 가드 방패 아이콘의 위치가 간헐적으로 변경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잡기 기술에 피격된 상태에서 긴급 회피 사용 시, 잡힌 채로 벗어날 수 없는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수정)

【워리어

● 무모한 일격 기술의 공격 범위가 이펙트 범위와 동일하게 원형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대검 수련 기술 설명에 공격력 버프 획득 조건에 대한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 가로 베기 2타격 성공 시 → 가로 베기 2공격 시 
● 클리드 의상의 오른쪽 하의 부분이 어색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레인저

● 기본 공격력이 60레벨 기준 평균 9 상승하였습니다.  
- 이에 따라 PvE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 PvP 피해량은 기본 공격력이 늘어남에 따라 기존과 동일한 수준을 맞추기 위해 약 2.8% 감소되었습니다.
● 진 : 회피 사격의 지구력 소모량이 극 : 회피 사격과 동일하게 10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공중에서 회피 사격 기술 사용 시, 지구력이 회피 사격 기술 레벨의 맞게 소모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극, 초, 진 : 초 바람 모아쏘기 기술에 재사용 대기 시간이 추가되었습니다.
● 극, 초, 진 : 초 바람 모아쏘기 기술에 전방 가드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단, 재사용 대기 시간 중 효과 미적용)
● 극 : 회피 사격을 활용해 단명의 질풍 기술을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조작법이 추가되었습니다.
- 극 : 회피 사격을 배운 상태에서 Q + W, Q + S 입력 시, 앞뒤로 단명의 질풍을 빠르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극 : 회피 사격을 활용해 단명의 질풍 기술을 사용할 때에도 PvP 시 넉다운 효과가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단, 재사용 대기 시간 중 효과 미적용)
● 바람을 타는 깃 기술 사용 후, 좌클릭만 유지하여도 극 : 바람을 타는 깃이 사용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다음 기술의 공격 거리가 증가되었습니다.
- 숨을 찢는 화살, 바람 모아쏘기, 약점 노리기, 회피 사격, 활 숙련도(일반 공격), 우직한 칼날바람
● 덩굴 매듭 기술 사용 후 흐름 : 쇄도하는 바람 기술 사용 시, 간헐적으로 캐릭터가 낙하하는 동작을 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대자연의 전율, 재창조 기술의 공격 범위와 일치하도록 이펙트 범위가 수정되었습니다.
● 정령의 속박 기술 사용 시, 간헐적으로 피격자의 캐릭터의 위치가 비정상적인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바람결 기술의 이동 중 무적 효과가 공격 전 무적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소서러

● 몽마 기술 설명에 슈퍼 아머 문구가 기재되어 있지 않은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몽마 기술 사용 시, 간헐적으로 다른 모험가에게 모습이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추가)
● 흑정령의 분노를 사용한 멸망의 꿈 기술 사용 후, 카메라 진동 효과가 오래 지속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밤 까마귀 기술의 커맨드 잠금 후, 사신낫 전투 상태에서 해당 커맨드 입력 시 흐름 : 밤 까마귀 기술이 사용되면서 부자연스러운 동작을 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자이언트

● 진 : 바위 들어 메치기를 배웠을 때, 뿌리 박기 기술의 잡기 실패 시 바운드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점프 후 힘의 탄력 기술 사용 시, 이펙트가 표현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후방으로 거인의 도약 기술 사용 시, 이동 거리가 짧은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거인의 도약 기술을 사용하여 앞으로 이동 중 기술에 피격되어 끌려갈 때, 공중에 떠 있는 시간이 감소되었습니다.
● 뿌리 박기 기술 설명에 잡기 실패 시 바운드 효과가 적용된다는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금수랑

● 소검 전투 상태에서 이동 중 TAP 키를 이용하여 비전투 상태로 전환 시 동작이 어색한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발키리

● 엘리언의 숨결, 엘리언의 가호 기술 설명에 슈퍼 아머 문구가 기재되어 있지 않은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랜시아 전투 상태에서 기술 슬롯으로 거룩한 일격 기술 사용 직후 주무기 기술이 바로 사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위치&위자드

● 마나 흡수, 눈보라, 유성낙하 기술의 공격 위치가 시전자가 조준한 대상을 기준으로 피해를 입힐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단, 흑정령의 분노를 사용한 유성 낙하 제외)
● 마나 흡수, 눈보라, 극 : 눈보라 기술의 사용 가능 거리가 증가되었습니다.

【위자드

● 현자의 심장 기술 설명에 적중률 관련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기본 초상화, 기본 커스터마이징 및 펄 상점 미리보기 기본 캐릭터가 젊은 외형(7번째 얼굴 타입)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쿠노이치&닌자

● 도깨비 걸음 기술의 조작키 Shift+W가 제거되었습니다.

【격투가

● 투신갑 전투 상태에서 나락화 장갑이 투신갑 외형과 겹쳐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미스틱

● 드림 레이스 속옷의 그래픽이 어색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커스터마이징에서 반하 투구의 귀걸이가 어색하게 표현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키벨리우스 청파각과 베그의 장갑 착용 시, 베그의 장갑 외형이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란

● 신규 캐릭터 란이 추가되었습니다.  
- 란은 반월추를 사용한 범위형 공격에 능한, 다양한 연계 공격으로 전장을 누비는 캐릭터입니다.
- 란은 검의 끝자락과 끈으로 이어진 반월추를 무기로 자유자재의 공격을 펼칠 수 있습니다.
● 커스터마이징 시 키 조절 후, 체형 조절 시 컨트롤러가 비정상적인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커스터마이징에 오연서 프리셋인 네 번째 얼굴 타입이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타입 선택 시, 화장이나 주름 커스터마이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커스터마이징 시 1, 3, 5번 동작의 얼굴 표정이 자연스럽게 개선되었습니다.

【아이템

● 좋은 사료, 유기농 사료의 아이템 등급이 녹색 등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값싼 사료의 상점 구매 금액이 3,000 은화로 변경되었습니다.
● 유기농 사료의 무게가 0.20LT로 변경되었습니다.
● 수련의 서 – 전투, 기술 아이템이 가방에서 중첩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동일한 종류의 아이템을 여러 개 소지하고 있더라도 가방 칸은 1칸만 차지합니다.
- 단, 지속 시간이 다르거나 수련 종류가 다른 아이템은 각각의 칸을 차지합니다.
- 기존에 동일한 수련의 서를 여러 개 보유하고 계신 모험가님께서는 창고나 다른 가방에 해당 아이템을 이동한 뒤 가방으로 옮겨 중첩시킬 수 있습니다.
● 의뢰 보상으로 획득하는 다음 금괴 아이템의 무게가 0.01LT로 감소되었습니다.
- 바탈리 금괴, 로렌 금괴, 시민은행 금괴
● [일일] 우두머리 토벌 의뢰를 수주하기 위한 토벌 의뢰서가 추가되었습니다.
- [수렵] 우두머리 흰 늑대 토벌 의뢰서
- [수렵] 우두머리 대왕 불곰 토벌 의뢰서
● 우두머리 흰 늑대 유인용 덫, 우두머리 대왕 불곰 유인용 덫이 추가되었습니다.
- 생산활동 – 공작에서 고기와 제작용 덫을 사용해 만들 수 있습니다.
- 유인용 덫을 우클릭하면 사용 장소로 안내됩니다.
● 흰 늑대 머리 박제, 대왕 불곰 머리 박제가 추가되었습니다.
- 우두머리 흰 늑대, 우두머리 대왕 불곰 처치 후 도축 시 낮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파트리지오 비밀 상점에서 각성무기 상자가 정상적으로 구입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연금석, 정령석 아이템 설명에 사용 방법에 대한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정령석 파편 아이템 설명에 정령수로 만드는 방법에 대한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전투의 서 효과에 기술 경험치 획득 +20%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기존에 구입한 전투의 서 아이템 사용 시에도 해당 효과가 적용됩니다.
- 전투/기술 경험치 추가 획득 주문서 효과와 전투의 서 효과는 중첩 적용되지 않습니다.
● 되돌아본 과거 의뢰 아이템 이름이 수정되었습니다.
- 데릭 님스의 반지 → 데렉 님스의 반지
● 고대 병기의 동력부품 의뢰 아이템에 용도가 없는 아이템이라는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이벤트] 캐릭터 이름 변경권이 캐릭터 귀속에서 가문 귀속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말, 낙타, 당나귀에 착용 가능한 안장 아이템의 설명이 자연스럽게 수정되었습니다.
● 샤카투의 인장 30개로 쿠툼의 봉인된 보조무기 상자를 교환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다음 아이템 설명에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 목록이 추가되었습니다.
- 고대 유적의 결정 조각
 - 고대 유적의 결정 소환서
 - 금기의 서
 - 카르티안의 주술서
 - 고어로 기록된 두루마리
 - 필라 페 주술서
 - 만샤움의 주술 인형
 - 만샤움 나크의 돌
● 마르니의 돌을 62, 63레벨도 구입 및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단, 62레벨 이상에서는 마르니의 돌을 교환하더라도 경험치가 거의 오르지 않습니다.
● 설치한 울타리 텃밭, 성채, 지휘소, 대포 등의 해체 시간이 30초에서 15초로 감소되었습니다.
● 크론석 에너지 부여 시 간헐적으로 에너지가 최대 수치 이상으로 표기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크론석 에너지가 부여된 아이템 중 추가 회피력 효과가 일반 회피력 증가 효과에 포함되어 표기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이템 한계 돌파 시 펄 가방에서 아이템을 선택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파트리지오의 의상 가방, 모르코의 장비 가방에 아이템을 넣을 때 재사용 대기 시간이 적용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콘텐츠

● 벽난로 위에 소품을 설치할 경우 점수가 반영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애완동물 사료 먹이기가 개선되었습니다.
- 애완동물 목록 창에서 소환된 애완동물을 배고픔 게이지 우측의 아이콘을 통해 사료 종류 및 하나 먹이기, 가득 먹이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하나 먹이기는 선택한 사료 하나를 사용합니다.
- 가득 먹이기는 해당 애완동물의 배고픔을 모두 회복할 만큼의 사료를 사용합니다.
- 애완동물 목록 창 하단의 모두 먹이기 선택 시, 소환한 애완동물의 배고픔 게이지가 모두 회복될 만큼의 사료가 한 번에 사용됩니다.
● 야영지 설치 시 간헐적으로 야영지가 공중에 떠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야만의 균열 4단계 이전에 탈출 기능을 사용하여 야만의 균열에서 이탈할 경우 기여도 확인 창에서 제외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야만의 균열, 길드 결전, 붉은전장에서 탈출 시 입장 전 위치로 정상적으로 이동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 결전 1라운드, 2라운드에서 관전자들의 모습이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재배 레벨에 따라 물뜨기, 삽질 속도가 빨라지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붉은전장 현황 창의 보상 항목에 어색한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캐릭터, 탑승물 죽음 시 소지하고 있는 무역품이 최대 10 종류까지만 파괴되록 개선되었습니다.
- 한 종류의 무역품을 여러 개 소지하고 있을 경우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 부속 건물 설치 시, 설치 가능 영역에 간헐적으로 설치가 불가능한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몬스터

● 신규 수렵 우두머리 흰 늑대와 대왕 불곰이 추가되었습니다.
- 유인용 덫을 제작하여 특정 장소에 설치 시 유인할 수 있습니다.
● 카마실비아 나반 초원 NPC 밀든 근처에 있던 카마실비아 잡목 돌멘게의 위치가 근처 바위 사이로 변경되었습니다.
● 카마실비아 길 위에서 모험가의 이동을 방해하던 몬스터들이 길 바깥으로 이동되었습니다.
● 월드 우두머리 몬스터 등장 후 15분 동안 생명력이 70% 이하로 내려가지 않을 경우, 해당 몬스터가 사라지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숲 로나로스 지역에서 간헐적으로 몬스터 6마리 이하가 인식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몬스터에 밀어냄/끌어들임 효과가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파두스 쌍수
- 파두스 활잡이
- 파두스 주술사
- 파두스 전사
● 사우닐 이동형 투석기가 피격될 때 동작이 자연스럽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캐릭터를 인식한 몬스터 수가 최대치인 상태에서 캐릭터를 인식하지 않은 숲 로나로스 정찰자를 공격할 경우, 캐릭터 동작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숲 로나로스 정찰자의 추격 동작이 보다 자연스럽게 수정되었습니다.
● 월드 우두머리 몬스터 처치 후 아이템 획득 권한이 확대되었습니다.
- 월드 우두머리 몬스터 레이드에 참여한 모험가님 중 상위 80%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우두머리에게 피해를 입힌 모험가님 중 피해량 상위 80%에 해당하는 모험가님이라면 무기 상자를 획득할 확률은 거의 동일합니다. (수정)

【의뢰, 지식

● 아크만/히스트리아 즉시 입장 의뢰 진행 중 소환서를 잃어버렸을 경우 흑정령에게서 소환서를 다시 받을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끝나지 않은 임무' 의뢰에 히스트리아 폐허 내부가 아닌 사막의 히스트리아 입구로 가야한다는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히스트리아 즉시 입장 의뢰 중 목걸이의 명칭이 통일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금지된 장난' 의뢰 대화 중 사진이 초상화로 변경되었습니다.
● '소문의 실체' 의뢰 대사 중 어색한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 수렵꾼의 증표를 모아 수주할 수 있는 일일 수렵 의뢰 2종이 추가되었습니다.
- 이고르 바탈리에게서 수렵꾼의 증표 60개를 토벌 의뢰서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토벌 의뢰서 사용 시 신규 일일 수렵 의뢰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 [일일] 우두머리 흰 늑대 토벌
- [일일] 우두머리 대왕 불곰 토벌
- 해당 의뢰를 완료하기 위해서는 유인용 덫을 제작하여 수렵 우두머리 몬스터를 유인해야 합니다.
● '거친 사막으로 달려가자' 연속 의뢰를 무역 레벨 장인 1 이상이면 수주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거친 사막으로 달려가자' 의뢰의 시작 NPC가 아심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어서 와! 사막 무역은 처음이지?' 의뢰 목표가 아심을 만나 특정 지식을 획득하는 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완료 NPC가 변경되었습니다.
● 사막 무역의 증표 지식이 추가되었습니다.
- '어서 와! 사막 무역은 처음이지?' 의뢰를 진행 중이거나 완료 후, 아심과 대화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끝나지 않은 임무' 의뢰에서 소환된 라이텐이 투카르 라이텐을 공격했을 때 피해를 주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흑정령의 특별 선물(메이드)'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52레벨 이상 캐릭터로 흑정령과 대화하여 의뢰 수주 및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 완료 보상으로 [창고관리 메이드] 페어리 아이린, [거래관리 메이드] 페어리 아이린 중 하나를 선택하여 계약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의뢰 완료 후에는 획득한 메이드 계약서를 다른 종류로 교환할 수 없습니다.
- 해당 의뢰는 가문 당 1회만 완료할 수 있습니다.
● '멈추지 않는 힘의 갈증 #3, #4', '수도사의 시험' 의뢰의 완료 목표를 보다 자세히 알 수 있도록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싹트는 갈증 의뢰의 수락 조건이 53레벨 이상 61레벨 이하 캐릭터로 변경되었습니다.
● '멈추지 않는 힘의 갈증 #3, #4' 의뢰의 목표가 수정되었습니다.
- 숨쉬는 자들의 표본 #1 ~ #4 지식 획득
- 수도사들의 시험 지식 획득
- '숨쉬는 자들의 표본', '수도사들의 시험' 의뢰를 완료하였으나 멈추지 않는 힘의 갈증 목표 달성이 되지 않는 모험가님께서는 NPC와의 대화를 통해 해당 지식을 획득하신 뒤 멈추지 않는 힘의 갈증 의뢰를 포기 및 재수락 하여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 신규 지식 5종이 추가되었습니다.
- 숨쉬는 자들의 표본 #1
- 숨쉬는 자들의 표본 #2
- 숨쉬는 자들의 표본 #3
- 숨쉬는 자들의 표본 #4
- 수도사들의 시험
- 해당 지식은 각 의뢰를 완료하면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이미 의뢰를 완료하신 모험가님께서는 모래알 바자르 NPC 얼렁뚱땅 토시, 발렌시아 서부 고원 거점 관리인 NPC 무탄과 대화하여 지식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브롤리나 오네트 관련 지식에 브롤리아로 표현되어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제사장의 정성 지식 설명 중 어색한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일부 NPC들이 겨울을 맞이해 특별한 복장으로 갈아입었습니다.
● 하이델 마을 주민 중 그래픽이 부자연스러운 NPC의 모습이 수정되었습니다.
● 겨울을 맞이하여 획득 가능 아이템 이펙트와 로딩 화면 등이 변경되었습니다.
● 발렌시아 성 주변에서 이동 시, 특정 위치에서 발렌시아 성 고대 유적 동굴로 인식되며 화면이 어두워지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준마 각성 아이템 사용 시, 훈련 게이지가 차오르는 효과가 어색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하이델 결투장 쪽 울타리에 장석 채칩이 가능하지만 돌이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그래픽 옵션에 따라 이펙트가 최적화되어 표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육지에서 간헐적으로 카메라 화면에 물이 표현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이동이 원활하도록 트리나 요새 계단의 목책 오브젝트가 제거되었습니다.
● 알티노바 선착장 NPC에게 자동 이동 시 정상적으로 이동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시컨트 볼리에 친밀도 대사 중 어색한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 아히나 NPC 발견 대사와 일반 대사의 어투가 일관되게 수정되었습니다.
● NPC 고르가스와 대화하기 위한 선행 NPC 안내가 정상적으로 안내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메디아 성 지하 벽쪽에서 캐릭터가 수영하는 동작을 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글루토니 동굴의 특정 위치가 물 속으로 표현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간헐적으로 크리스마스 장식물이 깜빡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주요 도시의 배경 음악이 크리스마스 음악으로 변경되었습니다.

【UI

● 도움말 키(F1) 입력 시, 단축키 도움말이 아닌 도움말(가이드) 창이 열리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게임 설정을 변경했을 때 간헐적으로 실제 설정된 것과 다르게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기술 슬롯에 맥주를 등록하여 사용하면 일꾼 목록 창이 활성화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ESC 메뉴의 거래소 이용 중 검색 창에 마우스 커서가 활성화된 상태로 X 버튼으로 창을 종료했을 때, 일부 단축키를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월드맵 점령전 현황 창에 마고리아가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제작 노트에 새 고기 아이콘이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이템 거래소 창의 구매 버튼 크기가 전보다 크게 수정되었습니다.
● 장신구 잠재력 돌파 시, 재료가 등록되어 있지 않아도 잠재력 돌파 버튼이 활성화되어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보조무기 잠재력 돌파 시, 안전 강화 수치가 +5로 기재되어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보조무기는 +7까지 안전하게 잠재력 돌파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 15세이용가 월드인 '검은사막 틴월드'가 추가되었습니다.
- 검은사막 틴월드는 만 15세~18세 이용자만 가문을 생성할 수 있는 독립된 월드입니다.
- 검은사막 틴월드에서는 매일 06시~24시 사이에만 게임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검은사막 틴월드는 15세이용가로 일반 검은사막 월드와 일부 차이점이 존재합니다.
● 야영지 보관함에 물건이 보관된 상태에서 야영지 설치 시도 시, 출력되는 시스템 메시지가 변경되었습니다.
- 000 캐릭터가 야영 도구를 사용 중입니다 → 보관 중인 000의 아이템을 꺼내야 합니다.
● 뷰티 앨범 제작자 랭킹에서 스크린 샷에 표시되는 캐릭터 아이콘이 실제와 상이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프리미엄 캐릭터 생성 불가인 캐릭터 선택 시, 노출되는 시스템 메시지가 자연스럽게 수정되었습니다.
● 야만의 균열 시작 후 출력되는 도움말 메시지에 마침표가 추가되었습니다.
● 애완동물의 배고픔 게이지가 모두 회복된 상태에서 사료 사용 시, 시스템 메시지가 출력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잠재력 돌파 시도, 성공, 실패 효과음이 추가되었습니다.
● 내 소환수와 아군의 소환수는 미니맵과 시스템 메시지에 강한 몬스터 알림이 표시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희망나루 거점에 길찾기가 안내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