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내륙 황실 납품(황납) 무역 -5 벨리아 알티노바 루트

반응형

개인적으로 벨리아 - 알티노바 루트는 좀 어정쩡한 루트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이동 시간은 하이델 - 알티노바 루트보다 좀 더 걸리고, 수익은 칼페온 - 그라나 루트와 비슷하거든요.



업데이트 후 발레노스 자치령 벨리아 마을의 황납 물품 중 알티노바산 무역품은 다음과 같아요.




메디아 직할령 알티노바의 황납 물품 중 벨리아 마을산 무역품은 다음과 같아요.




페리도트 숲길 마차 + 숲길 마차 바퀴 6강이면 벨리아 무역상과 알티노바 창고까지는 자동 이동으로 12분 30초가 걸리고, 알티노바 무역상에서 벨리아 창고까지는 12분 20초가 걸려요.

페리도트 숲길 마차 + 숲길 마차 휘장 6강이면 1,926LT 의 무게를 가질 수 있고 마차 부품 무게 3LT 가 있으므로, 실제 실을 수 있는 무역품의 무게는 22칸 1,923LT 에요.



하이델과 알티노바의 거리 보너스는 28% 이고, 황실 납품이기 때문에 시세의 250%  무역 레벨에 따른 흥정 보너스가 붙기 때문에 제 경우는 무역 명장 22레벨에 41% 의 흥정 보너스가 붙어서 계산은 다음과 같아요.



자동 이동 시간이 채널 이동 제한 시간인 15분이 가깝기 때문에, 각 마을 무역상에서 무역품 구입 시 판매가/무게 효율이 높은 품목만 채널 이동으로 구입한 후 이동했어요.

알티노바에서는 2개 채널에서 폐철광산 석영 덩어리 20, 허름한 조각상 2 구입하고 이동하고, 벨리아에서는 2개 채널에서 벨리아산 블랙 오팔 8, 벨리아산 크리스칼 유리 4, 연금술사의 붉은 시약 1 을 구입해 이동했어요.

왕복 이동과 창고에 물건을 맡기는데 15분 정도 걸린다고 생각하면, 30분 1회 왕복에 수익은 510만 은화 이상이고, 1시간으로 계산하면 1,000만 은화에서 플러스될 거예요.

역시 이동 중에 산적에 걸리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무역 레벨이 높다면 칼페온 - 그라나 루트를 이용하거나 수익이 좋은 하이델 - 알티노바 루트를 이용할듯해요.

자동 이동으로 무역이 가능한 4곳의 루트를 정리하면 다음과 같아요.



아무래도 펄어비스에서 수익 밸런스 조절은 잘 하는 듯해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