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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은사막] 2020 검은사막 하이델 연회 AT HOME 정리 및 요약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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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년 펄어비스에서 검은사막 유저들을 대상으로 하는 오프라인 행사가 코로나 영향으로 온라인으로 2020년 5월 30일 진행되었어요. 온라인으로 진행되면서 기존에는 한국 유저들이 대상이던 내용들이 글로벌 유저들도 함께 할 수 있는 내용으로 변경되었고요.

 

Global 2020년

- 검은사막은 한국에서 업데이트한 내용은 한주 뒤 글로벌 서버에 적용하는 중이지만, 신규 캐릭터나 신규 영지와 같은 대규모 업데이트는 로컬라이징 시간이 필요하다. 
- 빠르게 제공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

 

- 상반기 로드맵
버려진 수도원
여명의 귀걸이
아그리스의 열기
오네크의 정령수 오도어의 정령수 추가
잿빛 숲
말 대여 시스템
샤이 재능

 

- 하반기 로드맵
시즌 서버 2020.06.10 전 세계 오픈
그란디아 & 파푸아크리니 - 6월~7월 예상
검은별 갑옷 - 6월~7월 예상
오딜리타 지역 - 하반기

 

- 콘솔 업데이트 로드맵
2020.06.10 마고리아 업데이트
아두아나트
캐릭터 전승
업데이트가 늦지만 최대한 동기화하려고 노력 중이다. 
가디언 업데이트는 하반기로 늦어질 것으로 예상되며, 대신 신규 클래스인 하사신은 콘솔에 가장 먼저 업데이트될 것이다.

 

업데이트 로드맵

- 빠르면 하반기 업데이트 또는 내년까지 중장기적인 목표로 봐 주었으면 한다.

 

1. 신규 클래스 하사신

- 무기는 샴쉬르(Samshir, 흔히 시미타/Scimitar 라고 알려진), 모래 폭풍을 사용하며, 특정 장소를 기억한 후 순간 이동하는 스킬 등으로 다이내믹한 경험을 할 수 있다. 
- 사막 특화 캐릭터로 사막에서 이동 속도가 빠르고, 사막 질병 저항 등의 고유성을 가지고 있다. 
- 7월 업데이트가 목표이며, 8월에 전승과 각성 모두 업데이트하려 하며, 콘솔에 가장 먼저 업데이트될 것이다.

 

2. 가시나무 요새
- 5명이 한 팀을 이뤄서 두 가지 세력 중 하나를 선택

- PVE로 성장하고 PVP로 전개되는 구조  
- 몬스터 처치하고 적을 견제하며, 보스 먼저 처치하는 팀이 승리
- PVEPVP가 결합되는 구조로 플레이마다 다른 환경으로 항상 새로운 느낌을 느끼도록 개발 중이다.

 

3. 그믐달 그랑프리 & 새로운 경주마
- 기존에 말 경주가 존재하지만 여러 가지 제약으로 많은 유저들이 참여하기 힘들었기에 개편하려 한다. 
- 돌꼬리 말목장으로 통해 새로운 품종의 경주마가 추가된다. 
- 바람의 힘이라는 별도의 자원 사용
- 많은 유저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개편 예정이다.

 

4. 현상수배 시스템
- 대양에 많은 유저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해양 PVP 활성화로 현상수배 시스템을 생각 중이다.

- 글로벌 서버에서 이미 요구가 있어왔는데, 초기 기획 단계이다.

 

5. 별자리
- 캐릭터 생성 시 만들었던 별자리들에는 같은 별자리의 NPC를 만나면 친밀도 요구 없이 바로 대화 가능하고 친밀도 게임에서 추가 보너스를 얻는 등의 큰 비중은 없는 소소한 기능들이 있다. 
- 별자리에 따라 캐릭터의 운세가 달라지는 시스템 고려중이다.
- 예를 들어 별자리 해당 날짜에는 캐릭터에게 소소한 효과(추가 경험치나 추가 강화 스택, 질병 저항 등)를 받을 수 있는 등의 계획을 하고 있다.

 

6. 거점전과 용병
- 문명과 삼국지와 같은 땅따먹기 형태의 거점전으로 개편 예정이다.

- 용병 시스템의 보완과 거점전 보상 개편이 예정이다.

7. 국가별 글로벌 아르샤 창 행사 계획 중
- 태국과 동남아 대상으로 국가 간 점령전 이벤트를 계획 중으로 이벤트가 성공적이 되면 국가간 점령전 리그도 생각 중이다.

 

8. 특화 서버
- 검은사막 서비스가 오래되면서, 버려지는 저레벨 구간에 대해 고려는 계속하고 있다.

- 하둠의 힘이 강력해진 특화 서버를 설정해 저레벨 구간의 몬스터들이 강력한 힘을 가지는 시스템을 계획 중이며, 구체적인 내용이 정해지면 개발자 노트를 통해 공개하겠다.

 

9. 신규 지역
- 개발 중인 신규 지역인 메디아 남쪽의 설산 지역은 가모스와 다른 거대한 용이 존재하며 2021년 겨울을 목표로 개발 중이다.

- 발렌시아 북쪽 지역(오픈 초기 지도에 마계 지역으로 알려진 곳)은 하사신의 배경이 된다.

- 하서국 넘어의 지역도 구현 기술의 개발로 계획 중이며, 새로운 문화를 만날 수 있는 곳이 될 것이다.

 

10. 검은사막 의상 제작 TF
- 일주일에 1개 의상 출시 목표로 노력하겠다.

 

- 여러 콘텐츠가 추가되지만 서비스 기간이 오래되다 보니 보상에 따라 콘텐츠의 흥망이 결정되는 상황이 되었다.

- 서비스 초기에 느낄 수 있었던 두근거림이 사라지고 있지만, 처음의 설레었던 경험을 다시 주기 위해 개발사에서는 많은 피드백을 기대 중이다.

 

하이델 연회 AT HOME 기념 아이템 - 6월 3일 정기점검 후 우편 지급

- 크론석 1,060개

- 아이템 획득 확률 100% 증가 특별 주문서 x5

- 발크스의 조언(+100) 1개

- [이벤트] 마패 상자

- 530% 전투&기술 경험치 주문서(60분) 구매 횟수 초기화 (F3 상점)

 

글로벌 Q&A

- 답변하지 못한 질문은 홈페이지에 따로 공지한다고 해요.

 

1. 한국 외 다른 지역의 밸런스에 대한 의견 받아달라.

- 국가별 피드백을 받아 조율하려 한다.

 

2. 레인저 스킬의 고저차 문제

- 고저차는 해결 불가능한 문제였지만, 최근 진척이 있어 개선 준비 중이다.

3. 거점전 보상 개편 계획은?

- 1단계 거점 보상 개편 예정이다.

마일리지 개편은?

- 새로운 마일리지 관련 사항은 6월 중에 공지하겠다.

스트리머 화면 골든벨 서버 표시 온오프 할 수 있게 해 달라.

- 개선 사항 찾아보겠다

 

4. 거상의 반지

- 통합거래소 오픈 후 기존 옵션은 쓸모가 없어졌다. 거상의 반지는 거래소 수수료를 영구 감면하는 가문 버프로 개편하겠다.

 

5. 전승과 각성 기술 프리셋이나 UI

- 개편 작업 중이다.

 

6. 환상마 확률 공개 및 발크스 조언 사용 여부

- 환상마 확률은 곧 공개하겠다. 발크스 사용은 설정과 맞지 않는다.

조련 콘텐츠 개선은?

- 조련에 관한 건 그랑프리 업데이트로 확인해 달라.

 

7. 수렵 콘텐츠 개편해달라.

- 희귀한 몬스터의 정보를 수집해 수렵하는 시스템을 계획 중이다.

 

8. 65 레벨 또는 66 레벨 보상은?

- 레벨업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검은사막의 대부분 콘텐츠는 60 레벨로 고정시켰다.

- 보람이나 명예 보상은 고민해보겠다

생활 레벨에 따른 보상은?

- 생활 레벨에 따른 보상은 고려해본 적이 없었으나 고민해보겠다.

 

9. 황실 납품 변경은 언제?

- 새로운 인장 교환 계획 중이며, 중단된 황납 보상에 대해 빨리 개발하겠다.

 

10. 다른 생활 콘텐츠 계획은?

- 다른 생활 콘텐츠 추가 계획은 없다.

- 기존 콘텐츠를 확장하거나 보강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11. 무역 콘텐츠 개선?

- 일꾼 무역과 상단 무역 같은 콘텐츠를 개발했으나 폐기하였다.

- 무역 개편 중비 중이고 논의 중이긴 하나 아이디어 수집 단계이다.

 

12. 악의적인 길드 폭파범에 대한 대책은?

- 시스템적으로 막을 수는 없지만, 길드 직책을 세분화하는 방향으로 계획 중이다.

 

13. 거점전 문제와 용병만 늘어나는 문제의 해결 방안은?

- 개선 예정이며, 검토 후 재조정할 것이다.

 

14. 작곡 및 연주 기능 추가와 개선은?

- 추가 악기 제작 중이며, 입력 시스템 개발 중이다

- MIDI 파일 기반이 아니기 때문에 불가능하다.

 

15. 사냥 Vs 물물교환

- 사냥이 은화 수급의 주 콘텐츠여야 한다.

- 특화 서버로 이 문제를 해결하려 한다.

 

16. 보물 아이템의 확률 문제

- 확률 얘기가 나올 때마다 개발팀에 확인하는데 문제가 있었던 적은 없었다.

- 김재희 본인도 정가 한다고...

 

17. 스택 시스템과 편의성

- 장비 정화 사제 메이드는 생각해 본 적은 없었는데, 다른 방법을 고민하고 있다

- 너무 편의성에 중점을 두면 검은사막의 설정과 재미에 영향을 주고, 여러 보완 장치들이 준비되었기 때문에 완전 개편은 고려하고 있지 않으며, 편의성에 대해서는 고민하겠다.

 

18. 선박 겹치는 문제

- 자신의 배에 타는 기능을 만든 걸 모르는 유저들이 많은 것 같다.

- 충돌 시스템은 또 다른 문제를 만들기 때문에, 편의성은 고민해보겠다.

 

19.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아이템 물량 부족 문제의 해결 방안은?

- 인지하고 있으며 시스템을 유지하면서 부족한 아이템의 수급처를 늘리거나 기존 수급의 효율을 늘리겠다.

- 성급한 결정은 하지 않으려고 한다.

 

20. 창고 가방 무게에 대하여

- 최적화 문제로 구조적으로 불가능하다.

 

21. 신규 헤어 스타일

- 커스터마이징이 뛰어난 이유로 헤어의 종류가 많아지면 최적화에 문제가 생겨 힘들다. 
- 헤어와 별도로 머리 장식 추가 예정이다

 

22. 개발자들 게임 많이 하나?

- 많은 개발자들이 플레이 중이며, 올 동셋도 많다.

 

23. 해외 유저들을 위한 검은사막 굿즈 스토어

- 한국은 오픈되었지만 코로나 이슈로 문제가 있어 6월달 오픈을 목표 중이다.

24. 업데이트 예정되어 있는 신규 지역을 알려달라. 하서국은 언제 개방되나요?
- 계획 중이라고 이미 로드맵 발표에서 언급하였다. 
25. 하늘 마차를 타고 갈 수 있는 공중 지역도 업데이트 예정인가? 추가로 비행선 등 신규 탑승물의 종류와 업데이트가 언제인지?
- 계획되어있지 않다. 
26. 대양의 시대 파트 2와 해상전은 언제 업데이트되나?
-  개발 중으로 확인해 보겠다. 
27.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게임을 즐기고 싶은데 파티형 사냥터나 파티형 던전은 업데이트 계획이 있나?
- 파티형 사냥터는 개발 중이며, 던전은 고려하지 않는다. 
28. 붉은 전장과 비슷한 PVP 콘텐츠가 추가될 예정이 있거나 매일 할 수 있는 점령전이나 깃발 뺏기, 지역 전쟁과 같은 전쟁터들이 생겼으면 좋겠다. 
- 붉은 전장에 새로운 맵과 룰을 준비하고 있다
29. 유저들끼리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결혼과 같은 소셜 시스템이 생겼으면 좋겠다.
- 결혼을 시스템으로 만들지는 않을 것이다. 
30. 작곡도 나왔는데 춤추기 애니메이션 도입 예정은 없나?
- 춤추기가 새도우 아레나에 적용되어 있는데 검은사막에서도 고민해 보겠다
31. 아그리스의 열기 온오프 기능 만들 것인가?
- 빠르게(다음 주나 다다음주) 만들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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