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명일방주] 용문폐를 얻기 위한 CE-4 (물자비축/화물운송/국제 범죄자 호송)

반응형

게임 관련 유튜브를 잘 보지 않는 편인데, 명일방주를 하면서 정말 많이 찾게 되더라고요. 나름 도전하는 재미도 있고, 먼저 올라온 공략을 보면서 해도 잘 안되기도 하고요. 물론 유저마다 오퍼레이터의 상태가 다르니 같은 맵의 공략이라도 플레이하는 사람마다 조금씩 다르기도 하더라고요.

 

초반에 용문폐를 모으기 위해 가장 많이 도전하는 맵이 CE-4 인데요. CE-3까지는 굉장히 쉬운데, CE-4는 어느 정도 오퍼레이터들의 성장이 이루어지면 쉽지만, 처음에는 막히더라고요. 그리 특별한 오퍼레이터를 요구하는 맵이 아니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공략 방법도 비슷하지만, 오퍼레이터의 상태에 따라 어렵기도 하고, 쉽게 지나가기도 해요. 

 

CE-3과 CE-4 맵의 소비 이성 1당 획득 용문폐 차이는 많은 편은 아니에요.

 

소비 이성 경험치 획득 용문폐 소비 이성 1당 획득 용문폐
개인 가구 호송 CE-1 10 120 1700 170
공업 설비 호송 CE-2 15 180 2800 187
희귀 원료 호송 CE-3 20 240 4100 205
국제 범죄자 호송 CE-4 25 300 5700 228

 

사용한 오퍼레이터

광역 캐스터 1 - 라바(1정예) 또는 기타노(1정예) 등의 광역 캐스터

뱅가드 2 - 팽(1정예), 플룸(1정예)

디펜더 2 - 굼, 비글  

메딕 2 - 사일런스, 퍼퓨머, 프틸롭시스

가드 1 - 멜란사

기타 1

 

어느 맵이나 그렇지만, 오퍼레이터가 튼튼할수록 여유가 있고, 변칙적인 플레이가 가능해요. 가급적 쉽게 얻을 수 있는 오퍼레이터 중심으로 이미지와 Gif 파일로 설명해 볼게요.

 

최대 8명 배치 가능한 직선 맵인데요.

 

a. 시작할 때 나오는 중기갑병 리더를 광역 캐스터로 처리하는 게 1차 목표이기 때문에 다른 적들이 밀려 나오는 1, 2번에 뱅가드를 놓고, 3번에 공격 범위가 넓어진(1정예) 광역 캐스터를 놓아요.

뱅가드로 무난한 건 3성 팽(1정예), 플룸(1정예)인데, 메딕을 놓기 전까지 버텨줘야 하므로 어느 정도 레벨은 되어야 해요. 광역 캐스터로 무난한 건 3성 라바(1정예) 정도고, 정예화된 기타노나 스카이파이어라면 라바보다는 여유가 있어요.

 

b. 1차 웨이브 도중 맨 아래 라인에도 적이 나오기 때문에 4번 자리에 디펜더 놓아주시고, 5번 자리에 메딕을 놓아요. 메딕은 사일런스면 충분하고, 디펜더는 3성 비글 또는 4성 굼이면 좋아요. 본문에서는 정예화하지 않은 비글과 굼을 사용했는데, 정예화했다면 저지수가 늘어나기 때문에 더 안정적이에요.

1차 웨이브가 끝나면 이런 상태예요.

 

c. 진행해보시면 아시겠지만 1번 뱅가드가 비교적 약하다면 1차 웨이브가 끝난 후 소환 해제하고 3성 비글이나 4성 쿰같은 디펜더를 놓아주는 것도 여유가 없을 때는 괜찮더라고요. 물론 튼튼하다면 그냥 진행하고요.

 

d. 2차 웨이브 직전에 뒤쪽에서 적(공수부대)가 등장해 다가오기 때문에, 메딕을 보호할 6번 자리에 가드 놓아주세요. 가드는 3성 멜란사면 충분하고요.

 

e. 뒤에서 오는 적을 가운데 열은 가드로, 위아래 열은 탱킹 할 동안 광역 캐스터로 처리하면 2차 웨이브 시작이에요.

 

f. 7번과 8번 자리는 유동적인데요. 1번/4번의 상태에 따라 7번에 메딕을 놓거나 흐르는 적을 저지할 목적으로 디펜더를 놓기도 하고요. 8번도 동일하게 여분의 딜러/캐스터/메딕/디펜더를 놓아 흐르는 적을 저지하거나 빠른 딜을 하거나 선택할 수 있어요. 

 

선생님, 멜린사 놀아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