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생활 콘텐츠 변경사항 20.04.01 - 가디언 기술 심화

반응형

주요 업데이트 - 가디언 기술 심화
1. 흑정령의 분노를 열상의 가시, 멸신의 불길, 정화의 불꽃 기술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확장되었습니다.
- 각 기술은 흑정령의 분노 10%, 25%, 50%가 쌓인 상태에서 상황에 따라 F 키, 좌클릭, 우클릭 등 추가 키 입력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각 기술 사용 시 타격 수 추가, 공격 범위 증가 등 각각의 특별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라밤의 깨달음 - 기술 심화가 추가되었습니다.
- 첫 번째 심화 기술은 56레벨 이상, 두 번째 심화 기술은 57레벨 이상 캐릭터로 습득할 수 있습니다.
- 심화 기술을 습득하기 위해서는 선행 기술을 습득해야 합니다.
- 심화 기술은 각 레벨의 심화 기술 별로 두 가지 중 한 가지만 습득할 수 있습니다.

 

56 레벨 심화 기술
선행 기술 심화 기술
내려찍기 + 사지 절단 사지 분쇄
타격 피해 803% x 4, 최대 2타격
치명타 확률 +50%
기술 사용 시 10초간 다운어택 피해량 증가 +5%
전방 가드
격 성공 시 넉다운 (몬스터에게만 적용)
다운 어택, 에어 어택

 

56 레벨 심화 기술
선행 기술 심화 기술
내려찍기 + 대지 강타 무자비한 강타
타격 피해 758% x 9
치명타 확률 +50%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투지 +20 회복
기술 사용 시 10초간 다운어택 피해량 증가 +5%
슈퍼 아머
타격 성공 시 바운드 (몬스터에게만 적용)
다운 어택

 

57 레벨 심화 기술
선행 기술 심화 기술
오므아의 응시 + 검은 피의 영역 오므아의 영역
타격 피해 432% x 2
기술 사용 시 생명력 회복 + 400
기술 사용 시 10초간 모든 방어력 증가 +20
타격 성공 시 용의 사명의 사명의 불꽃 효과가 적용됩니다.

 

57 레벨 심화 기술
선행 기술 심화 기술
오므아의 응시 + 도끼 날리기 오므아의 불꽃
1 타격 피해 704% x 2, 2타격 피해 704% x 4
타격 성공 시 10초간 공격 속도 감소 15%, 시전 속도 감소 15%, 이동 속도 감소 15%


추가 및 개선 사항

워리어
1. 무모한 일격 기술의 피해량 및 타격 수가 조정되었습니다.

 

무모한 일격 변경 전 변경 후
모으기 전 1930% x 2 1420% x 4
모으기 후 1930% x 2 1420% x 8


2. 흐름 : 발목깨기 기술의 치명타 보정 효과가 PvP에서도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3. 선두 추격 기술 사용 중 Q 키를 이용하여 부자연스럽게 이동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으며, 선두 추격 기술 자체가 부드럽게 이동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4. 캐릭터의 무게가 125% 초과 시, 회피 이동 기술을 사용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5. 전승, 주무기 기술에서 불필요하게 적용되어 있던 모든 피해 분산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소서러
1. 흐름 : 까마귀 돌진 기술 사용 후 망자 유린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2. 그림자 포획, 망자 유린 기술의 적중률이 다음과 같이 상향되었습니다.

 

그림자 포획 변경 전 변경 후
그림자 포획 I 2.5% 5%
그림자 포획 II 3.75% 7.5%
그림자 포획 III 5% 10%

 

망자 유린 변경 전 변경 후
망자 유린 I 0% 5%
망자 유린 II 0% 10%
망자 유린 III 0% 15%


3. 조각 흡수 시 획득하는 모든 공격력 증가 버프의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레인저
1. 흐름 : 환멸 기술의 에어 스매쉬 효과가 다운 스매쉬로 변경되었습니다.
2. 재창조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5초에서 18초로 조정되었습니다.
3. 재창조 기술의 적중률이 5%에서 10%로 증가되었습니다.
4. 대자연의 전율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조정되었습니다.

 

대자연의 전율 변경 전 변경 후
대자연의 전율 I 23초 23초
대자연의 전율 II 22초 21초
대자연의 전율 III 21초 19초


5. 덩굴매듭 기술 사용 후 좌클릭 시 흐름 : 뿌리 내림 기술로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6. 주무기 기술에서 불필요하게 적용되어 있던 모든 피해 분산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7. 숨을 찢는 화살, 단명의 질풍, 극 : 단명의 질풍, 숨을 찢는 질풍 기술 설명에 분산 효과에 대한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자이언트
1. 야수화 상태에서 날짐승 바람 가르기 I~IV 기술 사용 시 적에게 피해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금수랑
1. 흑랑 소환 시간이 30분에서 60분으로 증가되었습니다.
2. 얕은 물에서 흑랑의 소환이 해제되던 현상이 완화되었습니다.

매화
1. 다음 기술로 적 타격 시 피가 튀는 표현이 감소되었습니다.
- 극 : 매화의 정신
- 환란 : 붉은 바람
- 흩날리는 꽃잎
- 다가서는 발걸음
2. 서릿불꽃, 화월 만개의 공격 범위가 전방으로 이동되었습니다.
3. 흐름 : 창월 기술의 공격 범위가 서릿불꽃과 동일하게 변경되었습니다.
4. 화선곡주 상태에서 화월만개가 모으기 완료된 상태로 바로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5. 화선곡주 상태에서 화월만개 기술 사용 시 슈퍼아머 효과가 적용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6. 화월만개의 모으기 상태를 일정시간 동안 유지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7. 화월만개 모으기 완료된 상태에서 진눈깨비 걸음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진눈깨비 걸음 사용 시 모으기 완료된 상태로 바로 공격합니다
8. 각성 상태에서 추격 중 서리불꽃 기술이 부드럽게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9. 서릿불꽃 기술의 PvE 피해량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서릿불꽃 변경 전 변경 후
서릿불꽃 I 467% x 4 611% x 4
서릿불꽃 II 628% x 4 815% x 4
서릿불꽃 III 844% x 4 1106% x 4


10. 서릿발 기술의 PvE 피해량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서릿발 변경 전 변경 후
서릿발 I 1003% x 4 1204% x 4
서릿발 II 1138% x 4 1366% x 4
서릿발 IIII 1272%x 4 1526% x 4


11. 특정 기술 이후 화월만개 사용 시 모으기 중 전방가드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위치, 위자드
1. 주무기, 전승, 각성 기술에서 불필요하게 적용되어 있던 모든 피해 분산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2. 눈보라, 극 : 눈보라, 강 : 눈보라 : 폭풍 기술의 피해 분산에 대한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3. 번개 사슬 기술의 피해 분산에 대한 설명이 변경되었습니다.
4. 강 : 대지의 화살 기술의 추가 타격 사거리가 첫 타격 사거리와 동일하게 변경되었습니다.
5. 마법 화살 I, II 기술의 타격 피해량이 다음과 같이 조정되었습니다.

 

마법 화살 변경 전 변경 후
마법 화살 I 759% x 1 352% x 1
마법 화살 II 790% x 1 612% x 1


6. 강 : 지진 : 회피 기술을 빠른 시전으로 사용할 때 캐릭터 충돌이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7. 강 : 지진 : 회피 기술 설명에 캐릭터 충돌에 대한 설명이 누락되어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위치
1. 전승 : 마력회피 기술을 처음 사용할 때의 이동 거리가 증가되었으며 연출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 단, 재사용 대기시간 중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2. 폭류 기술의 피해 분산에 대한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위자드
1. 주무기 상태에서 업화 기술을 사용하여 각성 무기 상태로 전환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2. 차가운 파도 기술의 시전 속도가 증가되었습니다.
3. 차가운 파도 기술 사용 중 회피 이동과 공간 이동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4. 물구슬, 흐름 : 물폭탄 기술 사용 후 다음 기술 연계가 더 빠르게 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5. 물구슬, 흐름 : 물폭탄, 흑정령 : 물구슬 기술의 피해 분산에 대한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닌자
1. 수라난무 기술의 PvE 피해량이 다음과 같이 상향되었습니다.

 

수라난무 변경 전 변경 후
타격 피해 628% x 15 타격 피해 628% x 15 타격 피해 754% x 12, 마지막 타격 피해 879% x 3


2. 수라난무 기술 사용 중 도깨비 걸음, 닌자 보법, 번뜩이는 살의, 이룡등공, 흐름 : 사형 집행 기술로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3. 이룡등공 기술 사용 중 흐름 : 사형 집행 기술 사용이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4. 진공베기 기술의 PvE 피해량이 다음과 같이 상향되었습니다.

 

진공베기 변경 전 변경 후
타격 피해 (수정) 571% x 6 685% x 6
베기 타격 피해 (수정) 684% x 4 889% x 4


5. 아수라 기술 효과 중 일도양단 기술이 모으기 없이 즉시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이때 모으기 피해량 및 슈퍼아머 효과가 적용됩니다.
6. 일반 자세로 단명참 기술 사용 시 2, 3타격 발동 속도가 빨라졌습니다. 
7. 모으기 없이 일도양단 기술 타격 시, 타격마다 바운드 효과가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8. 닌자 보법 기술 사용 후 W 키 유지 중에도 번뜩이는 살의 기술이 사용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다크나이트
1. 공습 I, II, III 기술 및 진 : 공습의 추가 타격 성공 시 발동되는 바운드 효과가 1 타격의 띄우기 효과가 적용되지 않은 상태에서만 발동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2. 베디르의 함정 기술의 공격 시점과 공격 후 연계 동작이 이전보다 더 빠르게 변경되었습니다.
3. 원한의 손아귀 기술의 최대 타격 가능 범위가 넓어지고 기술 발동 속도가 이전보다 더 빠르게 변경되었습니다.
4. 다음 기술 사용 후 빗발치는 절망 기술을 사용했을 때 이전보다 더 빠르게 연계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황혼의 질주
- 정령 사냥 I, II, III
- 자욱한 연무 I, II, III
- 베디르의 함정
5. 강 : 공습 기술 설명 중 추가 타격 시 바운드 효과에 대한 설명 문구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띄우기 적중 시 미적용 → 띄우기 타격 적중 시 미적용
6. 공중에서 연 : 어스름 기술을 연속하여 사용했을 때 동작이 부자연스럽게 나타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격투가
1. 다음 기술의 기백 방출 타격 전에 초전박살과 무영보로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전승 : 호미걸이
- 전승 : 역사
- 전승 : 흐름 : 흉포한 이빨
- 전승 : 연계 : 혼신의 일격
- 전승 : 흐름 : 폭잠
- 강 : 호포
2. 투혼 조각을 소모하여 강 : 아랑포식 기술 발동 시 기백 방출 타격 전에 초전박살, 무영보로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3. 강 : 낭아신장 기술이 조준된 대상을 공격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공격 방식이 변경됨에 따라 공격 범위가 감소하고 밀어냄 타격이 삭제되었습니다.
- 이에 재사용 대기 시간이 8초에서 13초로 변경되었습니다.
4. 섬전보 후 Shift + 우클릭 입력 시 붉은 송곳니 기술이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5. 강 : 무릎 망치 기술 이후 강 : 아랑포식 기술이 부드럽게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6. 다음 기술 사용 중 강 : 호포 기술 사용 시 전진하는 거리가 감소되었습니다.
- 강 : 권무
- 전승 : 흐름 : 폭잠
- 강 : 굶주린 맹수
- 전승 : 연계 : 혼신의 일격
- 전승 : 역사
7. 흐름 : 숨통 끊기, 전승 : 흐름 : 폭잠으로 적 타격 시 캐릭터가 느려지던 현상이 완화되었습니다. (수정)
8. 전승 : 흐름 : 폭잠의 기백 방출을 부드럽게 발동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9. 주무기 상태에서 굶주린 맹수 기술로 각성 상태가 되었을 때 다른 각성 기술로 연계가 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0. 섬전보 기술 이후 좌클릭 + 우클릭 입력 시 호포 기술이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아처
1. 활주 기술 사용 후 다른 기술 연계 시 슈퍼 아머 효과가 간헐적으로 끊기던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샤이
1. 라밤의 깨달음 기술에 시연 영상이 추가되었습니다.

아이템
1. 르비니아 상점에서 판매 중인 다음 아이템의 아이콘 이미지가 변경되었습니다.
- 카프라스의 돌 상자
- 기억의 파편 상자
- 크론석 상자
- 마노스 액세서리 상자
2. 다음 아이템의 통합 거래소 최대 구매 수량이 변경되었습니다.

 

최대 구매 수량 1,000개 식초, 술의 정수, 새구이, 아마실
최대 구매 수량 500개 홍염의 열매, 풍요의 열매, 태양의 열매, 매혹의 열매, 마력의 열매, 무결의 열매,  파괴의 열매, 심해의 열매
최대 구매 수량 20개 가모스의 비늘


3. 엘쉬 장검의 공격력이 실제와 상이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 투발라 액세서리 4종의 설명에 제련된 마력의 블랙스톤과 관련된 설명이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5. '[이벤트] 타크로스의 정령석' 아이템 자동 사용 체크 시 간헐적으로 자동 사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콘텐츠
1. 사막 횡단 시 사막 질병에 걸리지 않도록 변경되었으며, 섬 탐색 및 항해 중 탐색에서 선원들의 건강이 나빠지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해당 업데이트는 추후 공지 시까지 유지됩니다. 
- 단, 선박에 식량이 없거나 선박 원격 회수 및 파괴 시에는 기존과 동일하게 선원의 건강이 악화되니 유의가 필요합니다. 
2. 섬 탐색으로 오킬루아의 꽃을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3. 3, 4단계 교역품으로 오킬루아의 꽃을 교환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4. 인버넨 섬과 마르카 섬에서 화려한 암염 주괴와 진주 결정을 획득할 확률이 증가되었습니다.

몬스터
1. 잠잠했던 어둠의 틈이 다시 팽창하며 영향력이 강해지고 있습니다.
- 커다란 어둠에 잠식된 강력한 몬스터들이 어둠의 틈을 통해 검은사막에 출몰합니다.
* 팽창기에는 다음 어둠의 틈 몬스터가 매우 어려움 단계로 출현합니다.
- 비겁한 베그
- 고대의 푸투룸
- 아히브의 그리폰
- 사우닐 공성대장
- 강철의 눅스
- 카발리
- 어둠의 틈에서 새로 나타난 사우닐 공성대장, 강철의 눅스, 카발리 처치 시, "침묵하는 망자의 함" 대신 "고대 정령의 가루"를 추가로 얻을 수 있습니다.
- 보통, 어려움 난이도의 어둠의 틈 재출현 시간이 기존 대비 약 30% 빨라졌습니다.
2. 최대 사거리에서 앉아 쏴 공격 시, 오딜리타 수렵 몬스터들이 캐릭터를 공격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1. 검은사막 스프링 시즌 도전과제 중 강화되지 않은 투발라 반지 착용 시 완료할 수 있는 의뢰가 더 높은 강화 단계의 투발라 반지가 있을 경우에도 완료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더 높은 강화 단계의 투발라 반지를 보유하고 있을 경우, 흑정령과 대화를 통해 도전과제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2. '[반복] 고블린이 숨기고 있는 것' 의뢰가 수주 조건을 충족하지 않아도 수주가 가능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 오딜리타 서브 의뢰 '첫 번째 : 금지된 포획'의 완료 조건과 해당 의뢰의 길 찾기 안내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4. 오딜리타 서브 의뢰 '계약서를 찾아줘'의 길 찾기 안내 위치가 추가되었습니다.

탑승물
1. 에페리아 중범선에 '선실'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 선박이 정박해 있을 때 조타석에 탑승한 상태에서 Shift + E 버튼 입력 시, 선실의 문을 열고 닫을 수 있습니다.
- 선실문이 열려 있는 상태에서 선박이 출발하거나 조타석에 다시 탑승하는 경우 선실문은 자동으로 닫히게 됩니다.
- 선실 기술은 탑승물 정보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에페리아 중범선에 '선실' 기술이 추가됨에 따라, 모험가 여러분께서 보유하고 계시는 에페리아 중범선이 '선실' 기술을 습득한 상태로 변경되었습니다.
2. 말 교환 시 출력되는 알림 메시지 설명이 변경되었습니다.

UI
1. 다음 작업 시 나오는 메시지 확인 창에서 예/아니오 버튼을 마우스로만 선택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일꾼 해고
- 요정 놓아주기
2. 내 정보(P) 창의 단련 부분 항목에 마우스를 올리면 출력되는 말풍선 설명에 비정상적인 문구가 제거되었습니다.
3. 검은사막 스프링 시즌 도전과제를 열었을 때 현재 진행중인 도전과제부터 보여지도록 개선되었습니다.
4. 월드맵(M)에서 거점 선택 시, 좌측 상단의 거점 정보에서 해당 거점이 소속된 국가와 영지 정보가 정상적으로 노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5. 간편 단축키 설정 창 하단에 해지 관련 설명이 제거되었습니다.
6. 간편 단축키 창에서 전체 초기화 버튼 선택 시 단축키 설정 창이 종료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7. 길드 정보 창에서 길드 문양 변경 버튼과 길드 정보 보기 버튼의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8. 길드원 현황에서 기본적으로 보여지는 길드원 목록이 17명으로 변경되었습니다.
9. 전장의 영웅 목록의 사이 간격이 조정되었습니다.
10. 길드원 모집 목록 제외 시 상단 제목 문구가 [길드 가입 신청 제외]로 표기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11. 길드원 현황 목록에서 참여 버튼의 정렬이 수정되었습니다.
12. 길드 임무 창에서 임무 목록 페이지를 마우스 스크롤로 넘길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13. 글자 크기를 크게로 설정 시 길드원 현황창에서 길드원 가문명이 길어지면 말풍선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14. 캐릭터와 탑승물이 장착하고 있는 장비의 내구도가 10 이하일 때 노출되던 우측 하단의 버튼이 노출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15. 라키아로 미니게임 창의 제목 바가 개편되었습니다.
16. 라키아로 미니게임 창의 제목의 시작 부분 여백이 자연스럽게 노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17. 라키아로 미니게임을 진행할 때 다음 단계로 넘어가기까지 남은 시간이 정상적으로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18. 피의 제단에 입장했을 때 화면 좌측 상단에 반려동물 소환 아이콘이 노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19. 주거지에서 회수 가능한 아이템 회수 시에도 삭제 확인 메시지가 나타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0. 다른 모험가님의 주거지에 방문하여 꾸며주기 메뉴 진입 시, 모두 회수 버튼이 활성화되어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1. 텃밭 설치물 목록 UI의 탭 사이 간격이 조정되었습니다.
22. 아이템 개수 입력 창의 간격이 통일되었습니다.
23. 의뢰 받은 일(O) 창이 스티커 모드 상태일 때 단축키로 종료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24. 의뢰 요약 창에서 길 찾기 버튼 선택 시, 의뢰 요약 창이 이동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5. 게임 설정에서 마우스 이동이 활성화되어 있을 때 의뢰 목록(O) 창의 빈 공간 클릭 시, 창이 이동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6. 스티커 UI 설정 시에도 도움말 버튼이 정상적으로 출력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27. 기술(K) 창을 닫고 다시 열었을 때 마지막으로 열었던 탭이 그대로 유지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28. 확정 강화를 통해 투발라 장비를 고(III) 등급까지 강화 성공 시, 강화 재료가 시간이 스며든 블랙스톤으로 변경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29. 흑정령의 선물함에서 모두 받기를 선택하는 경우 은화를 제외한 아이템만 수령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30. 게임설정 → 화면 → 스크린 샷에서 고해상도 스크린샷 크기 설정 항목에 4K, 8K 스크린샷 촬영에 대한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시스템
1. 로딩 화면에서 출력되는 화면과 맞는 배경 음악이 출력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2. 다음 상황에서 화면 우측 상단에 표기되는 알림 UI가 최적화되었습니다.
- 상위 장비 획득
- 가방 무게 90% 이상일 경우
- 장비 내구도가 10 이하로 내려갔을 경우
3. 사냥 시 아이템 습득 처리 작업이 개선되었습니다.

펄 상점
1. 반려동물 등록 아이템의 설명에 상세 정보가 추가되었습니다.
- 기본 기술
- 고유 기술
- 특기

수정 및 변경 사항
1. [가디언] 주무기를 장착하지 않은 상태에서 C 키 입력 시 캐릭터 조작이 불가능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 다음 의상 착용 시, 특정 상황에서 의상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자이언트] 슈다드 글로리에
- [다크나이트] 로자 카시스
- [미스틱] 함신
- [샤이] 아롱다롱 노을빛
3. 다음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정찰병 그루샤’ 의뢰 완료 시 출력되는 분기 선택 창
- 룰루피의 낡은 깃발 아이템 설명
- 일부 펄 의상 설명
4. 달콤한 벌꿀주 아이템 설명에 요정 창으로 이동한다는 문구가 재 정렬되었습니다.
5. [이벤트] 보글보글 화승총 및 [이벤트] 서리 내린 화승총을 장착 후 발사 도중 장전 시 비정상적인 동작이 출력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6. 아히브 저주술사 잡기 시 위치가 비정상적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7. 시즌 서버에서 PC방 전용 상인 디파스토가 출현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8. 검은사막 스프링 시즌 도전 과제에 일반 보상을 획득하지 않으면, 흑정령 패스 보상을 받을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9. 연금석 창에서 연금석을 설정한 후 다시 해제할 때 설명이 남아있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10. 연금석 창에서 연금석 재료 아이템 등록 해제 시 재료 아이템 설명 문구가 사라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1. 간헐적으로 모험가 노트의 글을 공유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2. 길드 채팅으로 모험가 노트의 글 공유 시, 다른 서버에 있는 길드원의 채팅이 초기화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3. 간편 단축키에서 지정할 수 없는 버튼이 눌리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4. 길드 마구간, 길드 선착장의 탑승물의 탑승물 정보 창에 레벨과 경험치바가 보이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15 길드(G) 창의 오늘의 한마디가 간헐적으로 깜빡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