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무역 이벤트를 맞이하는 다른 이들의 자세 -5 칼페온 달구 코끼리 등짐

반응형

1주일 동안 지속되는 이벤트인데, 재미있는 일이 많이 생기고 있어요. 개발사에서는 세부 데이터가 있을 테니 일부 유저들이 얻는 [이벤트] 빛나는 무역 인장의 수량이 너무 많다고 생각했는지, 어제 임시로 교환을 막아놓은 [이벤트] 빛나는 무역 인장의 교환이 일일 의뢰와 가문 의뢰로 변경되면서 사실상 교환에 횟수 제한이 생겼어요.

 

바하르에게 교환 가능한 일일 의뢰 보상 (필요 수량 320개 x 일수)

 

필요 인장 수량 교환 가능한 아이템
15개 단단한 흑결정조각 5개
20개 짙푸른 발굽뿌리 5개
20개 흉포한 야수의 내단 5
20개 무지개 보석과일 5개 
25개 카프라스의돌 5개 
25개 발크스의 조언(+25) 1개
30개 뾰족한 흑결정조각 5개
35개 형상의 조각 50개 
60개 크로그달로의 근원석 1개 
70개 [이벤트] 샤카투의 진귀한 상자 1개

 

바하르에게 교환 가능한 가문 의뢰 보상 (필요 수량 3200개)

 

400개 숲길 마차 바퀴 1개
400개 숲길 마차 덮개 1개
400개 숲길 마차 깃발 1개
400개 숲길 마차 휘장 1개
1600개 마차등록증 : 페리도트 숲길 마차 1개

 

사실상 교환에 횟수를 제한해 놓은걸 보니, 기본 가격 5.3배라는 조건하에서나 유저들이 몰리는 일주일 무역 이벤트 때문에 말 피리와 코끼리에 별다른 수정을 가하지는 않을 거 같아요. 업데이트 첫날인 어제 필드에서 유저들이 마차를 모는 모습을 흔히 볼 수 있었다면, 오늘은 달구 코끼리와 등짐을 진 캐릭터들을 흔히 볼 수 있게 되었어요.

 

커뮤니티 사이트를 통해 널린 알려진 칼페온 주변 농장을 조련사의 피리와 달구 코끼리를 이용한 방법으로 돌아보았어요.

 

1. 수익은 무역 레벨에 따른 흥정 보너스 51% 캐릭터로 시간당 1억 은화 정도였어요.

2. 15분 동안 1개 채널에서 322개의 무역품을 구입 판매 가능하며, 1시간 동안 1,288개의 무역품을 판매하고 획득한 [이벤트] 빛나는 무역 인장은 190~210개 정도였어요.

 

3. 루트는 알려진대로 칼페온 북문 - 오염된 농장지 - 트롤 방어기지 - 베르니안토 농장 - 북부 밀농장 - 디아스 농장 - 팔르스 소농장 - 마르니 동굴길 - 오베렌 농장 - 칼페온 남문 - 칼페온 동문 - 칼페온 북문이에요.

 

4. 달구 코끼리와 조련사의 피리가 필요해요.

5. 캐릭터의 가용 무게가 중요한데, 트롤 방어기지의 모든 무역품을 처리하기 위해서는 깃털같은 발걸음(요정 스킬) V 기준으로 캐릭터 무게가 3100 정도가 되면 무리가 없겠더라고요.

6. 수익을 완전히 포기한다면 모를까, 무역 레벨이 어느 정도되고 수익까지 챙긴다면 흥정을 하게 되는데, 많은 거점을 들리기 때문에 소모하는 기운이 많은 편이에요. 흥정 실패를 줄이기 위해서 일부 친밀도작이 가능한 NPC들의 친밀도를 높이거나, 흥정 기회 3회 증가 옵션이 있는 [의상] 전문 무역상의 옷을 활용하면 어느 정도 효율을 볼수 있어요.

 

무역 관리 무역품 수량 구매 조건 친밀도 작
칼페온 북문 35 전문5 가능
오염된 농장지 10 전문6  
트롤 방어기지 71 전문8  
베르니안토 농장 10 장인3 가능
북부 밀농장 44 전문2 가능
디아스 농장 16 전문10  
팔르스 소농장 16 전문7  
마르니 동굴길 16 장인1  
오베렌 농장 16 전문9  
칼페온 남문 27 장인5 가능
칼페온 동문 61 명장1 가능
  322    

 

- 조건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일정 수준의 무역 레벨과 더불에 캐릭터의 무게 세팅, 가방 공간, 달구 코끼리, 조련사의 피리 등 효율을 내기 위해서는 조건이 좀 필요해요. 그래서 단지 일주일 이벤트이기 때문에 크게 무리할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7. 기본적인 방식은 캐릭터의 무게를 높여 무역품을 모두 구입해 등짐 형식으로 이동하는 방식이에요. (칼페온 북문, 북부 밀농장, 칼페온 남문)

8. 거점에서 판매하는 무역품이 16개 이하라면, 무역품을 구매해 달구 코끼리에 넣어두고 다음 거점까지 캐릭터로 달려간 후 조련사의 피리를 통해 달구 코끼리를 소환해 무역품을 판매해요. (오염된 농장지, 베르니안토 농장, 디아스 농장, 팔르스 소농장, 마르니 동굴길, 오베렌 농장)

9. 거점에서 판매하는 무역품을 캐릭터가 들었을때 무게가 125%가 넘는다면, 캐릭터와 달구 코끼리가 물건을 나누어 캐릭터의 무게가 125%를 넘지 않게 해요. (트롤 방어기지, 칼페온 동문 - 깃털같은 발걸음 V 기준 )

 

10. 루트를 도는 시간은 14분~15분 정도인데 레인저와 같은 이동 속도가 빠른 캐릭터 또는 이속 스킬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라면 좀 더 효율적이에요.

 

- 제 경우 무역 레벨에 따른 흥정 보너스 51%를 가진 무게 3,089 LT 레인저 캐릭터와 달구 코끼리를 사용했어요.

 

1. 칼페온 북문 <무역 관리> 하덴에게서 4종류의 무역품 35개를 구매해 캐릭터가 등짐 형태로 들고 오염된 농장지로 이동해요.  

2. 오염된 농장지의 <탐험 거점 관리> 리베로에게 가져온 무역품을 판매하고, 조련사의 피리로 달구 코끼리를 소환한 후 2종류의 무역품 10개를 구매해 달구 코끼리에 넣어두고, 캐릭터만 트롤 방어기지로 뛰어가요.

3. 트롤 방어기지에 도착하면 조련사의 피리로 달구 코끼리를 소환한 후 <탐험 거점 관리> 안드레 비달에게 무역품을 판매하고, 무역품을 구매하는데, 무거운 순서대로 회수한 군단 방패와 트롤 갈기 다발은 달구 코끼리(16개)에 싣고, 나머지 55개 무역품은 캐릭터가 등짐 형태로 들고 베르니안토 농장으로 걸어가요.

4. 베르니안토 농장에 도착하면 <농장주인> 그리피안 베르니안토에게 짊어지고 온 무역품을 판매한 후, 조련사의 피리로 달구 코끼리를 소환해 코끼리가 가지고 있는 무역품까지 모두 판매해요. 그리고 난 후 무역품 10개를 구매해 달구 코끼리에 넣어두고, 캐릭터는 북부 밀농장으로 달려가요.

5. <북부 밀농장 주인> 노먼 레이트 앞에서 조련사의 피리로 달구 코끼리를 소환해 코끼리가 가지고 있는 무역품을 모두 판매하고, 5종류 44개 무역품을 구매한 후 캐릭터가 등짐 형태로 들고 디아스 농장으로 걸어가요.

6. 디아스 농장 <탐험 거점 관리> 엔조에게 캐릭터가 들고 온 무역품들을 판매하고, 조련사의 피리로 달구 코끼리를 소환한 후 무역품을 구입하고 달구 코끼리에 넣어둔 채 캐릭터는 팔르스 소농장으로 달려가요.

7. 팔르스 소농장 <탐험 거점 관리> 제임 팔르스 앞에서 조련사의 피리로 달구 코끼리를 소환한 후 코끼리가 가지고 있던 무역품을 판매한 후 무역품을 구매하고 달구 코끼리에 넣어둔 채 캐릭터는 마르니 동굴길로 달려가요.

8. 마르니 동굴길 <탐험 거점 관리> 헨지 바토 앞에서 조련사의 피리로 달구 코끼리를 소환한 후 코끼리가 가지고 있던 무역품을 판매한 후 무역품을 구매하고 달구 코끼리에 넣어둔 채 캐릭터는 오베렌 농장으로 달려가요.

9. 오베렌 농장 <탐험 거점 관리> 마테오 오베렌 앞에서 조련사의 피리로 달구 코끼리를 소환한 후 코끼리가 가지고 있던 무역품을 판매한 후 무역품을 구매하고 달구 코끼리에 넣어둔 채 캐릭터는 칼페온 남문으로 달려가요.

10. 칼페온 남문 <무역 관리> 울프강 앞에서 조련사의 피리로 달구 코끼리를 소환한 후 코끼리가 가지고 있던 무역품을 판매한 후 3종류 27개 무역품을 구매한 후 캐릭터가 등짐 형태로 들고 칼페온 동문으로 걸어가요.

11. 칼페온 동문에 도착하면 <무역 관리> 린지야나 허바에게 짊어지고 온 무역품을 판매한 후, 조련사의 피리로 달구 코끼리를 소환해 무역품을 구매하는데, 무거운 순서대로 스티미 샹들리에와 포신 형틀, 칼페온 공방 강철 주괴는 달구 코끼리(16개)에 싣고, 나머지 45개 무역품은 캐릭터가 등짐 형태로 들고 칼페온 북문으로 걸어가요.

12. 칼페온 북문 <무역 관리> 하덴에게 짊어지고 온 무역품을 판매한 후, 조련사의 피리로 달구 코끼리를 소환한 후 코끼리가 가지고 있던 무역품을 판매해요. 대략 14분~15분 정도의 시간이 걸리고, 무역 레벨에 따른 흥정 보너스 51% 캐릭터로 수익은 2500만 은화 정도였으며, 획득한 [이벤트] 빛나는 무역 인장은 50개 내외였어요.

 

- 참고 사항

 

헤라클레스 방어구 2세트 효과 최대 소지 무게 +150LT
헤라클레스 방어구 3세트 효과 최대 소지 무게 +50LT
원 마력의 수정 - 고벨리누스(갑옷) 최대 소지 무게 +50LT
본 마력의 수정 - 히스트리아(신발) 최대 소지 무게 +50LT / 이동 속도 잠재력 +1단계
무한 마력의 수정 - 거력(장갑) 최대 소지 무게 +15LT
강 조합 마력의 수정 - 게르비슈 최대 소지 무게 +15LT
강 조합 마력의 수정 - 게르비슈 2수정 효과 최대 소지 무게 +75LT / 이동 속도 잠재력 +1단계
강 조합 마력의 수정 - 게르비슈 4수정 효과 최대 소지 무게 +75LT / 이동 속도 잠재력 +1단계
마노스 금색 산호 허리띠 최대 소지 무게 +100 ~ +600LT
뿌리 엔트 장신구 5세트 효과 (NPC상점) 최대 소지 무게 +100LT
해물을 곁들인/활력이 넘치는 크론 정식 (120분 지속) 최대 소지 무게 +100LT / 이동 속도 잠재력 +2단계
신록의 영약 (15분 지속) 최대 소지 무게 +200LT / 이동 속도 잠재력 +3단계
신속의 향수 (20분 지속) 최대 소지 무게 +200LT / 이동 속도 잠재력 +5단계
밸류 패키지 최대 소지 무게 +200LT
생명의 연금석 최대 소지 무게 +15 ~ +105LT
깃털같은 발걸음 V (요정 스킬) 소지 무게 125% 미만까지 무게로 인한 제약 방지
[의상] 전문 무역상의 옷 흥정 기회 3회 증가
반려동물 북극곰 최대 소지 무게 증가 (4세대 50LT) / 중복 가능
샤이 클래스 패시브 스킬 - 가벼운 가방 무게 특화 - 샤이 성장 시 증가되는 무게 상승
레인저 클래스 패시브 스킬 - 정령의 바람 이동 속도 증가 +10%
각 클래스 별 이속 증가 스킬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