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명일방주] 고급작전기록을 얻기 위한 LS-4 (물자비축/전술연습/특수전 연습)

반응형

게임 관련 유튜브를 잘 보지 않는 편인데, 명일방주를 하면서 정말 많이 찾게 되더라고요. 나름 도전하는 재미도 있고, 먼저 올라온 공략을 보면서 해도 잘 안되기도 하고요. 물론 유저마다 오퍼레이터의 상태가 다르니 같은 맵의 공략이라도 플레이하는 사람마다 조금씩 다르기도 하더라고요.

 

초반에 오퍼레이터들의 레벨 업을 위한 작전기록을 모으기 위해 가장 많이 도전하는 맵이 SK-4 인데요. SK-3까지는 굉장히 쉬운데, SK-4는 어느 정도 오퍼레이터들의 성장이 이루어지면 쉽지만, 처음에는 막히더라고요. 그리 특별한 오퍼레이터를 요구하는 맵이 아니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공략 방법도 비슷하지만, 오퍼레이터의 상태에 따라 어렵기도 하고, 쉽게 지나가기도 해요.

 

LS-2, LS-3와 LS-4 맵에서 획득 가능한 작전기록 차이는 다음과 같아요.

 

소비 이성 기초 초급 중급 고급 최소 경험치 최대 경험치
게릴라전 연습 LS-2 15 4~5 5     2800 3000
진지전 연습 LS-3 20 1~3 1~2 3   3600 4400
특수전 연습 LS-4 25 1~3 2~4 1~3 1 4000 7200

 

사용한 오퍼레이터

광역 캐스터 1 - 라바(1정예) 또는 기타노(1정예) 등의 광역 캐스터

뱅가드 2 - 팽(1정예), 플룸(1정예)

디펜더 2 - 굼(1정예), 비글(1정예)  

메딕 1 - 사일런스 또는 퍼퓨머, 프틸롭시스

스나이퍼 1 - 크루스(1정예)

스페셜리스트 1 - 쇼

기타 2

 

어느 맵이나 그렇지만, 오퍼레이터가 튼튼할수록 여유가 있고, 변칙적인 플레이가 가능해요. 가급적 쉽게 얻을 수 있는 오퍼레이터 중심으로 이미지와 Gif 파일로 설명해 볼게요.

 

최대 8명 배치 가능한 2곳의 진행로가 있는 맵이에요.

 

a. 시작과 동시에 1번에 코스트를 수급할 뱅가드 팽을 놓아주시고요. 2번에 비행 유닛을 저격할 스나이퍼 놓아주시고, 3번에 뱅가드 플룸을 놓아주세요.

2번의 스나이퍼가 강할수록 지상 유닛 딜이 가능하기 때문에 뱅가드의 성장이 조금 낮아도 괜찮고, 스나이퍼의 성장이 낮다면 뱅가드가 적을 버틸 정도로 조금 더 강해야 해요. 

b. 1차 웨이브 끝나면 회복되는 코스트로 4번에 광역 캐스터, 5번에 메딕을 놓아요. 2차 웨이브에서는 코스트를 대거 회복시켜줄 원석충들이 몰려오는데요. 원석충들을 다 처리하면 코스트가 꽉 차는 걸 볼 수 있어요.

 

c. 원석충들의 2차 웨이브가 끝나면 뱅가드 둘을 소환 해제하고 디펜더 둘을 1번과 3번 자리에 대체해요. 위쪽인 3번 방향으로 도축자가 오기 때문에 둘 중 좀 더 강한 디펜더를 3번 자리에 놓아주시고요.

6번 자리에 빠져나가는 적을 다시 밀어서 안정적으로 막아줄 쇼를 놓아주고, 7번과 8-1 또는 8-2번 자리에 딜러를 놓는데요. 기타노 같은 광역 캐스터가 하나 더 있다면 굉장히 안정적으로 클리어 가능하고, 광역 캐스터가 라바 뿐이라면 범위 공격이 가능한 스나이퍼 또는 아미야 같은 캐스터를 세워주세요.

7번 자리에 놓을 광역 캐스터가 있다면 디펜더들의 성장이 낮아도 안정적이고요. 광역 캐스터가 없다면 디펜더들이 조금 더 튼튼해야 해요. 

- 새로 만든 계정은 캐스터가 정말 기본으로 얻을 수 있는 라바, 12F 외에는 안 나오더라고요. 그래서인지 2성인 12F를 성장시켜 사용하는 유저분들도 계시더라고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